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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스토텔레스의 저서의 주요 내용.

아리스토텔레스 (기원전 384-322 년), 고대 그리스 므깃도라트족은 세계 고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철학자, 과학자, 교육자 중 한 명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플라톤의 학생이자 알렉산더의 선생님이다. 기원전 335 년에 그는 아테네에 뤼크온이라는 학교를 세웠는데, 그 학교는 소요파라고 불렸다. 마르크스는 아리스토텔레스를 고대 그리스 철학자 중 가장 박학한 인물이라고 불렀고, 거스는 그를 고대 헤겔이라고 불렀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플라톤을 배우고 교육은 국가의 기능이며 학교는 국가가 관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먼저 아이들의 심신 발달 단계에 대한 관점을 제시했다. 그는 아테네의 건강미와 조화로운 발전의 교육에 찬성하고, 자연의 자질, 습관 양성, 이성 발전을 도덕 교육의 세 가지 원천으로 주장하지만, 그는 여자 교육에 반대하고' 고아한' 교육을 주장하며 교육을 레저 서비스로 삼았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평생 학술 연구에 전념했고, 종사하는 학술 연구에는 논리학, 수사학, 물리학, 생물학, 교육학, 심리학, 정치학, 경제학, 미학 등이 포함된다. , 그리고 많은 작품을 썼다. 그의 작품은 고대 백과사전으로, 400 권에서 1000 권이 있다고 하는데, 주로 도구론, 현학, 물리학, 윤리학, 정치학이 있다. 그의 사상은 인류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형식 논리를 창설하고 철학의 각 분기를 풍요롭게 발전시켜 과학에 큰 공헌을 했다.

생활:

아리스토텔레스는 트라키아의 스타키라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는 마케도니아 왕의 의사였다. 기원전 366 년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아테네에 있는 플라톤 학원으로 이송되어 그의 선생님 플라톤이 죽을 때까지 20 년을 살았다. 플라톤이 죽은 후 아리스토텔레스는 아테네를 떠났다. 학원의 새로운 지도자가 플라톤 철학의 수학적 성향을 더욱 동정했기 때문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참을 수 없었다.

학원을 떠난 후 아리스토텔레스는 처음으로 이전의 동창인 헤미아스의 초청을 받아들여 소아시아를 참관했다. 헤미아는 당시 소아시아 연안의 미시아의 통치자였다. 아리스토텔레스도 그곳에서 헤미아스의 조카와 결혼했다. 하지만 기원전 344 년에 헤미아스가 폭동으로 살해되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어쩔 수 없이 소아시아를 떠나 가족과 함께 미텔리니로 갔습니다.

3 년 후 아리스토텔레스는 마케도니아 왕 빌립 2 세에 의해 고향으로 소환되어 당시 겨우 13 세의 알렉산더 대왕의 선생님이 되었다. 고대 그리스의 저명한 전기 작가인 플루타르크는 아리스토텔레스가 미래의 세계 지도자에게 도덕, 정치, 철학 교육을 주입했다고 생각한다. 아리스토텔레스도 자신의 영향력을 이용하여 알렉산더 대왕의 사상 형성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믿을 만한 이유도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영향으로 알렉산더 대왕은 항상 과학에 관심을 갖고 지식을 존중했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와 알렉산더 대왕의 정치적 견해는 완전히 같지 않을 수 있다. 전자의 정치관은 쇠락한 그리스 성방 위에 세워진 반면, 알렉산더 대왕이 세운 중앙집권제국은 그리스인에게 야만족의 발명과 다름없다.

그의 학생은 이미 왕이었지만 아리스토텔레스는 항상 왕과 함께 있지 않았다. 그는 아테네로 돌아가 자신의 학원을 설립하고 철학을 가르치기로 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교수법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고지식한 교수법에 반대하여 학생들을 데리고 가든 대로를 산책하며 철학을 토론하곤 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아리스토텔레스학파를 소요파라고 부른다.

