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도로와 다리 건설에 관한 고대 시와 대사

도로와 다리 건설에 관한 고대 시와 대사

1.도로 건설을 묘사한 시 '도로' - 쉔바오

동서, 남북, 만고의 먼지. 끝없이 펼쳐진 강과 눈 속 보행자.

위험한 산맥은 촉으로 이어지고, 많은 곳은 진으로 이어진다. 달리는 명성과 재물은 종종 말을 하지 않는다.

아침에 나는 푸른 초원에 섰다.

그 빛으로 덮인 독수리를 보았다.

푸른 하늘을 가로지르는 평화로운 구름처럼.

수집가의 자식들에게 행운을 가져다주네

해질 무렵, 나는 높은 산에 섰네.

고향으로 이어지는 철길을 바라보았다.

거대한 용이 산을 넘어간다.

설산에 행복을 보내며

마법의 천국 길입니다.

대지의 온기를 국경으로 보내다

이제부터 산은 더 이상 높지 않고 길은 더 이상 길지 않다.

모든 종족의 아이들이 모여

해 질 무렵, 나는 높은 산에 섰다.

고향으로 이어지는 철길을 바라본다.

용이 산 너머로 굴러간다.

눈 덮인 고원에 행복을 보내네

마법 같은 천상의 길입니다.

우리를 지상의 천국으로 데려다주네

보리차 더 달겠네.

행복한 노래가 사방에 퍼진다.

한홍.

2. '길 보수'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유탕빈의 '소를 다치게 하겠다는 약속의 역사'

운하를 정복하기 위해 길을 보수하기 위해 영혼으로 돌아간다.

2. 진시황 전원의 '오장구해사'

길은 외롭고 멀고 갈 길은 멀다.

3. 송매야오천의 '자공수회 말과 행동을 준비하고 왕궁을 방문한 흥미로운 이유에 답하다'

길은 멀고 좁아서 피로를 멈출 수 없다.

4. 송시열이 사헌부 참의를 위해 지은 두 편의 시입니다.

9년 동안 날아다니며 도로를 수리하고 세 도시에 들렀다.

5. 송방휘의 "여행 시대의 감각"

구어체 말은 이해하기 어렵고 도로를 수리하기 어렵다.

고대 중국의 통치자들은 평민들에게 무급 노동을 강요했습니다. 여기에는 강제 노동, 허드렛일, 군복무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고대에는 국가가 모든 계층의 사람들을 무료로 모집하는 노동 활동을 코르베라고 불렀는데, 여기에는 강제 노동과 군 복무가 포함되었습니다. 이는 국가가 국민에게 부과한 또 다른 무거운 짐이었습니다. 이 제도는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예기』에 주간 코베에 대한 조항이 있습니다. 맹자는 "노동의 부과"에 대해 썼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는 많은 군인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부역에 대한 다양한 이름과 가혹한 방법,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잔인한 억압이 있었습니다.

3. 수도원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이시(李時)의 원전(園田)

꽃 사이를 급히 걷다가 무기력하게 돌아서니, 그 이유는 반은 수행자의 고행 때문이고 반은 그대의 옛 모습 때문이오.

2. 백주이 "소나무와 대나무 놀이 2"

나는 또한 나의 루를 사랑하고 루에서 행복합니다. 가지 치기 전에 대나무를 풀고 누워서 죽습니다.

3. 백주이, 새집으로 이사

기쁨을 받거나 술을 주되 감정을 표현하지 마십시오. 왜 고통스러운 방식으로 불교를 수행해야 하는가? 이것은 무위입니다.

4. 백주이, "조수채를 새로운 중학 시험의 조상으로 보답하다"

당태종에서 유명한 사람들은 모두 인간 승려입니다.

5. 백주이의 "붉은 방의 꿈"

수도하러 상사에게 오지 않으면 재로 변할 것입니다.

1, 나른하게 꽃을 돌아보며, 반은 경작하고 반은 신사다. 나는 꽃 사이를 걷지 만 꽃을 감상하고 싶지 않은 것은 부분적으로는 수도사가되어 붉은 먼지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고 부분적으로는 당신 만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2, 나는 내 집도 사랑하고 그 가운데서 행복합니다. 도교를 배울 수 있는 오두막도 사랑합니다.

3, 왜 수련을 하려고 애쓰는가, 그것은 모두 행동하지 않는 것에 관한 것이다. 인생은 괴롭고, 인간의 마음은 순수하고 흠이 없으며, 세상에 의해 오염될 것이니, 왜 수행을 귀찮게 하는가.

4. 탄트라에 이름을 올린 사람들은 인간 승려입니다. 도교는 신이 사는 곳에는 많은 승려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열심히 수행해서 재가 되는 스님에게 오지 마라. 시인은 평생을 덕을 닦아 왔고, 수년간의 세례와 연마 끝에 과거의 모든 것에 대한 기억과 애착이 거의 소진되었다.

