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지아 이순신 "qu yuan fu" 에 대한 감사
지아 이순신 "qu yuan fu" 에 대한 감사
순열 [23]: 이미 [24] 입니다! 나는 이 나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지만, 나 혼자 있을 때 누가 말을 할 수 있을까? 봉황이 떠서 죽었지만, 견고하게 [26] 이끌었다. 구연의 용을 공략하는 것은 용처럼 자신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27]. 수달 한 마리가 그의 은신처에 숨어 있는데, 그의 남편이 어떻게 새우와 거머리 [28] 를 따라갈 수 있을까? 고귀한 성인의 신은 현덕한 것이다. 그는 자신을 현세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숨겼다. 말이 묶이고 구속될 수 있을 정도로, 어떻게 다를 수 있는가 [29]? 전반적으로 이곳을 떠나는 것이 특히 중요하며 주인의 원인 [31] 이기도 하다. 너는 큐슈 [31] 에서 왜 이 자본을 품고 있느냐? 봉황이 천리를 날아와 덕혜 [32] 를 내려다보았다. 아름다운 미덕의 위험을 보고, 나는 줄곧 그것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33]. 그는 너무 더러워서, 그가 어떻게 그의 남편이 큰 물고기 한 마리를 삼키도록 허락할 수 있습니까? 강호를 가로지르는 범고래는 개미에 의해 [35] 로 만들어진다. < P > 주 ... 주석 달기 < P > [1] 이 시는 자의가 창사 왕 선생님으로 가는 길에 쓴 것으로, 물을 울린다. 굴원은 샹강 지류인 라강에 가라앉았고, 자이는 이 광경에 감동하여 굴원을 애도하며 동시에 자상을 하였다.
[2] 장사왕: 서한 창사 왕 오예 () 의 증손오주 () 를 가리킨다. 선생님: 관명은 왕자와 왕의 간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젠 (zhé): 평가 절하관.
[3] 물소리: 오늘 호남성, 동정호에 주입합니다. 지아 이순신 은 교토 장안 창사 에서, 너무 xiangshui 합니다.
[4] "이소" 푸: 초사는 단어라고도 하고 부라고도 한다. < P > [5] 루오: 호남성 악양시 () 에 위치한 물지유수 () 가 울린다.
[6] 자기 비유: 자신을 비교하기 위해서.
[7] 공성: 존중 수락. 가혜: 미은은 문제 임명을 의미합니다. 일등죄: 등죄, 여기에 겸손한 단어가 있습니다.
[8] 사이드 뉴스: 겸손, 듣고 있지 않다, 공경하는 말.
[9] 제작: 용. Tu: "위임" 과, 위임. 선생님: 굴원을 뜻합니다. 고대인들은 선생만 부르고 그 이름은 직설적으로 부르지 않아 존경을 나타냈다.
왕집: 표준이 없습니다. (y n): , 죽음. 절대: 기가 굴원을 가리킨다.
[11] 불길한: 불행한.
[12] 숙임: 숨기기. 부엉이: 부엉이 같은 새, 옛사람들은 불길하다고 생각하고 소인을 비유한다. 비승: 성공과 승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13] 프라세오디뮴 (tà): 작은 문. 영: 풀.
[14] 역드래그: 역드래그는 재사용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거꾸로 심다: 거꾸로 서 있다. 더 높은 위치, 더 낮은 위치에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15] 수: 변두리, 상조 성인. 이순신: 버이. 두 사람은 모두 고대 성현의 대표이다. 진흙: 탁하다. 농장: 춘추시절, 노국인, 그는 도둑이라고 합니다. 주: 전국시대 초나라의 장군 장티는 초왕청향의 명령을 받아 운남을 개척했고, 나중에 그의 퇴로는 진나라에 의해 끊어졌다. 그는 돌아올 수 없을 때 운남에서 왕이 되어 객관적으로 초나라를 배반했다. 전설에 의하면 이 두 사람은' 나쁜 사람' 의 대표가 되었다고 한다.
[16] 모사 [yé]: 고대 보검의 이름. 납칼: 부드럽고 둔한 칼. 자 (Xi): 예.
[17] 침묵: 우울한 모습. 생: 굴원을 말합니다. 이유 없음:' 문선' 은 "이 재앙도 이유 없이 발생했다" 고 말했다.
