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서위, 주호, 오창석의 대표작은 어떤 것이 있나요? 그들의 공통된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서위, 주호, 오창석의 대표작은 어떤 것이 있나요? 그들의 공통된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서웨이의 많은 작품들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는데, 여기에는' 사성원숭이',' 남사 서사',' 서문장 문문',' 서문장 전집' 등이 포함된다. 후세 명작으로는' 묵포도 장권',' 산수인물화조화권' (모두 고궁박물원), 만년에는' 모란파초석장권',' 묵화 9 단' (현재 고궁박물원) 이 있다. 서위의 서예와 명초의 억눌린 분위기의 대비가 특히 두드러진다. 그가 가장 잘하는 것은 기세가 웅장한' 들풀' 이지만, 보통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렵고 펜으로 어지럽다. 그는 자신의 서예를 매우 좋아해서, "서예 1 위, 시 2 위, 서 3 위, 그림 4 위" 라고 생각한다. 잉크를 뿌리고 자유자재로 그림을 그리다

중국 명대 (1368- 1644) 시대에 예술은 고대인들로부터 학습과 혁신의 충돌을 배우는 특수한 단계에 있었다. 수묵의 프리 핸드 발전이 매우 빨라서 서위를 대표하는 잉크 프리 핸드 () 가 매우 인기가 있다. 많은 유명한 예술가들이 출현했고, 그들의 기술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있다. 서위는 그 독특한 재능으로 당시 가장 성과가 높은 프리 핸드 마스터가 되었다.

서위는 천성적으로 방자하고 얽매이지 않지만 서화, 시, 연극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프리 핸드 잉크 꽃과 새 그림은 자유분방하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간결하고 간결하며, 잉크가 많이 튀고, 색이 적고, 층층이 뚜렷하며, 허실이 생생하며, 남김없이 잘 드러난다. 그는 또한 두터운 필법을 그림에 융합하여 서화를 서로 보완하여 풍부한 상상력의 공간을 주었다.

유사성과 이질 사이

서위의 먹칠한 꽃과 새 그림은 독보적이다. 그의 화조화는 각 파의 길이를 받지 않고, 변화가 대담하고, 창의성이 매우 크다. 그의 프리 핸드, 꽃 또는 꽃과 새, 모두 그림, 모든 것이 닮지 않은 것 같다. 작품 속 사계절의 꽃나무에 대해 화가는 갈고리, 점, 스플래시, 란 등 다양한 필묵 형식을 활용해 우아하고 다채로운 모란, 수미의 자미, 숙주, 도도한 서리국화, 청려한 한매운운을 각각 9 피트, 5 피트씩 펼친다. 그의 먹포도는 한 줄의 열매가 거꾸로 걸려 있고, 신선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울창한 나뭇잎은 큰 수묵으로 만들어졌으며, 풍격이 소박하고 모양을 추구하지 않아 서웨이의 프리 플라워 스타일을 대표한다. 모운은 풍부한 운동 궤적과 농도, 획, 크기, 건습, 밀도가 각기 다른 각종 획으로 자극적인 획과 급서의 즉흥성과 반복되지 않는 중국 회화에서 가장 강한 추상표현주의를 표현했다. 물체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가 아니라 예술의 가공으로 어떤 내면의 기질과 정신을 담고 있어 관람자가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예술명언) 서위 그림의 호박, 국화, 단숨에 먹물을 구름처럼 몰아내고, 기세가 웅장하며, 동시에 필묵을 적절하게 통제하고, 경중, 명암, 소미, 건각의 변화가 매우 크다. 잉크법에서는 무작위로 스며든 먹후광과 적절하게 제어되는 흐림이 있다. 서위가 자칭' 희문' 이라고 주장하지만 그는 자의적인 수법으로 화과의 다양한 성질과 운치를 생동감 있게 전달했다. 그것의 오동도는 아주 작은 부분만 먹칠을 해서 하늘을 찌르는 오동나무를 연상시킨다. 옹방강이 말했듯이, "종이는 1 피트에 불과하고 나무는 100 피트에 불과하다. 너는 왜 이 녹색 숲을 입었니? 클릭합니다 。 나는 내가 한밤중까지 잘난 체해서 술가에 야유될까 봐 두렵다. 서위는 섬세한 필치로 유사성과 상이함 사이에서 감상자를 위한 개방적인 심미 세계를 창조했다.

