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문어문론 학습과 그 의미.
문어문론 학습과 그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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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게시자: 2000926abcd
구양수 1 열심히 공부하다. 구양공은 두 살, 세 살 때 외롭다. 그의 집은 가난해서 돈이 없다. 태부인은 네 펜 (dí) 으로 그림을 그리며 서예를 가르쳤다. 6 장 이상의 고문을 외우다. 7 길이가 약간 8 인데 집에 책이 없어서 루 (L ࿇) 의 10 학자가 빌렸거나 1 1 왜냐하면1 그의 책을 나는 베끼기도 전에 외울 수 있다. 심지어 침식을 잊고 먹는 것조차도 독서는 일종의 서비스이다. 어려서부터 쓴 시와 산문은 성년이 되었다. Ouyang gong: 북송 왕조 작가, 역사가 Ouyang xiu 를 나타냅니다. 외로움: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었습니다. 4. 용도: 사용. 여기서 뭐하는 거야? 엉겅퀴: 갈대와 비슷한 다년생 초본 식물. 6. 암송: (고대 장을 많이 외워라) 외우다. 7. 그리고: 등등. 8. 약간: 약간. 9. 로리: 도시와 지역 사회. 10. 사: 중국 고대 문인과 지식인의 총칭으로 문인을 가리킨다. 1 1. 또는: 때때로. 12. 원인: 빌릴 기회. 13. 전사: 복사. 14. 서비스: 헌신, 종사. 15. 시 산문: 시 문장. 1 사마빈은 어렸을 때 환자 2 명에게 물어봤는데, 3 명은 사람 같지 않았어요. 그룹 강의, 4 형제 5 는 독서, 휴식 이되었다; 13 12 만 편집할 수 있습니다. 6 회 외우면 7 회 멈출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들은 잊지 못할 8 을 암송하는 깊은 성과를 거두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문공 구구는 "책은 반드시 외울 것이다. 10 또는 잠깐, 14, 한밤중에 잠을 자지 않고 1 1 그 글을 부르다, 그 뜻을 많이 얻는다. " 주 편집장의' 삼조 명신 언행록' [1] 환자: 걱정, 걱정. 3. 그렇지 않다면: 좋지 않다. 인 경우: 예. 4: 많음: 많음. 5: 모두: 이미. 6: 나는 도착했다; 기다려. 7. 암송: 암송. 2 차: "등" 을 전하고 등. 8: 네: 그래서, 그냥. 9: 맛: 한 번. 10: 또는: 때때로 1 1: 독경: 독경. 12: 폐막: 원래 한대 동중서가 막하에서 강의하는 것을 가리키며, 3 년 동안 창밖을 바라보지 않았다. 이것은 독서에 전념하는 것을 가리킨다. 13: 독본: 역사가공부에 따르면 공자는 <역경>, 웨이는 3 개의 독본을 편찬했다 (그가 목제인을 편성한 횟수가 많다는 의미).
2. 학습에 관한 문어문 원문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남자아이의 선생님, 가르치고, 책을 배우는 문장은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가 아니라,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들은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서로 배워도 부끄럽지 않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비천하고 수치스럽고 벼슬이 가까워진다. " 오! 분명히 선생님의 길은 떠났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날,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이 있습니다, 한 부서가 있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것뿐이다.
열일곱 살 된 이 () 는 고문에 능하고, 육예 () 는 모두 알고 있다. 그는 시간을 제한하지 않고 물고기 비에서 공부한다. 우가기는 옛길을 걸을 수 있고,' 세설' 을 써서 그것을 시들지 않게 할 수 있다.
번역
고대에 책을 읽는 사람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은 진리를 전수하고, 연구를 가르치고, 난제에 대답하는 데 쓰인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이치를 아는 것이 아니니,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의혹을 가지고 선생님으로부터 배우지 않으면, 어려운 문제가 된 사람들은 영원히 해결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내가 태어나 기 전에, 그는 나보다 먼저 이치를 이해했기 때문에, 나는 그를 따라 스승으로 경배했다. 만약 내가 태어난 사람이 나보다 먼저 이치를 이해한다면, 나는 그를 따라 스승으로 모시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그에게서 진상을 알게 되었다. 그가 나보다 크든 나보다 작든 누가 신경 쓰냐? 따라서 높낮이에 관계없이 노소를 막론하고 도가 존재하는 곳이 바로 선생님이 존재하는 곳이다.
