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7 보시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7 보시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칠보시

암시

조조의 막내아들 조식은 어려서부터 천부적으로 총명하여 아버지의 총애를 받았다. 조조가 죽은 후, 그의 동생 조비는 위국의 황제가 되었다. 조비는 질투하는 사람이다. 그는 동생이 왕위를 위협할까 봐 그를 죽이려고 했다.

어느 날, 조비는 조식을 앞까지 불러서 그가 시를 쓰는 재능을 증명하기 위해 7 보 이내의 시를 쓰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가 글을 쓸 수 없다면, 그것은 황제를 속이고 그를 처형하는 것과 같다.

조식이 그의 형이 그를 죽일 것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슬프고 화가 났다. 그는 마음속의 슬픔을 참으며 이 일을 생각하려고 애썼다. 과연, 그는 7 보시를 한 편 써서 즉석에서 읽었다.

콩을 삶아서 국물로 들고, 즙으로 끓인다.

꿀은 주전자 밑에서 타 오르고 콩은 주전자 속에서 울고 있다.

우리 동근생인데 뭐가 급해요?

기록

《세설 신어》에 의하면. 문학, 조비가 황제를 칭송한 후, 줄곧 재능이 넘치는 동생 조식에 대해 원한을 품고 있다. 한 번, 그는 할 수 없다면, Dafa (처형) 사형에 처해질 7 단계 이내에 시를 쓰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말소리가 채 떨어지지 않아 조식이 네 편의 시를 외쳤는데, 바로 위의 귀에 익은 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7 단계로 제한돼 후세 사람들에게' 7 보시' 라고 불린다. 조비가 듣고' 깊은 부끄러움을 느낀다' 는 것은 조식이 시를 읊는 데 비범한 재능을 보여 주었기 때문만이 아니라, 시에서 형제가 형제라는 것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의심을 품어서는 안 되고 원한을 품으면 당연히 황제를 부끄럽게 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이 시는 순수한 비유 수법으로 쓴 것이다. 언어는 간단명료해서 더 설명할 필요가 없다. 개별 어구에 조금만 소통만 하면 그 의미는 말할 필요도 없다. 두 번째 문장에서' 콩콩' 은 걸러내고 삶아 드레싱으로 만든 콩고랑을 가리킨다. "분" 은 콩줄기를 가리키며 말린 후 땔감으로 사용한다. 가루는 같은 뿌리에서 나는 콩을 삶았다. 형제가 너무 빡빡하고 자포자기하여 천도에 어긋나면 당연히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시인의 교묘한 비유와 교묘한 언어가 순식간에 불쑥 튀어나온 것은 정말 놀랍다. 수천 년 동안,' 동근생, 왜 고생을 하느냐' 라는 단어가 형제들에게 서로 죽이지 말라고 권고하는 상용어가 되어 이 시가 민간에 널리 퍼져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최초로' 세설신어' 에 기재되어 있는데, 이후 전해지는 것은 단 네 마디, 즉' 콩을 삶아 콩을 태우고, 콩이 주전자에서 울고 있다' 는 것이다. 본래는 동근생인데, 굳이 급하게 볶을 필요가 있는가! " 교류 과정에서 정말 조식에서 나온 것인지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인 것 같다. 그러나' 세설신어' 의 저자는 조위의 세계로 멀리 가지 않았다. 이는 당연히 어느 정도 근거가 있다. 그리고 위징이' 세설신어' 에서 인용한 바에 따르면 조식도' 말이 이치에 맞고, 글을 장으로 쓰자' 고 말했다. 조조는' 덩통작대부' 를 시도해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조식 7 보곡은 이렇게 좋은 시를 만들었다. 그래서 우리는 여전히 그것을 조식의 작품으로 독자에게 소개한다.

물론, 이 시의 풍격은 조식문집의 다른 시와 일치하지 않는다. 촉박한 것이기 때문에 언어의 단련과 이미지의 섬세함과는 거리가 멀다. 적절하고 생동감 있는 비유와 명료한 우의로 수천 년 동안 독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저자

조식 (192-233) 자건. 배국교 (오늘 안후이 보주) 가 태어났습니다. 삼국위 시대의 걸출한 시인. 조조의 셋째 아들 이름은 진왕사이다. 재학이 풍부하기 때문에, 초창기에는 조조의 주목을 받았다. 그는 왕자가 되고 싶었지만 총애를 잃었다. 건안 16 년 (2 1 1) 봉평원후 건안 19 년 (2 14) 린쯔후로 바뀌었다. 황초는 위문제 이듬해 (22 1) 에 후안 국왕의 이름을 바꾸었다. 조비가 황제를 칭송한 후 조비의 의심과 박해를 받아 여러 차례 비하되어 땅을 개조하였다. 카오 파이가 죽은 후, 카오 파이의 아들 카오 루이 (Cao Rui) 가 왕위에 올랐다. 조식은 임명을 희망하면서 몇 차례 편지를 썼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결국 4 1 세 때 우울증으로 사망했다.