책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책이 있다.

서위는 서예가이다. 회화에서 그는 자신의 서예 기교와 필법을 그림에 융합하여, 그의 붓글씨가 그야말로 호탕하고 씩씩한 서예라고 느끼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장 다이 (Zhang Dai) 가 말했듯이, "오늘 아이비 (Isco) 의 그림은 이상하고 생기와 매력으로 가득 차 있으며 서예와 다른 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탁본시라고 불렸는데, 그중에는 그림, 탁본화, 그림 속에 시가 있었다. 나는 그림, 아이비의 그림, 그림 속에 책이 있는 아이비의 책을 가리킨다. 그의' 묵포도도' 에서 잉크의 농도는 나뭇잎의 근리를 표현하고, 시의 서체 구조와 행간은 불규칙하며, 덩굴처럼 공중에서 자유롭게 뻗어 서화를 혼연하게 한다. 서웨이의 서예 조예가 매우 높고, 기복이 심한 필법은 회화 예술의 교묘한 변화에 기여했다. 예를 들면, 묵련, 포도, 자유분방함, 깊은 서예 공저 없이는 하기 어렵다. 서위는 매화 파초엽도를 만들어 매화와 파초를 한데 모아 그림에 "파초가 매화를 띠고, 이것은 왕위의 그림이다" 라고 적었는데, 이는 서웨이와 왕위가 어떤 구도에 있어서의 원류 관계를 보여준다. 물론, 왕위의' 눈 속 바초도' 는 선기, 즉 눈의 차갑고 파초의 공령이 그림의 종교적 세부 사항을 구성하는 반면, 서웨이는 이런 화면의 조합에 대해 시공간을 초월한 주체 해방을 강조한다. 서웨이의 서화 방법은 매우 능숙하고 심오하며, 발문은 잉크를 뿌리고 의화를 그리는 것과 같고, 분방하여 정신을 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붓글씨는 필묵에 정통한 필법이 어우러져 묘미가 넘친다.

남자처럼 그림을 그리다.

서위는 항상 방탕한 생활을 하며 권력에 관심이 없다. 지금 세상에 누가 그림을 그리려고 할 때 서위 자금이 부족할 때, 누군가가 그림을 그리러 오면 순식간에 얻을 수 있다. 만약 그의 가방에 돈이 부족하지 않다면, 네가 더 많이 줘도 모처럼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기질이다. 쑤 웨이 의 외로움, 정말 자신의 시 \ "잉크 포도 시 \" 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반평생에 낙후되어 안옹이 되어 자습이 저녁 바람에 울부짖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습, 자습, 자습, 자습, 자습)

펜밑진주는 팔 곳이 없지만 들덩굴에 던져졌다.

서웨이는 일생이 기구하고, 만년에 처량하고 처참하며,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다. 그는 자신의 슬픔과 분노를 필단에 넣어 세계를 놀라게 하는 또 하나의 유명한 수묵화를 창작했다. 그의 작품 중의 묵주는 가지가 가볍고 잎이 두꺼워 필법이 부주의하다. 대나무 가지는 힘이 세고, 대나무 잎은 감정적으로 늘어진다. 죽가지에 속하지만 고귀하고 상쾌하다. 화가의 고상한 품격과 절세의 독립인격의 빛나는 묘사이다. 그의 먹모란은 모란의 부귀부랑한 특징에만 국한되지 않고 색채가 화려하다. 그러나 그는 종종 수묵으로 그렸고, 일부러 그 성격을 바꾸었다. 그 목적은 모란에게 고아하고 탈속적인 스타일과 매력을 부여하는 것이다. 소위 "국색은 장식되지 않고, 연지공은 사람을 매혹시킨다."