아아! 예로부터 스승이 선생님의 패션에서 지나간 지 이미 오래되어서 사람들이 의심을 품지 않는 것은 매우 어렵다. 고대 성인은 일반인을 훨씬 능가하고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해야 했다 (그는 대명사가 아니다). 지금의 일반인은 성인보다 훨씬 똑똑하지만 선생님께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그래서 성인은 더 지혜롭고 어리석은 자는 더 무지하다. 성인은 성인이 되고, 바보는 바보가 되는 것이 아마도 이런 이유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당신의 아이를 사랑하고 선생님을 골라서 가르쳐 주세요. 그러나 그 자신에게는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은 수치스럽고 이해하기 어렵다! 그 아이들의 선생님들, 그에게 독서를 가르치고, 책의 문장을 배우는 것은 이치를 가르치고 난제를 해결하는 선생님이 아니다. 문장을 읽을 때 선생님께 물어봐야 할지 말지 모르겠지만,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의혹이 있어서 선생님께 물어보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는 작은 방면을 배워야 하지만 큰 방면을 포기해야 한다. 나는 그의 이해를 보지 못했다. 무의사, 악사, 장인들이 서로 공부하는 것도 창피하지 않다. 사대부 같은 사람들이 모여서 다른 사람이 그를 "선생님", "제자" 라고 부르는 것을 듣고 그를 비웃었다. 당신은 그들에게 (왜 웃는지) 이렇게 물었습니다. "그는 그와 거의 같고, 아는 이치도 같다.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면 충분하다. 관직을 스승으로 삼고 아첨에 가까운 것으로 여겨진다. " 이봐! 스승을 구하는 길은 만회하기 어렵다, 알 수 있다! 무의사, 악사, 장인, 이 사람들,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고, 지금 그들의 지혜도 이 사람들과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은 정말 이상하다!
성현에게는 고정된 선생님이 없다. 공자는 일찍이 스승 (), 창홍 (), 석상 (), 노기 () 를 스승으로 삼았다. 이 사람들은 공자만큼 재능이 없다. 아들은 말했다: "몇 명이 동행하면, 누군가 나를 위해 스승이 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따라서 학생이 반드시 선생님보다 못하지는 않으며, 선생님도 반드시 학생보다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진리를 받아들이는 데는 일찍부터 늦었고, 지식과 기교에 있어서 각각 전문 연구가 있는 것은 그것뿐이다.
이씨네 아이 팬, 올해 열일곱 살입니다. 그는 문어문을 좋아해서, 육예경전은 일반적으로 모두 연구가 있다. 그는 나에게서 배우는 세속적 제한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그가 고대인의 도를 완성하는 것에 매우 탄복하여, 그에게 선생님의 노트를 써주었다.
학습에 관한 고전 중국어는 무엇입니까? 1, 전국시대 순자의' 설득'.
발췌: 군자는 남편이 미흡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일제히 암송하고, 생각하다.
해석: 군자는 자신이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자신이 완벽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한 조의 책을 읽고 융합을 시도하고, 사고와 탐구로 이해하려고 한다.
송대 왕응린의 성자수정.
발췌: 옥은 쪼아먹는 것이 아니라 병기도 아니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해석: 옥은 다듬고 조각하지 않으면 아름다운 물건이 될 수 없다. 사람이 공부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3. 청대 주중의 《증간 한가문》
발췌: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배움에는 끝이 없다. (사실 당대의 한유가 쓴 것으로 증광현문에 수록되었다.)
해석: 만약 당신이 지식의 최고봉에 오르고 싶다면, 근면은 필경의 길이다. 지식의 바다를 헤엄치고 싶다면, 노력은 진보하는 배를 기원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4. 송대 주의 권유시.
발췌: 소년은 노학부터 쉽고 배우기가 어렵다. 한 치의 세월도 가볍지 않다.
해석: 시간이 흐르고, 공부가 어렵고, 한 치의 시간도 낭비하지 마라.
당나라의 Yan Zhenqing 의 "설득".
발췌: 흑발은 일찍 공부하고 백두후회는 늦게 배운다.
