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변화하는 세상에 대한 고대의 시와 문장

변화하는 세상에 대한 고대의 시와 문장

1.변화하는 시대에 대한 고대 시와 문장

1.역사와 변화하는 시대를 한탄하는 시와 문장이 있나요?

고대 도시 낙양을 통해

(당) 추이투

제30대 황제의 수도, 우울은 패권이다.

성벽은 낡고 폐허는 사라져야 한다.

황량한 길은 황량한 정원으로 이어지고, 높은 빔이 먼 길을 비추고 있습니다.

외로운 사람들은 차갑게 징징대며 묻지 않는다.

고대 도시 낙양을 지나며

(노래) 사마광

네 개의 하모니는 산이 푸르고, 세 개의 강은 꽃으로 가득하네.

봄바람은 흥망성쇠의 뜻을 모르고, 풀빛은 해마다 옛 도시를 가득 채우네.

둘째,

연기와 걱정과 비가 휘파람을 불며 화성, 궁전은 옛 제국의 수도에 매달려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흥망성쇠를 묻는다면 뤄양시만 보십시오.

양통관 그리움

(원)장

봉우리는 모여 있는 듯하고 물결은 격노하는 듯하며 산과 강은 통관로와 같다. 서경을 바라보며 망설이고 진나라와 한나라의 고통, 궁궐은 모두 땅입니다. 일어나면 백성은 행복하지 않고, 죽으면 백성은 행복하지 않습니다!

"보살 전사, 장시성을 예약하여 입의 벽을 세우다"

(송) 신치지

어부의 북 플랫폼에서 청장강 한가운데서 얼마나 많은 보행자가 눈물을 흘립니다.

북서쪽 장안을 바라보면 가난한 산들이 무수히 많다.

밤의 강 슬픔, 산 깊은 곳에서 자고새 소리 들리네.

시 왕봉리수

그는 기장에서 분리되어 기장의 모종이다. 실은 퇴폐적이고 중심이 흔들린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를 걱정한다고 하는데, 나를 모르면 내가 무엇을 원하겠는가? 텐도 나기, 누구야?

기장이 갈라지고 기장의 가시가 갈라진다. 걸음걸이는 흐트러지고 중심은 취해 있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를 걱정한다고 하는데, 나를 모르면 내가 뭘 원하겠어? 텐도 롱, 누구야?

기장의 분리는 기장의 현실이다. 걸음걸이는 흐트러지고 중심은 질식한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를 걱정한다고 하는데, 나를 모르는 사람들은 내가 뭘 원하냐고? 텐도 롱, 누구세요?

확장된 데이터:

"낙양 구시가지 건너기"는 당나라의 추이투와 송나라의 사마광이 지은 동명의 고대 시입니다. 여기서 낙양의 옛 도시는 각각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의 낙양과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의 낙양을 가리킵니다. 구당서-지리지』: 수나라 다예 원년에 뤄시는 18마일을 이동하여 새로운 수도를 세웠으며, 현재 수도이기도 합니다.

쿠이투(854~?). 리산이라는 단어는 오늘날의 저장성 푸춘장족입니다. 탕시종은 진시황 4년(888년)의 빛입니다. 그는 평생을 바수, 오추, 위남, 진롱 등지에서 방랑과 표류 생활을 했기 때문에 그의 시는 대부분 암울한 분위기의 유랑 생활을 소재로 했습니다. 당나라 시 전집에는 당나라 시 1권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시마광(1019 165438+10월 17일 -1086)은 사마의의 아들이었습니다. 허난성 광산현 출신으로 산시성 시아현 꽃향(현 산시성 시아현)에 조상이 있는 한족으로, 꽃씨(花氏)라는 별명으로 불렸다. 사마광은 북송 왕조의 정치가이자 문학가, 역사학자였습니다. 그는 렌종, 영종, 종선, 제종의 네 왕조에서 태어나 태시, 문공, 시나라에서 죽었습니다. 그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연대기적 총서인 '지통지전'의 편찬을 주재했습니다. 사마광의 온화한 성품, 겸손과 청렴, 유교 교육에 따른 모범적인 인격은 항상 존경을 받아왔습니다.

참조:바이두 백과사전 - 뤄양 구시가를 지나며

2."역사적 변화"를 묘사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양쯔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파도는 영웅들을 제거했다.

그것이 있든 없든, 실패했든, 지금에 와서는 모두 낭비이고 시간이 흐르면서 사라졌다.

출처: 셴 '린장셴'이 양쯔강을 뒤집습니다.

양쯔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다시는 돌아가지 않으며 많은 영웅들이 물결처럼 사라진다. 옳고 그름, 성공과 실패는 모두 덧없고 영원하지 않습니다.

2. 서쪽을 바라본다는 것은 망설인다는 뜻이다.

진나라와 한나라의 슬픔, 만 명의 궁궐과 왕비는 흙으로 만들어졌다.

출발:장원 양하오, 산허리 염소 통관 E68A 84e 8 a2 광고 32313133353236313431303 2313633365438+.

