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다섯 가지 고대 시와 문장
다섯 가지 고대 시와 문장
고대 시와 문장 다섯 가지, 우리는 모두 시의 형식에 따라 각 문장의 단어 수를 제한하는 시에 익숙하다고 생각합니다. 고대 문인들은 다양한 주제에 대해 많은 시와 대사를 창작했습니다. 다음은 고대 시와 대사 다섯 편입니다.
고대 시와 문장 다섯 편 1 1, 등잔 세 개와 닭 다섯 마리, 남자가 읽을 때입니다. 당연의 진정한 "설득"
해석:매일 자정이 남자들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2. 내 진세의 줄이 왜 50개나 되는지 알고 싶다. 당나라 이상인의 진세
해석: 진세는 줄이 스물다섯 줄이지만, 그래도 한 줄 한 줄, 한 음절이 그 좋은 시절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3. 오색 공중에 정자가 있고, 섬세한 신선이 오가는구나. 탕백주이(唐伯杰二)의 그리움의 노래
해설: 아름답게 조각된 탑과 테라스, 여러 가지 색의 구름이 지탱하고 있다. 무수히 많은 요정들이 우아하게 서 있다.
4.15살에 북쪽으로 보내져 강을 지키고, 40살에 서쪽으로 보내져 농장을 경작한 사람들을 기억합니다. 당두부, "군용 차량의 저장소"
해석:예, 사람들은 15세에 황하 북쪽으로 가고 40세가 되어도 서쪽 국경에서 농장을 갈아야 합니다.
5, 다섯 딩양, 고기를 감당할 수 없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송 - 루 유 "아이들을 보여주세요"
통역 :내가 오곡을 먹고 자랐다고 말하지 마세요. 나는 고기를 먹는 것을 싫어합니다.
6. 나는 열 다섯 살에 당신을 만났고 올해는 스물셋입니다. 당 - 백주이 "롱샹시"
개역:나는 열다섯 살에 당신을 만났고, 올해 스물셋입니다.
7. 스타크가 다섯 번째 시계를 불고, 전쟁 북과 나팔이 울리고, 별과 하늘의 강이 세 언덕에서 윙윙거렸다. 당두부, '누각의 밤'
해설: 동이 트기 전, 지방 주둔군이 움직이기 시작했고, 나팔소리가 애절하게 울리며, 삼협 물에 비친 별들이 흔들린다.
8. 난모북탕은 베이리와 연결되어 있고, 다섯 개의 드라마와 세 개의 텍스트가 세 도시를 지배한다. 당루자오린구이 장안
해석:매춘부 발밑의 길은 매춘부의 집과 연결되어 있고, 장안거리는 사방이 십자형으로 시장과 연결되어 있다.
9. 산친의 벽으로 분리되고 안개 층으로 분리되고 강으로 분리됩니다. 당 - 왕보 "두사오부를 렌수전으로 보내다"
해석: 사천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아직 먼 산친의 땅, 웨이장안.
10, 옥황상제가 황학탑을 날리고 5월에 매화가 강 도시에 떨어졌다. 역사적으로 당리백과 진랑은 황학탑에서 피리 소리를 듣고 있었다
해석:매화가 떨어지는 피리 소리가 황학탑에서 들려와 강성에서 5월에 다시 매화가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11, 행복하지만 실망한 나를 비난하지 마세요, 온 가족이 오호 배에 가고 싶어합니다. 당조예 "지식이 있는 목소리로 비선연회"
통역:행복해야 할 때 행복하지만 실망한 나를 탓하지 마라. 모두가 다섯 개의 호수에서 보트를 타러 가고 싶어 한다.
12, 화양이 가득 찼고 원도룡은 무석천을 건넜다. 당리백은 "왕창령이 왼쪽으로 이동했다는 소식을 듣고 용을 원격으로 보냈다"고 말했다.
통역: 꽃이 떨어지고 물이 흐르고 지그재그로 까마귀가 지날 때 우시를 지나갔다고 들었습니다.
13, 오, 오, 이 마지막 부러진 흡입, 녹색 무관심한 나무 한가운데서! 당나라 리상인의 매미
해설:다섯 번째 시경이 지나자 떨어지는 소리는 거의 끊어지고 나무는 여전히 푸르지만 조금도 동정심이 없다.
14, 돌 밑에 사흘 동안 비가 내렸고 지붕이 느슨하고 흔들리고 있습니다.
해석:사흘 동안 비가 내리던 날, 배의 뱃머리에 비가 내리고 집안의 소나무가 더욱 흔들렸다.
15, 사람들은 왜 3월에 축제가 열릴 때 오풍을 싫어하는가? --음명탕, '떨어지는 꽃에 대한 시'
해설:축제는 3월 말이고 복숭아꽃은 떨어지고 있어야 한다. 5교대 근무를 하는 사람이 왜 바람에 날아갔다고 불평하겠는가.