해석: 젊었을 때는 일찍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몰랐고, 백발이 가득 찼을 때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었다.
바이두 백과-설득
학습에 관한 고전 중국어는 무엇입니까? 문어문을 잘 배우려면 이 방면의 제목을 많이 하거나 문어문 방면의 책을 많이 보고 문어문 제목과 이야기를 많이 번역하여 문어문 수준을 높여야 한다. 문어문 교수는 국어 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문어문 시험 문제는 수능의 하이라이트이다. 늘 동창들이 묻는데, 평소에 어떻게 문어문을 잘 배워야만 수능 실점을 할 수 있습니까? 다음 몇 가지 점에 주의를 기울이고 문어문을 잘 배울 수 있다면 수능 적중률을 높이는 것은 문제없다고 생각한다.
우선 관련 역사 지식이 있어야 한다. 이른바 문사란 집안을 가리지 않는다. 모두가 한 시대에 살고 있는데, 이 시대의 정치, 경제, 문화는 당연히 그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래서 이 사람이 사는 시대를 알아야 그의 작품의 내포를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굴원은 개혁을 주장하고 초나라가 강대해지길 바라지만 초왕은 "내면은 정소매에 현혹되고 대외는 장의에게 속아 있다" 며 굴원을 소외시킨 뒤 그를 지라강 변으로 추방해 개혁의 야망을 실현할 수 없게 하고 강에 묻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개혁명언) 이 역사를 이해하면, 우리가' 이소' 를 이해하는 것이 훨씬 쉬워진다.
둘째, 관련 문화 상식이 있다. 중국 고대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내포가 풍부하여, 많은 내용이 역사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이름 작위, 관직 과거, 지리 지식, 종법 예속, 의류기물, 역법 형법, 고서주석 체계 등 고금의 차이는 매우 크다. 학생들은 이 모든 내용을 익힐 필요는 없지만, 문어문 학습과 시험에서 언제든지 호출할 수 있도록 학습에서 만난 것을 축적하여 자신의 지식비축으로 활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셋째, "현대인의 마음으로 고대인의 배를 푸는 법" 을 배운다. 우리는 오늘날의 사회에 살고, 재난에 직면하여, 우리는 한마음 한뜻으로 단결할 것이다. 추함에 직면하여, 그들은 공격하고 채찍질할 것이다. 우리는 함께 노력하여 외부의 굴욕에 저항할 것이다. 사실 이런 사상 감정은 일맥상통하다. 문천상은 외욕에 직면하여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고, 댄의 마음을 지키며 청사를 따른다" 고 썼다. 민간의 질고에 직면하여 두보는 "주문주육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고 썼다. 그러므로 우리는 고대 중국어를 배울 때 고대인과 현대인의 감정을 대조하고 연상하는 데 능해야 하며, 고대인의 사상을 헤아려 보고 문어문에 반영된 정수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넷째, 교재를 잡고 문언문의 기초를 확고히 다진다. 문어문을 배우려면 반드시 교과서에 나오는 지식점을 파악해야 한다: ① 음음, 다음자, 이독자를 포함한다. ② 의미, 고금의 이의성, 단어 다의성, 품사 활용을 포함한다. ③ 문어문식은 문어문의 특수식과 복문을 포함한다.
다섯째, 문어문을 배우려면 다음과 같은 점을 해야 한다. 첫째, 전반적으로 문장 파악, 문장 주요 내용 이해 둘째, 단락의 이해를 텍스트에 대한 전반적인 파악에 적용한다. 셋째, 구체적인 언어 환경에서는 문맥의 단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처음 세 가지 조건에 기초하여, 문장 심층적인 의미를 더 잘 이해한다. 결론적으로, 만약 네가 평상시의 학습에서 이 몇 가지를 할 수 있다면, 너는 수능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질 것이다.
학습에 관한 유명한 고전 중국어 문장은 무엇입니까? 1.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논어는 정치다"
설명: 공부만 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2.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설명: 만족스럽지 않으면 열심히 공부하고, 학생들에게 결코 피곤하지 않도록 가르치십시오.
