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4학년을 위한 고전시 5편 감상하기

4학년을 위한 고전시 5편 감상하기

#4학년 #소개고전시는 시의 한 장르입니다. 시의 단어 수에 따라 사행시, 오행시, 헵타르시, 잡시가 있습니다. 네 단어는 네 단어, 다섯 단어는 다섯 단어, 일곱 단어는 일곱 단어로, 카오넷에서 다음과 같이 준비했으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초등 4학년 고사성어 감상: 산에 오르다

신산두무

추운 산에서 멀리 돌길은 기울어지고 흰 구름 속에 사람이 태어났네.

밤에 단풍나무 숲에 앉으니 서리가 내린 잎은 2월의 꽃보다 더 붉다.

저자 소개

두무(803~852)는 당나라 시인으로, 한족인 무제의 판천 출신으로 베이징 자오샤오산(현 산시성 시)의 완니안 출신입니다. 그는 유명한 가문 출신으로 할아버지 두유는 당나라 중기의 유명한 재상이자 역사가였습니다. 말년에 두무는 장안 남쪽의 판촨 별장에서 살았는데, 나중에 '두위지'와 '두판촨'으로 불렸습니다. 두무는 당나라 말기, 대내외적으로 문제가 깊어지던 시기에 평생을 살았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국정에 관심이 많았고 나라를 위험에서 구하고 당나라의 번영을 회복하겠다는 이상을 가졌습니다. 23세에 그는 진나라의 학정과 사치에 대한 경고이자 그 왕조의 통치자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공방후>를 썼습니다.

주석...

1.산속 여행: 산속을 걷는다.

2. 추운 산:늦가을의 산을 가리킴.

3. 경로:길.

4. 백운성:흰 구름으로 둘러싸인 곳을 가리킴.

5. 비스듬할 비:이 글자는 확장을 의미하는 시×로 발음됩니다.

6. 앉을 앉:왜냐하면

번역

바위 길이 산 정상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구부러지고 구부러져 있기 때문이다.

흰 구름 속에 몇 개가 있다.

메이플우드의 야경이 좋아서 차를 세웠다.

서리가 내린 단풍잎은 2월의 꽃보다 더 밝습니다.

감상문 쓰기

늦가을 숲의 풍경을 묘사하고 찬미하는 7언절의 시입니다.

첫 번째 행인 "돌길은 저 멀리 차가운 산으로 경사진다"는 아래에서 위로 쓰여져 가을빛으로 가득한 산으로 굽이치는 돌길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추운'이라는 단어는 늦가을을 가리키고, '먼'이라는 단어는 길의 길이를 나타내며, '경사진'이라는 단어는 문장의 첫머리에 있는 '먼'이라는 단어를 처리합니다. " 문장의 시작 부분에 높고 완만한 산에 대해 씁니다. 경사가 너무 가파르지 않기 때문에 혼자서 여행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행인 "흰 구름 깊은 곳에 사람이 있다"는 시인이 산을 오르며 바라본 먼 경치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깊다'라는 단어는 흰 구름이 솟아오르고 휘어지며 떠다니는 역동성을 표현하며 산이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누군가'라는 단어는 부엌에서 피어오르는 연기, 수탉 울음소리, 개 짖는 소리 등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여 산이 죽음의 공포가 없는 생명으로 가득 차 있다는 인상을 줍니다. "집"이라는 단어는 앞 문장에서 "돌길"을 처리하는데, 이 "돌길"은 산에 사는 사람들의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행의 "밤에 앉으려고 단풍나무 숲에 들렀다"에서 "앉았다"는 "왜냐하면"으로 해석되는데, 해질 무렵 단풍나무 숲의 저녁 풍경이 너무 매혹적이어서 시인이 일부러 멈춰서 그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이 문장에서 "저녁"이라는 단어는 절묘하게 사용되었으며 여러 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 처음 두 줄은 낮에 보이는 풍경에 대한 것이고 마지막 두 줄은 밤의 풍경에 대한 것입니다. (2)단풍 숲은 저녁 햇살, 화려한 저녁 햇살과 불타는 붉은 단풍잎이 서로 반사되어 저녁에 특히 아름답습니다. (3)시인은 저녁에 떠나기 위해 버스를 기다렸다가 탑승하여 붉은 단풍에 대한 그의 사랑을 보여주었습니다. (4)한참을 멈춰 섰으니, 네 번째 행 "서리 잎은 2월의 꽃보다 붉다"라는 재미있는 격언을 감상하기 위해 주의 깊게 관찰해 보세요.