주추와 주추의 그림은 동방, 특히 일본에서 추앙을 받아 세계화단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공작죽석도, 독새도, 잠오리도, 고양이석 잡화도, 연못극 속 새, 대결문제화, 물고기와 오리, 연어악, 잡화 등이 있다. 서예 방면에는' 난정서',' 임강서사평', 명가 서예첩, 초서시 등 두루마리가 모두 국내외 박물관, 정원에 소장되어 있다. 팔대산인의 서화에는 소설, 시, 문학 작품이 거의 없어 더 이상 볼 수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예술품 투자시장 경매 일부 팔대산인 작품;

노래산 잡집' 은 2008 년 서릉출판사가 경매해 거래가가 2352 만원이다. 스타일 특징 "Jiang shanghua" 부분

팔대산인은 그림을 중심으로 서예, 시사, 발록, 인감 등에도 조예가 높다. 그림에서, 그는 수묵의 자의로 유명하며, 잉크를 끼얹는 데 능하며, 특히 화조화가 뛰어나며, 아름다움이 세상에 있다.

창작에서 그는 자연스럽고 간결하며 아름답고 참신하여 넓고 수직적인 스타일을 창조했다. 300 년 동안 모든 대의화파는 어느 정도 그의 영향을 받았다. 청대 장경은 그의 그림이' 서투른 규율은 향에 있고, 가볍게 그림을 연구하는' 경지에 이르렀다고 평가했다. 그는 회화에서' 절약' 을 숭상하고, 때로는 큰 종이 한 장에 새 한 마리나 석두 한 조각만 그리고, 몇 획만 그리면 표정이 완벽하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강건하고 유창하다. 인감 형식은 간단하고 독특하다.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는 과정에서 주홍은 전대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여 자신의 길을 찾았다. 그의 화조화화는 5 대 원거서희, 송대 문인 화가 주란묵미, 명대 양린, 여기, 노직의 기법에 영향을 받았고, 특히 등나무 백양의 조잡한 화풍을 추앙했다. 그의 산수화는 남조까지 멀리 떨어져 있고, 또 동 (), 집 (), 미진 (), 니켈 (), 황 (), 동치창 () 에서 스승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예 방면에서 그는 석고문을 정성껏 연구하였는데, 한위진 당 이후 각종 서예 게시물을 일부러 썼는데, 특히 왕희지를 가장 많이 썼다.

오리지도

전반적으로, 주홍화예술의 특징은 형형으로 정을 전하고, 형형으로 신을 취하는 것이다. 펜과 잉크는 고풍스럽고 담백하며, 펜으로 자유분방하다. 배치가 희소하고, 의경이 텅 비었다. 활력과 기세가 충만하다. 그의 형식과 기교는 그의 진실한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이다. 필법이 분방하고, 구성법이 없고, 창력이 수려하고, 일감이 있고, 구도가 불완전하지만 완전하지 않다. 그의' 꽃과 새' 는 수량과 크기가 아니라 배치의 위치와 기세에 있다. 시기적절하고, 놀랍고, 교묘하게 운용되는지 여부입니다. 이것은 그의' 3 승' 법이다. 그림의 레이아웃에 결점이 있다면, 때로는 책과 구름으로 그 의미를 채워주기도 한다. 팔대산인은 시를 쓸 줄 알고 서예가 뛰어나기 때문에, 그의 그림이 많지 않아도 그의 시가 있으면, 의경이 충분하다. 그의 그림은 사람을 작고 많이 느끼게 한다. 이것이 바로 예술상의 장인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의 산수화는 대부분 수묵이고, 종법제는 동치창 () 이며, 황 (), 예찬 (), 동치창 () 으로 산수를 그린다. 하지만 우아하고 평화롭고 깨끗하고 찰랑거리는 스타일은 없다. 대신 외로움과 서늘함, 서늘한 경지에서 짙고 순박한 숨결을 드러내며 외롭고 분노한 기분과 강인한 성격을 반영한다. 그의 잉크는 동치창과는 달리, 동치창의 연한 잉크는 명걸에게 윤택할 수 있고, 팔대산인의 간모는 명걸에게 윤택할 수 있다. 그래서 그림은 모두' 분방함' 이고, 팔대산인은 남들과 달리 모두' 촉촉함' 이고, 팔대산인은 남들과 다르다. 한 화가의 예술적 표현은 선인과 다를 수 있지만, 다른 사람보다 뒤떨어진다. 그의 꽃과 새 그림은 특히 두드러지고 개성이 있다. 그의 그림은 대부분 서정적이며, 상징적인 수단으로 의미를 표현하고, 이미지를 개인화하고, 감정을 기탁한다. 청초 혁신과 보수의 대결에서 팔대산인은 유신파' 그림 4 대승' 에서 두드러진 역할을 했다. [이 단락 편집] 업적은 "헤론 스톤 맵" 에 영향을 미칩니다.

