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정민의 시나무를 읽고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답한다. (만족스러운 답이 있다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정민의 시나무를 읽고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답한다. (만족스러운 답이 있다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래서 나무의 주제의식은 한 민족의 우환과 수확에서 인류의 역사순환으로 승화돼 존재의 의미상의 우환 의식을 뛰어넘는 지혜다.
나무의 목소리와 나무의 고요함, 이 두 글자는 국가 실력의 중생과 진선미에 대한 추구를 뜻한다.
2.' 뭇별이 그 팔 사이로 이동한다' 는 시는 시대의 차원을 넘어 역사에 들어서고 나무는 역사의 증거가 되었다. 시대가 아무리 변천하더라도 나무는 민족의 흥망을 기록하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의인화.
역할: 봄에 나뭇잎 싹의 생기를 생동감 있게 써내다.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나무는 자연스러운 이미지지만 정민이 마음속으로 느끼는 것은 이 나무의 목소리와 고요함이다. 이 두 글자는 국가 실력의 중생과 진선미에 대한 추구를 뜻한다.
누가 나무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까? 나무가 슬프고 우울할 때의 모든 소리를 누가 들을 수 있습니까? 이런 소리는 정민이에게 들키고 듣고, 그녀의 마음속에서 나는 진동이 우리 마음 속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이 목소리의 배경은 어두운 겨울밤이다. 시인은 네가 민족의 자유를 잃은 민족처럼 접근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정민은 봄이 올 때/모든 강한 팔 안에/여전히 수천 명의 우는 아기가 매장된다는 소리를 들었다. 얼마나 놀라운 비유와 상상력인가! 우리는 마치 암흑시대의 그 아기들이 우는 울음소리를 들은 것 같아서, 우리는 소리를 듣고 그것을 봄의 나무 화면에 담았다! 이미지가 참신하고 무게가 무겁고 철학적 사고가 투철하다.
"나는 진정으로 평온함을 느낀 적이 없다./내가 나무 한 그루의 자세에서 느꼈던 것처럼 심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일반 시인은 간단한 칭찬이나 간단한 저주만 안다. 우리가 대량으로 출판한 시에서 본 것은 모두 1 차원의 선형 사고이다. 그녀는 한 편의 시에서 사물의 양면을 동시에 보여 주었고, 철학은 여기서 사물을 심화시키는 강력한 도구가 되었다. 육유는 "시간은 시를 초월한다" 고 말했다. " 여기 전형적인 예가 있습니다. 하지만 시의 가장 빛나는 부분은 여기에 없다. 그녀의 철학의 변증적 사고는 여기서 일종의 작문 기교로 변했는데, 이런 기교는 마침 나중에 대경지의 복선을 구성하였다. 훌륭한 시인의 진실한 상태를 감상하자. 나무의 자태에서 얼마나 고요한가. 별들이 팔굽이 사이로 움직인다/개울이 그 시선 아래서 천천히 흐른다/새가 그 품에 맴돈다. 그녀는 별이 반짝이는 개울에 새 한 마리 세 마리만 들어 올렸지만, 그것들의 크기는 수천 마일이었다. 여기서 나무는 정민의 마음 속의 온톨로지가 되었다. 이는' 민족의 자유를 잃고 피에 봉린 목소리' 의 시대를 반영한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시대의 목소리는 무한한 평온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지구상의 시끄러운 전쟁처럼 우주에서 소리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뭇별이 나무 팔 사이로 이동한다' 는 이 시는 이미 시대의 차원을 넘어 역사에 들어섰고, 나무도 역사의 증거가 되었다. 시대는 역사상 매우 짧은 단락일 뿐, 두보의 명구'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이 시의 묘미는 마지막 글자인 "있다" 에 있다. 만약' 국파산강 존립' 이나' 국파산강 유류' 로 바꾼다면, 이' 재중' 이 존재하는 전부라면, 어떻게 경치를 파괴해야 할지 생각해 보세요. 두보의 이 시는 인류 문명사이다. 현대 서구 철학' 실존주의' 학파의 모든 노력은 이 점을 밝히기 위해 두보는 1300 년 전에' 나라가 깨졌지만 산하가 오래간다' 라는 말로 표현했다. 이제 나무의 마지막 두 문장을 돌이켜봅시다. 그것은 항상 그렇게 기도하고 명상합니다./마치 영원하고 조용한 땅에서 자라는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나무는 지구의 어머니와 같은 자질을 얻었다. 이 시는 미중의' 참' 과' 선' 을 통일하였다. 대지가 정민의 마음 속의 신이라면 나무는 하느님의 천사이고, 천사 같은 나무는 정민의 마음 속의 시와 그녀의 시가 이루는 경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