"서리가 내린 잎은 이월의 꽃보다 붉다"는 시의 중심 줄입니다. 처음 세 줄의 묘사가 이 행의 무대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왜 '홍루' 대신 '유홍'을 사용했을까요? 그것은 '홍루'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장식하는 봄꽃과 같지만, '유홍'은 봄꽃과 비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더 화려할 뿐만 아니라 더 강건하고 바람과 서리의 시험을 견딜 수 있습니다.

이 짧은 시는 풍경에 대한 즉흥적인 찬사이자 야망의 표현입니다. 시인의 내면의 영적 세계와 그의 애정을 표현한 것으로, 독자에게 깨달음과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시는 가을의 색채를 묘사하고 산의 가을 색채를 움직이는 그림으로 보여줍니다. 이 시는 산길, 사람, 흰 구름, 붉은 단풍을 묘사하여 조화롭고 통일된 그림을 형성합니다. 이 장면들은 같은 위치에 병치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메인 부분과 서브 부분, 일부는 그림의 중앙에, 일부는 라이너 위치에 있는 등 유기적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해 처음 세 문장은 목적어이고 네 번째 문장은 주어이며, 처음 세 문장은 배경을 설명하고 네 번째 문장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추운 산에서 멀리 떨어진 돌길은 비스듬하다", 산에 대해 쓰고, 산길에 대해 씁니다. 구불구불한 길이 산 정상으로 이어집니다. "멀리"라는 단어는 길의 길이를 나타내고, "비스듬히"라는 단어는 높고 느린 산을 보여주기 위해 "위로"라는 단어를 반향합니다.

'흰 구름이 누군가를 상한다'는 구름과 사람에 대해 쓴 시입니다. 시인의 시선은 이 산길을 따라 위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흰 구름이 지나가는 곳에는 돌로 담을 쌓은 돌집 몇 채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람'은 앞 행의 '돌길'을 돌보는 역할을 합니다. 이 산길은 그 가족들이 오르내리는 길이지요? 두 풍경을 유기적으로 연결합니다. 주위에 흰 구름이 있어 산이 매우 높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시인은 구름을 뚫고 산을 뚫는 기법을 사용하여 흰 구름이 독자의 시야를 가리고 있지만 구름 너머에는 또 다른 풍경이 있을 것이라는 상상의 여지를 남깁니다.

시인은 풍경을 객관적으로 묘사하고 있을 뿐입니다. '추위'라는 단어가 사용되긴 했지만 '저녁', '서리' 등의 단어를 정리하는 방식일 뿐 시인의 감정적 성향이 드러나지 않습니다. 결국, 그것은 단풍나무 숲이 위치한 배경을 설명하는 다음 설명을 위한 준비일 뿐입니다.

"단풍나무 숲에서 멈춰서 늦게까지 앉아있다"는 것은 다르며, 이러한 경향은 이미 매우 분명하고 강합니다. 산길과 흰 구름은 시인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지 않았지만 단풍 숲의 저녁 풍경은 그를 놀라게했습니다. 이 산림의 풍경을 멈추고 즐기기 위해 계속 운전하는 것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처음 두 줄에 쓰여진 풍경은 이미 아름답지만 시인은 단풍 숲을 좋아합니다. 배경을 통해 단풍나무 숲에 대한 묘사가 좋은 바탕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여 네 번째 행으로 이어지게 하여 단풍나무 숲을 사랑하는 이유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서리 잎은 2월 꽃보다 붉다"와 세 번째 문장은 서로를 보완하며 늦가을 단풍 숲의 아름다움을 우리 눈앞에 그려내고 있습니다. 시인은 저녁 햇살을 받아 떨어지는 단풍잎을 보며 숲이 온통 색으로 가득 차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말 그대로 밝은 색의 안개처럼 산과 구름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강남의 2월 봄꽃보다 훨씬 더 붉고 화려합니다! 주목할 만한 것은 시인이 이 붉은 색을 통해 가을의 생명력을 봄으로 보고 가을 숲을 따뜻하고 생동감 있는 장면으로 표현했다는 점이다.

이 시인은 보통의 봉건 문인들과는 달리 가을이 왔다고 슬프게 한숨을 쉬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연 속에서 가을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며 대담함과 상승의 기상을 붓의 뻔뻔스러움으로 구현하여 시인의 재능과 통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가을에 대한 찬가입니다.

