중국시가넷 - 찬송가 - Li Bai: 난징 썩은 꼬리 피닉스 테이블
Li Bai: 난징 썩은 꼬리 피닉스 테이블
봉황대 위에 봉황이 있었는데, 봉황이 대공에 갔는데, 강동밖에 없었다.
무공화는 황무인 오솔길에 깔려 있고, 진조 황친국척의 수는 이미 기근이 되었다.
삼산이 반쯤 푸른 하늘 밖으로 떨어지고 백로도가 수분이 된다.
항상 한간간 당도가 있는데, 마치 하늘을 가리는 것 같고, 장안은 마음이 답답하다는 것을 볼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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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호의' 황학루' 는 "오래 전 황학한 마리가 성인을 태웠는데 지금은 황학루 외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고 썼다. 황학은 세상을 다시 방문하지 않았고, 백운은 영원히 그를 날지 않았다. "세 마리의' 황학' 조차도 조금도 꺼리지 않고, 응규율수에 의해' 호방 이중일, 기세가 웅장하다' 로 평가받는 것은 상당히 자연스럽다. 이백이' 남경에서 봉황대까지' 를 썼을 때, 첫 번째 문장은 두 개의' 피닉스' 가 있었고, 첫 번째 대련은 합해서 세 개의' 피닉스' 와 두 개의' 플랫폼' 이 있어 최호보다 더 편방하고 더 촘촘했다.
모두가 이백의 시를 읽는 것도 당연하다. 첫인상은 이백이 최호와 겨루어야 한다는 것이다. 최호의 이 시가 이백의 창작심리에 어떤 영향을 끼쳤든 간에, 후세 사람들의 안배는 "눈앞에 길이 없다. 최호가 시를 그 위에 올려놓았다" 고 설득력있는 것 같다. 이 전고는 원대신의' 당재전' 에서 처음 발견되어 보는 시간이 그다지 믿을 만하지 않다. 명대 독서 종자 양신 고증 후 후세라고 단정할 수 있다. 이 재미있는 가십에서 사람들은 최와 리의 우열을 일찌감치 판단했고, 심지어 무심코' 당칠율 1 위' 까지 판단해 이백이 황학루를 한 대 때리고 노틸러스를 한 발로 걷어차는 것을 기다릴 수 없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앵무새,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후세 사람들의 이런 악의적인 조롱이 이백의 인격에 대한 보편적인 인식을 대표하는지 모르겠다. 이런 옷감 한 조각에 대해 대중은 인색하게 발을 들어 너의 등에 신발 자국을 누르지 않을 것이다. "면처럼 글자를 본다" 라는 꼬리표가 붙은 이백서 "경주가 한과 함께 있다" 는 것은 "겸손하고 당당하다" 는 전범이다. 잠시 동안 남북 종은 주공처럼 밥을 잘 먹지 않고 머리를 잘 감지 않는다고 자랑했다. 한편, 그는 자신의 검술 문장 전 능한 것을 자랑하며 "향청에 이르렀다", "왕자를 다 말렸다" 고 자랑했다. 잠시 남의 문장 들고 신선을 따라잡을 수 있고 덕행은 세상을 감동시킬 수 있다. 한동안 나는 하루에 만 자를 썼다고 허풍을 떨었다. "나는 말에 의지할 수 있다." " 그렇게 크고 재능이 있지만 ("7 피트도 안 되지만"), 가련하게' 무대 앞 땅' 을 요구하며 과장된 말투는 롤러코스터처럼 만들었다. 남북종은이 자극을 참을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되며 아예 그를 무시했다.
나중에 이백과 이림의 호박에 대해' 왕용 동투어' 를 썼는데, 마치 왕실 문인처럼 보였다. 왕용군의 날씨가 이백에게 어떤 착각을 주었는지, 이백이 물러나기로 결정했는지 모르겠다. 사실 이백은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몰락하지 않는 것보다 희망이 있었다. 요컨대 이백은 결국 필사적으로 던져서 별로 재미가 없어서 야랑을 유배했다. 베이징 인예파' 이백' 은 이림을 음모가로, 이백을 꿈으로 가득 채웠지만, 결국 이백은 죄가 마땅했다. 야랑이 잘난 체하다. 이곳은 그에게 매우 적합하다. 만약 관중의 가뭄이 아니었다면, 그는' 하루 천리 강릉' 을 쓸 기회가 전혀 없었을 것이다. " 어쩌면 몇 년이 더 걸릴지도 모른다.