문학사의 건안 시기는 건안에서 위초까지 이르는 시기를 가리킨다. 이 시기의 문학은 시의 성취를 상징한다. 많은 작품들이 한악부의 민요에서 영양을 섭취할 수 있으며, 사회 격동과 인민 유랑의 고통을 반영하며, 국가 통일에 대한 갈망, 글이 관대하고 언어가 두터웠다. 후세 사람들은' 건안체' 로 이 작품들의 우아하고 웅장함을 칭찬했다. 하지만 일부 장들은 부정적인 출산에 대한 생각을 보여준다. 이 시기의 대표 인물은 조조, 조비, 조식, 건안 칠자 등이다. 조식의 생활과 창작은 조초를 경계로 두 기간으로 나뉜다. 초기 몇 작품은 사회적 격동과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였으며, 시 기조는 유쾌하고 호쾌했다. 백마' 와' 송영' 과 같은 것들이죠. 후기 작품은 그가 억눌린 감정을 반영하였으며, 어떤 시가에는 강렬한 부정적인 사상이 섞여 있다. 그의 시는 비유를 잘 이용하고, 언어가 간결하고, 화우의 말은 건안시의 업적을 전면적으로 대표하며, 오언시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는 시와 산문도 잘한다. 그의' 로신푸' 는 서정이 아름답고, 신화 색채가 넘치며, 영향이 크며, 건안 시대 서정 소부의 대표작이다. "자체 테스트 테이블 찾기" 와 같은 유명한 에세이도 있습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조씨 부자는 삼국 시대의 유명한 문학가로, 함께 삼조라고 불리며 중국 문학사에 불후의 장을 많이 남겼다. 조식의' 칠보시' 는 좋은 말이다. 그 의미는 더 이상 시 자체의 가치가 아니다. 그것은 깊은 정치적 내포를 담고 있으며, 역사 장하 중 형제들이 지위, 권력, 재산을 다투는 모습이 되었다.

콩을 삶아서 콩을 끓이고, 콩이 솥에서 울다. 우리는 본래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하필 서로 해고할 필요가 있는가.

말할 필요도 없이, 이것은 조식이 동생 조비에 대한 고소이다.

맞아, 조식은 확실히 조비의 숙적이다. 그는 일찍이 특히 아버지 조조의 총애를 받았는데, 아버지는 한때 조비를 폐지하고 싶어서 그를 태자로 삼았다. 조비를 질투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조식이 십 대였을 때 조조조는 조식의 문장 를 보면 좀 의심스러웠다. 그는 조식이 사람을 찾아 그를 대신해서 쓴 줄 알았고, 조식은 아버지에게 면전에서 시험하게 했다. 몇 차례의 인터뷰에서 조식은 확실히 "내보내서 글로 쓰고, 적어라." 라고 말했다. 일부 대신들의 강한 반대가 아니라면 조식진은 태자로 임명될 것이고, 조비와 그의 동생 조식과의 투쟁은 이 시대부터 시작된다.

한번은 조조가 출병하여 전쟁을 벌였는데, 조식과 조비가 모두 배웅하러 왔다. 떠날 때 조식은 조조를 찬양하는 아첨하는 문장, 모두들 크게 낭독했다. 조비는 눈물을 머금고 아버지를 송별하며 조조를 감동시켜 눈물을 흘리게 했다. 이 작은 행동은 조비와 아버지 사이의 거리를 좁히고 부자의 감정을 깊어지게 했다. 필요한 것은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애정이지 아첨하는 것이 아닌 것 같다.

또 한번은 조조가 조식을 파견하여 군대를 이끌고 출정하려고 했다. 군대를 이끌고 출정하는 것은 병권을 장악하는 상징이자 조조의 중점 배양의 상징이다. 조비는 소식을 듣고 당연히 화가 났다. 그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조비는 치명적인 수를 생각했다. 그는 미리 좋은 술과 좋은 음식을 가지고 조식과 술을 마셔서 그를 억지로 취하게 했다. 조조가 사람을 보내 조식을 전했는데, 조식은 몇 번이나 졸음을 재촉했다. 조조는 화가 나서 조식의 영병 결정을 취소했다.

보아하니 조식은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 문학가가 될 자격이 있을 뿐, 지혜가 많은 정치가가 되기는 어려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조식과 조비의 투쟁에서 조비는 위너, 결국 위국의 왕위를 물려받았다. 이치대로 말하면, 조비의 지위와 권력은 기본적으로 공고해졌지만, 조식을 미워하는 생각은 변하지 않았다. 얼마나 잔인하고 무정한가.

사실 조식은 큰 죄를 짓지 않았지만, 술을 마시고 욕하는 것을 비난하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실제로 카오 파이 가 보낸 메신저 를 억류, 말 을 사기 위해 군대를 모집하지 않았고, 반역 의 조짐과 징조를 도모했다. 이것은 범죄가 아니다. 조비는 동생을 벌할 수 있는' 칠보성시' 방법을 생각해냈다. 다행히 시 수출은 조식의 특기인데, 이' 칠보시' 는 생명을 구하는 시가 되었다. 조비는 어쩔 수 없이 목숨을 거두어 조식의 관직을 낮추었다.

수천 년의 역사를 살펴보면, 제왕과 자손이 화목하게 지내며 서로 포용하고 권력을 다투지 않는 것은 매우 가엾은 일이다. 춘추시대 제나라의 공 자구와 소백 (제환공), 진나라의 푸숙과 후해 (진 2 세), 당나라의 현무문의 변화 ... 형제상잔의 예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봉건 시대에 이런 형제 간에 권력을 다투고 서로를 죽이는 현상은 사회 제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그 권력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사회체계에서 수단을 가리지 않고 권력을 다투는 것은 정상적인 것 같다. 제제를 뒤엎고, 민주주의를 세우며, 형제가 몇 명 줄었다. 그러나 특권을 취소하지 않는 한,' 칠보시' 는 반드시 누군가가 써야 한다.

칠보시

콩을 삶아서 국물로 들고, 즙으로 끓인다.

꿀은 주전자 밑에서 타 오르고 콩은 주전자 속에서 울고 있다.

우리 동근생인데 뭐가 급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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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사항:

두부: 콩줄기.

주전자: 냄비.

칠보시의 "아동판"

이 에 적응:

콩을 삶는 것과 콩을 태우는 것,

콩이 주전자에서 울고 있다.

원래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고,

왜 이렇게 급하게 상대방을 폭파하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