3, 종이 담병은 천박하다고 느껴서 이 일을 해야 할지 말지 모르겠다. --"겨울 밤 독서 쇼 아들" 송나라: 루 유
설명: 책에서 얻은 지식은 결국 완벽하지 않다. 이치를 깊이 이해하려면 스스로 실천해야 한다.
4,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고, 백수방은 늦게 공부하는 것을 후회한다. --"설득" 당나라: Yan Zhenqing
설명: 어렸을 때는 놀기만 하고 공부는 잘 할 줄 몰랐어요. 늙었을 때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했다.
5, 젊은 사람들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설득 시/우연한 성공" 송나라: 주
해설: 청춘의 날은 쉽게 흘러가지만 공부는 성공하기 어렵기 때문에 매 순간마다 아껴야 하고, 쉽게 놓아주지 마라.
6, 독서는 봄이 깊다는 것을 모르고,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다. --"백록동 두 곡" 전 당나라: 왕정백
해설: 독서에 전념해라, 어느새 봄이 지나고, 한 치의 시간도 금처럼 흘러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6. 공부에 관한 문어문 (1) 은 어떤 것이 훌륭합니까?
물론 이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문어문은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이는 중국 현대문명사가 아직 짧기 때문에 전통문화를 해체하거나 해독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통지혜의 전승은 문어문에 대한 정확한 해석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2) 문어문은 지식이다.
이것은 옳다, 왜냐하면 문어문은 이미 언어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것은 순전히 일종의 문자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문어문은 지식이고 갑골문도 지식인데 갑골문을 배우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참, 갑골문이 비교적 원시적인 문자이기 때문에 문어문은 갑골문 등 전통 고급문자 (학문) 를 더 배우는 기초이다.
(3) 고전 중국어도 기술이다. 중국어의 표현, 묘사, 조합, 변환, 비유, 비교, 연역은 사상 표현에 중화문명의 풍격을 충분히 담고 있다.
문어문의 형체 구조를 파악하면 현대 중국어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고, 신한어 건설에는' 법' 이 있다. (4)' 문어문' 은' 백화문' 의 반의어이다.
이 단어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전 중국어-중국어. 첫 번째' 문' 은' 쓰기' 이고' 말' 은 언어다.
문어문' 은' 문어어' 를 가리킨다. 두 가지 의미를 설명합니다. 하나는 문어문이 언어라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둘째, 언어는 나중에 쓴 것이다.
"서면" 언어에도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대부분의 소수 민족은 언어만 있고 문자는 없는 문화와 같은 언어도 있을 수 있습니다. 둘째, 언어의 기능은 생활에서 벗어나 문자로 역사가 된다. 문어문' 의 문자적 의미는 이미 쓴 언어 스타일이어야 한다.
후자의 "문" 은 스타일을 가리킨다. (5) 문어문에는 고고학 연구 외에' 미래' 가 있습니까? 즉, 삶의 응용 가치는 무엇입니까?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전통적인 생활 양식이 현대 사회에서 사라질 때, 사람들은 마침 일부 변두리 분야의 사회생활을 소홀히 하여 문어문이 현대 응용에서 의심을 받거나 간과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종교 건축물, 일부 비문은 문어문으로 쓰거나, 서예로 쓰거나, 도구로 새긴다.
전서의 응용도 대부분 이렇다. (6)' 문어문' 이라는 단어도 문화사에서 언어와 문자의 관계를 포함할 수 있다.
어떤 형태에서 방언을 포함한 언어는 일단' 문화' 와' 문자' 가 생기면 그 언어의 매력이 줄어들고, 쓰기의 기능은 두 배로 늘어난다. 언어는 보통 구두로 전해지고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언어는 아직 문화 상태에 들어가지 않았다. 생활 경험의 보존으로, 문자의 확장 표현이 없다.
(7) 문어문을 읽는 과정에서, 고대인들도 그렇게 말했을까? 나는 이것이 문어와 구어의 현재 표현 차이를 통해' 느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둘 사이에는 구조규칙에서 큰 차이가 없다. 고대인의 말은 문어문보다 더 캐주얼하고, 백색화되고, 더 통속적일 뿐,' 삼언이박자' 도 참고할 수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현재 문어문을 읽는 것은 물론 고대인의 말을 되풀이하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 문체를 외우거나 묵독하는 것을 가리킨다. (8) 문어문을 읽으면 생각이 또렷하다. 가끔 서양 철학자의 저서를 읽는 것처럼 매우 엄숙하다.
