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샤오관에 관한 시

샤오관에 관한 시

1.국경에 관한 시는 1. 사한을 찾을 때마다 기러기에게 돌아가 호랑이 밭으로 들어간다. 사막은 광활하고 황하가 원을 그리며 흐른다.

왕위, 요나라 대사

2. '여름 해변가 노래 1' 왕탕창링

시든 뽕나무에 매미 울고, 8월의 소관 교차로에는 가을이 높고 맑다. 성문을 지나 다시 돌아오는 길은 온통 노란 갈대와 풀뿐이다.

먼지와 모래에 목숨을 묻은 당신과 얼음에게 영웅들이 찾아옵니다. 용감한 레인저를 자랑하고 말을 자랑하는 법을 배워보세요.

3. 왕탕창링의 '여름 계절 노래 II'

말이 말을 이끌고 강을 건너고 바람이 뼈를 뚫고 가을 바람은 칼과 같다. 광활한 전장에는 아직 해가 지지 않았고, 어둠 속에서 멀리 린타오의 현읍이 보인다.

만리장성은 한때 치열한 전투를 벌였다고 국경 장군들은 말했다. 고대로부터 모래폭풍과 시체, 무성한 풀이 사방에 널려 있었다.

4. 왕탕지링의 '마개 밖으로'

황하가 강 가운데로 흐르면서 점점 더 멀어지고, 외로운 언덕 위에 유먼 고개가 자리 잡고 있다.

왜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이 늦다고 불평하는가, 봄바람이 불지 않는 옛 유먼 고개!

2. 매미는 누구인가, 뽕나무의 얇음을 불평하는 매미, 팔월 추위 국경. '8월 추위 국경 밖, 뽕나무 가늘다고 우는 매미'는 당나라 시인 왕창령의 '사이 아래 사시(四詩)'에 나오는 시구입니다. 시든 뽕나무 숲에 매미가 울고, 8월의 샤오관의 길은 높고 가을에는 서늘하다는 뜻입니다. 본토의 단풍 지도를 묘사한 것으로, '뽕나무 숲에서 매미 울음소리'라는 뜻입니다. 초록빛 뽕잎이 드문드문 돋아나 차갑고 음침하며 서늘한 소리가 더욱 서늘해 보인다.

원시:

플러그 아래 네 개의 노래. 첫째:당나라 왕창령.

8월의 샤오관 교차로, 시든 뽕나무에서 매미 울음소리, 가을의 높이.

국경을 벗어나자 날씨가 차가워지고 노란 갈대가 가득하다.

영웅들이 찾아오고 얼음은 오래되었습니다.

용감한 레인저와 군마에 대한 자랑을 배워보세요.

주석:

1, 텅 빈 뽕나무 숲:가을이 되면 뽕나무 숲은 낙엽이 떨어져서 텅 비고 드문드문해집니다.

2, 샤오관:닝샤의 고대 관.

3. 추위 속으로:다시 한 번 추위 속으로.

4. 유저우:현재 허베이성, 산시성, 산시성의 일부인 유저우와 허저우.

5. * * * * 모래와 먼지:전장에서 일하는 사람.

6. 레인저:도시의 레인저.

7. 감탄사:자랑하다. 퍼플 스탤리온:보라색 종마.

설명:

8월 샤오관 도로의 가을 절정, 시든 뽕나무 숲에서 매미가 지저귀고 있다.

요새에 들어서면 날씨가 선선해지고 고개 안팎이 노란 갈대로 가득하다.

고대부터 산시성과 허베이성에 온 영웅들은 항상 모래와 황사를 동반했습니다.

전마에 대해 자랑하던 용감한 관리인에게서 배우지 마세요.

저자 소개:

왕창령(698-757)은 강 동쪽 진양(현재의 산시성 타이위안) 출신으로, 이름은 소보, 별명은 조징장안(현재의 시안)입니다. 그는 성 당나라의 유명한 국경 시인이었습니다.

확장된 데이터:

이 시는 국경 요새의 가을 풍경을 배경으로 쓰여졌으며, 관대하고 슬픈 건안의 유산과 함께 주둔군 모집에 대해 쓰여졌으며, 또한 한 레푸의 슬픔이 있었고, 거리 관리인을 풍자하고 당나라 젊은이들의 호화로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당 왕조는 외국의 침략에 대항하는 전쟁과 부당한 국경 개방 전쟁이 빈번하게 일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전쟁은 국가에 큰 부담을 주었고 백성들에게 큰 고통을 안겨주었습니다. 끝없는 싸움. 그것은 주로 통치자들의 과도한 행동 때문이었습니다. 동시에 일부 통치자들이 선동 한 사람들의 전쟁 광기도있었습니다. 이 작은 시는 분명히 후자에 대한 경고입니다.

