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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서삼경 고대 시 번역
두세 마일의 여행
송나라:소강제
한눈에 보기에 두세 마일 떨어져 있었고, 안개가 네다섯 가정을 가렸다.
누각은 여섯이나 일곱 개이고 여덟이나 아홉 개의 꽃이 피었다.
의미:
어린아이가 어머니의 드레스를 가지고 할머니의 집으로 간다. 한숨에 두세 마일을 가야 하는데, 지금은 작은 마을을 지나가야 합니다. 그곳에는 네다섯 가구만이 점심을 준비하고 담배를 피우고 있었습니다. 걷기에 지친 어머니는 길가에 6~7개의 정자가 있는 것을 보고 쉬러 갔습니다. 정자 밖에는 꽃이 만개해 있었고, 아이들은 꽃을 볼수록 더 좋아했습니다. 아이들은 손가락을 가리키며 "여덟 가지, 아홉 가지, 열 가지"라고 말했어요. 그리고는 나뭇가지를 꺾어 자기 몸에 붙이고 싶어 했습니다. 그렇게 하려고 하자 어머니가 말리면서 "네가 하나 부러뜨리면 뒤에 있는 사람들이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없을 거야"라고 말했습니다. 그 후 그곳은 점점 더 많은 꽃이 자라나 큰 정원이 되었습니다.
저자 약력
소강제(1011~1077)와 소강제(사후 강제)는 푸야오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송나라의 유명한 점쟁이. 북송 황제 진종 대종상푸는 황제 재위 4년(서기 101년) 65438년+2월 25일(신해 정월, 1911년) 판양(현재의 하북성 주오저우 다저우촌)에서 태어났습니다. 젊은 시절 아버지 소구와 함께 장헝(현 허난성 린현 강제촌)으로 이사한 후 * *시(현 허난성 후이셴현)로, 37세에는 낙양으로 이사했습니다.
중국은 점술의 주요 대표 국가입니다. 매화이수학은 그가 발명한 점술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 책에는 여러 버전이 있으며 변조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타고난 I Ching은 그의 주요 걸작입니다. 그러나 그의 작품에서 선천적 아이징에 대한 설명은 상세하지 않습니다. 주희의 <주역>에서는 타고난 이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샤오강제는 샹무학파를 대표하는 수학자였습니다. 그의 사상을 직접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유일한 작품은 황지경 시집입니다. 이 책은 왕조의 흥망성쇠를 표현한 책입니다. 그의 세계관과 방법론은 『황제지경』의 사물을 보는 시각에서 엿볼 수 있습니다.
주자의 성은 지(周)씨로 조상의 후손이었다. 그는 큰 포부를 품고 자랐으며 황실 시험을 위해 집중적으로 공부했다. 그가 * * *시에 살 때 어머니 이씨가 돌아가셔서 수문산에 루를 짓고 3년 동안 애도했습니다. 당시 * * *의 치안 판사가 그의 학문이 뛰어나다는 소문을 듣고 직접 루를 방문했습니다. 소강제는 그를 숭배하고 그에게서 의와 삶과 물리에 대해 배웠습니다. 몇 년 후 소강제는 몇 가지를 배웠지만 모든 곳에 선포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때때로 신샹 출신 왕위통이 소강제에게 그의 학문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지식으로 소강제가 배우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했지만, 이야기를 나눈 후 소강제의 지식에 감명을 받아 소강제를 스승으로 숭배했습니다. 소가 낙양으로 옮기면서 그의 타고난 지식은 더욱 향상되었고 장민은 제자로 삼아 타고난 지식 지도를 가르쳤습니다. 40세에 소는 왕윤수의 여동생과 결혼했고 2년 후 아들 보원을 낳았습니다. 51세(재위 6년)에 재상 부비는 소에게 관리가 되기를 청하며 "관리가 되기 싫으면 무명을 주면 된다"고까지 했지만 소는 관리가 되기를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정중히 거절했습니다. 자유 재위 7년, 왕헌희는 안선계 천진교 남쪽 오초의 옛 집터에 집 서른 채를 지어 소강제를 초대해 살게 했고, 부비는 그를 위해 정원을 사주었다. 시닝 초기에 조정은 관용지를 매입하는 새로운 법을 시행했고, 소강제의 톈진 정원은 관용지로 지정되었으며 사마광을 비롯한 20개 이상의 회사가 돈을 모아 그를 위해 정원을 매입했습니다. 소강제는 자신의 정원을 '안락의 둥지'라고 명명했습니다. 이때 신도들은 천하에 공식 선거를 실시할 것을 명령했고, 황실의 추천을 받은 소강제, 오충, 좌가 그 자리에 올랐습니다. 황실은 세 가지 칙령을 첨부하여 지방 교장과 영천의 서기 이외의 관리의 승진을 요청했습니다. 소강제는 꼭 해야만 하는 일이라 거듭 거절했지만 몸이 아프다는 이유로 출근도 거부했고, 57세에 소강제의 아버지 소구가 사망했습니다. 소강제와 청하오는 그를 묻기 위해 이천현 이수이 서쪽 자수정산 기슭의 이천현 묘지를 선택했는데, "처음부터 장부를 사용하지 않았고 음양 금지의 말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2년 후 소강제의 이복동생인 소무가 동리 아래에서 갑자기 죽었습니다. 그는 동생에게 다가가 몇 편의 시를 부르며 그를 추모했습니다. 소강제는 거의 30년 동안 낙양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겨울과 여름에는 문을 닫고 공부했고 봄과 가을에는 여행을 다녔습니다. 여행할 때마다 차에 짐을 꾸려야 했습니다. 