7. 공부에 관한 문어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문어문은 매우 훌륭하다. 물론 이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문어문은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이는 중국 현대문명사가 아직 짧기 때문에 전통문화를 해체하거나 해독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통지혜의 전승은 문어문에 대한 정확한 해석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2) 문어문은 지식이다. 이것은 옳다, 왜냐하면 문어문은 이미 언어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것은 순전히 일종의 문자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문어문은 지식이고 갑골문도 지식인데 갑골문을 배우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참, 갑골문이 비교적 원시적인 문자이기 때문에 문어문은 갑골문 등 전통 고급문자 (학문) 를 더 배우는 기초이다.
(3) 고전 중국어도 기술이다. 중국어의 표현, 묘사, 조합, 변환, 비유, 비교, 연역은 사상 표현에 중화문명의 풍격을 충분히 담고 있다. 문어문의 형체 구조를 파악하면 현대 중국어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고, 신한어 건설에는' 법' 이 있다.
(4)' 문어문' 은' 백화문' 의 반의어이다. 이 단어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전 중국어-중국어. 첫 번째' 문' 은' 쓰기' 이고' 말' 은 언어다. 문어문' 은' 문어어' 를 가리킨다. 두 가지 의미를 설명합니다. 하나는 문어문이 언어라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둘째, 언어는 나중에 쓴 것이다. "서면" 언어에도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대부분의 소수 민족은 언어만 있고 문자는 없는 문화와 같은 언어도 있을 수 있습니다. 둘째, 언어의 기능은 생활에서 벗어나 문자로 역사가 된다.
문어문' 의 문자적 의미는 이미 쓴 언어 스타일이어야 한다. 후자의 "문" 은 스타일을 가리킨다.
(5) 문어문에는 고고학 연구 외에' 미래' 가 있습니까? 즉, 삶의 응용 가치는 무엇입니까?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전통적인 생활 양식이 현대 사회에서 사라질 때, 사람들은 마침 일부 변두리 분야의 사회생활을 소홀히 하여 문어문이 현대 응용에서 의심을 받거나 간과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종교 건축물, 일부 비문은 문어문으로 쓰거나, 서예로 쓰거나, 도구로 새긴다. 전서의 응용도 대부분 이렇다.
(6)' 문어문' 이라는 단어도 문화사에서 언어와 문자의 관계를 포함할 수 있다. 어떤 형태에서 방언을 포함한 언어는 일단' 문화' 와' 문자' 가 생기면 그 언어의 매력이 줄어들고, 쓰기의 기능은 두 배로 늘어난다. 언어는 보통 구두로 전해지고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언어는 아직 문화 상태에 들어가지 않았다. 생활 경험의 보존으로, 문자의 확장 표현이 없다.
(7) 문어문을 읽는 과정에서, 고대인들도 그렇게 말했을까? 나는 이것이 문어와 구어의 현재 표현 차이를 통해' 느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둘 사이에는 구조규칙에서 큰 차이가 없다. 고대인의 말은 문어문보다 더 캐주얼하고, 백색화되고, 더 통속적일 뿐,' 삼언이박자' 도 참고할 수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현재 문어문을 읽는 것은 물론 고대인의 말을 되풀이하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 문체를 외우거나 묵독하는 것을 가리킨다.
(8) 문어문을 읽으면 생각이 또렷하다. 가끔 서양 철학자의 저서를 읽는 것처럼 매우 엄숙하다.
8. 독서에 관한 문어문 다섯 편은 왕관, 제정인으로부터 번역된다.
그가 7 ~ 8 살 때, 아버지는 소에게 학교에 가라고 명령하고, 몰래 학교에 들어가 학생들이 책을 외우는 것을 들었다. 자신을 경청하고 기억에서 배우다. 황혼 무렵, 나는 나의 소를 잊었고, 나의 아버지는 나를 격분시켰다.
예전처럼 좋다. 엄마가 말했다. "내 아들이 이렇게 멍청해서 뭘 해도 듣지 않아?" 면류관이 갔기 때문에, 수도사 절에 의지하여 생활하였다.
