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음악과 슬픔에 관한 고대 시

음악과 슬픔에 관한 고대 시

1."땅은 길고 하늘은 길다"라는 고대의 슬픈 노래; 언젠가는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당) 백주이,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은폐는 소리보다 침묵으로 더 많은 것을 말해준다. --(당) 백주이, '비파의 선'

어느 정도의 슬픔을 가질 수 있을까? 그것은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과 같다. --(당) 이유, <젊은 미녀> 중에서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으니, 칼로 그 물을 끊고 잔을 들어 슬픔을 떨쳐버릴지라도. --(당)이백, '서안주서추노관수운'

백발 삼천 리, 슬픔의 끝은 길어 보인다. --(당) 이백, '가을 교황의 노래'

봄바람을 타고 이 자랑스러운 말은 두 박자 빠른 속도로 질주했다. 나는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경치를 우아하게 둘러보았다. --(당) 맹자오, '졸업 후'

그리고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한 순간은 이제 사라졌다. --(당) 리상인, '진세'

푸른 봄날, 나는 집으로 돌아가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술을 마시기 시작했다. --(당) 두보, 「황군이 되찾은 황하의 양쪽」 중에서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 있나?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은 없었다. 하지만 나는 미친 듯이 책과 시를 챙겼다. --(당) 두보, <황군이 되찾은 황하의 양쪽> 중에서

계절마다 기쁨이 연이어 찾아오고 가을달과 봄바람도 그녀의 관심을 끌지 못하네. --(당) 백주이, '비파싱'

이 상황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나는 그저 눈살을 찌푸리며 걱정할 뿐이다. --(송) 리칭자오의 '매화 한 조각'

사람은 걱정하러 오면 만나지 않고, 사랑하지 않으면 늘 슬퍼한다. --(노래) 황팅지안, "너무 진실한 이야기"를 읽으며.

그 십대는 바닥과 사랑에 빠져 슬픔의 맛을 모른다. 바닥과 사랑에 빠지고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합니다.

--(노래) 신치지 "추한 노예"책 보산로 벽 한가운데

육체는 죽었고, 정신은 영이고, 영혼은 유령이다. --- 취원, "국가 애도"

상인들은 조국이 싫다는 것을 모르지만 강 건너편에서 여전히 "뒤뜰의 꽃"을 노래한다. --(당) 두무, '보친회'

산과 강은 부서지고 바람은 부유하며 인생은 부침을 겪는다. --(송) 웬 티엔샹, '오버 제로'

내가 죽으면 이 세상 그 무엇도 내게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내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은 조국의 통일을 볼 수 없다는 것뿐이다. --(노래) 루유, '시우얼'

내 마음은 자석과 같아서 남한이 쉬지 않을 거란 뜻은 아니죠. --(노래) 원천향의 '양쯔강'

백성의 남은 자들은 먼지 속에서 울며 남쪽으로 왕의 분열을 바라보며 또 한 해를 보내고 있다. --(노래) 루유의 '가을밤 울타리 문에서 새벽을' 임의의 생각.

나라를 위해 봉사하기 위해, 왜 옥문 고개에서 태어났을까?

2. 음악에 관한 고대 중국 시 이허의 '이평시'는 음악에 관한 시입니다. 한유의 "진나라를 연주하는 영적 스승의 말을 들으며"라는 또 다른 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찾아보세요.

우우장통 높은 가을, 빈 산 응결구름이 흐르지 않네.

시앙유는 슬픔에 울고, 리극장 중국.

군산 옥 부러진 봉황, 히비스커스 울음, 향기로운 난초 웃음.

열두 개의 차가운 빛의 문이 녹고, 23개의 비단이 보라색 황제를 움직인다.

누와가 다듬은 돌로 하늘을 수선하고, 돌이 땅을 깨고 가을비를 휘저었네.

천신에게 가르침을 주기 위해 신성한 산에 들어가 꿈을 꾸자, 늙은 물고기는 고운 물결로 춤을 췄다.

월계수나무에 기대어 잠을 자니, 이슬이 맺힌 발이 비스듬히 날아와 차가운 토끼를 적시네.

첫 번째 곡 * * *은 14개의 은유적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나리오, 멜로디, 기교 측면에서 리핑의 비파 연주의 아름다움을 찬양합니다. 이 이미지들 속에는 현실과 환상, 그리고 신화가 있습니다. 이 시의 눈부신 이미지와 모호한 언어는 처음 읽을 때는 당황스럽지만, 음미할수록 점차 명확해집니다.