이런 관점에서' 남경등봉황대' 는 이백이 사면된 후 쓴 것이 불충분하다고 한다. "돈 갚기" 이론은 분명히 시에서 구성된 맥락에 더 부합한다. 특히, "천국의 빛과 나 사이에 구름이 일었다. 그의 도시를 내 우울한 마음 속에 숨겼다." "뜬구름", 가오 리스, 이백의 동료, 이백이 볼 수 없는 모든 캐릭터들이 딱 알맞다. 이런 화합을 쓰지 않으면 이백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하지만 이런 글을 쓰더라도 고시의 벤치마킹이 될 것 같은 작품은 이런 썩은 꼬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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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를 쓸 때, 왕왕 번화하고 부패하기 쉬우며, 기복이 심하다는 감탄을 피할 수 없다. 왕안석의' 계지향' 은' 과거를 그리워하고, 서로 경쟁한다',' 육조의 지난 일은 흐르는 물과 함께' 를 의미한다. 육조가 그립다고 합니다. 사실 핵심은 동진남량이다.' 세설신어' 가 전해 내려오는 말쑥한 매너로 수많은 후세 사람들이 이 귀족들이 술을 마시며 수다를 떨며 이를 잡는 것을 지켜보게 했다. 그들은 도착할 수 없지만, 그들은 그것을 갈망한다. 육조에서 가장 강력한 국력의 대표는 사백팔전의 이로부터 곧' 우주장군' 후경에 의해 심연으로 끌려갔다. 이야기도 있고, 전설도 있고, 백성들도 좋아할 뿐만 아니라 문인들도 좋아한다.
지금은 안 돼요. 이제 진하로 가서' 고진회' 패루를 건너면 모두 36 1, 하겐다스 또는 미본웨이로, 예사로운 길로 가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중화 문 앞의 문은 이미 파괴되었고, 돌은 이미 용접되어 죽었다. 상업경영 부실로 인한 만신창이를 보면, 무엇을 갖고 싶어도 고대인과 완전히 다르다.
이백의 시로 돌아가다. 오궁경초가 비뚤어지고, 금의고진' 은 간결한 개괄일 뿐, 어떤 더 깊은 의미를 써낼 수는 없다. 동오, 금릉을 도성으로 한 최초의 왕조 (당시에는 건설업이라고도 함), 그 궁중에서 세심하게 설계된 그Ǿ길은 이미 잡초에 묻혀 있었다. 동진 () 은 버들개비 겨울눈 (), 여시인 () 이 모두 유명하며, 옛 성현이 모두 망한 매혹적인 낭만 시대이다.
왕도는 자신이 얻을 수 있는 것에 대해 득의양양했고, 셰안은 일부러 침착한 척하고 문턱이 그의 나막신을 뜯어먹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 멋진 이야기들은 자기 집 앞에서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드는 제비와 함께 모두 사라졌다. 손은과 노신 한 사람이 오합지졸에 대한 난동을 일으켜서 왕과 셰를 거의 완전히 멸절시킬 뿐, 유우가 무대에 오른 후 이 기득권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억압은 말할 것도 없다. 이백은 육체적으로 권력의 중심에 접근한 셈이다. 정신적으로나 내면적으로, 그는 문도 만지지 않았고, 어떤 감정도 말할 것도 없었다. * * * 육조의 지난 일과 함께 들을 수 있었다. 이 두 마디 말이 투덜거리지 않으면 기껏해야 낡은 어조로 재탄할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이 시의 경지를 진정으로 결정하는 것은 단지' 삼산 반천외, 백로도 1 수분' 이라는 두 문장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논쟁이' 한 물' 인지' 두 물' 인지 여부는 가치가 없다. 안중에 모래를 문지르는 것을 정말 피하려면 교육부 중수부에서 편찬한 교과서를 즉각 조직하여' 입주' 를' 애빈 병' 으로 바꾸고' 고정명경 다귀함' 을' 침대머리 거울 비백발' 으로 바꾸고' 고지명인 성현이 모두 잊는다' 를' 고 바꿔야 한다
심지어 이 두 문장이 어떤 풍경을 썼는지, 눈앞에 쓰든 주관적인 상상이든 중요하지 않다. 수능시 감상문제의 답이' 풍경에서 느끼다' 인지' 현실과 현실이 공존한다' 는 것과만 관련이 있다. 이 두 편의 시의 진정한 의미는 이백의 14 자에 있다. 영원하고 확고하고 담박한 풍경, 시간에 따라 변하는 기상과 경지,' 나는 조용히 너를 보고 가장할 것' 이라는 투명성과 지혜를 그려낸다.