저녁에 나는 잠수해서 불다리에 앉았고, 나는 장광등으로 읽을 것이다. 불상에는 온통 흙 인물로 가득하고, 얼굴이 험상궂고, 아직 어린아이가 있으니, 나는 모른다.
왕관은 주강 현인이다. 7 ~ 8 살 때 아버지는 그에게 논두렁에 가서 소를 넣으라고 하셨고, 그는 몰래 학교에 뛰어들어 학생들의 말을 들었다.
듣고 난 후, 나는 항상 묵묵히 기억하고 있다. 그가 밤에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그가 방목하고 있는 모든 소를 잊어버렸다.
왕관의 아버지는 크게 노하여 왕관을 호되게 한 대 때렸다. 그 후에도 그는 여전히 이렇다.
그의 어머니는 말했다: "아이가 이렇게 독서에 매료되어 있는데, 왜 그를 내버려 두지 않느냐?" " 그 후로 왕관은 집을 떠나 절에 머물렀다. 밤에 그는 몰래 나와 부처님의 무릎 위에 앉아 책 한 권을 손에 들고 부처님 앞에서 등불을 비추는 빛을 통해 독서하는 소리가 날이 밝을 때까지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불상은 대부분 진흙 플라스틱으로, 저마다 생김새가 험상궂어서, 사람들이 소문을 듣고 용기를 잃게 한다. 왕관은 아이지만 안전해 보인다. 우리 동생은 위현부에서 보낸 첫 번째 책을 읽지 않은 것 같은데, 이것은 가장 쓸모없는 물건이다.
눈이 없어지고, 마음도 급하고, 마음도 많지 않고, 인맥도 어찌할 바를 몰랐다. 내가 밭의 미녀를 보면 한눈에 지나간다. 이것은 나에게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예로부터 송성을 보는 사람, 공자보다 누가 더 많을까? 이순신 웨이 의 \ "삼절대 \" 를 읽고, 수천 번 읽는지 모르겠다. 내가 말할수록 탐구할수록 더 깊이 연구하면 할수록 내가 어디에 가난한지 알 수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공자가 이치를 배우지 못하더라도 태연자약하게 성인의 도를 실행할 수 있고, 열심히 인류의 사무를 연구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동포는 두 번 책을 읽을 필요는 없지만 한림에서' 아방궁 푸' 를 4 드럼으로 읽는다. 옛 관사가 고생해서 비탈이 지칠 줄 모른다. 어떻게 한 번 보면 이해할 수 있고, 외울 수 있고, 책을 버리고, 대충 공부를 끝낼 수 있겠어요! 여사남, 장수양, 장만이 평생 책을 읽고 두 번째 책을 읽은 적은 없지만, 그들은 문장 쓰기를 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다가 한번 보면 외울 수 있는데, 등에 무슨 해로운 점이 있는가. 즉 130 편의 사기 중' 항우본기' 가 가장 중요하고,' 항우본기' 에서는 사슴의 전쟁, 홍문연, 둑이 가장 중요하다.
반복해서 읽고, 기쁘고, 울 가치가 있는 것은 오직 이 조각들뿐이다. 만약' 사기' 를 문장 읽는다면, 글자를 기억하면, 이치를 모르는 어리석은 사람이 아니다! 소설가의 말, 각종 전설의 악가, 기름시, 깨진 찬장, 안에 악취가 나는 기름, 썩은 소스, 그 더러움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독서는 한 번 읽고 암송하는 것을 가질 만한 능력으로 여기지만, 사실 가장 무익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눈은 똑똑히 보이지만 마음은 황급히 지나간다. 사실 내 마음속에 남아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왕래가 잦기 때문에 나는 대처할 수 없다. 볼룸에서 미녀를 보면 한눈에 지나가는 것 같아요. 이것은 나에게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예로부터 기억으로 책을 읽는 사람으로서 누가 공자와 비교할 수 있겠는가? 공자는' 주역' 을 공부한 후부터' 주역' 죽제인의 가죽줄을 여러 차례 깨뜨렸다. 나는 그가 몇 번을 읽었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그는' 주역' 의 정교한 언어와 심오한 이치를 탐구할수록 그것을 더 잘 이해할수록 더 깊이 연구하고, 앞으로 나아가면 할수록 그 끝을 알 수 없다. 타고난 지식과 행동이 온당한 성인이라도 인간관계와 사물의 기본 상식을 부지런히 연구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소동파는 두 번 읽을 필요가 없고, 국자감에서 아방궁부를 읽고, 줄곧 네 번째 구경을 읽었다. 국자감을 관장하는 노관원은 독서가 매우 열심히 공부한다고 생각했지만, 소동파는 한가롭게 피곤하지 않았다. 어떻게 한번 보고 외울 수 있어요?