4. 황실 군대가 황하 감사의 양쪽을 탈환하고 백성들은시의 길을 수리하게되어 기쁩니다.

원문

이 먼 서쪽 역의 소식! 북쪽이 탈환되었습니다!

처음엔 외투 속에서 흐르는 눈물을 멈출 수가 없었다.

아내와 아들은 어디 있었나요?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은 없었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책과 시를 챙겼다.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와인을 마시며

푸른 봄에 나는 집으로 향했다.

이 산을 지나 저 산을 지나,

남쪽에서, 그리고 북쪽으로, 내 마을로!

보매를 찾아서

송 - 루유

7월 16일 저녁, 장안의 남쪽 산을 바라보며 기쁨각에 올랐다.

국경 도시 모퉁이에 가을이 찾아오고 높은 플랫폼에서 모닥불이 빛납니다. 슬픈 노래와 함께 한 잔의 술을 마시며 여유롭게 건물을 두드리는 모습입니다!

많은 연인들은 특히 해질 무렵 구름이 열릴 때 남쪽 산의 달을 닮았습니다. 바차오 리우옌과 취장 당구장은 집에 있어야 합니다.

아침머리 바이디시

리페이

바이디 ① 화려한 구름 속 체념,

수천리 떨어진 장릉, ② 언젠가 돌아올 날, ③.

해협 양쪽의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은 울음을 그치지 못하고,

카누는 만 개의 산을 넘었다.

참고:...

바이티:오늘날의 쓰촨성 펑제현.

장링:현 후베이성 장닝현.

하루 안에 돌아옴 :하루 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간략한 분석

이 시는 풍경에 관한 시입니다. 당수종 간원 2년(759년)에 시인은 예랑으로 유배되어 바이티로 가서 사면을 구하고 때때로 배를 타고 장릉으로 돌아왔다. 이 시는 바이티에서 장링까지 양쯔강을 묘사하고 있는데, 물살이 빠르고 배가 날아가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행은 바이티의 도시 높이를 묘사하고, 두 번째 행은 장링으로 가는 길을 묘사하고, 배는 빠르며, 세 번째 행은 산의 그림자와 유인원 소리와 함께 배로 날아가고, 네 번째 행은 배를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가볍다고 묘사하고 물이 급류와 같다고 지적합니다. 시 전체가 직설적이고 간결하며 물줄기가 흐르고 있어 배는 행복하고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현명한 양심이 "폭풍우에 겁을 먹었구나!"라고 칭찬한 것도 당연합니다.

당나라 시의 '후학들'

전에는 지저분해도 모자랐지만, 지금은 생각에 경계가 없다.

봄바람은 말발굽병을 자랑스러워하고 장안의 모든 꽃을 하루 만에 볼 수 있습니다.

당나라 때 시로 유명한 맹자는 '버림과 버려짐, 칼에 베인 상처 같은 느낌'이라는 애절하면서도 강렬한 시를 썼습니다. 그는 재위 12년째에 이 시를 썼습니다. "과거의 음침함"에서 "봄의 찬란함"으로, 그는 자연스럽게 살구밭과 큰기러기 탑으로 떠난 봄 여행의 제목을 썼습니다.

5. '촉나라 출장길에 오른 두 부사의 작별'이라는 시

저자:왕보

산친의 성벽과 안개와 강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우리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향하는 두 장교와 슬픈 작별을 고했다.

세상은 결국 좁은 곳일 뿐입니다.

잘했어, 아이야 * * * 수건을 적셔라.

서른 번의 위업, 먼지와 흙,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만 마일 밖에서 바라보면 축복받은 별이 하늘 높이 빛나네.

나는 갈 길이 먼, 놀라운 문장으로 시를 배우다에 등록합니다.

사해는 구름과 물길에 넘실거리고, 오대륙은 바람과 천둥에 흔들리네.

달은 한가롭고 나른하고 밤은 길고 산은 번영하네.

지금 동문도에는 서리가 무겁고, 욕통의 달은 오랫동안 짧다.

서원에는 아직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할 것이다!

앞의 길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에 당신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만 권의 책을 읽고 만 마일을 걸어라.

유양은 도처에 긴 제방이 있고, 화명로는 길을 잃지 않았다.

주홍색 문에서 술과 고기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 죽었다.

전에는 산사의 길을 알고 있었지만, 나는 야생의 집에 머물렀다.

마음전은 길을 아는 데 지쳤지만 매미소리는 여전히 들린다.

산길은 당신을 보지 못한 채 굽이굽이 돌아 발굽 자국만 남깁니다.