고사시 2절 고목은 살아 있고 바람은 다섯 줄과 같네.
--당리백, '다팅구'
무릉청춘, 동쪽의 학자, 은안장 백마꽃 봄바람.
--탕리바이, '청년의 여행에 관한 두 편의 시'
윤활유 한 끼로 모래는 5일 만에 날아간다.
--탕리바이, "하이샤 쪽을 일찍 바라보다"
안드레는 다섯 개의 무지개를 가지고 있으며 하늘을 긴 다리로 여긴다.
--탕리바이, '자오산에서 산을 바라보다'
남쪽으로는 링두, 북쪽으로는 우월.
--당리백의 '링두제주'
양원에서 온 손님들이 오색 물고기를 손에 들고 있었다.
--당리백의 '가을 연못의 회고록'
수양버들이 세 명씩, 다섯 명씩 둑을 따라 헤엄치고 있었다.
--탕리바이, '샹허거 수사학 연합곡'
누에가 배고파서 머물 수 없네, 다섯 마리 말 마차에 머물지 마소서, 기도하네.
--당리백 "지유우거향토애"
오월시가 이곳에서 연꽃을 따니, 보러 온 사람들은 모두 뤄시네.
--탕리바이의 "쯔요우 밤의 여름 노래"
루산 남동쪽에 위치한 우라오봉은 마치 황금빛 연꽃이 피어난 것처럼 푸른 하늘처럼 우뚝 솟아 있다.
--탕리바이 "루산 우라오봉"
좋은 안장, 좋은 말, 거지, 만 오천에 술을 파는 거지.
--당리백의 '녹색 여행자'
흥월은 쇼맨이 있고, 다섯 가지 재능은 그의 진정한 뼈대를 보여준다.
--당리백 '발원사 서각에 올라 헝월의 승려를 선물하다'
진리가 거짓이 아님을 깨닫는 화려한 아이콘 그림.
--당리백, "지장보살을 찬양하다"
열다섯 번의 약속은 하늘을 움직이고, 스무 번의 약속은 하늘을 움직인다.
--당리백의 '취푸의 말'
불사조들은 15년 동안 성을 연주하는 것을 좋아했고, 풍명 쿤추에서 화려한 색채를 배웠다.
--탱리바이, "조화의 노래-펑송-셩을 불다"
타오치우와 우치우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탕리바이, '남행의 기록'
기쁜 마음으로 펜을 내려놓고 오산을 흔들고, 시가 끝나자마자 샤오아오 소리, 샤오아오 소리가 곧장 바다로 들어간다.
--탕리백, '강가의 시'
왕이 하오징에 있을 때 다섯 개의 구름이 보랏빛으로 빛났다.
--당리백, '신하 이춘원이 용탕에게 편지를 보내어 버드나무 첫 번째 신선의 노래를 듣다'
하늘로 곧게 뻗어 극락에 이르러 다섯 개의 성봉에 올라 중국 전역에 그림자를 드리우니.......
--탕리백, '꿈속에서 천무산을 오르다'
두 마리의 용이 함께 뛰지 않고, 다섯 개의 씨실이 같은 하늘에 있다.
--당리백, '등광우의 옛 전장을 돌아보며'
영롱하고 화려한, 성인은 천년 속에 있다.
--당리백, "서월 윤태의 노래로 단추지를 보내며"
연인이 네다섯 명 있는데, 페이후이는 치솟지 않았네.