시인은 대륙의 가을 풍경을 구실로 삼아 국경 요새의 풍경을 황량하다고 묘사하여 전쟁의 잔인함을 암시하고 시인의 전쟁에 대한 혐오감을 표현합니다. 요주와 빙주는 모두 당나라의 국경 지역으로, "명성은 말에서 나온다", "백부가 선비보다 낫다" 등 많은 문인들이 명예와 부를 추구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시인이 이 야심찬 젊은이들에게서 본 것은 "모든 먼지는 늙었다"는 무력한 종말입니다.

시의 마지막 두 행은 용맹을 의지하고 용맹을 과시하며 힘을 과시하고 방랑하며 백성들에게 폐를 끼치기까지 하는 이른바 무사의 아이러니를 통해 전쟁에 대한 혐오와 평화로운 삶에 대한 작가의 염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귀신 손님 앞에서 작가는 경멸적인 표현이 전혀 없고, 행간에서 용맹의 전장에서 목숨을 바친 이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어렴풋이 느껴진다고 했다. 자신의 말 잘 타는 것만 자랑하는 사람들을 묘사하기 위해 '레인저'를 사용하는 것은 작가의 반전 정서가 더 깊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왕창령(당나라 국경 시인)

3. 국경에 대한 시 1, 해변의 노래, 제1부, 왕창령.

시든 뽕나무에 매미가 지저귀고, 8월의 소관 교차로에는 가을이 무르익었다. 성문을 지나 다시 돌아오는 길은 온통 노란 갈대와 풀뿐이다.

먼지와 모래에 목숨을 묻은 당신과 얼음에게 영웅들이 찾아옵니다. 용감한 레인저를 자랑하고 말을 자랑하는 법을 배워보세요.

2. 왕탕창링의 '여름 계절 노래 II'

말이 말을 이끌고 강을 건너고 바람이 뼈를 뚫고 가을 바람은 칼과 같다. 광활한 전장에는 아직 해가 지지 않았고, 어둠 속에서 멀리 린타오의 현읍이 보인다.

만리장성은 한때 치열한 전투를 벌였다고 국경 장군들은 말했다. 고대로부터 모래폭풍과 시체, 무성한 풀이 사방에 널려 있었다.

3. 왕탕지링의 '마개 밖으로'

황하가 강 가운데로 흐르면서 점점 더 멀어지고, 외로운 언덕 위에 유먼 고개가 자리 잡고 있다.

왜 봄바람이 불지 않는 옛 유문고개,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이 늦는다고 불평하는가!

4, "양주의 가사" 당나라-

와인 빛나는 잔, 비파를 마시고 싶고, 즉시 시간을 파악하십시오.

모래에 취해 신사는 웃지 않고 고대는 여러 번의 전투가 있습니다.

5, "관산월" 탕리바이

광대한 구름 바다를 뚫고 치롄산맥에서 밝은 달이 떠오른다. 광활한 바람이 만 리를 가로질러 위먼 고개를 넘는다.

당시 한나라 병사들은 이 산길을 정면으로 겨냥했고, 투보는 광활한 청해의 영토를 탐냈다. 여러 세대에 걸쳐 전쟁이 벌어진 곳이었지만 살아남은 병사는 거의 없었습니다.

병사들은 고개를 돌려 국경 쪽을 바라보며 그리운 눈으로 고향을 떠올렸다. 병사의 아내는 망루를 바라보며 언제 먼 친척들을 볼 수 있을지 한탄했다.

6. 왕탕창링의 '군대에 입대하라'

청해에는 흰 구름이 길게 드리운 어두운 설산과 옥문고개를 바라보는 쓸쓸한 도시가 있다.

황사는 백번 싸워도 금빛 갑옷을 입고, 루란을 깨뜨리면 돌아오지 않네.

7, "고원의 피리소리를 들어라" 당나라-

눈은 깨끗하고 말은 후천에서 풀을 뜯고, 강피리 건물은 달빛 속에 있다.

매화가 어디에서 떨어지는지 물어보세요. 하룻밤 사이에 온 산에 바람이 불었다!

8, "어부의 자존심-가을의 도래" 노래 - 판중연

가을의 풍경이 다르고, 헝양 거위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사면이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긴 연기 황혼이 닫힙니다. 혼탁한 술 한 잔은 만 리의 고향이고, 란옌은 아직 집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파이프가 서리로 강하게 덮여 있습니다. 사람들은 잠을 자지 않고 장군의 흰 머리는 눈물을 흘린다.

9, 당루륜의 '여름 계절 노래 II'

어두운 숲 속에서 갑자기 풀이 바람에 날리고 바람소리가 들리자 장군은 짐승이 온다고 생각하고 즉시 화살을 뽑았다. 천명이 화살을 찾으러 갔을 때, 화살은 이미 바위 가장자리 깊숙이 들어와 있었다.