그리고 책을 버리고 이 일을 대충 마무리해라! 여사남, 장수양, 장 등밖에 없다. 평생 두 번 읽은 적이 없어서 문장 잘 써본 적이 없다. 더욱이 한 번 보면 외울 수 있는데, 이렇게 하면 외우는 폐단이 있을 수 있다. 사기 (130)' 항우본기' 가 최고인 것처럼,' 항우본기' 에서' 사슴전쟁',' 홍문연회',' 개하회' 가 최고다.
반복적으로 읽고 보면 기쁘고 울 만한 것도 이 조각들뿐이다. 만약 네가' 사기' 의 모든 문장 한 편을 다 보고, 모든 말을 기억한다면, 너는 이치를 모르는 어리석은 사람이 아니겠는가! 소설, 각종 희곡, 타유시가 있다.
만약 모든 사람이 한 번 훑어보고 잊지 않는다면, 그것은 마치 낡은 찬장 같고, 안에는 온통 악취가 나는 소스가 들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저급한 재미는 정말 참을 수 없다. 책을 빌려 황이 빌린 책을 말하다.
화원의 주인이 그에게 책 한 권을 주었을 때, 그는 그에게 말했다. "네가 빌리러 가지 않으면 너는 책 한 권을 읽을 수 없다. 누가 책 냄새를 맡을 수 없습니까? 칠책 사쿠, 천자의 책, 하지만 학자는 몇 명입니까? 얼마나 많은 부자가 있습니까? 다른 선조들이 무엇을 축적하든, 후손들이 무엇을 버리든 간에.
책은 자연일 뿐만 아니라, 세상의 만물은 모두 자연적이다. 부인의 재산이 아니라 강제로 가져갔지만, 자신은' 오늘 저축했다, 내일 가면 볼 수 없다' 고 놀렸다.
업계가 내 것이면 의기양양하고, 숨은 것이 드러나지 않고, 뜬구름이라고 한다. "나는 젊고 좋은 책이 있지만 집은 가난하다.
장의 장서가 매우 풍부하다. 차용하고, 동의하지 않고, 돌아와 꿈을 이루다.
확실히 이렇다. 그래서 한번 보고 저축할 필요가 있습니다.
총등록 후, 녹봉은 책으로 돌아가고, 기복이 심하고, 회실로 가득 차 있고, 때로는 두루마리도 있다. 그리고 대출자의 마음이 특별하다는 것을 한탄하며, 젊은 세월은 아깝다. ""
오늘날, 황생은 가난했고, 빌린 책도 비슷했다. 그러나 만약 공서가 장 같은 인색한 책을 주지 않는다면. 그러나, 만약 네가 불행하다면, 너는 후장을 만날 것이고, 만약 네가 운이 좋다면, 너는 그것을 만날 것이다. 복을 알고 화를 알고, 책을 잘 읽고, 책으로 돌아가는 것이 빠르다.
그것을 말하고 책으로 만들어라. 총각 황운수가 책을 빌리러 왔다.
나는 그에게 책을 빌려 주고 그에게 말했다. "빌리지 않으면 너도 잘 읽지 않을 거야. 장서를 들어 본 적이 없는 사람은 책을 읽지 않습니까? " 칠요' 와' 사쿠' 는 황제의 소장품인데, 얼마나 많은 황제가 연구한 건가요? 책이 너무 많아서 운반할 때 소와 말이 땀을 흘려 방안에 쌓였다. 이것은 부자의 장서인데, 얼마나 많은 부자들이 책을 읽습니까? 나머지는 할아버지, 아버지, 아들 손자가 버린 것처럼 더 말할 것도 없다.