시의 시작은 리핑의 귀뚜라미에 대해 쓰여 있는데, 잘 만들어졌고 훌륭하다고 묘사할 수 있으며 음악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합니다. 맑은 가을날, 높은 구름과 선선한 가을바람이 부는 날은 공기가 맑고 음악이 바람을 타고 멀리 퍼져나가니 사람들이 가장 활기차게 연주할 수 있는 때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 문장은 연주 장면의 아름다움을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빈 산에 떠 있는 구름이 음악에 매료되어 흐르지 않았다고 썼습니다. 샹에콩은 리핑이 연주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아 눈물을 흘렸습니다. 우리는 사람을 아름답다고 표현할 때 '물고기가 가라앉고 기러기가 떨어지고 달이 닫히고 꽃이 부끄러워하는 모습'이라고 말하는데, 여기서 음악은 구름을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어 아름다움을 슬프게 만든다.

다섯 번째 행부터는 선율의 아름다움과 그 전염력이 적혀 있는데, 선명한 곳에 닿으면 곤륜산에서 옥이 부서지는 소리와 봉황의 소리를 듣는 것 같고, 굽이치는 곳에 닿으면 연꽃에서 이슬방울이 떨어지고 난초가 웃는 것 같으며, 황량한 곳에 닿으면 장안의 열두 성문 안이 차가워지고 궁전의 황제가 감동하여 장안 전체가 찬빛에 가려지고, 슬픈 곳에 닿으면 응화가 만회했던 날이 다시 깨지고 가을비가 슬프게 내리는 것 같다고 적고 있죠. 깨지고 가을비가 슬프게 내린다. 리핑은 완조를 잘하는 성숙한 아내를 가르치고있는 것 같고, 숙련 된 님프들은 그에게서 배워야합니다. 음악은 늙은 물고기를 움직여 파도에서 뛰어 내리고 심연의 얇은 도넛이 춤을 추었습니다. 달궁의 오강은 나무에 기대어 멍하니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옥토끼도 차가운 이슬이 자신의 털을 적신 것을 알지 못합니다. 동물에서 식물로, 인간에서 신과 여신으로, 물에서 하늘로 이어지는 이 일련의 묘사는 대담하게 과장되고 낭만적으로 참신합니다. 일부는 비유적이고 일부는 모방적인 이 14개의 이미지들은 은유, 직유, 코메디 델라르테, 과장과 같은 다양한 수사 기법을 사용하여 리핑의 비파 연주를 들었을 때 떠오르는 반응과 감정을 다양한 관점과 수준에서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의 의도도 매우 영리하여 첫 행은 거문고에 대해 쓰고, 두 번째와 세 번째 행은 소리로 이어져 온몸에 대해 쓴 다음 연주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연주에 대해 쓸 때는 장면을 먼저 써서 아래에 멜로디를 쓸 수 있는 길을 닦고, 멜로디에 대해 쓸 때는 그 속에 담긴 슬픔과 기쁨, 애절함을 적고 있다. 시인은 모든 감각을 완전히 동원하고 아름다운 음질과 강력한 예술적 영향에 대해 쓰고 있으며 리핑의 기술에 대한 칭찬과 감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 전체가 낭만주의로 가득 차 있으며 음악을 묘사하는 걸작입니다.

3. 고대 중국 시에 나오는 음악에 관한 시로, 리핑은 이허, 수통, 장, 빈산정체를 인용했습니다.

장월은 식물 처녀의 슬픔에 울고, 리핑은 중국을 연주한다. 쿤산 옥은 봉황을 깨뜨리고, 히비스커스는 울고, 향기로운 난초는 웃는다.

열두 문 앞에서 차가운 빛이 녹아내리고, 스물세 개의 실이 자색 황제를 움직였다. 누와가 다듬은 돌로 하늘을 수선하고, 돌이 땅을 깨고 가을비를 휘저었네.

성산에 들어가 하늘의 신을 가르치는 꿈을 꾸던 늙은 물고기는 만두의 가느다란 물결과 함께 춤을 췄다. 처음 이것을 본 것은 한밤중이었고, 처음 본 것은 한밤중이었고, 처음 본 것은 한밤중이었고, 처음 본 것은 한밤중이었다.