나는 평생 붉은 먼지를 부수려고 생각했고, 내 칼은 쉔루에 숨겨져 있다.

손은 삶과 죽음의 길을 가르고, 칼은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자른다.

6. 수련을 묘사한 시에서 집을 떠나있을 때의 느낌은 무엇인가?

(백주이)

어스름은 차갑고 비는 맑다.

갑자기 세월이 바뀐 것 같고 상처 입은 것은 시들어간다.

비참하지 않을 수 없는 사람, 하늘은 보이는 것이 아니다.

쉽게 연습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마음을 잊고 괴로움을 가르치지 않게 하소서.

?

장자를 송양으로 보내시오.

(백주이)

어둠이 내리고 눈이 내리는 해질녘, 연습실 서쪽의 북소리가 엄청나게 컸다.

말랐고 독신이었던 장은 밤에 차이먼에게 작별인사를 했다.

추위를 무릅쓰고 와인과 등잔을 팔러 나를 떠난 것이 부끄럽다.

와인이 불을 데웠고 당신은 왜 문에 들어갔다가 다시 나갔습니까?

대답 구름 나는 재작년에 내려와서 사십여 달 동안 장안을 떠돌았소.

장안은 예로부터 명성과 재물이 있는 곳이라 금이 없으면 가기가 어려웠습니다.

아홉 도시를 여행하면 뚱뚱한 말들이 손님을 괴롭히고 바가지를 씌웁니다.

성문에서 5일 밤을 지내면서 남은 차와 차가운 술이 사람을 죽일까 걱정한다.

춘문, 문은 도로다.

안녕히도 윈취안이 나를 수용하여 내일은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간다.

서쪽 정자에서 노래도 불렀다.

(백주이)

서관 북쪽 숲을 항상 사랑하고, 공공 및 개인 먼지는 침입 할 수 없습니다.

* * * * 학처럼 유휴 동반자, 노인에게 적합한 피아노 만 있습니다.

옳고 그름을 구별하지 않고, 공무원을 숨겨야 한다.

이 도교 제사장은 평범하지만 연습은 유용합니다.

?

꿈에 보답하고 스님에게 오월의 오랜 시간을 주시오.

(백주이)

손님은 초대하기 게으르지만 당구장은 깨끗하다.

지붕은 비어 있지만 숲 순무는 노래하지 않는다.

고기와 피가 없고 잔이 쏟아진다.

세 번째 봄은 더 많이 치우고, 오월은 한동안 연습한다.

향은 고운 연기를 내뿜고 베일 등불은 밝다.

원로들과 친분을 쌓고 구씨에게 배운다.

참선을 하고 나면 마음이 고요해지고 몸이 가벼워진다.

고기의 맛을 잊었을 뿐만 아니라 풍속을 파괴하려고 합니다.

이 연주를 들으면 이의를 제기하기 어렵다.

허공에 부처가 있다면 영험한 행운이 먼저 올지도 모른다.

?

수선율 전주곡

(게창겅)

수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스승에게 묻지 마세요.

배고플 때 먹고 졸릴 때 자면 된다.

왜 운을 바꾸나요? 명상하지 말고 내면으로 들어가세요. 하루 종일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살아있는 신입니다.

어리석음도 없고, 교활함도 없고, 술 마시고 운명을 쪼아대며 날을 세는 것도 없습니다.

모든 것을 무시할 수 없고, 창조주는 선하고, 모든 것이 자연스럽다.

지구의 맛은 그 이상이며 수천 년 동안 그렇게되어 왔습니다.

7. 고대시의 말을 바꾸기에는 춥고 의지 할 대나무가 없습니다. 포플러 나무를 살까 걱정이다. 수행을 떠나면 집에 돌아가는 것을 잊고 노년에 행복할 것입니다! 아름다움은 경작되어야하고 나도 경작되어야합니다. 사람들의 생계는 다릅니다. 다른 사람들은 경작에 익숙합니다. 우리는 깎지 않고 경작해야 하고, 우리는 전에 경작해야 합니다. 육만만의 경작은 멀리 경작하고, 나는 그것을 위에서 아래로 추구 할 것입니다. 멀리 재배는 어려움으로 가득 차 있으며 많은 자동차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4 개의 공장이 본격화되고 콩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공헌이 이루어지면 공식 축제는 오래 가지 않을 것입니다. 사카모토를 수리하여 흐린 하늘을 만들고 내 말은 노랗다. 멀리 여행하면 산과 강이 오랫동안 수리됩니다. 멀리 여행하면 남편이 방황할 것이다. 얇은 비단소매와 추위를 잊고 키 큰 대나무에 기대어 석양에 홀로 춤을 춘다. 꽃을 보는 것이 게으르다면 당신은 경작 할 자격이 절반이고 자격이 절반입니다. 서주 추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