책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이 이렇다. 내 자신의 물건이 아니라, 내가 빌리고 싶지 않은 것이다. 나는 사람들이 돌진할까 봐 걱정이 될 것이다. 나는 마음이 놓이지 않고 그것을 만지며' 오늘 곁에 두고 내일 가져가면 그것을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만약 내가 가지고 있다면, 나는 반드시 그것을 높은 곳에 묶고, 잘 숨기고,' 다른 날' 이라고 말해야 한다. "나는 어렸을 때 책을 읽는 것을 좋아했지만, 집은 가난했다.
9. 문어문을 잘 쓰고 문어문 교육을 배우는 방법은 국어 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문어문 시험 문제는 수능의 하이라이트이다. 늘 동창들이 묻는데, 평소에 어떻게 문어문을 잘 배워야만 수능 실점을 할 수 있습니까? 다음 몇 가지 점에 주의를 기울이고 문어문을 잘 배울 수 있다면 수능 적중률을 높이는 것은 문제없다고 생각한다. 우선 관련 역사 지식이 있어야 한다. 이른바 문사란 집안을 가리지 않는다. 모두가 한 시대에 살고 있는데, 이 시대의 정치, 경제, 문화는 당연히 그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래서 이 사람이 사는 시대를 알아야 그의 작품의 내포를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굴원은 개혁을 주장하고 초나라가 강대해지길 바라지만 초왕은 "내면은 정소매에 현혹되고 대외는 장의에게 속아 있다" 며 굴원을 소외시킨 뒤 그를 지라강 변으로 추방해 개혁의 야망을 실현할 수 없게 하고 강에 묻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개혁명언) 이 역사를 이해하면, 우리가' 이소' 를 이해하는 것이 훨씬 쉬워진다. 둘째, 관련 문화 상식이 있다. 중국 고대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내포가 풍부하여, 많은 내용이 역사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이름 작위, 관직 과거, 지리 지식, 종법 예속, 의류기물, 역법 형법, 고서주석 체계 등 고금의 차이는 매우 크다. 학생들은 이 모든 내용을 익힐 필요는 없지만, 문어문 학습과 시험에서 언제든지 호출할 수 있도록 학습에서 만난 것을 축적하여 자신의 지식비축으로 활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셋째, "현대인의 마음으로 고대인의 배를 푸는 법" 을 배운다. 우리는 오늘날의 사회에 살고, 재난에 직면하여, 우리는 한마음 한뜻으로 단결할 것이다. 추함에 직면하여, 그들은 공격하고 채찍질할 것이다. 우리는 함께 노력하여 외부의 굴욕에 저항할 것이다. 사실 이런 사상 감정은 일맥상통하다. 문천상은 외욕에 직면하여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고, 댄의 마음을 지키며 청사를 따른다" 고 썼다. 민간의 질고에 직면하여 두보는 "주문주육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고 썼다. 그러므로 우리는 고대 중국어를 배울 때 고대인과 현대인의 감정을 대조하고 연상하는 데 능해야 하며, 고대인의 사상을 헤아려 보고 문어문에 반영된 정수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넷째, 교재를 잡고 문언문의 기초를 확고히 다진다. 문어문을 배우려면 반드시 교과서에 나오는 지식점을 파악해야 한다: ① 음음, 다음자, 이독자를 포함한다. ② 의미, 고금의 이의성, 단어 다의성, 품사 활용을 포함한다. ③ 문어문식은 문어문의 특수식과 복문을 포함한다. 다섯째, 문어문을 배우려면 다음과 같은 점을 해야 한다. 첫째, 전반적으로 문장 파악, 문장 주요 내용 이해 둘째, 단락의 이해를 텍스트에 대한 전반적인 파악에 적용한다. 셋째, 구체적인 언어 환경에서는 문맥의 단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처음 세 가지 조건에 기초하여, 문장 심층적인 의미를 더 잘 이해한다. 결론적으로, 만약 네가 평상시의 학습에서 이 몇 가지를 할 수 있다면, 너는 수능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질 것이다.
문어문에 관한 노트를 많이 읽어라 ~ ~ ~ 고대 단어의 뜻을 이해하라 ~ ~ 많은 단어들은 고금의 의미가 다르다. 잘 이해해야만 문어문을 더욱 빛나게 쓸 수 있다 ~ ~ 또한 문어문을 쓸 때 감각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