이런 대충 쓴 필법은 정말 자연의' 물' 에 대한' 예' 의 판단을 주고, 대련의' 사람' 을' 아니오' 로 보고하는 것이다. 이백이 진정으로 간결하고 명료한 대비를 사용하여 철학 차원에서' 사물은 인간이다' 의 의미를 다시 묘사할 때, 역사상의 문인들이 진실이다
이때 장의' 춘강 화월야' 는 영혼이 생겼다.' 누가 강변월을 볼까?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인생은 대대로 끊이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 중국 고대 문인들이 드물었던 우주의식은 이백이 간결히 회향시의 글쓰기에 녹아들어 회향시의 사상 경지를 전례 없는 높이로 끌어올렸다. 선인이나 후배보다 더 섬세하게 썼고, 이백보다 간결하게 썼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리는 심지어 칠율적인 스타일로 이백이 이렇게 완벽한 방식으로 향시의 돌파와 도약을 이루도록 보장했다고 말할 수 있다. 왕안석의' 계지향' 도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서 뽑은 좋은 작품이지만, 단어 스타일이 너무 온화하여 낙담하게 한다.
-응? 그럼 이백은 무엇을 썼습니까?
"한 송이의 구름이 천국의 빛과 나 사이에 솟아올라 그의 도시를 나의 우울한 마음 속에 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셋;삼;3
역대 유명한 시인들이 당시를 평론하고 이백련을 칭찬하는 것도 사실 적지 않다. 유의 관점은' 당시별집' 에 실려 있다. 만약 마지막 두 마디가 없다면 시 전체를 쓸 필요가 없다고 한다. 예원 발췌' 는 다른 사람의 논평을 인용해 이 마지막 두 마디가 있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이 시는 최호보다 훨씬 못하다. 당시임평' 에서 주정의 평가를 인용해 이 두 문장의 끝말이 있으면 최호 ('승산') 를 이길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왜 마지막에 태양과 장안에 관한 이 두 문장의 반응이 그렇게 좋은가요? 돌아온 중국' 은 "사랑해, 내 조국에 관심을 갖고, 시골을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이" 라고 실정을 밝혔다. 이 길을 잘 해야 한다! " 시험장에서 중고생 작문을 평가하면 지존고원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고대인들과 논쟁하기에는 이미 늦었고, 그들의 관점을 규범으로 삼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학술 논문을 쓸 때에도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리 자신의 지식을 바탕으로 기본적인 가치 판단 차원을 세우는 것이지, 고대인의 노학이 우리보다 훨씬 견고하다고 생각한 다음 고대인의 물건을 감옥으로 삼는 것이 아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고대인들은 우주의식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하지 않았다. 수시의' 명월은 언제 있는가' 는 기껏해야 일침이 있다. 장자와 장의 선함은 그들의 시간과 공간에 대한 추구에 있다. 고대인들이 감상한 것은 여전히 웅대한 상상력과 문필의 창조에 머물러 있을 수 있다. 그들이 보기에 개인의 작은 행복이나 작은 손실의 가능한 패턴은 정말 높지 않다. 이백 좀 봐, 애국우왕. 이것은 문인의 정도라고 한다!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시대에 문학과 정치의 결박은 극도로 의심스러울 뿐만 아니라, 엎질러진 더러운 물일 가능성이 높으며, 수준이 낮을수록 악의적으로 묻힐 가능성이 더 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반면 개인가치의 홍보, 현대문학 이후의' 자연의 발견', 심지어 전 인류가 신비한 우주에 대한 탐구까지 우리의 문학관과 가치평가체계를 새롭게 만들었다.
우리는 고대 작품을 평가할 때 먼저 자신의 진실한 감정에서 출발해야지, 이전의 판단에 너무 제한하지 말아야 한다. 동시에, 뛰쳐나와 자기평가체계에 대한 지식고고학을 통해 현재에 대한 두터운 수렁에 빠지지 않도록 항상 자신의 우월감을 과시하고 싶다. 스스로 즐겁게 놀자고 하면, 망가지는 것은 작은 손해를 보는 것과 같다. (외국 표준어 속의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러니까 이백이 대련과 목걸이를 쓸 수 있다는 것은 이백의 천재가 가져온 운이다. 우리는 고시가 가질 수 있는 사상의 깊이를 표현하기 위해 다른 단어를 찾거나 창조할 필요가 없다. 만약 이백이 마음을 쓰지 않는다면, 그는 더 이상 우리가 아는 이백이 아니다.
네가 그의 불후의 정신에 탄복하든, 나처럼 그의 정치적 유치함과 인격이 흔들리는 것을 싫어하든, 우리는 이백이라고 말해야 한다. 명예가 천하에 가득하고, 천하를 중상하고, 피와 살이 있어, 살아있는 사람이다.
그러나, 내 마음의 진정한 생각에서-
《남경을 타고 봉황대까지 오르는 것》은 여전히 썩은 꼬리이다. 불행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