이 시는 위안허 통치 6년에서 8년(811년) 사이에 쓰여진 시입니다. 당시 리허는 수도 장안에서 리랑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리원의 제자인 리평은 피아노 연주로 유명했습니다.

리허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예술적으로 전염성이 있었습니다. 청나라의 팡후난은 그를 백주이의 비파경과 한유의 링수 스승이 진나라를 연주하는 것을 듣는 것에 비유하며 "소리를 글에 그대로 옮겼다"고 칭찬했습니다(팡후난의 이창지 시론, 1권 참조).

시의 첫 행은 문제의 핵심을 찌르는데, '무우수통'의 뛰어난 구조적 문장은 사람뿐만 아니라 사물에 대해서도 글을 잘 쓰는 연희자의 뛰어난 솜씨에 포일 역할을 하여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둔다. '상추'라는 단어는 9월의 늦가을 시기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높고 상쾌한 가을'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어 '늦가을' 또는 '만추'보다 더 의미가 깊습니다. "늦가을", "늦가을".

음악에 대해 두세 줄로 씁니다. 시인은 보이지 않는 무색무취의 애매한 대상(바스락거리는 소리)을 의도적으로 피하고, "텅 빈 산과 응축된 구름"과 같이 현실적이면서도 비현실적이고 극도로 표현력이 풍부한 대상에서 글을 씁니다.

아름답고 선율적인 현악곡이 나오자 텅 빈 산야의 구름이 고개를 숙이고 듣는 듯 고요해졌고, 북과 비파를 잘 치던 샹에즈와 수누도 음악에 감동해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사물에 공감하며 구름에도 인간의 청각 기능과 생각과 감정이 있다고 노래한 '빈산'의 대사는 "하늘이 감상적이면 하늘이 늙는다"('금동불사의 말 - 한송')보다 더 나아간 듯하다.

이 대사와 다음 대사인 "장에"는 서로를 보완하며 "천지를 움직이고 귀신과 신을 울리는" 매력으로 소리의 마법과 아름다움을 발산하려고 노력합니다. 네 번째 줄인 '리 오페라 화'는 '푸' 펜으로 연주자의 이름과 성을 가리키며 공연 장소를 설명합니다.

처음 네 줄에서 시인은 인물, 시간, 장소의 일반적인 서사를 의도적으로 깨고 다른 신중한 배열을 통해 글을 씁니다. 그는 먼저 피아노와 소리에 대해 쓴 다음 인물, 시간, 장소를 차례로 산재시키며 글을 씁니다. 이를 통해 소리의 예술적 힘을 음악에 강조합니다.

5~6개의 문장은 긍정적인 음악에 대해 쓰여졌지만 각 문장은 저마다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쿤산'이라는 문장은 음악의 기복에 초점을 맞춰 소리로, '히비스커스'라는 문장은 음악의 아름다움을 의도적으로 표현한 형태로 쓰여 있습니다.

"쿤산 봉황이 부르다"는 때로는 산사태처럼 모든 현이 한 목소리로 노래하여 구분하기 어렵고, 때로는 봉황이 지저귀는 것처럼 하나의 현이 홀로 울려 나무를 흔들며 매우 울려 퍼집니다. '연꽃은 울고 난초는 웃는다'는 말이 참으로 기묘합니다.

시인은 "연꽃의 눈물과 이슬방울"을 사용하여 피아노의 슬픔을 묘사하고, "난초의 웃음소리"는 듣는 것뿐만 아니라 목격할 수 있는 피아노의 기쁨을 표현합니다. 표현이 정말 놀랍습니다.

일곱 번째 문장부터 에세이의 마지막까지 음향 효과에 대해 씁니다. 집과 가까운 곳에서 먼저 씁니다. 장안의 열두 문 앞의 차가운 공기는 바스락거리는 소리에 완전히 녹아내렸다.

"지디"는 하늘의 황제이자 당시의 황제를 지칭하는 이중적인 의미입니다. 시인이 '왕' 대신 '지디'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참신함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이전을 이어가고 다음을 시작하는 영리한 전환 기법이며 시의 분위기를 지상에서 불멸의 세계로 자연스럽게 확장시킵니다.