[18] w (ii): 회전. 혐오: 혐오. 저우딩: 비유, 힘의 기둥입니다. 강헌 (h): 항아리는 평범한 비유입니다.
[19] 텐가: 통제. 힘내세요 (pí):. 피곤해요. 고대에는 말 네 마리가 자동차 한 대를 운전했다. 중간에 있는 두 마리의 말은 옷이라고 하고, 양쪽에 있는 두 마리는 말이라고 한다. 그루터기: 절름발이.
[21] 서비스: 운전. "전국 정책 추": "푸 마의 이빨, 너무 강하다. 소금차를 타고 태행에 가면 중간에 너무 오래 쭈그리고 앉아 음극에 올라가지 않는다. " 말은 좋은 말이고, 좋은 말라염차로 인재를 짓밟는 것을 비유한다.
[21] 장부: 고대의 모자. 추천: pad. 신발: 신발. 장부 추천 신발: 의례적인 쿠션 신발. 점차적으로: 점차적으로, 이것은 짧은 시간을 의미합니다.
[22] 부터: "고난" 을 통해 만나다. 이상: 재난.
[23]: 고악. 초사' 의' 난센스' 에 해당한다.
[24] 이현: "잊어 버려.
[25] 1 위:' 우울증' 과 같다.
[26] 펄럭임: "펄럭임" 과 함께 날으는 자세. 높은 죽음: 높이 날다. 자기 인용: 자기 상승.
[27] 공격: 모방. 구원: 구원, 심연. Pm: 깊은 잠수요.
[28] 야 (mi m 4 n): 안내. 수달 (xiāotǎ m:) 수달과 비슷한 동물입니다. 따르기: 따르기. 새우: 두꺼비. 거머리: 거머리, 거머리, 거머리. Mu: "지렁이" 와 함께 지렁이. 이 두 말은 수달 등 동물에 은거하고 두꺼비, 거머리, 지렁이 등 벌레와 사귀지 않는다는 뜻이다.
[29] 바인딩: 로프로 묶습니다. 유지: 머리로 감싸세요. 이 두 문장은 개와 양처럼 당신이 머무를 수 있는 곳에 머무르는 것을 의미한다.
[31] 좋아해요: 오래됐어요. 하나씩: 혼돈의 출현. 너: 재난. 주인: 굴원을 말합니다. 굴원이 갈 수 없다는 뜻으로, 그 지저분한 곳에 오래 머물렀는데, 어떻게 사고가 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31] 달력: 열국을 주유하다. 공정: 검사. 이도: 초나라 도성 () 을 가리킨다. 이것은 숨어 위안 지아 이순신 의 제안 이다, 그를 주위에 걸어 라고, 현자 는 그를 돕기 위해 중지 보았다.
[32] 전계: 매우 높다. 7 피트는 우물이다. 탐색: 을 (를) 참조하십시오. 덕혜: 군주도덕의 광채를 일컫는다.
[33] 정덕: 정덕은 품성이 낮은 군주를 가리킨다. 위험 신호: 위험한 신호입니다. 쩡지: 가오 시앙. 일찍이 날개를 펴고 높이 날던 모습. 가: 가.
[34] 더러움: 하수도.