--당리백 '관리로 강남에 머물다'
고전 시 다섯 편 중 세 번째 그러나 열다섯 살, 나는 울고 웃으며 그 어떤 먼지도 우리의 사랑을 봉인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이백, '긴 행진'
그리고 다섯 번째 달에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었고 유인원들이 하늘에서 비명을 질렀다. --리바이, '대장정 제1편'
긴급대응부대의 군대가 질주하며 달려갔다. 말은 10마일, 채찍은 5마일, 번개와 함께 멀리 이동했다. -왕웨이, '롱시'
푸른 무심한 나무들 속에서 마지막 숨이 끊어졌구나! --리상인, '매미'
5월 5일은 용선절인데, 당신은 내게 쑥 한 조각을 주었다. --원천상, 「두안우 문제」 중에서
당신은 회의가 공허한 이야기라고 말했지만, 우리는 아무런 기척도 보이지 않았고, 기울어지는 달빛 아래서 소중추명 이야기를 들으며 위층에서 일어났다. --리상인, 「무제」 당신은 온다고 해놓고 오지 않았고, 흔적도 남기지 않았다
오월의 산은 아직 눈이 가득하고 추위만 있고 풀은 풀을 볼 수 없다. -리바이, '플러그 아래 여섯 노래, 첫 번째'
인생에서 몇 번이나, 다섯 권의 책이 뒤처져 있다. --황팅젠, '첸무푸의 오랑우탄 붓에 대한 답'
열다섯 살 때, 봄이 사라질까 봐 봄바람에 울며 그네를 타고 있었다. --리상인 '여덟 살에 거울을 훔치다'
그 꾀꼬리는 오래전부터 울지 않으려고 노력한 적이 네다섯 번 있었다. --융 마웅 '호수의 누각으로 이사하기'
남편은 아직 오십 가지 공덕을 이루지 못했으니, 칼로 여덟 개의 광야를 혼자서 돌보아도 모자랄 판이다. --Lu You, "황금 잘못된 칼의 여정"
화쉐 마오, 우진 안링 하오를 따라. --리바이의 "백마"
1935년 3월과 5월, 가난한 와인은 사라지지 않았다. --황징런의 '칠회'
한눈에 보기에도 2, 3마일 떨어진 곳에 안개가 네다섯 가정을 덮고 있었다. --샤오용, '산촌에서 노래하다'
한나라의 신하였던 그는 푸른 펠트 천막을 치고 구불구불한 강을 따라 여행하며 그곳에 머물렀다. -왕창령, "인용하자"
오만 개의 부족이 두껍고, 풍비는 금 한 주머니를 주었다. --왕창령, '인용하자'
1층 종소리가 다섯 번째 시계를 울렸고, 내 마음속의 슬픔은 3월의 봄비에 뿌려지는 것 같았다. --옌슈의 '루유춘춘혐오'
백 년을 바라보면 업계는 배가 될 것이다. --이미(李美)의 '긴 노래'
일상적인 3박 5일, 불행하지 않다. --백치, '8월 15일 달과 놀다'
오월에 남풍이 불고, 발링으로 가는 그대를 생각하네. --이백, '장간 2세 노래'
15년 이상 자기 연민에 빠져 복숭아꽃 붉은색이네. ---리바이, '장간의 노래 2' 중 일부
오월시가 이곳에서 연꽃을 따니, 연꽃을 보러 온 사람들은 모두 뤄시족이다. --이백, '한밤중 기사도 오나라 가객의 노래'
무릉연이 땅을 찌니, 망명객의 세 가지 위험. -두보, '이세백을 20운으로 보내며'
사해는 혼란과 분노에 휩싸이고 오대양은 바람과 천둥에 겁을 먹었네. --마오쩌둥, "만장홍과 곽모루오 동지"
먼저 양관의 노래를 불렀지만 나는 다섯 기수 위에 앉지 않았다. ---니에셩치옹, "자고새 하늘, 사랑"
달이 가득 찰 때까지, 세 번이나 다섯 번 * * * 잉잉. --판청다, "차는 저 멀리 있다"
송과 진의 논의는 북쪽과 남쪽 세력 간의 땅을 나누는 원칙이없는 다소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가을 바람이 불고 집집마다 대나무 숲이 속삭이고 무월산맥의 소나무 숲은 차가운 색으로 덮여 있었다. --이치, <진강을 바라보는 이치> 중에서 건국과 삼국지 우와 위, 5바트 주화 복원으로 한나라의 부흥을 꿈꾸다. --류위시, '촉나라 초왕의 신전에서'
오늘이 길어서 여인 자수사들이 여러 가지 색실로 수를 놓을 수 있었고, 횃불의 차량은 이미 자고개 너머로 날아갔다. --두보, '작은 지혜'
그때 야망은 소진되었고 백발은 네다섯 줄기를 더했다. --펑쉐, '장안의 밤비'
길 건너편 문에는 낙양에서 온 소녀가 있었는데, 열다섯이 넘으면 누구와도 마주칠 수 있었다. --왕웨이, '낙양에서 온 소녀의 노래'
반환하지 않으면 당연히 돌려줘야 한다. 다섯 호수의 연기와 연극을 위해 누가 싸울 것인가? --추이투, '봄밤'
- 관련 기사
- 저녁에 집에서 차를 마시는 것에 대한시
- 고시의 전고
- 연인을 생각한다는 문구는 아름답습니다.
- 과거에 대한 시
- 대리를 묘사한 시
- Jianzhan의 아름다움 - 광채가 순환하는 것처럼 인간과 자연의 조화!