다음 여섯 줄에서 시인은 상상의 날개를 타고 하늘과 산으로 날아가 독자를 더 넓고 깊고 마법적이고 장엄한 세계로 안내합니다. "누와가 돌을 다듬어 하늘을 수선하니 돌이 가을비를 흔들었다."라는 구절과 함께 음악 소리가 하늘로 퍼져 나갑니다. 하늘을 수선하던 누와는 자신의 임무조차 잊을 정도로 구경에 몰두했습니다. 그 결과 돌이 부서지고 가을비가 쏟아졌습니다.

이 이미지는 얼마나 대담하고 예상치 못한 감동적인가. '놀림'이라는 단어는 음악의 강력한 매력과 위에서 설명한 기묘하고 웅장한 장면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가을비가 내리는 장면 역시 음악적 이미지의 표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연에서 시인은 하늘에서 바라본 성스러운 산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늙은 물고기와 마른 만두는 이미 힘없고 움직이기 힘든 상태였어요. 이제 그들은 음악의 선율에 맞춰 장난치며 춤을 추고 있습니다. 이런 예상치 못한 이미지 묘사는 눈에 보이지 않는 멋진 소리를 독자의 눈앞에서 생생하게 만들어 줍니다. 위의 여덟 문장은 대부분 움직이는 이미지로 쓰여져 새롭고 웅장합니다.

문장의 마지막은 정물화와 더욱 대조됩니다: 월계수를 베고 하루를 보낸 후 지친 오강은 월계수에 기대어 잠을 잊고 한참을 서 있었고, 옥토끼는 한밤중의 이슬방울이 계속 몸에 떨어져 점퍼를 적시고 떠나지 않고 쭈그리고 앉아있었습니다. 물 위에 비친 밝은 달처럼 생각과 감정이 가득한 이 아름다운 이미지는 독자의 마음속에 오래도록, 재미있게, 그리고 회상하며 깊이 각인됩니다.

이 시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기묘한 상상력, 생생한 이미지, 낭만적인 색채입니다. 시인은 소리에 대한 추상적인 감정, 감각, 아이디어를 연상을 통해 구체적인 사물로 바꾸어 눈에 보이고 만져지도록 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리핑의 기법을 직접적으로 판단하거나 시인의 자기 감정을 묘사하지 않고 음악과 그 효과만을 묘사합니다. 그러나 시 전체에 걸쳐 시인의 감정이 곳곳에 드러나 있으며, 음악에 대한 시인의 감정과 논평이 명확하고 복잡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외적 이미지와 내적 감정이 하나로 어우러져 눈을 즐겁게 할 수 있는 예술적 영역을 형성합니다. 매일 집안에 선물로 바치던 진청 비단 원통의 절반이 강바람에 떠내려가 절반이 사라졌다.

4. 진청의 줄이 오십 줄이나 되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현자 장자는 백일몽을 꾸고 나비는 울부짖고 황제의 춘심 뻐꾸기는 울고. 인어는 달빛 바다에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에메랄드빛 숨결을 태양에게 내뿜는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이 어느새 지나갔다. 피아노를 들어봐, 류창칭, 너의 일곱 줄은 소나무 숲의 찬바람 소리 같구나.

이 오래된 곡을 좋아하는 만큼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곡을 연주하지 않습니다. "우창의 노인이 피리 노래를 말한다." 70대 후반의 우창의 류위시 노인이 유링과 악수를 나누며 질문을 던집니다.

나는 초등학교 때 피리를 자주 연주하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왕조는 훨씬 더 일찍 피리를 좋아했다. 예전에 저우치, 하산에 주둔한 마을은 소하와 피리 대나무 가을입니다.

그 당시 재료를 구입하고 야생 수색, 캐논은 밍크와 모피를 입었습니다. 고대 이끼 회색 물개 오래된 섹션, 눈이 가득한 돌 고독한.

손가락으로 다섯 가지 음을 울리면 물 속의 용은 구름 속에 있어야합니다. 한때 노란 학 탑을 불면 가을 달을 설명하는 소리가 들렸다.

이제 오래된 언어는 특히 늦었고 운율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 힘은 여전히 존재하며 항상 꿈속에서 불고 있다.

진거는 익명으로, 그녀는 아름다운 여인이 있습니다. 그녀를 만나면 절대 잊지 못할 것입니다. 하루라도 그녀를 보지 못하면 미친 듯이 생각할 것입니다. 봉황은 날개를 펴고 사해에서 타오르려고 한다.