8 대 위에는 "더 이상 먹지도 않고 눈물도 많이 흘려도 산하는 여전히 노산노수이다" 는 주제시가 있다. 난세 횡류, 코코넛 나무 향기, 임문이 좋다. 클릭합니다 첫 번째 문장' 묵도가 적고 눈물이 적다' 는 공자는 실정을 털어놓으며 자신의 그림의 예술적 특징과 기탁한 사상 감정을 가장 간결하게 진술했다. 이 단서를 통해서만 우리는 이 화가의 위대한 예술 작품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다.

낯설고 난해함 속에 고통이 있다

그의 특별한 생활경력과 시대적 배경 때문에 그의 그림은 다른 화가들처럼 직접 표현할 수 없고, 그의 난해한 시와 기이한 변형화를 통해 표현된다. 예를 들어, 그가 그린 물고기와 새는 단지 몇 획에 불과하거나, 펴거나, 조이거나, 그럴듯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특히 그 눈은 때때로 타원형이지, 우리 생활에서 볼 수 있는 물고기와 새의 눈이 아니다. 생활 속에서 물고기와 새의 눈은 모두 둥글고 안구 중간은 회전하지 않는다. 팔어 팔새의 안구는 회전할 수 있고, 때로는 눈을 돌려 사람을 쳐다보기도 한다. 그가 그린 바위는 일반 화가가 그린 바위와는 다르다. 그것들은 더럽고 둥글고 크고 작으며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볍다. 그는 그들이 안정적이든 아니든 그가 원하는 곳에 둘 수 있다. 그가 그린 나무는 늙어서 시들고, 단지 몇 개의 가지와 잎만 있을 뿐, 숲 속의 수만 그루의 나무도 이런 나무를 골라 낼 수 없다. 그가 그린 풍경, 산, 벌거숭이 나무는 혀를 내두르고 서늘하게 한다. 만약 이런 곳이 있다면, 나는 아무도 여기에 와서 정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가 그린 시, 서명, 도장은 모두 이상하다. 예를 들어, 그는' 팔대산인' 이라고 자칭했고, 많은 사람들이 해석을 했는데, 학자들은 아직도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도장이 새겨진 도장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팔대산인' 이라는 네 글자로 이루어져 있다고 말하며, 어떤 사람들은 조심스러운 태도로' 나막신 도장' 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 모양은 나막신 같기 때문이다. 그가 그린 시에 관해서는 많은 문장이 더욱 영문을 모른다.

하지만 8 대는 분명히 이렇게 말했습니다. "난세의 횡류는 코코넛 나무를 남겨서 린웬이 궁리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는 또한 "사람들은 그림을 보고 싶을 때 읽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사람들이 그의 그림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기를 정말로 바란다. 그래서 많은 학자들이 세심한 연구를 거쳐 그의 그림과 글에서 많은 진실한 소식을 발견하였다. 예를 들어, 그는 오랫동안 거북형 서예 스타일로 불렸던 서예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데, 그 모양은 특히 거북이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나중에야 알고 보니 원래' 3 월 19 일' 이라는 네 글자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마침 명나라의 마지막 황제 숭진이 자살한 날이었는데, 이는 명나라의 멸망을 상징한다. 그래서이 그림은 또한 국가 전쟁을 기념하는 의미입니다.

