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중국의 4대 고대 가마는 무엇인가요?
중국의 4대 고대 가마는 무엇인가요?
송나라 5대 명가마
준치
북송 시대의 유명한 도자기 가마 중 하나입니다. 가마터는 허난성 위저우시 바구아 동굴에 있습니다. 준치 가마는 철과 구리의 다양한 색을 사용하여 붉은색과 보라색 점이 있는 파란색, 순수한 하늘색, 순수한 달빛 등 다양한 유약 색을 구워냈습니다. 색상은 불투명하고 불투명한 효과가 있는 오팔 그린입니다. 준 도자기의 또 다른 특징은 유약에 종종 나타나는 미세한 선의 불규칙한 흐름으로, '지렁이가 진흙 위를 걷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준 가마 도자기는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유형의 도자기입니다. 다양한 종류와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웅장하고 독특한 준 유약으로 유명합니다. 그 업적은 유약에 구리 금속을 첨가하여 고온에서 가마 변화를 일으켜 유약을 파란색, 파란색 및 파란색 꽃, 주로 장미 보라색, 베고니아 빨간색 등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유약은 석양만큼이나 화려하며 '국보'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금은 귀하다", "만 가문이 있어도 준자기만 못하다"는 명성을 누렸습니다.
루 도자기
송나라 '5대 명가마'로 불리는 루 도자기는 중국의 유명한 도자기 가마 중 하나입니다. 가마터는 허난성 바오펑현 량칭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송 왕조는 루저우에 속해 있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루 가마는 녹색 유약 도자기를 굽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송나라 시인 예젠은 "자이에 대한 이야기"에서 "이 왕조 딩저우 백자는 견딜 수없고 녹색 가마 도자기로 루저우를 만들어 허베이 당, 덩, 야오 주가 유명하고 루저우가 첫 번째입니다."라고 기록했습니다. 루 가마는 딩 가마에 이어 궁중에서 공물 도자기를 굽던 또 다른 가마입니다. 주로 청동과 옥을 모티브로 한 도자기로, 주요 도자기로는 망아지상, 옥화병, 담낭, 병, 세척기 등이 있습니다. 몸체는 향재처럼 깨끗하며, 대부분 포장하고 구운 것으로 바닥에 작은 못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유약 색상은 주로 하늘색, 하늘색, 연분홍색, 분청색 및 달빛 흰색입니다. 유약 층은 얇고 반짝이며 유약 거품은 "샛별처럼 적다"고 알려진 크고 드문드문합니다. 유약에는 "게 발톱 무늬"라고 불리는 작은 선이 있습니다. 위안원 원년(1086년) 송제종 북쪽에서 혜종 충녕 5년(1106년)까지 약 20년 동안만 사용되어 가보가 거의 없는 루 가마 소성 궁중 도자기는 희귀 보물로 여겨집니다.
공식 도자기
공식 가마는 송나라 5대 가마 중 하나로, 북쪽과 남쪽 두 가지로 나뉘었습니다. 문헌에 따르면, 북송 말기 혜종 정허(111~125)와 서안허(111~125) 사이에 비안징(현 허난성 카이펑)에 관청에서 청자를 굽는 가마를 설치했는데, 이를 북송 관요(北宋 관요)라고 합니다. 송나라가 항저우로 천도한 후 저장성 항저우의 불사조 언덕 아래에 '네시 가마'라고도 불리는 네시 가마가 있었으며, 이 가마는 '네시 가마'라고도 불립니다. 나중에 항저우 우귀산 남쪽 교외에 새로운 가마를 짓고 제단 아래 공식 가마의 교외에 있습니다. 이들은 통칭하여 남송 공식 가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가마는 녹색 유약을 바른 도자기로 유명했습니다. 주요 그릇의 종류는 병, 인형, 그릇, 접시, 그릇뿐만 아니라 주한 청동을 모델로 한 삼각대, 화로, 도자기 및 그릇이었습니다. 그릇의 모양은 일반적으로 우아한 궁중 스타일을 가졌습니다. 도자기 소성을 위한 원료의 선택과 유약 색상의 혼합도 매우 정교했습니다. 사용된 도자기 점토는 철분 함량이 매우 높았기 때문에 뼈의 색은 검은 보라색이었습니다. 얇은 유약 아래 유약이 드리워져 그릇의 입 가장자리가 자줏빛을 띠어 흔히 '자색입'이라 하고, 발이 밖으로 드러나 있어 '철발'이라 부르는 송나라 관요 도자기는 질감뿐만 아니라 유약의 아름다움 추구에도 중점을 두었습니다. 두꺼운 유약 도자기는 무늬가 거의 장식되어 있지 않으며 주로 하늘색, 분홍색, 베이지색, 회색 및 기타 색상과 같은 유약 색상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유약 층은 일반적으로 더 두껍고 유약에 더 많은 균열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크랙은 같은 기간의 Ge 가마의 크랙과는 매우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공식 가마의 두꺼운 유약의 얼음 딱딱 거리는 소리가 크고 얇은 유약 조각은 작으며 형제 가마는 미세한 캐비어 패턴에서 최고입니다.
고정 도자기
송나라의 유명한 북방 도자기 가마. 가마터는 허베이성 취양현 치쿤에 있습니다. 당나라 말기와 다섯 왕조가 불타기 시작했고 북송 왕조는 번성했으며 진원은 점차 쇠퇴했습니다. 북송 딩 가마에서 백색 유약 도자기, 그림, 조각, 인쇄, 꼬집기 등의 장식 방법. 연꽃, 모란, 옥잠화는 일반적인 장식 모티프이며 그림은 단순하고 생생합니다. 딩 가마는 흰색 유약뿐만 아니라 검은 유약, 녹색 유약, 소스 유약도 태웠습니다. 가장 많은 모양은 접시와 그릇이며 꽃병, 베개 및 상자가 그 뒤를 잇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릇 바닥에 "펑화", "주서", "수사", "관" 및 기타 문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접시와 그릇은 유약의 처짐으로 인한 소성과 찢어짐으로 인해 가장자리가 거친 것이 특징입니다.
게지
송나라 '5대 명가마' 가마 중 하나로, 여기서는 대대로 내려오는 형제 가마 도자기를 말합니다. 타이어 색상은 검은색, 짙은 회색, 밝은 회색, 흙빛 노란색, 유약은 불투명, 불투명, 유약 색상은 주로 회색-파랑입니다. 일반적인 도구에는 스토브, 병, 그릇, 접시 및 세척기가 포함됩니다. 그들 모두는 훌륭한 질감, 훌륭한 솜씨, 궁정 도자기의 스타일이며 민속 가마 도자기는 매우 다릅니다.
송 무덤은 형제 가마 가보 도자기를 발굴하지 않았고 가마터를 찾지 못했기 때문에 연구자들은 일반적으로 형제 가마 가보 도자기가 공식 가마 도자기에 속한다고 믿습니다. 오랫동안 사람들은 주로 다큐멘터리 기록과 가보에 대한 가보에 근거하여 연구했습니다. 남송 예젠의 "탄 자이 비 헝"은 남송 왕조에는 두 개의 공식 가마가 있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 하나는 공식 가마 아래의 교외이며, 가마터는 항저우 우귀 산에서 발견되었고, 다른 하나는 시우 네이 사원 공식 가마이며, 가마터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명나라 홍우 20년에 발간된 조조의 '거구에 관하여'에 따르면, 일부 학자들은 시우내사 공식 가마의 특징에 대해 가보 거구가 송나라 시우내사 공식 가마라고 믿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