[35] hun (zh n): 고등어 같은 큰 물고기. 고래: 고래. 고체: 원래. 장자 경상 초: "배를 삼키는 물고기가 물을 잃고 개미가 앓는다." < P > 번역 < P > 창사 왕 자이 (Jia Yi) 는 강등으로 경성을 떠났기 때문에 불만을 느꼈다. 배를 타고 강을 건널 때, 나는 시 한 수를 써서 굴원에게 경의를 표했다. 굴원은 초국의 현신이다. 비방에 모함을 받아 유배되어' 이소' 한 편을 썼다. 문장 (WHO) 는 "됐어, 나라에는 성실하고 현명한 사람도 없고, 나를 아는 사람도 없어." 라고 마지막으로 말했다. 그래서 그는 지라강으로 뛰어들어 자살했다. 가이, 나는 이 슬픈 일이 자신에 대한 비유라는 것을 기억한다. 그 문장 속: < P > 는 이 아름다운 은혜를 공손하게 받아들이고 장사에 가서 벼슬을 한다고 말했다. 도중에 굴원이 물에 투수하여 나강이 자결했다고 들었다. 이 강에 도착한 후, 문장 한 편을 써서 강에 던졌다. (a) qu yuan 씨를 정중하게 애도하십시오. 세상에서 끝없는 비방을 당했고, 심지어 너의 일생을 망쳤다. 아아! 아아! 나쁜 시간. 새와 봉황은 도피를 피하지만 부엉이는 하늘을 날고 있다. 내시 장관 존귀한 과시, 비방으로 아첨하는 자는 성공할 수 있다. 재능 있는 대신은 지지할 수 없고, 정파적인 사람은 우울하다. 전 세계는 변두리와 백이가 더럽다고 생각하는데, 그들이 닭을 훔치면 쌀이 부식되지 않고, 모사검이 무디고, 납칼이 날카롭다고 생각한다. 아아, 너는 너의 야망을 보여줄 수 없다. 굴원, 너는 이유 없이 사고를 쳤어! 이것은 마치 저우정을 버리고 흙대야를 보물로 여기는 것과 같다. 지친 암소를 타고, 절름발이 당나귀를 당나귀로 만들지만, 좋은 말은 소금차를 당기려고 발버둥친다. 크라운이 낮고 신발이 높다. 이런 역행은 오래 지속되지 않을 것이다. 아아, 선생님, 당신이 이런 재난을 당한 것은 정말 불행합니다! "
어쨌든: 잊어 버려! 전국에 나를 아는 사람이 없다. 사람이 슬프고 우울할 때 누구에게 하소연할 수 있습니까? 봉황은 하늘 높이 구름 밖에 있으니 날아갈 것이다. 심연 속의 용을 본받아 심연 깊은 곳에 숨어서 자신을 보호한다. 수달을 버리고 은거하는데 어떻게 두꺼비, 거머리, 지렁이를 따라갈 수 있습니까? 나는 소중한 것이 성인의 신성한 미덕이라고 생각한다. 더러운 세상에서 벗어나 은거생활을 한다. 만약 회계도 속박과 속박을 당할 수 있다면, 어떻게 그것이 개와 양과 다르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이렇게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고생하는 것도 너의 잘못이다. 어디를 가든 군주를 도울 수 있다. 왜 수도에 머물러야 합니까? 봉황이 하늘을 날고, 인류 도덕의 광채를 보고 비로소 착륙했다. 덕행이 비열한 사람의 위험 징후를 보고 멀리 날아가다. 그 좁은 도랑은 어떻게 배를 삼킨 큰 물고기를 담을 수 있습니까? 강호를 돌아다니는 뱀과 고래도 개미의 지배를 받는다. < P > 찬사 평론 < P > 자이는 푸중 굴원의 경험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하지만, 사실 자신의 처지에 대한 비애다. 그들의 경험에 너무 많은 유사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는 마음속의 분개를 굴원의 비애와 사색을 융합하여 세상의 실의성현과 성공한 소인의 불공정한 처지에 대한 큰 불만을 나타냈다. 그러나 감정이 일치한다는 전제하에, 자이는 굴원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행동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는 환경이 열악함에도 불구하고 끈질기게 살아야 한다고 믿는다. 그는 젖지 않은 창사에 살며 오래 살지 못할 수도 있지만 자살하고 싶지 않다. < P > 자이와 굴원의 차이는 생사관에 대한 그들의 차이에 있다. 굴원은 유가의 살신 성인 사상을 배양하였다. 만약 그의 이상이 실현되지 못한다면, 그는 자신의 생명을 희생할 것이다. 지아 이순신 (Jia Yi) 은 유교 사상 외에도 초기 한 왕조에서 널리 퍼진 도교의 기약 정신을 가지고있다. 따라서 그들의 작품을 비교해 보면, 자이가 국우민이라는 의미에서 굴원만큼 깊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자신의 이상에 대한 추구에서 자의는 굴원만큼 집착하지 않았다. 그가 더 활달하고 이 세상을 더 잘 아는 것 같다. 자이가 창사 왕 선생이 된 지 3 년째 되는 날, 새 한 마리가 그의 집으로 날아갔다. 