네 번째 행은 시 전체에서 중심이 되는 부분으로, 시인은 강렬한 색채와 일관된 필치로 시를 쓰고 있습니다. 앞의 두 행의 드문드문한 풍경이 화려한 단풍을 더욱 돋보이게 할 뿐 아니라, "밤에 단풍 숲에 멈춰 앉아"라는 행조차 서정적인 서술인 듯하지만 사실은 풍경을 강조하는 역할을 하는데, 그 풍경을 바라보던 시인이 취해 풍경의 일부가 되고, 이 장면 때문에 가을의 색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는 것이다. 갑작스러운 결말 이후 다시 쓰여진, 나른하고 아련한 느낌의 시입니다.

이 시는 시인의 정서적 성향을 통해 단풍나무 숲을 주경으로 하여 산속의 따뜻하고 화려한 가을 단풍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가을 산의 바위 오솔길을 따라 올라가면 먼저 멀리 보이는 풍경이 독자에게 주어집니다. 등산로 정상에는 흰 구름이 가득한 곳이 있습니다. 사람이 만든 길이라 흰 구름이 헛되지 않고 차가운 산에 생기가 넘칩니다. "흰 구름은 사람과 함께 살아 있다"는 말은 매우 자연스러운 표현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다음 두 줄을 위한 준비에 불과합니다. 시인은 이 늦은 시간에 산 앞에 멈춘 것은 봄꽃 단풍보다 더 아름다운 산이 한창이기 때문이라고 독자에게 분명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멀리 보이는 흰 구름과 늘 보이지 않는 사람들에 비하면 산봉우리는 순수한 아름다움과 생명으로 가득 차 있다.

초등 4학년 고사성어 감상: 결석일기

결석일기, 지아도

소나무 아래서 제자에게 "선생님, 나물 캐러 갔어요?"라고 물었더니 "나물 캐러 갔어요. ".

그러나 이 구름 사이로 산의 어느 쪽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저자 소개자도(779~843)는 당나라의 시인입니다. 한족. 보시안이라는 단어. 양판(현 베이징 근처)에서 태어났다. 초기 승려, 이름 없음. 원허 5년(810) 겨울에 장안으로 가서 장지를 만났다. 이듬해 봄에는 낙양으로 가서 처음으로 한유를 찾아가 내 시를 깊이 감상했다. 세속화 후 그는 반복적으로 학자들을 그렸습니다. 원종 황제 때 중상모략으로 장강(지금의 쓰촨성 펑시)의 주부(州府)로 좌천되었다. 그는 시 '병든 매미'(당나라 시조 연대기)를 지었습니다. 5년 후(840년) 그는 저우푸에서 군대에 입대했습니다. 그는 우종 혜창 3년(843)에 저우푸에서 죽었습니다. 자도의 시와 노래는 당나라 후기에 한 장르를 형성하며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나라에서 장웨이의 '시인과 손님'은 '청야'의 종교에 입문한 일곱 사람 중 한 명으로 꼽혔습니다. 당나라 중후기의 시인 이회민은 그를 '외롭고 고립된 사람'이라 칭하며 많은 제자들을 '방에 들어온 사람', '문에 들어온 사람'으로 꼽았습니다. 당나라 후기에 오나라의 동리와 손생은 자도를 매우 높이 평가하여 그의 초상화와 시를 기적처럼 여기며 향을 피우고 숭배하기도 했습니다(당나라 전기, 셴자이서주오루(셴자이 독서록)). 지아도는 송나라에서 널리 사용되고 복사 및 번역된 4부작 시리즈인 10권으로 구성된 양쯔강 컬렉션을 저술했습니다. 새로운 장강집은 『전당시집』에 수록된 지아의 시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지아도 연대기』, 『지아도 횡단고사』, 『지아도 시 해설』 등 다른 책과 관련 전집, 선집 및 부록이 더 완성도가 높습니다.

이사오필기(离骚笔记)는 중국 당나라의 시인 가도가 쓴 5언절구의 시입니다. 흔하고 아름다운 단어로 이루어진 간결하고 보기 드문 짧은 시입니다.

주석: 고대에 관리가 되기를 거부하고 산과 들에 은거하며 살던 사람.

만나지 못함:만난 적이 없음.

소년:어린아이.

말하다:대답하다.

구름이 짙다:산의 안개를 가리킴.

번역

소나무 아래에서 나는 어린 소년에게 물었다.