기원전 335 년에 빌립이 죽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아테네로 돌아와 그곳에 자신의 학교를 세웠다. 학원의 이름 (뤼크온) 은 아폴로 신전 근처에 있는 늑대 살인자 (뤼크온)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그동안 아리스토텔레스는 강의를 하면서 철학 저서를 많이 썼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강의할 때 복도와 정원을 산책하는 습관이 있다. 이 때문에 서원의 철학은' 소요철학' 또는' 유랑철학' 이라고 불린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이 시기의 작품도 많은데, 주로' 자연과 물리학' 에서 자연과학과 철학에 관한 내용으로 플라톤의 대화록보다 훨씬 난해하다. 그의 작품 중 많은 부분이 교실 노트, 심지어 그의 학생들의 수업 노트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래서 아리스토텔레스를 서구 최초의 교과서의 저자로 보는 사람들이 있다. 알렉산더가 죽은 후 아테네 사람들은 마케도니아의 통치에 반항하기 시작했다. 알렉산더와의 관계 때문에 아리스토텔레스는 경건하지 않은 혐의로 갈레에서 피신해야 했다. 그의 학원은 디오플라스튜어트에게 넘겨졌다. 1 년 후인 기원전 322 년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여러 해 동안 축적된 질병으로 사망했다. 그가 조수 현상을 설명할 수 없어 투독이나 바다를 건너 자살한다는 소문은 전혀 근거가 없다.

주요 관점 및 아이디어:

아리스토텔레스는 과학을 다음과 같이 나누었습니다.

(1) 이론과학

(2) 실용과학 (윤리학, 정치학, 경제학, 전략, 장식)

(3) 창조의 과학, 즉 시학.

철학적으로:

아리스토텔레스는 먼저 위대한 철학자였다. 비록 그는 플라톤의 학생이지만, 그는 선생님이 가지고 있는 유심주의 관점을 포기했다. 플라톤은 이념이 실물의 원형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실물과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현실 세계가 여러 가지 사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것들의 형식과 재료는 조화롭다고 생각한다. "물건" 은 사물의 물질이고, "모양" 은 만물의 개인적 특징이다. 닭 한 마리가 날개를 달고 날아다니는 것처럼, 이 닭의' 형태' 는 날개를 펄럭이고, 꾸르륵 울고, 알을 낳는다. 닭이 죽으면' 형식' 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남은 것은 닭의 재료뿐이다. 플라톤은 감정이 진정한 지식의 원천이 될 수 없다고 단언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지식은 감각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이 사상들은 이미 유물주의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와 플라톤처럼 이성적인 방안과 목적은 모든 자연과정의 지도 원칙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의 인과 관계에 대한 견해는 플라톤보다 더 풍부하다. 왜냐하면 그는 이 문제에 대한 고대 그리스의 견해를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그는 네 가지 주요 이유가 있다고 지적했다. 첫 번째는 물질적 원인, 즉 하나의 물체를 구성하는 주요 물질이다. 두 번째는 형태 요소, 즉 주체물질에 주어진 디자인 패턴과 형태다. 셋째, 동력 원인, 즉 이런 설계가 제공하는 메커니즘과 기능을 실현하는 것이다. 네 번째는 목적, 즉 설계 대상의 목적입니다. 예를 들어, 도공의 점토는 도자기에 물질적 원인을 제공하는 반면, 도기의 디자인 스타일은 그 형태이고, 도공의 바퀴와 손은 동기의 원인이며, 도기의 예상 용도는 목적의 원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본인은 물체의 형식 원인과 목적 원인을 마음에 들어했고, 그는 형식 원인이 모든 자연 물체와 기능에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처음에는 이러한 형태의 원인이 잠재되어 있었지만, 일단 하나의 물체나 생물이 발전하면 이러한 형태의 원인이 드러났다. 마지막으로, 물체나 유기체가 완성 단계에 도달하면, 그 완제품은 원래의 설계 목적, 즉 목적을 달성하는 데 사용된다. 그는 또한 특정 사물에서 물질이 없으면 형태가 없고, 형식이 없으면 물질이 없다고 생각한다. 물질과 형식을 결합하는 과정은 잠재력을 현실로 바꾸는 운동이다. 이 이론은 자발적인 변증법의 사상을 보여준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에 대한 가장 큰 공헌은 형식 논리라는 중요한 학과를 세우는 데 있다. 논리적 사고는 아리스토텔레스가 여러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버팀목이다. 이런 사고방식은 그의 연구, 통계, 사고의 시종일관 관통한다. 물론, 그도 잘못을 저질렀지만, 횟수가 많지 않다.