고대 수도 장안을 바라보며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슬프게도 진나라와 한나라의 궁전 유적을 지나면서 수많은 궁전이 먼지로 변한 것을 보았습니다. 봉건 왕조가 세워졌을 때 백성들은 고통을 겪었고, 봉건 왕조가 무너진 지금도 여전히 고통받고 있습니다.

3, 연기와 비는 화성을 놀라게했고 궁전은 오래된 황실 도시입니다.

과거와 현재의 흥망성쇠에 대해 묻는다면 낙양시만 살펴보십시오.

출처:송사광, 낙양 구시가지를 지나고 있습니다.

연기와 먼지가 휘날리는 옛 황실 도시에는 오늘날 몇 개의 고궁만 남아 있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친 번영과 쇠퇴의 패턴을 알고 싶다면 뤄양시를 둘러보세요.

4. 주홍색 새 다리 옆의 야생 풀과 꽃, 그리고 우이루의 석양.

왕관과 서안의 집 처마 밑에 있던 제비가 이제 평범한 사람들의 집에도 날아들었다.

출처:탕유시의 우이샹.

주홍빛 새 다리에는 잡초와 작은 야생화가 무성하고, 우이롄 입구의 부서진 담벼락에는 석양이 지고 있습니다. 왕서당 앞에 둥지를 틀던 제비는 이제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갑니다.

5. 리산은 주위를 둘러보았고, 아팡은 불타고 있었고, 그 당시 한가한 마음은 어디에 있었습니까?

드문드문 풀만 보이고, 흐르는 물은 엉켜 있었다. 나는 아직도 안개 낀 나무가 싫다.

:의 '산양 이산회구' 중에서.

리산을 둘러보니 아팡궁은 화재로 소실되어 있었다. 그때는 번영하고 풍요로웠어요. 지금은 어디에 있을까요? 주위에 시든 풀과 소용돌이치는 물결이 보입니다. 이제 남은 아쉬움은 불꽃과 같다.

3. 변화하는 세상에 대한 시

무릉의 봄

송나라 이청조

바람이 먼지를 멈추고 향기로운 꽃이 피었으니 밤에 머리를 빗는 것도 지쳤네.

사물이 전부가 아니니 눈물이 먼저 흐른다.

솽스촨은 여전히 잘하고 카누도 할 생각이라고 합니다.

배는 많은 마음을 실을 수 없습니다.

꽃은 여전히 매년 피어나지만 꽃은 매년 다릅니다. 류시이의 <슬픈 백발의 세대>

지난 봄, 이 문에서 복숭아와 대비되는 소녀의 얼굴이 보였다.

오늘 다시 이곳에 왔지만 소녀는 어디에도 없고 복숭아꽃만 남아 봄바람에 피어나는 미소만 가득하다.

추이 구의 '수도 남쪽 마을'

서둘러 모이고 흩어지는 것은 끝없는 증오입니다.

올해의 꽃은 작년의 꽃보다 낫다. 불행히도 내년의 꽃은 더 좋을 것입니다. 누구를 알아요?

오양쉬의 방황하는 모래

올해 음력 정월 15일의 등불 축제,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똑같다.

작년에 보지 못한 봄 셔츠 소매가 눈물로 젖어 있습니다!

"오리지널 수표"

인생에서 슬픔과 증오를 어떻게 피할 수 있습니까? 엑스터시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고향의 꿈이 돌아왔고 눈물이 뚝뚝 떨어지는 것을 느낀다.

가장 높은 건물은 누구일까요? 가을은 맑음을 기억하라.

과거는 공허하고 여전히 꿈만 같다.

이유의 한밤의 노래

문을 넘어서는 것은 모두 틀린 것, 무엇이 다른가?

플라타너스는 반쯤 죽었고, 서리가 내린 뒤 흰머리오목눈이는 짝을 잃었다.

원래의 풀, 첫 이슬, 오래된 농어와 새로운 능선.

빈 침대에 누워 남쪽 창문에서 빗소리를 들으며 밤에 누가 옷을 수선할까요?

그녀의 출연작 '자고 하늘'

올해 보았던 복숭아꽃과 매화꽃은 썩어서 색깔이 썩었는데, 내년에 피는 아름다운 꽃은 누가 볼까?

달과 놀러 왔던 사람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 풍경은 어렴풋이 작년과 비슷합니다.

자오웨이의 '장루'의 생각

뜬구름과 웅덩이 그림자는 길고, 몇 년이 지나면 상황이 바뀐다.

오늘 누각의 황제는 어디 있나? 양쯔강은 문턱 너머로 자유롭게 흐른다.

왕보의 왕텅 누각

해는 종종 비슷하지만 꽃은 그대로이고 세월은 서로를 망가뜨렸다.

쓰치카타 요산의 '풍유파주제'

내년에 꽃과 털을 쪼아볼 수는 있어도, 빈 둥지의 들보에 갈 수는 없다! 다이유의 "꽃의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