그는 스승이 약초를 캐러 산에 갔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 산에 있다고 말했지만

산은 너무 안개가 자욱해서 어디로 갔는지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감상문 쓰기

이 시는 문답시이지만 시인은 질문과 대답을 조합하여 찾을 수 없는 불안감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의 말은 복잡하고 펜은 단순하며 감정은 깊고 묘사는 담백합니다. 흰 구름은 은자보다 고귀하고 소나무는 은자의 성격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당신을 만나지 않고 글을 쓸수록 당신을 더 존경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가 손거가 쓴 '소순시 방문'이라는 제목의 시라고 믿습니다.

자도는 "깊은 생각"으로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는 단어 사용에 대해서만 작업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그의 '숙고'는 단어와 문구를 다듬는 것뿐만 아니라 텍스트의 디자인에도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시가 그 예입니다.

이 시는 질문과 대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나무 아래서 네 제자에게 물었을 때"라는 질문이 있어야 하지만 여기서는 그 질문이 생략되어 있습니다. 소년의 대답 네 마디를 통해 마쓰시타가 "선생님은 어디로 가셨습니까?"라고 묻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초는 어디 있니?"라는 질문은 라는 질문이 생략되고 소년이 "하지만 산의 어느 구석으로"라고 대답하여 질문에 포함시킵니다. 마지막 문장, "이 구름 사이로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는 나물이 산 앞인지, 산 뒤인지, 산 정상인지, 산기슭인지에 대한 상대방의 질문에 소년이 대답한 것입니다. 당연히 질문과 대답을 세 번 반복하려면 최소 여섯 문장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지아 다오는 복잡성을 단순화하기 위해 포괄적인 질문에 답하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이 '넛지'는 행과 행 사이에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시의 성공은 단순함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단순함만으로는 그 아름다움을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시인의 유령은 서정성이 뛰어납니다. 이 시의 서정성은 밋밋함 속에 깊이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친구를 찾아가서 실망하고 돌아오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 시에서는 질문에서 멈추지 않고 두 번째, 세 번째 질문이 이어집니다. 단어는 복잡하고 펜은 단순합니다. 단순한 펜으로 복잡한 감정을 깊이와 열정으로 써내려간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질문과 답변은 감정 표현의 기복이 심해지면서 단계적으로 더 깊어집니다. "소나무 아래에서 제자에게 질문했을 때 저는 행복하고 희망적인 기분이었습니다." "선생님은 나물을 캐러 가셨습니다." "예상치 못한 대답을했습니다. 그가 넘어졌을 때 실망했다; "그러나 산의 어느 부분을 향해"실망에 희미한 희망이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 대답이 "이 구름을 통해 내가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였을 때 시인은 길을 잃고 무력해집니다.

그러나 시의 서정성은 예술적 이미지, 어조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는 표면적으로는 무색무취하고 무표정하며 무거운 화장이 아니라 가벼운 것처럼 보입니다. 실제로는 자연스러운 형태와 밝은 색채, 적절하게 두껍고 가벼운 느낌을 줍니다. 소나무, 길고 흰 구름, 푸른색과 푸른색, 소나무와 구름의 이미지와 색채가 흐린 산속 깊은 곳에 있는 은자의 정체성과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은자는 먼저 무한한 생명력 속에 서 있는 초록을 보고, 그 다음에 깊고 흐릿하며 예측할 수 없는 크고 흰 구름을 보고 가을 물은 어디에도 없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모델링의 그라데이션과 색조의 순서에서 작가의 감정과 물질적 전달도 반영합니다.

초등학교 3, 4학년 고전문학 감상: 농민에 대한 연민

선리, 민농

여름 한낮의 태양은 뜨겁고 농민들은 여전히 노동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으로 떨어지고 있었다.

중국 음식의 모든 곡식이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참고...

1.불행히도:불행히도.

2. 괭이:괭이를 사용하여 묘목 주변의 흙을 느슨하게합니다.

3."일"은 대만, 홍콩 등지에서는 "일"로 쓰지만 중국이 간체자를 채택한 후 거의 쓰지 않다가 나중에 쌀로 바뀌었다. 식사: 낮 식사는 식사, 저녁 식사는 식사.

요약 분석

이 시는 노동의 고단함과 힘들게 얻은 노동의 결실을 노래한 시입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행인 "정오에 잡초를 뽑으며 흙에 땀이 뚝뚝 떨어졌다"는 한낮의 뜨거운 태양 아래서 여전히 밭에서 노동하는 농부들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두 시는 노동의 고단함을 생생하게 묘사하기 위해 구체적인 장면을 선택했습니다. 이 두 가지 구체적인 묘사를 통해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의 "한 알의 곡식도 수고로움인 줄 누가 알랴"라는 감탄과 경고는 공허하고 추상적인 설교에서 벗어나 광범위한 효과를 지닌 살과 피가 흐르는 속담이 됩니다.