천문학:

아리스토텔레스는 움직이는 천체는 물질적 실체이고, 지구는 구형이며, 우주의 중심이라고 생각한다. 지구와 천체는 서로 다른 물질로 이루어져 있다. 지구상의 물질은 물, 가스, 불, 토양의 네 가지 원소로 이루어져 있고, 천체는 다섯 번째 원소인 에테르로 이루어져 있다.

물리학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원자론에 반대하고 진공의 존재를 부인했다. 그는 또한 물체가 외력의 추진에 의해서만 움직이고, 외력이 멈추면 운동도 멈춘다고 생각한다.

생물학에서:

그는 500 여 종의 다른 식물과 동물을 분류하고, 적어도 50 종의 동물을 해부하여 고래가 태생임을 지적하고, 닭 배아의 발육 과정을 조사했다. 알렉산더 대왕은 그의 탐험에서 각종 동물과 식물 표본을 자주 가지고 왔다.

논리 및 수학:

아리스토텔레스는 분석이나 논리가 모든 과학의 도구라고 생각한다. 그는 형식 논리의 창시자이다. 그는 사유 형식을 존재와 연결시키고 객관적인 현실에 근거하여 논리의 범주를 밝히려고 시도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그의 발견을 과학 이론에 적용했다. 예를 들어, 그는 수학, 특히 기하학이라는 학과를 선택했다. 기하학은 이미 초기 탈레스가 토지 측량의 경험 법칙에 대해 합리적인 해석을 하려는 실험 단계에서 후기에 비교적 완전한 연역형식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논리의 삼단 논법은 실험과학에 정말 쓸모가 없다. 실험과학의 목표는 발견이지 공인된 전제에서 나온 형식 증명이 아니기 때문이다. 원소가 더 이상 단순한 물체로 나눌 수 없다는 전제하에 1890 에서 정확한 알려진 요소 목록을 제시해야 하지만 1920 까지 이 전제를 다시 사용하면 모든 방사성 원소가 제외된다. 전제가 바뀌었기 때문에' 요소' 라는 단어의 의미도 변했다. 그러나 이 사실은 삼단론이 소용이 없고 현대물리학이 잘못된 결론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다행히도 현대 실험자들은 더 이상 논리 형식에 대해 걱정하지 않지만 아리스토텔레스의 권위 아래 그리스와 중세의 과학계는 연역법으로 많은 잘못된 권위가 절대적으로 옳다고 말하며 기만적인 논리 형식으로 많은 잘못된 추론을 했다.

교육:

아리스토텔레스는 이성적인 발전이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생각하여 국가가 노예주의 자녀를 교육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들의 몸과 미덕과 지혜를 조화롭게 발전시키다. 교수법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실천과 연습의 역할을 중시한다. 예를 들어, 음악 교육에서 그는 종종 아이들이 무대에 올라 공연하고, 현장을 체험하고, 기술을 익히고, 수준을 높이도록 준비한다. 사제 관계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스승의 말을 맹목적으로 듣지 않고 노노노만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상속을 바탕으로 감히 생각하고, 진리를 견지하고, 도전한다. 그는' 우리 스승을 사랑하고, 특히 진리를 사랑한다' 는 품격으로 플라톤이 세운 교학 이론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도록 격려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수 사상은 그의 인성론, 인식론, 그리고 아동의 심신 발전에 대한 고찰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는 사람의 영혼을 두 부분으로 나누는데, 일부는 비이성적인 영혼이고, 그 기능은 본능, 느낌, 욕망이고, 다른 부분은 이성적인 영혼이며, 그 기능은 사고, 이해, 인지이다. 그는 인간의 인지 과정에서 영혼의 주요 기능은 감각과 사고라고 생각한다. 영혼은 감각 기관을 이용하여 외부 사물을 감지하고, 인식된 것은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고, 인지과정에서 감각의 지위와 역할을 인정한다. 그러나 그는 여기서 유도작용만 하고 진리와 지식은 이성적 사고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 목적은 영혼의 더 높은 부분의 이성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그의 철학 학교를 위해 백과사전식 과정을 개설했다. 그는 학생의 덕, 지혜, 체, 아름다움이 전면적으로 발전하여, 시기마다 각각 중점을 두고 있다고 주장했다. 유아기는 신체 발달 (운동) 을 위주로 한다. 사춘기는 음악 교육을 핵심으로 하고, 덕지체미는 주요 내용이다. 고학년 학생들은 문법, 수사, 시, 문학, 철학, 윤리학, 정치학, 산수, 기하학, 천문학, 음악 등의 과목을 공부해야 한다. 하지만 어쨌든, 요점은 학생들의 지능을 개발하는 것이다. 그는 특히 음악이 아이의 종합적인 소양을 키우는 데 있어서의 역할을 강조했다. 음악에는 오락, 도야성, 도야이성의 세 가지 기능이 있다고 생각한다. 피로를 풀고, 마음을 도야시키고, 성격을 형성하고, 영혼을 설레게 하며, 명상을 통해 이성적이고 고상한 도덕 경지에 들어갈 수 있다. 체육 수업에서 그는 교사가 학생들에게만 가혹하거나 고통스러운 훈련을 시키는 것에 찬성하지 않고,' 간단한 체조' 와' 경무술' 을 가르치고 아이의 정상적인 발육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중요한 저서:

아리스토텔레스의 세계에 대한 공헌은 충격적이었다. 그는 적어도 170 편의 작품을 썼는데, 그 중 47 편이 전해졌다. 물론 숫자로 측정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의 해박한 지식은 설득력이 있다. 그의 과학 저서는 당시 천문학, 동물학, 발생학, 지리학, 지질학, 물리학, 해부학, 생리학 등 고대 그리스인들이 알고 있던 모든 학과를 포괄하는 백과사전이었다. 그의 저서에는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 하나는 선인의 지식 축적, 다른 하나는 조수의 조사 결과, 세 번째는 자신의 독립적 견해이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저서는 인간 생활과 사회의 모든 측면이 사고와 분석의 대상이라는 견해를 표명했다. 우주의 만물은 신령, 기회, 환상의 통제를 받지 않고 일정한 법칙에 따라 운행한다. 자연에 대한 인간의 체계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우리는 실험과 논리 분석을 통해 자신의 결론을 도출해야 한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반전통, 반미신, 반신비주의는 서구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중요한 저서는' 형이상학',' 윤리학',' 정치학' 과' 분석' 의 1 부와 2 부를 포함한다. 이 저작들은 나중에 철학과 과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형이상학" 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자연계에 "인"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인' 의 개념은 현대의' 인과' 의 개념과 다르다. "원인" 은 "이유" 에 해당하며 "결과" 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객관적인 원인, 물질적 원인, 동력 원인, 형식적인 원인이다. 소위 "물인" 은 한 무더기의 부품, 구성요소, 기초 또는 원자재에서 한 가지 존재의 형태를 나타내고, 물질의 구성을 부품 (요소, 구성요소) 으로 거슬러 올라가 완전한 (시스템, 구조, 혼합, 합성, 복합 또는 조합) 을 형성하는 것이다. "형식 원인" 은 사물이 어떤 정의, 형식, 형태, 본질, 합성 또는 원형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하나의 사물을 구성하는 기본 원리나 법칙을 설명할 수 있다. 그것은 전체 사물의 일부일 뿐이다 (전체 인과 관계) (거시구조). 원인' 은 사물을 바꾸는 동력과 원인을 의미하며,' 무엇이 바뀌었는지, 무엇이 이런 변화를 일으키는지' 를 연구하는 것을 의미하며, 사물 사이의 모든 매체를 포함한다. 살아 있거나 생명이 없는 것, 동력, 또는 변화된 사물의 기원을 포함한다. "종인" 은 목적이 있는 행동과 활동을 포함하여 사물이 존재하거나 변하는 원인을 가리킨다. 한 가지 사물의 목적은 그것이 존재하는 이유, 혹은 그것이 변하는 원인이다. 이것은 또한 의지, 수요, 동기, 이성, 비이성, 윤리를 포함한 현대의 소위 심리적 동기가 모두 창조적 행동의 원천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또 다른 저서인' 물리학' 은 자연철학, 존재의 원리, 물질과 형식, 운동, 시간, 공간에 대해 토론했다. 그는 한 물체가 끝없이 움직이게 하려면 끊임없이 일하는 이유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천론' 이라는 책에서 물질과 파괴 가능한 것들에 대해 토론하기 시작하여 발생과 멸망에 대해 토론하기 시작했다. 이 발생과 파괴 과정에서 한열, 건습의 대립 원리가 상호 작용하여 불, 불, 흙, 물의 4 대 원소가 생겨났다. 지상의 이 원소들 외에도 그는 에테르를 첨가했다. 에테르는 원주 운동을 하여 완벽한 불후의 천체를 형성한다.

