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마르코발도' 하층사회 동물들도 도시 시인이 될 수 있으며, 가난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낭만적이다.

'마르코발도' 하층사회 동물들도 도시 시인이 될 수 있으며, 가난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낭만적이다.

많은 독자들이 『보이지 않는 도시들』로 인해 이탈리아 문학의 거장 칼비노를 알고 좋아한다. 칼비노의 작품 속 도시들은 눈부시게 상상력이 만들어낸 멋진 이야기들의 집대성이다. 철근콘크리트 도시.

"The New York Times Book Review"는 이 리뷰를 썼습니다: "Invisible Cities"는 추억과 같은 반면, "Marcovaldo"는 감각적이고 만질 수 있는 삶의 질감을 전달합니다.

도시 생활은 온갖 작은 고민과 좌절로 가득 차 있지만, 작은 축복과 작은 기쁨도 있습니다. 계절마다, 해마다, 칼비노의 사계절은 계속해서 키워드로 환생합니다. 도시의 일상을 배경으로, 경이롭고 흥미로운 상상력을 매개체로 매일 트램을 타고 출근하는 사람, 작고 추운 지하실에 갇힌 6인 가족, 그리고 슈퍼마켓에 갈 때마다 감히 물건을 사러 가는 도시 노동자. 중독에 빠졌다가 다시 직장으로 돌아온 도시 노동자는 끝없이 사랑하지만 동시에 헤매는 도시 시인이 되었다.

그러한 마르코발도는 칼비노가 『보이지 않는 도시들』에서 쓴 마지막 문장과 같다: “지옥이 아닌 사람과 사물을 지옥에서 찾아 식별하는 법을 배우라.

'마르코발도' 책의 구성은 매우 참신하며, 책 전체가 20개의 독립된 단편소설로 나누어져 있다. 이 20개의 이야기는 5년 동안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의 연대순으로 펼쳐진다. 일상의 단편들은 서로 독립적이고 결합되어 평범한 사람의 삶의 단계를 연결하는 동시에 이 삶의 단편에는 사람, 동물, 식물의 운명과 도시의 기질이 담겨 있습니다. 5년이라는 계절의 순환은 마르코발도의 삶을 엿보기에 충분하고, 만물의 존재와 투쟁을 느끼게 하기에도 충분하다.

이 작품에서 칼비노는 인간의 본성, 사회, 생존(각각 캐릭터, 도시, 동물, 식물로 표현)의 상호 영향과 생활 상태를 보다 입체적이고 종합적으로 보여준다. 모든 요소가 변수가 될 수 있는데, 이는 마치 남미 아마존 강 유역의 열대 우림에서 나비가 날개를 펄럭이는 것과 같습니다. 비록 사소해 보이지만 모든 것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마르발도의 자기탐색:

작품 '마르코발도'의 주인공은 단연 남자 주인공 마르코 발도이다. 칼비노의 묘사에서 마르코발도는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생계를 유지하며 배불리 먹기 위해 시스템 규칙을 타협하는 도시의 평범한 하급 노동자처럼 보입니다. 그의 삶은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들과 동일합니다. 살아있는 존재. 그러나 표면적으로는 마르코발도의 행동과 사고가 언제나 대중적 가치관의 일상과 반대되는 경우도 있고, 때로는 마르코발도의 개인적인 승리이기도 하고, 때로는 보편적 가치에 의한 개인의 처참한 짓밟힘이기도 하다.

사회 환경의 영향으로 숨을 곳이 없는 개인은 사회에 순응하여 벽돌을 옮기는 개미가 되거나, 스스로 고집하며 살아가거나 둘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 영원히 투쟁하고 인생에 자신을 허용하는 것은 기복이 있기 때문에 독특합니다. 칼비노는 마르코발도가 후자를 선택하게 했는데, 이는 또한 개인의 삶에 대한 탐구에 대한 칼비노의 무한한 지지와 편견을 보여줍니다. 환경. 마르코발도는 먹기 위해 독버섯을 수집하고, 실험실에서 독이 있는 토끼를 잡고, 벌침 요법으로 돈을 벌고, 마침내 고양이 떼와 함께 물고기를 두고 싸우며 5년을 보냈다. 매년 봄, 모든 것이 되살아날 때 그는 변화와 변화를 일으키고 싶어합니다. 동물과 식물은 사회와 운명에 맞서 싸우는 그의 도구가 됩니다.

식물과 동물의 평온함: 이 작품이 바다 속 숨은 보석처럼 놀라운 이유는 무엇일까? 도구로 사용되는 동식물들에게도 저자는 생존하고 싸울 수 있는 주도권을 부여하기 때문이다. 작가는 등장인물의 이름을 딴 이 소설에서 동물과 식물에 대해 글을 쓰기 위해 많은 단어를 사용한다. 동물과 식물의 생활 조건은 캐릭터의 당혹감을 반영할 수도 있고, 캐릭터와 환경의 발전을 촉진할 수도 있습니다.