시는 특정 인물이나 사건에서 시작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개인의 경험이 아니라 농부 전체의 삶과 운명을 반영합니다. 시인은 삶의 전형적인 세부 사항과 잘 알려진 사실을 선택하여 불합리한 사회 시스템을 깊이 폭로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식량을 낭비하지 말고 절약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표현 방식에서 작가는 앞뒤를 대조하고 강조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선명하고 강한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깊이 생각하게 하고, 독자가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질문을 남겨 두어 더 좋은 효과를 얻었습니다.

초등 4학년 고사성어 감상: 어린이 낚시

'어린이 낚시'에서는 통통한 소년이 리본 매는 법을 배우고 옆의 딸기 테이블에 앉아 자신을 돌아보았다.

아이가 지나가는 사람의 목소리를 듣고는 물고기를 방해할까봐 두려워서 손을 흔들며 지나가는 사람에게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주석...

1, 막내 아이:어린 아이;

2. 늘어지다:낚시하다; 나일론:낚시에 사용되는 실크 줄;

3. 베리:풀의 일종;

4. 이끼:이끼가 낀 식물;

5. 부탁하다:누군가에게 부탁하다;

6, should:무시하다;

7. remote:멀리 떨어진;

감사한 말

어린아이의 생활의 흥미를 묘사한 시입니다.

어린아이가 어른처럼 낚시하는 법을 배웠다. 풀숲 이끼 위에 옆으로 앉아 잡초 속에 숨어 있는 아이의 모습. 지나가던 행인이 길을 묻는 소리를 듣고 멀리서 손을 흔듭니다. 물고기를 방해할까 봐 대답하지 못합니다.

초등 4 고시 감상: 강 남쪽을 기억하며

강 남쪽을 기억하며 백주이

강남의 경치는 매우 아름답고 그림 같은 풍경은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왔다.

강은 해가 뜨면 불처럼 붉고 봄이 되면 푸르른 것처럼 푸릅니다.

어떻게 사람들에게 강남을 놓치지 말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주석...

강남의 추억 - 제목과 가사 이름 모두.

예전에 알았어요, 알았어요.

강변의 꽃들.

④푸른 블루그래스, 초록 잎, 염료 만들기.

감상문

백주이는 항주와 쑤저우의 암살자를 연이어 지냈고, 강 남쪽의 아름다움은 그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겼습니다. 낙양으로 돌아온 후 그는 옛 여행을 추억하며 많은 시를 썼습니다. 예순일곱 살에 그는 강남에 대한 찬사와 향수를 표현하기 위해 세 편의 시 '강남을 기억하며'를 썼습니다. 이것이 첫 번째 시입니다.

첫 번째 줄 "강남은 좋다"가 진실의 문을 열어줍니다. "좋다"라는 단어에는 시인의 깊은 감탄이 가득합니다. 두 번째 문장 "나는 그 풍경에 익숙했다"는 현재에 초점을 맞춰 과거를 회상하며 강남의 풍경의 아름다움이 그 시절의 자신의 감정이며 매우 친숙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이 문장은 "좋은"이라는 단어를 구현할뿐만 아니라 "기억"이라는 단어도 지적합니다.

해가 뜨고 해가 밝게 빛나며 강변의 화려한 꽃들은 불보다 붉고, 봄 강물은 맑고 아름다우며, 푸른 잔디에 비춰지면 푸른 잔디보다 더 푸르게 보인다는 강남의 봄의 색을 묘사한 구절이다. 시인은 '강꽃'과 '강물'의 가장 대표적인 두 장면을 포착하여 장강 남쪽의 봄빛을 잘 요약하여 장강 남쪽의 봄빛을 화려하고 생동감 있게 독자들 앞에 제시했다. 가장 좋은 부분은 "빨강은 불보다 낫다", "초록은 파랑과 같다"는 말로, 같은 색의 드라이 염색과 물의 초록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강과 배경인 물의 색을 다르게 표현하여 더욱 아름답고 사랑스럽습니다.

"강 남쪽을 잊을 수 없다"는 결말 대사는 강한 감탄과 애착을 보여주는 수사적 장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