기상학은 하늘과 땅 사이의 지역, 즉 행성, 혜성, 유성의 지대를 논의한다. 시각, 색각, 무지개에 대한 원시 이론도 있습니다. 네 번째 책에서는 몇 가지 원시적인 화학 개념을 묘사했다. 현재 아리스토텔레스의 기상학은 그의 생물학 저작보다 훨씬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중세 말기에는 이 저작이 큰 영향을 미쳤다.

시학의 방법론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엄밀한 논리적 추리이다. 둘째, 자연 과학 방법과 사회 과학 방법의 결합. 시학' 은 서구 최초의 미학과 문학 전문 저서로, 이론적 내용이든 이론적 형태든 비교적 온전하며 아리스토텔레스의 방법론을 깊이 구현했다. 시학' 의 일반 예술 원칙은' 아름다운 예술' 의 본질적 특징을 밝혀냈는데, 이는 고대 그리스 발전의 이론에 대한 요구이자 아리스토텔레스가 플라톤의 시 공격에 대한 답변을 위한 발판을 제공했다. 바로 이를 바탕으로' 시' 의 본질과 기능을 둘러싸고' 시' 의 근본 합리성을 천명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논리학 저작은 나중에 그의 주석가들에 의해' 도구론' 이라는 책으로 편성되었다. 그들은 아리스토텔레스의 견해를 계승하여 논리가 이론지식도 실천지식도 아니라 지식의 도구라고 생각했다. 도구론은 주로 연역법을 논의하여 형식 논리의 기초를 다지고 이 과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후세에 대한 영향과 이 세상에 대한 연구.

가장 백과사전적인 과학자 중 한 명인 아리스토텔레스의 세계에 대한 공헌은 비길 데 없다. 그러나 그의 업적은 그 이상입니다. 그도 진정한 철학자로 철학의 거의 모든 학과에 기여한다. 그의 저서에는 도덕, 형이상학, 심리학, 경제학, 신학, 정치, 수사학, 과학, 교육, 시, 풍습, 아테네 헌법이 포함되어 있다. 그의 연구 과제 중 하나는 각국 헌법을 수집하여 비교 연구하는 것이다.

철학 방면에서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상은 서구 문화의 근본적인 경향과 내용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고대와 중세에 그의 작품은 라틴어, 시리아어, 아랍어, 이탈리아어, 히브리어, 독일어, 영어로 번역되었다. 나중에 그리스 학자들은 그의 작품을 연구하고 칭찬했고, 비잔틴 학자들도 마찬가지였다. 그의 사상은 중세 기독교 사상과 이슬람 경원 철학의 기둥이다. 아윌로는 이슬람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사상가로, 전통적인 이슬람 이론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이성주의를 융합하여 자신의 사상 체계를 형성했다. 가장 영향력 있는 유대인 사상가인 메몬니드는 이성주의로 유대교 교리를 설명하고 과학, 철학, 종교를 조화시키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그리스 과학의 전환점을 보여 주었다. 그 전에 과학자와 철학자들은 자연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완전한 세계 체계를 제시하려고 시도했다. 그는 완전한 세계 체계를 제시한 마지막 사람이다. 그 후 많은 과학자들이 완전한 체계를 제시하려는 시도를 포기하고 구체적인 문제를 연구했다.

그러나 오늘날의 기준으로 볼 때 아리스토텔레스의 일부 사상은 다소 극단적인 것 같다. 예를 들어, 그는 노예제도, 여성의 불평등 대우, 이것이 자연의 안배라고 생각한다. (물론, 이 사상들은 그의 그 시대의 사진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아리스토텔레스의 저서가 계속 발견됨에 따라 중세에는 아리스토텔레스주의를 연구하는 새로운 시대가 생겨났고, 학자들은 이를 각 방면의 참된 지식을 얻기 위한 기초로 삼았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연구 방법에 있어서 과거와 당대의 이론을 비판하고, 이론의 맹점을 제기하고 토론하며, 연역추리를 이용하여 삼단론의 형식으로 논증하는 것에 익숙하다.