마르코발도는 처음에는 독버섯을 비밀로 여겼고 나중에 질투심에 공유했고, 결국 그와 함께 도시로 날아갔고 마침내 녹색 식물의 노란 잎을 모두 잃어버렸다. 마르코발도의 반란 사회와 마찬가지로, 태양과 흐르는 물을 먹고 자라는 이 식물들도 캐릭터의 공격적이거나 자기 파괴적인 특성을 이용해 캐릭터의 신체적, 심리적 수준을 계속해서 찌르고 있습니다. 생존을 상징하는 식물의 관점에서 볼 때, 식물의 생존은 캐릭터나 사회의 영향과는 무관해 보이지만, 생존 여부는 언제나 캐릭터와 환경에 의해 결정된다. 칼비노는 이 단편 소설에 마르코발도가 데려간 실험실에서 독살된 ​​토끼, 도시를 지나가는 소, 작은 정원의 고양이 등 많은 동물을 추가했습니다. 이 동물들은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는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거나, 예외 없이 자연의 흐름에 따르려는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숨을 곳이 없는 마르코발도와는 대조적으로, 동물들의 평온함은 자기 정체성과 삶에 대한 무조건적인 수용을 보여줍니다.

도시의 패닉과 굶주림:

캐릭터, 동물, 식물이 모두 살아 있는데, 이는 칼비노가 강조하고자 하는 자기 탐구의 주제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습니다. 생명이 없는 도시, 그리고 작가의 글에서 현실을 드러내는 임무를 어떻게 달성하는가? 도시의 모습은 항상 칼비노의 저서에 등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영웅 마르코 발도의 눈에는 종종 숨겨져 있습니다. “모퉁이를 돌면 도로가 엮은 회색 그물 위에 끝없이 펼쳐져 있는 도시 전체가 보입니다.” “그는 그곳이 줄지어 늘어선 옥상과 담요로 둘러싸인, 정체되고 더러운 납빛의 회색 황무지 같다고 느꼈습니다. 나뭇가지와 굴뚝을 휘감는 연기는 마르코발도가 본 수많은 도시 풍경 중 일부일 뿐입니다.

사회 환경의 상징인 도시는 늘 마르코발도를 억압하고 있지만, 인물들의 눈에는 도시가 이미 위험에 처해 있고, 도로가 엮은 회색 그물에 흔들리며 나타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지저분하고 연기가 뒤엉켜 마치 생명이 없는 황무지처럼 보였습니다. 마르코발도의 눈에는 도시의 굶주림과 공포만이 느껴졌다. 결국 칼비노는 실제 환경의 거의 모든 부분을 개인의식의 인식하에 두었고, 인물들의 자유로운 의식과 개인의 탐구에 대한 주관적인 주도성에 대한 감탄을 다시 한 번 보여주었다.

개인의 의지의 추구와 조정:

1. 개인의식의 중요성에 대한 성찰 <마르코발도> 작품의 전체적인 관점에서 칼비노는 개인의 탐구를 다음과 같은 위치에 둔다. 더 높은 수준. 하지만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여전히 개인의 의지가 실제 환경의 영향력보다 높을 수 있을까요? 나는 부정적이다. 이 작품의 창작 배경으로 볼 때, 『마르코발도』는 1950년대 초 칼비노가 쓴 작품이다. 당시 서유럽의 경제는 산업의 발전과 경제의 부흥으로 급속히 발전하고 있었다. 혼돈이지만 상승하는 상태이다. 무질서하고 혼돈스러운 현실이지만 좋은 결과는 칼비노에게 현실과 정치에 대한 회의와 절망을 안겨주었다. 그러한 부정적인 감정의 인도를 받아 앞으로 밀려나는 개인의 의식이 더 가치 있고 더 나은 것이 되는 것은 당연하다.

2. 개인과 사회, 환경 사이에서 가장 좋은 점은 수년간의 발전을 거쳐 꾸준한 경제성장이라는 사회적 현실이 성숙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프레임워크와 시스템 하에서 수년 동안 존재해 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스템은 도시를 담는 병과 같아서 그 안에 있는 모든 캐릭터, 동물, 식물, 도시가 탈출하거나 돌파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 경우 캐릭터의 의지는 실제로는 『마르코발도』에 나오는 동식물의 존재와 같이 생존 자체를 추구하고, 정상적인 마음으로 좋은 목적지를 찾은 후, 작은 생명체의 성장처럼 느리고 강하게 성장하는 것과 같을 수 있다. 고양이 무리는 마침내 불도저와 굴착기의 침입을 변함없는 힘으로 물리치는 데 성공했다. 개인이 명확한 자기 위치를 갖고 적합한 존재 방식을 찾으면 개인은 목표가 없는 머리 없는 파리처럼 모든 노력을 현실과 환경을 제한적이고 유연하게 활용하고 의존하는 일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제도적 틀 안에서는 어떠한 억압도 있을 수 없습니다.

인간의 영혼은 언제나 자유롭습니다. 어떤 사람은 병 속의 도시를 보고, 어떤 사람은 야생 동식물을 보고, 어떤 사람은 자신을 봅니다. 칼비노는 자신의 자유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성인용 동화를 사용했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동화에는 만물의 몸짓이 많이 등장하는데, 우리는 보고 싶은 것과 보고 싶은 것을 찾고, 그 아름다움과 즐거움에서 우리 자신의 삶을 실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