동쪽 벽이 아닌 무력한 아름다움. 말 대신 피아노로 말해요.

서시를 만나면 나를 위로하소서. 말과 덕이 손을 맞잡고 어울리길.

나는 날지 못하니 넘어지네. 수나라 승려 준이 진을 연주하고, 수나라 승려 이백이 푸른 비단 거문고를 메고 서쪽으로 에메이산으로 가는 소리를 들었소.

무심히 손을 흔드는 송구의 목소리가 들렸다. 맑은 시냇물 속에서도 들리고 차가운 종소리에서도 들린다.

나도 모르는 사이 어스름이 푸른 언덕을 덮고, 가을 구름이 얕게 깔려 어스름한 하늘을 가득 채운다. 배는 밤에 피아노를 돕는다. 백주이는 새가 사는 곳에 머물고 물고기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밤의 달은 셴강을 예로 들어 설명합니다.

배 위에는 피아노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일곱 개의 현은 좋은 친구이고 두 개의 귀는 소울메이트입니다.

고대도 현대도 아닌 조용한 목소리가 부드럽게 들려옵니다.

강 위의 피아노

장젠장은 옥 피아노를 들고, 한 줄은 맑고, 한 마음이다.

영령의 일곱 줄은 나무와 슬픈 구름으로 가득하다. 그것은 강을 희게 하고 깊게 만든다.

나는 플라타너스 나무의 가지를 금으로 장식할 수 있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5. 고대의 아름답고 슬픈 시 1은 무엇입니까? 띠가 넓어지고 사람들이 나를 위해 소나무를 만들며 후회하지 않습니다.

--유용, 《우봉기》 제2권 '생사부자(生死父子)'에서 말했다. 아들의 손을 꼭 잡고 아들과 함께 늙어라.

--익명의 '시' 3 두 사랑이 오래 지속되면 아침 일찍 일어나고 저녁 늦게 끝난다. --진관, "까치다리 불멸" 4 두 사랑은 언제 만날까요? 이때는 밤이 어색하다.

--리바이, '삼오십칠언' 5 평생 잊지 못할 아름다움이 있다. 하루라도 보지 못하면 미친 듯이 그리워질 것이다. ---무명 '가을 봉황-진황의 노래' 6 이번에 내가 너를 떠나니 바람도 비도 밤도, 너는 웃고 나는 손을 흔들고 외로운 길이 양쪽 끝에 펼쳐지네.

--정초유의 '이별' 7사랑의 문으로 들어와 사랑앓이의 아픔을 알고, 사랑앓이는 길고 사랑앓이는 짧다. --이백, '삼오십칠언' 8바다는 물이 되기가 어렵고, 영원히 호박색이다. --원전, '사상에 관한 다섯 가지 노래' 9길의 먼지를 일으키고 시멘트를 진흙탕으로 만든다면 우리는 언제 조화롭게 만날 수 있을까? --조자, '높은 건물 위의 밝은 달' 10감사와 이별, 둘 다 같아야 한다, 가장 어려운 것은 달의 원한을 정리하는 것이다. --나란 세이데, '물고기 미녀' 11 돌이켜보면 눈물, 결혼 전에 서로를 만나기엔 너무 늦지 않았다.

--장지, '축제 여인의 노래' 12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어떻게 나를 만났나요? 이런 이유로 나는 500년 동안 부처님께 우리 둘의 인연을 맺게 해달라고 간청해왔어요.

--시무롱, '꽃피는 나무' 13 ...... 세상에는 그림자가 하나 이상 있습니다. 어떻게 함께 살면서도 죽지 않을 수 있을까? ---천헝커, '춘치의 초상' 14 아카시아 나무 밑에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던 시랑은 만디를 미워했다. --량치차오, 「대만 지방의 대나무를 지지하는 말」 15왕이 떠나고 거울 속의 어둠.

-- 사마광 '서강의 달' 17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감각한 것이 아니며,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은 꽃을 보호할 것이다.

--공자, '지해의 잡시' 18하늘은 아직 늙지 않았고, 사랑은 깨지기 어렵다.

마음은 마치 천 개의 매듭이 겹겹이 쌓인 이중 스크린과 같다. --장시안, '천년' 19어젯밤 바람과 이슬이 어둠 속에 서 있던 이 별이 어젯밤이 아닌 것처럼.