창사 민간은 부엉이가 가는 집 주인이 곧 죽을 것이라고 믿는다. 자이가 창사에 유배된 것은 원래 사람을 우울하게 했지만, 하필 또 이 일을 만났다. 그는 이 장면에 더욱 감동되어 슬펐다. 그는' 타조상푸' 를 쓰며 붕새와 맞닥뜨려 재능을 표현하고, 노장 () 의 생사 () 와 총 () 등 길흉 () 이라는 생각으로 나를 용서했다. 올빼미상부' 는 새가 집에 들어온 년, 월, 일을 묘사하기 시작했다. 주인은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공략' 을 펼쳐 점술을 펼쳤는데, 그 대답은 주인이 죽을 것이라는 것이다. 점술 후 대사는 새에게 길흉과 죽음의 지연을 말하게 했다. < P > 통달한 논평은 자신의 정신에서 벗어나려고 했지만, 이런 활달한 글을 통해 사람들은 여전히 자이 활달한 정신세계에서 여전히 깊은 슬픔을 참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부는 한대 문학의 대표이며 초사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문체이다. 한부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굴원의' 이소' 체를 직접 모방하는 사오체부이고, 다른 하나는 한대의 새로 만든 산문부로서 나날이 발전하여 한부의 주체가 되었다. 자이의' 창사 굴원부' 는 한초 사오체부의 대표작이자 창사에서 쓴 것이기 때문에 창사는 한부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Jia Yi 는 창사 왕 (Changsha Wang) 을 역임하는 동안 우울했지만 국가 정치에 대한 관심을 잊지 않았습니다. < P > 예를 들어 한초 조정에서는 백성들이 돈을 주조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자이는 책을 반대한다. 그는 사람들이 화폐를 주조하는 데는 세 가지 단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많은 가짜 돈이 있을 것이다. 둘째, 지역마다 투자하는 돈의 무게가 달라서 유통에 불리하다. 셋째, 주돈은 수익성이 있다. 대량의 노동력을 끌어들여 돈을 투자하면 농업 생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아쉽게도 의견은 채택되지 않았다. 자이는 창사에서 4 년여를 살았고, 그의 활동과 저술은 창사와 호남의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역대 창사 문인들은 모두 문화대사인 자이가 고향에서 생활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많은 시인들이 스스로 굴가의 후예로 자처하고 있다. 자이의 옛집은 창사시 천심구 태평거리 태부리에 위치해 있다. 원래 시 지아 교사 건설, 한 왕조 이후 더 많은 지식인 이 방문 했다. 당대의 유장경은 일찍이 "이곳에서 3 년 동안 귀거했고, 추류향만년" 이라는 시구를 남겼다. 명대 이동양 문제는 자태사묘의 비문을 쓴다. 절 앞 골목 옆에는 우물이 있어 크고 작은 것이 있다. 지아 이순신 끌 (Jia yi) 이 교사 우물 (tai fu Jing) 이나 냄비 우물 (Huang Jing) 이라고 한다. 두보는' 상회자이경이 아직 있다' 는 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회경이라고도 한다. 청대 자태사묘에는 공안전, 소향산장, 대관루, 페추각 등의 건물이 있다. 지금도 절당이 하나 남아 있고, 방 안에는 자이의 목상이 남아 있어 창사인들이 이 유명한 한부에 대한 그리움과 추억을 볼 수 있다. < P > 재자로 자이의 부는 그의 큰 산문과 마찬가지로 "후세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광채를 멀리 빛나게 한다" 고 말했다. 지아 이순신 (Jia yi) 의 푸 (fu) 는 푸 (fu) 역사에서 "기분 좋은" 역할을한다. 뿐만 아니라 추 사오의 지속. 한대 사오 체부의 기초를 다졌다. 자이의 현존하는 네 편의 시 중에서' 굴원부' 는 아름다운 어휘와 풍부한 서정적인 성으로 유명하다. 유우의' 부상사 푸원' 에 대한 평가는 확실히 정곡을 찌르며, 가의단부가 역대 문인들의 추앙을 받은 이유를 밝혔다. 자이의 상황은 굴원과 비슷하다. 그래서 이 푸에서 작가는 굴원 자신의 상황을 아름다운 글로 그의 비통한 심정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