수레 소리가 들리면 도시의 모든 학자들이 그를 만나러 나왔고, 아이들과 하인들은 큰 기쁨으로 그에게 경례를 보냈습니다. 오랫동안 낙양시에는 '열두 개의 둥지'가 있었다. 그는 자신의 운명을 알게되어 기뻤고 종종 시를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정원 풍경, 와인 및 차를 즐기며 자신을 즐겁게했습니다. 그는 "나는 할 일이 없다"고 말했지만 성현을 본받고 사물을 이성적으로 관찰하며 천리를 연구하고 후대를 위해 대학을 남기는 데 열중했습니다. 그는 "나는 게으르지 않을까 두렵다" "천재성이 있다면 이상하게 쓸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평생 게으르게 살 것이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그가 큰 야망을 가진 사람이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소강제는 왕안제가 도입한 새 법을 지지하지는 않았지만 공개적으로 반대하지는 않았습니다. "신법이 공포된 이래로 술을 마신 적이 없다", "신법을 어기니 어찌 넘어질 수 있으랴", "후작의 문 깊숙이 수백만 명의 낙오자가 있는지 알 수 있으리" 등의 시를 지어 신법에 대한 그의 태도를 반영했다. 옛 제자들 중 일부 관리들은 새 법에 반대하기 위해 떠났습니다. 그는 이들에게 "성인이 의무를 다해야 할 때, 새 법이 엄격하지만 관대하다면 백성들은 한 점을 얻을 것입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불법 투표를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쳉과 거의 30년 동안 같은 골목에서 살았는데, 세상에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로이 쳉은 "샤오푸야오는 물리학의 모든 것을 말했지만 자신의 비밀도 상당 부분 드러냈다"고 얕잡아 보았습니다. 그는 "푸야오의 학문은 원인에서 의미를 추론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세상의 원인에 대해 숫자처럼 말합니다. '안의 현자, 밖의 왕'과 '떠오르는 스승'을 통해 소강제의 학문에 대해 설명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서기 10년(서기 1077년) 3월, 소강제는 100일 넘게 병상에 누워 일어나지 못하다가 7월 4일 위독한 상태로 5일 새벽 6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유언을 통해 장례식을 아버지처럼 간소하게 치르도록 지시했고, 이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소강제가 투병 중일 때 사마광이 병문안을 왔습니다. 소강제는 그에게 "어떤 병은 그만한 가치가 없으니 지켜보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사마광은 "부차는 여기 있으면 안 됩니다"라고 위로했다. 소강제는 "함께 살고 함께 죽자"고 말했다. 당시 장자이는 관중에서 왔습니다. 그는 소강제의 맥박을 느낀 후 "선생님, 약을 드시면 안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선생님, 당신은 당신의 운명을 믿습니까?"라고 말하면서 Shao Kangjie에게 행운이나 불운을 가져오고 싶었습니다. 시험은 남편이 밀어 붙입니다." 소강제는 "속세에서 소위 운명이라고 하는 것은 알 수 없습니다. 운명이라면 당신도 알 것입니다." 장자이는 "운명에 대해 말하자면 할 말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소강제의 시 "유유자적"에서 그는 "의심을 사는 것은 의심을 사는 것이고, 어떤 약이 병을 치료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습니다. . 꿈속에서 나는 꿈이 실수로 가득 차 있고 침대가 높이 쌓여 있다고 말합니다. 기둥은 바람을 기다리고 있고 질문자들은 날이 갈수록 피곤해집니다. 라오두오는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세상의 모든 한가한 길로 떠났다. "그는 운명을 믿지 않고 점술에 종사하지 않는 사람임이 분명합니다. 청이가 그를 찾아와 유머러스하게 말했습니다."선생님, 지금 이 시점에서는 아무도 헌신 할 수 없습니다. 나는 당신이 독립하기를 바랍니다. 소강제는 "저는 평생 도를 공부해 왔지만 의견이 없습니다. 정이도 농담을 했고, 소강제는 "정찬 삼촌은 생강나무로 묘사되었는데, 틀림없이 나무입니다."라고 농담을 하기도 했습니다. ." 이때 소강제는 침묵하는 것이 약해 보였기 때문에 손을 들어 제스처를 취했습니다. 청이는 이해하지 못하고 물었다."그 이후로 남편과 이야기하고 있는데 다른 사람이 나를 볼 수 있습니까? 샤오 강제는 "앞길은 종종 넓고 좁 으면 갈 곳이없고 상황은 한 치도 움직이기 어려울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샤오 강지의 중병 속에서도 여전히 '운명은 하늘의 손에 있지만 마음은 잃어 버렸다', '운명은 하늘의 손에 달려있어 마음대로 할 수있다', '삶과 죽음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이익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 수프는 얕지 않고 불치병은 깊다. 그리고 '아직도 쑥을 태우며 친구들을 위로한다'와 같은 구절은 삶과 죽음에 대한 그의 낙관적인 태도를 보여줍니다.
