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강 () 이 부용교안 설계를 따다.
강 () 이 부용교안 설계를 따다.
"강에서 히비스커스 따기" 수업 계획 디자인 [교육 목표]
1, 고시 19 수에 관한 문학 상식을 이해하다.
시의 이데올로기 적 의미를 느껴보십시오.
3. 상상력으로 시의 예술 화면을 묘사한다.
[교육 중점과 난점]
1, 상상력과 연상으로 시 화면을 묘사한다.
2. 시가 이미지를 파악해 시 주제를 해석하고 시 감상 능력을 배양한다.
수업 시간표 한 시간
[교육 과정]
첫째, 수입
(판서? 종룽의 시:? 짜릿해서 거의 한 글자라고 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평가가 무엇에 관한 것인지 아십니까? 고시 19 곡' 의 언어가 난로가 푸르른 지경에 이르렀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 우리는 그 중 한 곡인' 강에서 부용을 따다' 를 배워서 감상해 보자. 금옥의 좋은 말 한 마디? 언어의 매력.
둘째, 문학 상식의 도입
고시 19 곡' 은 양대 쇼통의 문선인가? 잡시? 한 대 무명씨가 쓴 19 오언시를 포함한 한 반의 제목. 청대 심덕잠설:? 고시 19 곡은 한 사람의 글이 필요하지 않고 모두 임시 작품이다. 나는 아내를 높은 비율로 버렸고, 친구들은 모두 돈이 많았고, 나는 외국을 떠돌아다녔고, 나는 일종의 사망감과 새로운 것을 느꼈다. 또는 우화, 또는 명시 적 또는 반복. 처음에는 기발한 생각과 짜릿한 문장이 없었고, 서경고시는 모두 아래에 있었다. -응? 평가가 그렇게 높아서 후세 모방자도 많다. 서한의 육기는 그 중 12, 동진의 도연명, 남송의 보사진도 흉내냈나요? 고시? 준고시' 의 기법과 풍격.
셋째, 시가 감상하는 맛
1 .. 서정적 주인공이 시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은 무엇입니까? 그 목적은 무엇입니까?
(힌트: 방법은 가능한 부용을 고르는 것이다. 목적이 뭐죠? 유산이 먼가요? 동심원 (사람)
명료함: 중국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은 유래가 오래되어 자연에 대한 사랑과 사람에 대한 사랑은 종종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고대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준 선물은 흔히 금, 은, 보석이 아니라 꽃 한 송이나 향기로운 풀 한 그루였다. 그들이 배웅할 때, 그들은 항상 버드나무 가지를 꺾어 먼 길을 가는 사람들에게 주었다. 좋은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먼 길을 온 사람들은 역참마다 매화 한 송이를 맡겼다. 이런 생활의 심정은 간단하고 아름답다. 왕 웨이의 "아카시아" 가 쓴 것처럼:? 팥 관목은 남방에서 자란다. 봄에는 싹이 트고, 많은 가지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많이 채집하고, 샤오샤오 팥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응? 꽃을 꺾고 버드나무를 꺾는 것이 바로 고대인의 서정적 방식이다. 그들은 친우들에 대한 관심과 그리움의 정을 전달하고, 한편으로는 친우들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기탁한다.
시 묘사? 얼마나 향기로운 풀입니까? 무슨 일이야? 란저? 어떤 예술적 기능이 있습니까?
명료함: 주인공의 이미지의 우아함과 표현된 감정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을 부각시키기 위한 환경 묘사입니다.
3, 3, 4 질의 응답, 시의 표현 역할은 무엇입니까?
명확하다: 시를 중시하는가? 시작, 방향, 회전, 합병? 이 두 문장은 구조적으로 미묘한 전환으로, 아래 주인공의 심정을 광희에서 광희까지 깔아준다.
시인은 히비스커스 풀이 정말로 생각하는 것을 보았습니까? 멀리서 생각해? 정말? 그렇지 않다면, 왜 시인은 이렇게 써야 합니까?
팁:? 생각? 항상 그의 머리 속에? 강에서 부용화를 따요? 그녀를 위해서이기도 하다. 이 시는 단도직입적으로 보면 무미건조할 것이다. 이 말은 시 전체의 발전의 정점이자 전환점이다. 한편으로는 위의 발전을 잠시 끝냈고, 다른 한편으로는 아래의 발전을 위해 복선을 매몰했기 때문에 관례대로 중간에 놓아야 한다.
다섯 문장, 다섯 문장, 여섯 문장? 아직도 신경 써요? ,? 만 하오? 표현 기능은 무엇입니까?
지우기:? 아직도 신경 써요? 액션' 이라는 단어는 강한 화면감을 가지고 있어 주인공의 외로움, 슬픔, 실망의 이미지와 심정을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응? 만 하오? 이 단어는 주인공과 당신 주변에서 본 것을 쓰는 것입니까? 고향? 거리가 주는 느낌은 길이 멀다는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주인공의 극도로 고통스러운 심정을 함축적으로 전달했지만, 이 두 문장은 주인공의 고통을 직접 지적하지 않아 독자들에게 큰 상상력과 무한한 예술적 효과를 남겼다.