연꽃어 음악지도

강희는 21 년' 고미' 를 그렸고, 나무 줄기 속이 텅 비어 있고, 뿌리가 드러나고, 벌거숭이 코코넛 나뭇가지 몇 개와 꽃 몇 송이를 장식했다. 마치 풍상을 겪은 번개 생존자 같았다. 위에 시 세 수가 새겨져 있다. 첫 번째는 "매화와 오도장, 소개팅. 산의 남쪽과 남쪽, 늙은 생선구이가 먼지를 쓸다. 클릭합니다 매화도사' 는 원대 화가의 진무를 가리키며' 매화도사' 라고 자칭한다. 상자 안의 글자는 당시 혹은 그 후의 소장가가 문서옥의 재난을 피하기 위해 일부러 후벼낸 것이 분명하다. 이 글자가' 후' 인지' 루' 인지 추측하기 어렵지 않다. 청나라 만인은 중원의 창시자로 이 두 글자를 가장 꺼린다. 남산의 남쪽, 북산의 북쪽' 에서' 진호' 를 없애기 위해 팔대산 사람들은 자신의 반청 회복 사상을 매우 분명하게 표현했다. 두 번째 시는 이렇게 썼습니다. "돈을 되찾는 것도 하루의 일이 아니다. 땅이 없어 날씬해지고 살이 찌지 않는다. 매화 그림, 사유가 간단합니다. 스님이 어떻게 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 이 시에는 두 가지 전고가 있다. 우선, 정사쇼, 원초에 죽은 화가는 남송 멸망 후 무협에 은거했다. 그에게 왜 그런지 묻자, 그는 대답했다. "땅이 강탈당했는데, 너는 모르니?" " 둘째, 은유민, 백이, 서기, 주멸은 먹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수양산에 은거하며, 굶어 죽을 때까지 위를 따고 먹는다. 원래 고미의 8 대 그림은 모두 노출되어 비탈을 그리지 않았다. 그들은 정사쇼가 난초를 그리려는 의도를 모방하여 땅이 청나라에 약탈당했다는 것을 암시했다. 명나라 종실의 후손으로서, 그는 스님으로 출가하여, 버이와 서기 채위수양산처럼 새 왕조에 복종하기를 거부했다. 나라가 망하고 나라가 망하고 흥국할 가망이 없어 그는 어쩔 수 없이' 눈물 천점을 다 써버렸다' 고 했다.

"그림시 8 곡" 은 그의 화의를 푸는 열쇠이지만, 그것들은 난해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많은 학자들이 그들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예를 들어 강희가 23 년 쓴' 갑자화조화서' (현재 미국 프린스턴 대학 박물관) 에서 7 페이지는 팔형 한 마리가 죽은 가지에 서 있는 것을 묘사하며, 시는 "물총새가 내 동생을 부르고, 내 동생은 이미 변했다" 고 썼다. 팔형은 세 가지 언어를 할 줄 알고, 남비는 거의 없다. " 이 시의 의미는 홍콩 중문대학의 라오종이 교수가 고증과 고전적 해석을 거쳐 "이 시와 이 그림은' 곽' 의 죽음에 대한 조롱이며 충신은 모처럼 남보다 간절하게 아끼고 있다" 고 귀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즉, 8 대 작품은 일반적인 민족 파괴와 죽음의 감정 표현 외에도 때로는 구체적인 것을 가리킨다. "구괘악도" 도 의미심장한 작품이다. 시 제목 후, 그는 "8 월 15 일 밤, 나는 이미 그렸다" 고 기록했다. 하늘의 보름달을 마주하고, 천하 집집과 함께 월병을 먹었는데, 그의 마음이 감동을 받았다면, 그의' 수입' 은 얼마일까? 그림의 시구는 "떡의 한쪽을 봐라, 보름달이 수박에 있을 때. 각자 월병을 가리키고, 당나귀는 나이가 익었다. 클릭합니다 월병을 먹는 풍습은 반청의군이 봉기신호를 전달하는 민간 이야기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한다. 8 대는 이 날을 고대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언제 (당나귀의 해) 가 될 것인가? 당나귀의 해는 말의 달이다' 는 속담인데, 먼 곳에는 정해진 시간이 없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8 대 마음은 나라가 망한 아픔만이 아니다.