소강제가 죽은 후 소보원은 청하오에게 아버지를 위한 비문을 지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청하오는 궁궐을 가로질러 한참을 생각한 뒤 청이에게 "하오가 비문을 지었습니다. 야오에 대한 연구는 안전하고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문에는 "신사의 학문도 전승되고 그의 말은 미덕이되어 과거에는 살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당신이 신사라면, 그것이 진행되는 한 안전하고 성공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종 원수화, "강제"를주었습니다. 오양 시우의 아들 오양용은 "담론"을 썼습니다."소용은 열심히 공부하고 열망이 높았으며 오랫동안 반환의 미덕을 알고있었습니다. 그리고 학자의 문제는 선과 악에 있다고 생각하고, 악은 먼저 마음에 있고, 길을 찾기 위해 사적인 지혜에 의존하는 것은 선에 해롭지 만 사실이 아닙니다. 따라서 완리에 관한 한 천지의 음과 양은 변할 것이며 현자들과 타협하지 않습니다. 코끼리와 숫자에 깊이 빠져 있었지만, 그의 이름으로는 비전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의 학문은 순수하고 깨끗했으며, 할 수 있는 한 평화롭게 살았습니다. 그는 평평한 땅의 진흙 속에서 월계수 뿔을 볼 수 없을 때 깊은 자기 만족을 느꼈습니다. 마음이 따뜻하면 행복하고, 건강하면 성질을 잘 다스릴 수 있다는 법가(法家)의 가르침에 따라 그는 강제(康帝)라는 칭송을 받았다. "닝의 첫 번째 숭배, 공자 사원 숭배, 신안보를 봉인했습니다. 명나라 가경 시대는 "전 유가인 소자"라고 불렀습니다. 소강의 저서로는 『황사』, 『관우전』, 『지제지』, 『위관』 외에도 청이와 주에 의해 편찬된 무명공의 전기인 『무명공전』 등이 있습니다. 또한 소강제의 담론을 엮은 소보원(蘇保元)의 <외물관(外物觀)>도 있습니다. 송나라의 왕수는 도덕경에서 "신사의 사후 글은 집에 있는 초안함에서 나오거나 외부의 소문에서 나온다. 초고는 삭제해야 하지만 소문은 거짓이고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황제의 고전 축제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강제 씨는 이경을 '황제의 고전 축제'라는 고전으로 발전시켰습니다. 그의 책은 열두 권에 300여 개의 판으로 이루어진 방대한 분량입니다. 위안 두 가지 정책으로 두 가지 정책을 운반하고, 세상을 두 가지 정책으로 운반하고, 소리와 네 권의 노래로 저자는 준 타이 연설을합니다." 사실, 왕수는 "황색 역사"12 권의 책을 보았고, "황색 역사"와 "튜브 5"의 죽음에 샤오 보웬이 하나에 그의 할아버지 샤오 구의 소리, Lv Zhi 학습 및 강의를 듣고 메모 (장 외부의 "튜브 5"라는 이름)와 편집을 추가합니다. 1~6권은 원, 혜, 운율, 시를, 7~10권은 소리를, 11권은 내정을, 12권은 외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청나라 지왕이 이미 '황시수 예설'에서 자세히 설명한 바 있습니다.
작성 배경
시인은 3월에 * * * 시(현 하남성 회선현)를 방문했을 때, 시골의 봄빛과 매혹적인 목가적인 풍경을 보았다. 시인의 여유로운 마음과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표현하기 위해 이 시를 썼습니다.
작품 감상
"두세 리의 선, 네다섯 집의 연기 나는 마을" 이 두 줄은 선형적인 시각적 인상이고, "선"은 수평적인 움직임이며, "두세" "여섯이나 일곱 정자, 여덟이나 아홉이나 열 꽃"이라는 두 줄은 점과 같은 시각적 인상, 즉 정자에는 꽃이 가득하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시인은 시의 각 행에 "리", "자", "주", "지(之)"와 같은 수량자를 배치하여 참신하고 다채롭습니다. "1", "23", "45"라는 단어의 시작과 같이 각 행에는 두세 개의 숫자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67"은 문장 중간에 삽입하고 "890"은 문장의 시작 부분으로 돌아가서 1을 넣습니다.
작품 평가
현대 작가 진보의 '동시에 대하여: 소리, 의미, 그림이 잘 어우러져 있다.
현대 언어학자 양춘린의 <중국 수사학 사전>: 함축적이고 자연스러우며 관련성이 높다.
현대작가협회 회원인 궈옌취안이 쓴 시 고향의 꿈 * * * :갑자기 화려하고 흥미로운 곳으로 떨어진 느낌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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