10, 당루륜의 '다음 노래, 세 번째 노래'

그날 밤 검은 기러기가 높이 날아갔고, 산유는 밤을 이용해 조용히 도망쳤다. 그는 경기병을 이끌고 뒤를 따르려고 할 때 눈이 활과 칼날에 가득 내렸다.

4. 다음 중 장강 석양 라운드에서 가장 중요한 시구는?

왕위

자전거를 타고 국경을 방문하기 위해 주연현을 지나갔다.

한(漢)에서도 폰폰이 떠올랐고 북쪽으로 가는 기러기들이 하늘로 날아올랐다.

사막은 광활하고 황하가 지고 해는 둥글었다.

소관(昭管)이 타기를 기다리기로 하고, 모두 란연(蘭燕)이 지키고 있었다.

[시주]

국경으로 보내다:명령에 의해 국경으로 보내다.

자전거 타기:가볍고 간단하게 타는 것을 묘사함.

국경에 묻다:국경에 있는 학생들에게 보내는 애도.

국가에 속하다:진나라와 한나라 시대 국가의 공식 명칭의 줄임말로, 시에서 작가 자신을 지칭합니다. 당시 작가는 감독관으로서 승리한 병사들을 위로하러 나갔다.

주안: 내몽고 자치구 장예현, 량저우, 에지나 배너에 속한 도시 이름입니다. 소수민족이 거주하는 지역을 가리킵니다.

화개:바람에 휩쓸려 멀리 날아가는 화개.

창허:황하를 가리킵니다.

샤오관:고대에는 관관으로 알려졌으며, 관중에서 세베이 북쪽까지의 주요 교통로였습니다. 오늘날 닝샤후이 자치구의 구위안현 남동쪽에 있었습니다.

타기: 정찰과 통신에 사용되는 기병.

두구: 조국의 북서쪽 국경을 방어하기 위해 군대를 이끌고 있던 국경 총사령관.

란얀: 오늘날의 몽골 * * *과 중국의 항가이 산맥, 여기서는 최전선을 가리킵니다.

[저자 소개]

당나라의 시인이자 화가인 왕웨이는 말년에 부처님을 섬기는 데 헌신한 큰마음의 사람으로, 후에 '시불'로 불렸습니다. 그는 400편이 채 안 되는 시를 썼는데, 그 중 풍경과 서사시를 묘사하고 은둔을 찬양한 시가 가장 성공적이었습니다. 왕웨이의 풍경시와 목가시는 대부분 자연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동시에 여유로운 삶, 조용하고 고요한 삶, 풍화된 삶, 고독하고 추운 삶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군대와 국경의 삶을 반영한 작품도 있었는데, 풍경을 묘사하는 최고의 대사가 대대로 전해지는 걸작 "국경으로"가 그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은 시인이자 화가인 왕웨이의 작품에 대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는 말을 자주 합니다. 수시의 이 두 가지 명언은 왕웨이의 예술적 특징을 잘 포착하고 있으며, 깨지지 않는 이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경]

개원 25년(737년), 하(夏)나라 부제후인 구이가 투보를 물리치자 당 선종 황제는 왕웨이에게 성으로 가서 군사 상황을 시찰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는 사실상 왕위를 궁 밖으로 내쫓는 것이었습니다. 이 시는 국경으로 가는 길에 지어졌습니다. 만리장성 사신은 성 밖의 기이하고 장엄한 풍경을 묘사하며 고난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조국을 이끈 국경 수비대의 애국 정신을 찬양하는 시인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내레이션이 간결하고 그림이 웅장합니다.

[계층]

"자전거를 타고 저쪽을 묻고 싶다", 그래서 자동차로는 가지 않겠습니다. 어디로 갈까요? "속이 주옌을 지나쳤다", 주옌은 간쑤성 장예현의 북서쪽에 있으며 북서쪽 국경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시인은 펑을 연에 비유하여 바람을 타고 지나가는 잡초처럼 한의 요새에서 나와 북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처럼 후의 하늘로 들어왔다고 말합니다. 고대 시에서 날아가는 기러기는 방랑하는 떠돌이를 비유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기서는 조정에 사명을 받은 신하가 시인의 내면의 분노와 억울함을 몰래 글로 표현하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첫 행에서 "자전거"라는 단어가 연상됩니다. 만 마일의 여정은 고작 열 단어에 불과합니다.

"사막은 외롭고 긴 강은 태양이 가득하다."라고 사막의 전형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 줄은 국경 요새에 도착하는 내용입니다."샤오관은 말을 탈 때마다 양시옌의 보호를 받고 있었다."

"양시옌은 말을 탈 때마다 양시옌의 보호를 받고 있었다."