6. 마지막 두 문장에서 주인공의 슬픈 심정을 표현하는 것 외에 또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청명: 사랑하는 두 사람의 진지한 감정을 깊이 느낄 수 있습니다.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깊이 생각하고, 오래 사랑하기 때문에?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느냐? 뭐? 슬픈? 。
7. 이 시의 예술적 특색을 요약해 보세요.
명확하다: 첫째, 예술적 개념은 고결하고 조용하다. 둘째, 함축적이고 뒷맛이 길다.
넷째, 질문 탐구
서정적 주인공이 남성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구장? 그리고는요. 사방을 둘러보세요? 관객들은 모두 남성이고 서정적 주인공이 여성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구장? 여자는 누구입니까? 아직도 신경 써요? 누구야? 생각? 그 사람. 어떻게 생각하세요? "의미가 있는 한 통일을 추구하지 않는다"
"강씨가 부용을 따다" 는 원문은 "강씨가 부용을 따다" 이다
왕조: 한나라
작가: 이름없는
강가에서 부용을 따고, 난택도 방초를 따다.
누가 버리고 싶은지, 멀리 생각하다.
고향을 돌아보니 길이 멀고 길이 막막하다.
일심으로 집을 떠나 근심하다.
"강 채부용" 의 번역과 주석
강을 건너서 부용을 따고, 난초는 물과 택으로 가득 차 있다.
연꽃을 누구에게 보내야 합니까? 나는 먼 애인에게 선물하고 싶다.
함께 살던 고향을 돌아보니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두 마음은 서로 사랑하지만 또 같은 쪽에 있어서 슬퍼서 타향에서 죽을 지경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남조 소통문선 (상해 고서출판사 1986 판).
1 .. 연꽃: 연꽃의 별명.
란제: 푸른 풀이 자라는 늪.
유산 (w? I): 선물.
4. 먼 곳: 주드? 먼가요? 。
5. 뒤돌아봐: 뒤돌아봐, 뒤돌아봐.
6. 고향: 고향.
남자 하오 하오 하오: 주드? 길고 광활한가? 길이 멀다는 것을 형용하다. 형용이 끝이 없다.
8. 동심: 고대에 쓰던 성어는 남녀 간의 사랑이나 부부 간의 감정이 잘 어우러져 감정이 두터운 것을 가리킨다.
9. 노년 종료: 노년을 사망할 때까지 보내세요.
"강에서 부용을 채취하다" 감상에는 감동적인 서정시가 많은데, 초독은 항상 매우 소박하다고 느낀다. 나는 이것을 발견하기 위해 반복 했습니까? 간단해요? 사실 완곡한 노래의 미묘한 표현에 있다.
강가에서 부용화를 따는 것은 바로 이런 부류에 속한다. 언뜻 보면 네가 더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지만, 그 의지를 이해할 수 있는 것은 먼 나그네의 향수를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시에서? 아니면 멀리 고향을 바라보니, 먼 길이 막막한가? , 나그네 말이 맞나요? 고향? 나는 돌아갈 수 없기를 바란다. 나는 매우 슬프게 썼다. 그럼 시작은 뭘까요? 강에서 부용화를 따요? , 또한 부랑자가 되었다. 그러나 나그네가 관직을 구하는 것은 모두 낙양 일대에 있어서 갈 수 없다. 참여? 남쪽? 강? 부용을 채취하고 강남민가가 자주 쓰는 해음 쌍관수법, 부용? (연꽃) 어둠 속에서 자주 문을 닫습니까? 부용? 분명히 여자 남편의 말투인데 참고할 수 없을 때? 방랑? 。 주인공의 신분도 애매모호하여 이 시가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먼저 여자의 어조로 시작하여 그 아름다움을 감상하다.
여름과 가을의 교분은 바로 연꽃이 만개하는 아름다운 계절이다. 화창한 날씨에 작은 배 한 척을 타고 지나가나요? 연잎 타다가 달다? ,? 연봉머리? 호수에서는 일 년에 한 번 연련 행사가 시작되었지만 강남의 농가들에게는 즐거운 일이었다. 채련을 앞두고 나는 귀여운 붉은 연꽃 몇 송이를 따서 각자의 연인에게 선물했다. 아내와 처녀의 진지한 애정이 아니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더욱이 호숫가에는 수많은 난초와 바닐라가 소매에 끼어 머리 틈에 꽂히고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르며 더욱 매혹적이다. 그게 다야? 강이 부용 () 을 따고, 란택도 방초 () 를 따는가? 두 구절의 감탄이 그림 같은 풍경을 드러낸다. 만약 네가 자세히 듣는다면, 독자들은 반드시 호수의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란저? 희극과 웃음소리가 수시로 들려온다.