- 붕비가 만리에 간 것은 무슨 고시를 위해서인가? [주] 1. 무제: 시의 제목. 고대 시인들은 종종 제목이 불편하거나 어려운 시를' 무제' 라는 꼬리표를 붙이고 지금까지 이어졌다. Peng: 신화 전설의 큰 새. 검토: 과거를 검토하십시오. 4. 천외객: 마음이 더 넓고 시야가 더 넓은 사람을 말한다. 주드: 여전히 그렇습니다. 갇힌 새: 갇혀 있지만 자유롭지 않은 새. 붕새가 날개를 펴고, 만리 하늘로 날아갔다. 돌이켜 보면 강산이 작아 보인다. 바깥에 시야가 더 넓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붕새가 새장 속의 새에 불과하다고 한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고지가 높은 시이다. 작가는 붕새가 새장에 불과하다는 감탄을 통해 그의 마음이 붕새보다 더 넓다는 것을 표현하고, 그의 야망은 붕새보다 더 크다. [작가 소개] 펭, 명대 시인. 잡시: 다음날 서천에 가서 한 달 가까이 동릉에서 나왔어요. 멀리서, 만 명이 공중에서 왔다갔다한다. 바람이 집에 들어오면 베갯자리가 밤에 서늘하다. 기가 변하면 쉽게 깨달을 수 있지만, 잠을 자지 못한다. 할 말이 없으니, 한 잔 휘두르며 고독한 그림자를 권하다. 일월이 사람을 버리면 이기지 못한다. 여기까지 읽는 것은 매우 슬프지만, 결국에는 조용히 할 수 없다. 잡시' 는 도연명이 진 11 년 전후 (기원 414 년) 51 세에 한 것이다. ***12 시, 이것은 두 번째입니다. 이것은 2111 년 이후, 그는 펑에서 사직하여 농장으로 돌아왔다. 아침에 폐물을 다스리고 월하가 귀가하는 생활에서 그는 자유롭고 홀가분하게 느껴져'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등 많은 명문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월호, 월호, 월호, 월호, 월호, 월호, 월호, 월호) 그러나 그는' 완전 침묵' 이 아니다. 이 시는 중국 뉴스를 폭로하고 있다. 이 시는 처음에는 기세가 웅장하다. "낮에 서쪽으로 가고, 평월은 동릉에서 나온다. 먼 만리광휘가 공중에서 왔다갔다한다. " 만리강산은 조용하고 숙연하여 달빛을 뒤덮었다. 이 광활한 경치를 보면서 시인의 마음은 감동되었다. 바로' 높이 오르면 정이 넘치고, 관해는 만족한다' (리우웬' 문심 조각용'), 광대한 하늘, 별들이 돌면서 시인의 잠재적인 열정을 다시 한 번 자극했다. 다음 네 마디, "바람이 실내로 들어오고, 밤베개가 춥다." " 공기가 변하면 쉽게 깨달을 수 있고, 잠을 자지 않을 때는 영원히 알 수 있다. 찬바람이 집에 들어오자 시인은 계절의 교대와 시간의 흐름을 느끼며 수많은 생각을 하며 밤을 새웠다. 이 네 편의 시가 승승장구하여 일종의 슬픈 풍격을 형성하였다. 이 시인은 야심차다. 십 대 때, 그는 빈곤 구제에 대한 포부를 갖게 되었다. " 그는 세계 각지에서 도망쳐 사원에 뛰어들기를 갈망한다. "("잡시 5 ") 그러나 잦은 전란과 어두운 관직은 야심차고 청렴한 시인의 이상을 산산조각 냈고, 그는 돌아가 농사를 짓고 혼자 살 수밖에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인간의 조건 하에서 집을 짓고, 말을 타지 않는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그의 마음은 자기 중심으로부터 멀어졌고 ('음주 5 위'), 그의 마음은 마침내 평온을 얻었다. 그러나 제세의 뜻은 여전하여, 암류가 용솟음치며 시인과 부딪치는 것과 같다. 이런 밤, 끝없는 달빛과 먼 하늘이 그것을 시인의 마음에서 꺼냈다. 젊었을 때의 포부 호정을 생각해 보고, 중년의 관직은 고달프는데, 어찌 시인의 감개무량함을 감개하지 못하게 할 수 있겠는가, 곧 늙어갈 때까지! 그러나 긴 밤 동안 나는 시인이 홀로 한숨을 쉬는 소리만 들었다. 이런 고통스러운 외로움은 심야의 적막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다. 우리는 쉽게 찾을 수 있다 * * * 굴원의' 천하가 혼탁하고, 모두가 술에 취해 혼자 깨어난다',' 밤잠을 이루지 못하고, 나는 거문고를 타고 왔다', 나중에 이백의' 꽃사이에 술 한 주전자' 까지 혼자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하지 않는다 "등의 시. 그들은 모두 세속적인 사람보다 더 높은 포부를 가지고 있고, 표류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세상을 용납할 수 없고,' 일월이 사람을 버리고, 뜻을 이기지 못한다' 는 고통을 더욱 깊이 체득하는 것은 뼈에 사무치는 고통이다.
- 향수병에 관한 시사
- 김 쉬운 시.
- 봄비를 묘사한 옛 시와 최근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