오창석은 10 대 때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책과 인쇄를 매우 좋아했다. 그의 해서체, 엄격한 학습 을 시작, 다음 종 원장; 이수는 중국 석조를 연구한다. 전서를 연구한 사람은 처음에는 덩 () 조 () 등의 영향을 받았고, 나중에는' 석고 ()' 의 글에서 또 융합되었다. 사맹해평: 오선생은' 집착불우',' 심술궂은 이빨 잡기' 상태를 피하려고 애썼고, 세 가지 종정도자의 스타일을 혼동해 조보다 훨씬 뛰어나다. 오창석 행서는 황정견, 왕탁 필법의 영향이 크며, 황도주 필법은 베이비필법, 인화, 펜에 큰 영향을 받는다.

그의 인감 조각은' 저장파' 에서 시작되었고, 이후 한인을 전공했고, 덩 조 등의 영향을 받았다. 한 세대의 종사가 되다. 그의 그림은 기복이 심하고, 공백이나 대각선에 능하며, 구도에는 강한 체감감이 있다. 그의 전서는 개성이 매우 강하여, 전서 속의 글자는 필의가 가득 차서, 칼은 펜에 녹았다. 따라서 그의 인감은 종종 수컷과 메이, 졸과 제인, 추함과 아름다움, 고대와 현재, 변화와 정정의 특징을 드러낸다. 인감각면에서 오창석은 정의를 취하고, 진나라와 한 () 을 취하여, 창조적으로 송규 (), 오푸 () 의 절충과 둔각 () 의 각칼을 결합했다. 그래서 그의 인감 작품은 미중에서 활력을 볼 수 있고, 유창함 속에서 후박함을 볼 수 있으며, 종종 무심코 공력을 볼 수 있다.

▲ 판화 작품

수산 노갱은 사자 버클 색교묘, 인간들이 일을 하고, 예나 지금이나 책을 읽으며, 복보, 흑청전, 1 월 안동령, 호주안지현, 태산 잔석루, 매동생 정원사, 죽동이 더 길다. 폭풍서, 천구죽화실 등 오창석이 회화 생애에서 가장 잘 쓰는 꽃을 배우고 서웨이를 받는다 그 서예 인감 각인의 기초가 깊기 때문에 서예 인감, 칼법, 구도, 체태 등을 그림에 융합하여 금석 냄새가 가득한 독특한 화풍을 형성하였다. 그는 스스로 말했다. "내 생명의 힘은 내가 글쓰기로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것이다." 그는 늘 붓으로 멜란을 쓰고 들풀로 포도를 만든다. 우리가 만든 꽃나무, 화석, 필법이 호방하고, 종이 등을 관통하고, 종횡무진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배치가 참신하며, 구도가 백묘사에 가깝고,' 여자' 의 구도를 선호하거나, 비스듬하게, 허실을 결합하고, 주제가 두드러진다. 조의 색채를 좋아하고, 나는 풍부하고 대비가 강한 색깔, 특히 서양의 빨강, 강렬하고 밝은 색깔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당시 저명한 화가 임백년은 오창석이 석고문의 인감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에 경탄을 금치 못하며 그가 그림의 중류주가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우 changshuo 손 책 \ "카오 인감 책 \" 그림; 대사의 공력이 매우 깊다. 물상 그림의 관점에서 볼 때 그 선의 질감은 풍부하고 실용적이지 않은 것 같지만, 바로 형형의 속박을 버리고 오창석의 그림이' 뜻' 의 전당에 들어와 근대 중국 화단에 영향을 미치는' 프리 핸드' 표현을 형성했다.