-황징런, '사랑의 두 시' 20 이 사랑이 열매를 맺지 못한다는 것을 잘 알지만 내 마음을 달래주네! --리상인, '여섯 편의 무제시 중 세 번째 시' 21 사랑은 오래 지속된다는 것을 알기에 강가의 강물소리는 슬프다.

-리상인, 「늦가을 취장강 독주」 22 예전에는 감상적이고 가냘팠지만 지금은 정말 감상적이지 않다. --나란 세이데, '너구리 개울 모래를 퍼뜨리다' 23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이 무의식적으로 왔다가 사라졌다.

--리상인, 「진세」 24 아카시아 * * * 세상의 종말은 그리 길지 않다. --장 '제비의 집' 25 이 세상에 사랑이 무엇인지 묻고 삶과 죽음을 가르친다.

--원하오첸, '두 노래의 물고기 만지기 I' 26 나는 화려한 봉황 같은 깃털은 없지만,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리상인, 「무제」, 27 짐승의 용광로는 물의 연기 속으로 가라앉고, 푸른 습지의 잔해는 한 줄 한 줄 애절함이 전해지는 글자로 쓰여 있다.

--장커지우 "사이추홍" 28 그리움 없는 일생은 그리워할 것이고, 그리움은 당신을 아프게 할 것이다. --- 쉬자이, 「산등성이로 돌아오다」 29 한 뼘의 아카시아, 세상에 정해진 것은 없다.

-- 리관 '나비 연인' 30년의 삶과 죽음.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결코 잊을 수 없으며,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곳이 없다. --수시 "장청지" 31 밤이란 무엇인가? 이 연인을 만나보세요.

-- 백주이, 「긴 미움의 노래」 34 반복되는 눈물은 그 말을 봉인하고, 인생은 죽기 힘들 뿐이다. --원, '양산보와 주영태' 35 하나는 불멸의 꽃이고 하나는 흠잡을 데 없는 옥이다.

--팡저우이 '너구리 개울 모래' 벤은 서른여덟, 삼키기 어려운 봄이 오기 전처럼 말하고 싶었다.

-- 오양시우 "루유춘" 제39권 관관 꿩 비둘기, 강섬에서.

여인은 신사를 만든다. -- 익명의 「시 - 주남관록」 40장 인생은 자연히 열광하니, 이 불평은 바람과 달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

-- 오우양 시우 "루유춘" 41 올해는 끝났으니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관습은 수천 가지가 있고 누구와 이야기해야 할까요.

-- 류용, '임유의 주문' 42 당신의 마음도 나와 같기를 바랄 뿐입니다. --리쯔이, 「회상」 43 떨어지는 꽃은 제각기 독립하고, 작은 비 제비도 함께 날아간다.

--옌, '임강선녀의 두 시' 44 강가의 불쌍하고 불확실한 백골, 혹은 꿈꾸는 소녀. ---천도 "서유기" 4만 5천 금을 보물처럼 수직으로 구입했는데, 누가 이 상황에 대해 불평하겠는가?

--신치지 "물고기를 만지다" 46 플라타너스 나무, 사흘 밤의 비, 사랑을 포기하기 어렵다. 나뭇잎, 목소리, 빈 발이 빛 속으로 떨어진다.

--원 - "세 번째 교대의 세 번째 노래" 47 "결혼과 사랑". --48 아름다운 꿈을 찾는 것은 실현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지금 내 기분을 누가 알겠습니까? 베개 앞의 눈물, 커튼 앞의 비, 창문 사이로 떨어지는 빗방울.

--니셩치옹, '자고새 하늘' 49 누가 외로움을 한 번이라도 불평할 수 있을까? 서문은 항상 희미하다.

--류용, '낮과 밤의 음악' 50 하늘은 높고 땅은 넓으니 내 슬픔은 그 사이로 고통스럽게 날아가니, 산문을 통과하는 꿈을 꿀 수 있을까?

--리바이, '장상사(长相思)', 가슴 아픈 생각. --이백, '긴 아카시아의 두 노래' 51 아름다운 맹세를 변할 수 있다고 해서 거부하지 말고, 헤어질 수 있다고 해서 감히 교제의 만남을 구하지 말라.