그러나 이 아름답고 행복한 장면은 갑자기 행간의 한숨에 의해 바뀌었다. 카메라가 빠르게 가까이 다가와서야 그 한숨이 뱃머리에 서 있는 한 여자에게서 나온 것을 발견했다. 많은 여자들의 농담과는 달리, 그녀는 묵묵히 손에 들고 있는 연꽃을 응시하고 있다. 지금? 부용? 그녀의 눈에는 친절한 미소가 드러났다. 그는 그 여자가 몹시 그리워하는 남편이다. -응? 누가 떠나고 싶어? 사유가 아주 멀다! -응? 긴 한숨은 이 여자의 모든 고민의 근원을 드러낸다. 아가씨들이 연꽃을 따려고 경쟁할 때, 그들에게 가장 좋은 것을 골라 주겠다고 맹세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여보. 그때 여주인공이 그리워하는 남편은 아직 먼 곳에 있었다! 그녀는 헛되이 예쁜 것을 골랐다? 부용? 지금, 그것을 먼 곳에 있는 사람에게 맡기는 것은 매우 어렵다. 한 인물의 외로움과 서늘함을 표현하려면 그 (그녀) 를 청추에 따로 두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하면 인물의 서늘한 감정을 가장 잘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당신은 때때로 인물을 채련의 아름답고 행복한 배경에 두고 여주인공이 혼자 남편을 그리워하는 슬픔을 표현하는 것이 더 유용하다고 생각합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음악? 안감? 슬픈? 강렬한 효과.
그리고 이 두 문장이 갑자기 공간적으로 달라졌다. 화면에는 명상 중인 여주인공이 아니라 거기 있는 것 같아? 먼가요? 남편:? 나는 아직도 귀국을 기대하고, 먼 길은 막막하다. -응? 마치 정신적인 느낌인 것 같다. 여주인공이 혼자 남편을 그리워하는 동안, 먼 남편은 지금 무한한 슬픔을 안고 아내의 고향을 돌아보고 있다. 물론, 그는 고향의 풍경도 볼 수 없었고, 강 건너편에 있는 호수에서 연련을 따는 아내도 볼 수 없었다. 지금 그의 눈에 펼쳐진 것은 단지 오랜 시간일 뿐이다. 먼 길? 산과 물의 분리를 막는 광대한 구름층도 있습니다. 많은 독자들은 이 두 말이 여전히 희망이라고 생각합니까? 고향? 현실, 이것은 이 시의 주인공이 유랑자라는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사실 이 두 문장은요? 관점? 여전히 강남에서 여전히 채련 여자의 아픈 생각을 표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남, 강남, 강남, 강남, 강남, 강남명언) 하지만 서면, 입양? 노래의 이면에서 나는 먼 곳을 위해 한숨을 쉴 것이다. (장유고고시 감상)? 버티다. 도로, 표면에서 만든 거야? 시가 맞은편에서 날아오느냐? 아름다운 가상 환경.
이런? 맞은편에서? 표현 방식과 시경? 곱슬곱슬한 귀? ,? 이봐? 시 속 주인공은 남편이 말을 타고 산을 넘고 산을 넘고 고향을 찾는 환상을 표현하고 있다. 부모가 구름에서 아들을 부르는 것은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시의 경지는 공간의 전환과 여주인공의 숨김이 아니라, 그림의 분리와 동시에 나타난다. 한편으로는 아픈 아내가 연꽃 한 송이를 들고 하늘을 바라보고, 뒤에는 빽빽한 연잎과 붉은 연꽃이 휘날리는 치마를 받쳐 외로움을 느끼게 한다. 한편으로는 먼 하늘의 미묘하고 어렴풋이 몸을 흔들며 남편의 모습을 돌아보는 그 숨겨진 얼굴은 매우 슬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 사이에는 겹겹이 쌓인 산맥과 웅장한 강이 있다. 쌍방이 모두 망연자실하게 상대방을 바라보니, 당연히 아무도 상대방을 볼 수 없다. 이런 침묵 속에서, 슬픈 한 곡이 천지 사이에서 어렴풋이 울려 퍼졌다. 일심으로 집을 떠나 상심하여 죽다! -응? 이런 감탄은 의심할 여지없이 여주인공의 마음에서 나온 것이지만, 왜냐하면? 맞은편? 독자들이 미스터리한 경지에서 느끼는 것은 소리가 아니다. 마치 수천 마일 떨어진 만리에서 온 것 같고, 한 쌍의 천각 부부의 고통스러운 한숨이 만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이 시의 끝문장이 전달하는 운율이다. 이 말을 읽을 때, 당신은 이 시가 무감각한 사고의 느낌을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생각명언) 간단해요? 하지만 이런 아름다운 표현방식 때문에 구불한 샘처럼 흐르고, 결국 링비산 바위 장인의 폭포로 합쳐져 사람들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