. 그가 국경에 도착했을 때 그는 장군을 보지 못했고 정찰병은 사신에게 장군이 앞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시인은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것, 즉 풍경에 대한 글쓰기에 집중합니다. 저자의 임무는 봄에 이루어집니다. 가는 길에 북쪽에서 돌아오는 기러기 떼를 여러 줄로 보았고, 시인은 그 자리에서 은유를 만들어 돌아오는 기러기와 자신을 비교하며 자연스럽고 적절한 풍경을 서술하고 썼습니다.

[명문장 감상] "사막은 외롭고 곧고, 해는 긴 강에 지네."

[명문장 감상] "사막은 외롭고 곧고, 해는 긴 강에 지네."

이 구절은 국경 요새에 들어선 후 만리장성 밖의 기묘하고 웅장한 풍경을 묘사한 글이다. 그림은 탁 트여 있고 분위기는 대담합니다. '크다'라는 단어는 아무것도 없는 국경 사막의 황량함과 광활함을 묘사하고 있으며, 봉화대에서 피어오르는 연기가 특히 눈길을 끌기 때문에 고독한 연기라고 한다. 다음 "곧은"이라는 단어는 그의 힘과 인내를 보여줍니다. 그 사막에는 산이나 나무가 없고, 그 사막을 가로지르는 황하를 정확하게 표현하려면 "길다"라고 표현해야 합니다. 또한 석양은 원래 사람들에게 슬픈 인상을 주지만 여기서는 시인은 그것을 "둥글다"라고 써서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따뜻한 느낌을줍니다. 시인은 사막의 풍경에 대해 쓸 뿐만 아니라 자신의 외로움을 광활한 자연환경에 능숙하게 녹여내고 있습니다. 왕궈웨이가 말했듯이 이것은 "시대의 경이로움"이라는 유명한 대사입니다.

[글의 특징]

이 시는 서술이 간결하고 언어가 단순하고 평이하며 내용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전쟁에 파병되어 홀로 무거운 책임을 짊어진 작가는 자신을 기러기에 비유하며 봄 여행의 계절이 그 화려한 색채 속에 슬픔을 담고 있음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사막의 경이로움은 '외롭고' '둥글다'가 아니라 장엄한 풍경과 부드러운 추진력으로 무한하고 따뜻하며 슬프다. 마흔 여덟 번째 붉은 저택의 꿈 샹링의 시 또한 훌륭합니다. 그의 대화 작품, 단어 사용이 정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 "거기"시가 있습니다 일몰, 세상의 끝에서 상심 한 사람들.

샤오관이 타기를 기다리는 동안 그는 란옌의 경호를 받았다.

지난 달, 서호 물결이 깨어난 종이 창문은 여전히 맑습니다.

작은 섬의 작은 강과 함께 관학의 물고기 독수리. 아름답고 고결한 여인은 신사의 좋은 배우자다.

산은 높지 않고, 불로장생은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신령스럽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덕이 있다.

소위 이렌은 물가에 있다.

소관이 말을 탈 때 란연의 호위를 받았다.

낙양 친구와 친척들은 옥 항아리에 담긴 얼음 심장 한 조각을 서로에게 묻기를 좋아합니다.

"돌의 도시"는 옛 나라에 둘러싸여 조수가 빈 도시를 외로움으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젊은 미녀"는 여전히 옥과 영어로 새겨져 있지만 주옌은 그것을 바꿨다.

"히비스커스 여관과 신치지의 작별" 뤄양의 친구와 친척들이 옥 항아리에 담긴 얼음 조각을 서로에게 부탁합니다. 인터뷰 대상자:

2. 천리 밖에서 그를 찾는 꿈을 꾸다가 문득 뒤돌아보니 희미한 빛 속에서 그 사람!

하늘은 와인을 사랑하지 않고 와인 스타는 하늘에 있지 않습니다.

4. 꽃이 피면 그녀는 덤불 속에서 웃는다!

5. 나라가 분열되더라도 산과 강은 견디고 나무와 풀의 봄은 돌아오네.

6.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 있나?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은 없었다. 하지만 나는 미친 듯이 책과 시를 챙겼다.

7.안방에서 거의 자라지 않은 양 아이가 자랄 때까지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다.

8. 외국에서의 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새해 연휴 동안 친척을 두 번 그리워합니다.

9. 서쪽에서 해가 지고 세상의 끝에서 창자가 부러진 사람들.

10. 나는 루산의 진정한 얼굴을 모르지만 나는이 산에만 있습니다.

11. 만리장성은 지금도 그곳에 있지만 나는 진시황을 보지 못했다.

12. 두 가지 감정이 오래 지속되면 더 빠르거나 늦습니까?

13. 관우와 장비는 강 섬에 있습니다. 아름답고 덕이 있는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