--시무롱, '인장' 52 내가 별처럼, 달처럼, 시간이 밤처럼 밝아지길. --판청다, '체야오야오' 53 물고기 셴옌은 인간은 서로 분리되어 있다는 것을 믿기 위해 전 세계를 여행했다.

--다이슈룬 '사랑 노래' 54 손을 잡고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바라보지만 말문이 막히고 목이 막힌다. --류용, "린유링" 55 이것이 모든 인류가 알아야 할 슬픔, 가난한 *부부는 슬프다.

--원전, '세 가지 슬픔의 시' 56 내 마음, 당신의 마음을 위해 서로를 알고 깊이 기억할 것입니다. --구유, '고백' 57 당신의 마음은 밤낮으로 동쪽으로 흐르는 서강과 같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유, 「장링의 슬픔」 58 '봄의 사랑', 이 밝은 사랑의 불꽃마저 재로만 남을까요? ---리상인, 여섯 편의 무제곡 59 서로에 대한 사랑은 바다처럼 깊고 옛것은 하늘처럼 멀다.

--완 레 '계산자' 60 조류를 믿지 말고 서로를 미워해야 한다. 아카시아는 바다가 깊지 않다고 느끼기 시작한다. --바이주이, 「모래의 물결」 61 테리어 그림자 항구의 절묘한 주사위. 슬픔에 관한 시는 1. 아카시아 한 곳, 걱정 없는 두 곳.

6. -송청조, '매화 한 컷'

같은 생각, 두 사람이 실망한다.

2. 벌써 해가 지고 폭풍이 더 거세다. --송 - 루유 '부산자'

우체국 밖 부서진 다리 옆, 매화는 아무도 묻지 않고 홀로 피어 있다. 황혼이 내리면 매화는 이미 충분히 슬픈데도 비바람에 황폐해져 무기력하다.

또 다른 슬픔과 증오가 은밀히 자라나 소리보다 더 큰 충격을 준다

-- 탕바이주이, '비파싱' 중에서.

4. 높은 건물에 색이 들어오고, 위층에 있는 누군가가 슬퍼한다.

저 멀리 숲의 연기가 옷감처럼 펼쳐지고 가을의 산은 옷처럼 슬픈 초록이다. 황혼이 높은 내실로 들어오고 누군가가 위층에 혼자 있습니다.

바나나의 질경이 심장은 아직 펴지지 않았고 라일락의 꽃봉오리는 매듭처럼 뭉쳐 있는데, 같은 봄바람에 둘은 다른 곳에서 서로를 볼 수 없다는 사실에 슬퍼하고 있다.

6. 자르고 자른다는 것은 헤어진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취향이 아니다. --탕 - '밤의 울음'

내 마음속의 생각들, 잘라내고 싶지만 멈추지 않는다. 정리하고 싶지만 오히려 지저분합니다. 이혼에 대한 두려움과 생각은 이제 제 마음속에 또 다른 무언가가 되었습니다.

7.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을까. --탕 - '젊은 미녀'

어느 정도까지 슬퍼할 수 있는지 묻는다. 내 근심은 봄날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 같구나.

8. 내 근심은 점점 끝이 없고, 먼 곳은 샘물과 같구나. --송오양 시우, '모래 위를 걷다'

멀리 걸으면 걸을수록 끝없는 샘물처럼 끝이 없다.

9. 밝은 달 건물은 높고 쓸쓸하고, 술은 그리움의 눈물로 변한다. --송판중연의 '채식주의자'

밝은 달이 높은 건물에 비추니 혼자 기댈 사람이 없구나. 슬픔을 씻기 위해 술을 마셔보지만, 그것은 애증의 눈물로 변한다.

10. 강가에만 있어도 눈물이 나고, 강물은 계속 흐르고, 내 마음은 무겁네. -관의 '장청지'

창밖에는 꽃들이 꿈결처럼 자유롭고 가볍게 춤을 추고, 비가 내리는데 슬픔이 날아가는 듯 정처 없이 떠다니고 있다. 작은 은색 고리에 아무렇게나 매달려 있는 보석 장식 커튼을 보세요.

7. 슬픔에 대한 시 1, 꽃에 대해 물어볼 말도 없이 눈물을 흘리는 눈동자가 가을 그네 위로 붉게 날아간다. --송우양 시우, '마당은 얼마나 깊은가?