요약

아리스토텔레스는 고대 지식을 연구하는 데 전념했고, 그가 죽은 지 수백 년 동안 그와 같이 지식에 대한 체계적인 고찰과 전면적인 파악을 한 사람은 없었다. 그의 작품은 고대 백과사전인데, 그의 사상은 일찍이 유럽 전체를 통치한 적이 있다. 엥겔스는 그를 "가장 학식이 있는 사람" 이라고 불렀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명언, 격언, 경구, 어록

도덕적 기준에 따라 사는 것이 행복한 생활이다.

행복은 만족하는 사람에게 속한다.

기쁨은 최고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행복은 자급자족에 있다.

생활은 기회와 변화로 가득 차 있다. 사람이 가장 득의양양할 때도 가장 큰 불행이 있다.

인생의 궁극적인 가치는 생존만이 아니라 각성과 사고를 할 수 있는 데 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불행 속에서 유용한 친구가 더 필요하다. 운에 있어서 귀인 친구는 더욱 없어서는 안 된다. 불행 속에서 친구를 찾는 것이 필요하다. 행운 속에서 친구를 찾는 것은 고상하다.

깃털이 같은 새가 함께 모인다.

진정한 친구는 두 사람의 영혼이다.

사업은 이념과 실천의 생동감 있는 통일이다.

교육의 뿌리는 씁쓸하지만 그 열매는 달다.

오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정확한 것은 오직 하나뿐이다. 이것이 실패가 성공보다 쉽고, 놓치는 것이 목표를 맞추는 것보다 쉬운 이유이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과학적으로 진보하고 도덕적으로 낙후된 사람은 진보가 아니라 후퇴하고 있다.

사고를 잘하는 사람은 반드시 그의 사유에 따라 행동을 통해 인류에게 가장 유익한 사람을 추구할 수 있을 것이다.

신의 행동은 모든 상상 속의 쾌락 행위보다 낫다. 이것은 순수한 사고이며, 인간의 행동 중 이런 행복에 가장 가까운 것은 아마도 사고에 가장 가까운 활동일 것이다.

사람이 미덕의 극치에 도달했을 때, 그는 모든 동물 중에서 최고였다. 그러나 만약 그가 제멋대로 행동하고 법과 정의가 없다면, 그는 모든 동물 중에서 최악이 될 것이다.

미덕에 대해서, 우리는 단지 그것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도 그것을 키우고, 사용하거나,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우리를 좋은 사람으로 만들려고 노력해야 한다.

습관은 사실 이미 천성의 일부가 되었다. 사실 습관은 천성과 비슷하다.' 자주' 와' 항상' 의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이다. 천성은 "늘" 범주에 속하고, 습관은 "늘" 범주에 속한다.

덕성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지혜의 덕성이고, 하나는 행동의 덕성이다. 전자는 공부에서, 후자는 실천에서 나온다.

진정한 미덕은 실천지혜가 없어서는 안 되고, 실천지혜도 미덕이 없어서는 안 된다.

인간은 타고난 군거동물이다.

연민은 한 사람의 사랑과 운세 때문이고, 두려움은 이 재수없는 사람이 우리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정치학은 인간을 창조하지는 않지만, 인간을 자연에서 분리하여 통제한다.

누군가 물었다: 천재에 의존하는 좋은 시를 쓰나요? 아니면 예술에 의존하는가? 제 생각에는 풍부한 재능이 없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소용이 없고, 재능이 있고, 훈련이 없다는 것입니다. 양자는 서로 이용하고 서로 결합해야 한다.

인생의 궁극적인 가치는 생존만이 아니라 각성과 사고를 할 수 있는 데 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나는 선생님을 사랑하고 진리를 더 사랑합니다.

전쟁은 평화를 가져올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학회

아리스토텔레스학회는 영국의' 아리스토텔레스' 라는 학술 단체로 철학의 발전을 연구하고 추진한다. 1880 에 설립되었습니다. 런던에 위치하다. 목적은 철학적 방법, 방법론 및 관련 이론 문제에 대한 일반적인 토론에 힘쓰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학회지' 에는 연간호와' 아리스토텔레스학회 증간'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