오창석 회화의 제재는 화훼를 위주로, 학화가 비교적 늦다. 그는 40 세 이후의 사람만 그릴 수 있다. 전기사는 임예 () 에서, 후사 () 는 조화법 () 에서, 그리고 스승 서위 (), 양주 () 팔괴법 () 등의 화법으로 많은 유익을 얻었다. 그는 매화를 매우 좋아해서, 늘 매화로 그림을 그리는데, 대희와 초서를 쓰는 필법을 사용한다. 그는 묵매와 홍매, 홍매의 그림 수분과 색채가 딱 알맞다. 그것은 붉고 자주색이며, 필묵이 매끄럽고 정취가 넘친다. 일찍이' 쓴 철도인이 아는 시' 가 있었는데, 매화로 자신의 냉소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나도 난초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난초의 깨끗하고 고독한 성격을 강조하기 위해, 나는 진한 잉크나 담묵, 전서필법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강건하고 힘이 있다. 연한 잉크로 대나무 장대를 가볍게 그리고, 짙은 잉크로 나뭇잎을 그리며, 밀도가 변하거나, 소나무, 매, 돌 등을 배합한다. ,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쌍청' 이나' 삼우' 가 된다. 국화도 그가 자주 그리는 제재이다. 그는 국화를 그렸고, 암석을 배합하거나, 날씬한 고병을 꽂아 국화의 상황과 일치했다. 국화는 대부분 노란색, 검은 국화, 붉은 국화이다. 먹국화는 초묵으로 그림을 그리는데, 국화잎이 대량으로 튀고, 농도가 다르고, 층이 뚜렷하다. 만년이 되자 그가 그린 모란이 더 많아지고, 흐트러지고, 화사한 연지홍이 더 많은 수분을 함유하고, 무성한 가지와 비교해 생기발랄해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꽃, 수선화, 송백, 노송 나무도 자주 그려지는 주제이다. 죽순, 채소, 조롱박, 호박, 복숭아, 비파, 석류 등 과일과 채소도 일일이 그려져 생활의 정취가 넘친다. 작품은 색용 잉크로 힘이 강하고, 게다가 그림에 쓴 정말 재미있는 시구와 소탈한 서예와 간단한 도장을 찍어서 시화를 하나로 융합시켜 현대화조화에 큰 영향을 미친다 (채색 그림' 청대 공급도' (청대) 참조).

▲ 회화 작품

천축화, 등나무도, 묵호도, 살구화도, 12 화면 꽃, 매화, 4 화면 꽃, 모란도, 석란도, 녹송석도, 꽃, 등나무도, 잡화책 (그 중 하나) 두 장 홍매도, 장미, 갈대, 귤도 서예 경력 오창석 해서체, 당대 (기원 6 18- 기원 907 년) 부터 얼굴 연구를 시작했고, 예서는 한대 석각, 전서 연구와 오창석의 행서, 황정견과 왕도의 서체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오늘 오창석 인감각을 연구하는 사람이 많다. 1898 부터 일본 인감가 천정이 오창석에게 가르침을 청하며 일본 인감계를 소개하며 큰 영향을 미쳤다.

오창석의 서예 창작에서 전서와 초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중류의 기둥이지만, 오창석의 예서에 대한 연구는 유래가 깊다. 그는 젊었을 때 장전비, 송산석각, 장공방비 등과 같은 한비를 연구한 적이 있다. 동시에 그는 덩,, 등의 영향을 받았다. 그의 필법은 양건산의 필법과 비슷하다. 그는 서른다섯 살 때 예서 한 권을 썼다. 오창석이 만년에 쓴 예서가 길어져 세로줄 추세다. 예를 들어, 이 "풍옥은 장수, 야음, 불어" 는 두툼하고 포만해서, 일부 선들에서 보면 전서의 흔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때 오창석은 이미 전서와 예서를 하나로 융합해 독특한 면모를 형성했다고 할 수 있다.

오창석의 해서체는 한나라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한서 삼공산비',' 장이전비',' 송산석각',' 석문송' 등이 있다. 중년 이후 나는 석각의 원작과 탁본을 많이 보고 석고문을 주요 모사 대상으로 선택했다. 수십 년 동안 공부가 반복되어 제자를 모방하는 것에 만족하고 싶지 않다. 나는 진권의 제사, 랑야대의 각석, 태산의 각석 등에 참여했기 때문에 나의' 석고문' 은 간결하고 참신하고 독특하다. 60 대 이후의 책은 매우 정교하고 성숙하며 강건하고 부드럽다. 나는 돌북자집에 대련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만년에 전서를 초서로 하여 창력이 호방하다.

▲ 서예 작품

석고문 근처

2008 년, 가사득경매는' 절미 풍경 아름다운 꽃새' 로 거래가가 3426 만원이다.

루씨도' 는 2008 년 베이징 반둥 경매에서 거래가가 3300 만 원이었다.

병국화도, 2008 년 중국 가드경매 거래, 거래가 365,438+0.36 만원 (커미션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