나는 떨어지는 꽃들에게 내 마음을 아는지 눈물을 흘리며 물었다. 떨어지는 꽃들은 침묵하고 혼란스러워하며 가을 그네에서 조금씩 날아갔다.

2.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눈 깜짝할 사이에 왔다가 사라진다. --탕리상인, '진세'

그 아름다운 일들과 세월은 추억으로만 남을 수 있습니다. 그 당시 사람들은 그런 것들을 그저 평범하다고 생각했지만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몰랐어요.

3, "진이이소 소리 연설"

당나라:이백

옥소리는 가슴 아프고 슬프고, 꿈에서 깨어난 진의 위층에는 밝은 달이 걸려 있습니다. 진의 집에는 해마다 달의 아래쪽 줄, 다리 옆 버드나무의 색이 일곱 개의 창문에 이별이 새겨져 있습니다.

한가위 추석을 바라보며 셴양으로 향하던 고대 길은 끊어졌다. 서풍이 태양 광선에 입맞춤을 하고 눈앞에는 한나라의 무덤과 황궁의 궁궐이 있습니다.

샤오유의 목소리는 슬프고 목이 메었다. 꿈에서 깨어났을 때 진나라의 집 위에는 밝은 달이 떠 있었다. 진씨 집 위층의 낮은 달과 해마다 다리 옆 푸른 버드나무의 색깔이 발링교에 이별의 슬픔을 각인시켰다.

여유원 풍경구의 황량한 가을 축제를 바라보며 셴양으로 향하던 옛길은 오래전에 끊겼습니다. 서풍이 석양의 여운을 부드럽게 스치고, 한나라가 남긴 무덤과 궁전만이 눈앞에 남아 있습니다.

4, "자고 하늘, 피상적일 뿐 감상적이지 않다"

진나라:원호원

피상적일 뿐 감상적이지 않다. 내가 마실 수 있는지 보자. 세 잔을 마시고 나니 서서히 거리가 멀다는 것을 깨닫고 각 양동이에 레이핑을 한 조각씩 부었다.

취해, 취해, 취해. 정신적으로 쇠약해지고 비참해졌다. 리사오는 읽기가 지루하다. 시인 응우옌을 위한 보병이군요!

세상의 명성과 재산만을 추구하고 술에 접근하지 않는 사람은 술을 마시지 않아도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나는 세 잔을 마신 후 점차 세상과 멀어졌고, 한 통을 마신 후에는 모든 불만을 쏟아 부은 것 같았다!

나는 깨어 있고, 깨어 있고, 취해 있습니다. "모두 취해 있는데 나만 깨어 있다"는 구원의 말이 너무 초라하고 불쌍하다! 그의 리사오는 읽는 재미가 별로 없지만, 롼지처럼 술을 좋아하는 시인처럼 마시는 것이 더 낫습니다.

5."백목련의 질서, 무통의 잎에 내리는 사흘 밤 비"

송나라:수시

무통에 내리는 사흘 밤비. 꿈의 영혼은 어디에도 없다. 대나무 돗자리에서 잠을 자며 밤의 서늘함을 느끼며 가을이 왔음을 알았고, 귀뚜라미가 옷감을 짜라고 재촉하는 듯 끊임없이 지저귀는 소리를 들으며 더더욱 가을이 왔다는 것을 알았다.

꿈의 장면이 눈앞에 선명하게 떠올랐습니다. 나는 또한 장팅의 노래와 춤에 빠져드는 것 같았다. 장로님들 앞에서 물어볼 사람이 있어야 이별 후의 분위기를 전할 수 있습니다.

한밤중에 비가 플라타너스에 내렸다. 빗소리에 아름다운 꿈에서 깨어났다. 무한한 그리움으로 꿈을 다시 꾸고 꿈속의 사랑하는 사람들과 재회하고 싶었지만 안타깝게도 더 이상 그들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대나무 돗자리에서 잠을 자며 가을이 성큼 다가온 밤의 서늘함을 느끼는데 찬바람이 서둘러 실을 돌리라고 재촉하는 듯 끊임없이 비명을 지르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나는 아직도 꿈속에서 그 길이 얼마나 선명했는지 기억한다. 나는 아직도 강정의 노래와 춤에 취해 있는 것 같다. 누군가 어르신들 앞에서 이별 후 기분이 어떠냐고 물어본 적이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