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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양의 자연 경관은 어떤가요?
국가 명승지 Wulingyuan, Jiuzhaigou, Huanglong도 19 개의 성급 명승지가 있습니다. Leizu
Xuanyuan Huangdi Yuanfei Leizu는 역사 기록에 기록 된 중국 국가의 위대한 인물입니다. . 『역사기록』에는 “현원 황제(玄遠) 언덕에 살다가 서령(西陵)에서 결혼한 황제현원(黃帝玄源)의 딸이 뇌조(雷洞)였다. 뇌조는 당나라의 유명한 도사 이백(伊白)의 작가였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길고 짧은 고전"과 위대한 시인 당나라의 스승 조루이(Zhao Rui)가 쓴 "레이주 성지"라는 비문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그는 황제현원(黃帝玄源)과 함께 뽕나무 농사를 명하고 의복을 합법화하며 결혼 예절을 정하고 궁궐을 세우며 나라의 기초를 다지고 중원을 통일하며 왕위에 대한 공헌을 기념할 것이다.
문기
한나라 황제 문기., 광무시대, 호칭 자기, 자통현 출신, 동방 장군진원 한나라.
한평제 원시시대(서기 1~5년) 문기는 도성(장안)의 성문대장(군사령관)을 역임했다. 도시를 방어하는 군대). 왕망이 집권하자 이저우현(윈난성 전지호) 사람들이 압도당해 반란을 일으켰고, 왕망은 연단 장군을 보내 군대를 이끌고 진압했지만 반란을 일으킨 사람들에게 패배했다. Wang Mang은 Wen Qi를 보내 다시 정복했습니다. 문기는 군대를 이끌고 의주(宜州)에 도착한 후 정복했지만 정복하지 않았고, 포위했지만 멸절하지 않았으며, 반란을 일으키는 사람들을 설득하여 조정에 복종하게 했다.
임기 동안 Wen Qi는 국경 주민들을 조직하여 황무지를 개간하고 관개 수로를 건설하며 2,000헥타르 이상의 농지를 개간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군대와 말을 훈련시키고, 국경의 요새를 건설하고, 국경의 안전을 보장했으며, 사람들은 충분한 식량과 의복을 갖고 평화로운 삶을 살았으며 사람들은 그를 크게 지지했습니다. 나중에 Gongsun Shu는 Shu를 점령하고 자신을 황제라고 선포하고 Wen Qi가 항복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사신을 보냈습니다. 공손숙은 아내를 체포하겠다고 협박하고 그를 왕자로 삼겠다고 약속했지만 여전히 거절했습니다. 서기 25년, 광무제 유수(劉秀)가 하오(河南) 남쪽(현 하북 고의)에 즉위한 뒤, 문기는 하북에 특사를 보내 광무제에게 조공을 바쳤고, 광무제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손숙이 죽자 광무제는 그를 진원장군으로 임명하고 성이후(成伯侯)라는 칭호를 주었다.
리예
거유라고도 알려진 리예는 한나라 자통현 출신이다. Li Ye는 어렸을 때 큰 야망을 가지고 있었고 Xu Huang 박사의 제자가 되어 "Lu Poetry"를 전문으로 했습니다. 한나라 평제(帝帝) 원시(圓師) 때 의주 태수(宣州節)가 이예를 추천하였고, 이예를 낭관(塘官)으로 임명하였다. 왕망은 한 왕조를 대신하여 자신을 황제로 선포했습니다. 이예는 병으로 인해 변명하고 집으로 돌아와 비공개로 손님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악행에 가담하지 않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광한현 관찰사 유현(劉熙)은 그의 명성을 높이 평가하여 강제로 그를 관리로 불러 모았다. Li Ye는 Liu Xian을 화나게 한 자신의 병에 대해 불평하고 그를 죽이려고 감옥에 보냈습니다. 다행히 Liu Xian은 로비스트의 설득을 거쳐 Li Ye를 석방했습니다. 왕망도 자신의 덕명을 생각하여 이예를 술관으로 삼았으나 이예는 여전히 병을 핑계로 고향에 은둔하여 살았다.
공손숙은 이주(성두)를 점령하고 자신을 황제로 선포한 뒤 이예현의 명성을 존경해 그를 의사로 영입하려 했으나 이예는 병 때문에 거절했다. Gongsun Shu는 매우 화가 나서 Yin Rong을 보내 Li Ye가 독약으로 그의 명령을 따르도록 강요했습니다. Gongsun Shu는 Yin Rong에게 Li Ye가 동의하면 공작이라는 칭호를 받게 될 것이며 동의하지 않으면 독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예는 위협과 권유에도 흔들리지 않고 인롱에게 "군자는 위험을 보고 명령을 내리는데 왜 높은 지위를 미끼로 삼아야 합니까? "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사람이 죽임을 당할 수는 없으나 굴욕을 당하지는 아니하느니라.” 그래서 그는 독주를 마시고 죽었습니다.
광무제 유수는 공손술을 멸망시키고 쓰촨성을 통일한 후 이예의 고귀한 성실성을 기리기 위해 자통에 무덤을 세웠습니다. 2000년의 우여곡절 끝에 오늘날에도 여전히 Li Yeque의 잔재가 남아 있습니다. 즉, 후세대가 "책 상자 돌"이라고 불렀던 두 개의 기초석입니다. 1980년에 이예각은 쓰촨성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왕탕(Wang Tang)
왕탕(吳唐, Jingbo)은 싼타이(Santai) 출신으로 동한(Eastern Han) 왕조의 관리였으며 루난 현(Runan County)의 지사가 되었습니다.
왕당(王唐)은 관직에 오른 후 처음으로 고성(산둥 성 평음 남서쪽) 현 행정관을 역임했고, 통치를 잘하고 정치적 업적이 뛰어났다. 한나라 안제(107~113) 용추시대에 서강족이 지금의 충칭 지역을 거듭 침략했고, 조정에서는 잇따른 공격에도 불구하고 혼란을 진압하지 못했다. 이때 타이웨이(臺峰)현, 쓰토(西堂)현, 쓰공(寧孝)현 관리들이 고성현 행정관 왕당(王塘)을 바쥔(지금의 충칭)의 지사로 추천했다.
왕탕은 취임 후 혼란 속에서 질서를 되찾고 인재를 영입해 혼란을 빠르게 진정시키며 국민의 지지를 얻었다. 의주 태수 장교(張橋)가 조정에 보고하여 왕당(王唐)이 통치를 잘하고 재능이 뛰어나도록 추천하여 유부봉현(현재의 산시성) 태수로 옮겨졌다. 서기 124년, 한나라 안제가 순행 중일 때, 궁중의 몇몇 고관들이 왕을 설득하기 위해 비밀리에 반란을 모의했습니다. 왕당은 나라의 총애를 받았으니 권력자들에게 굴복할 수 없다며 이를 거절하고 관직을 버리고 고향으로 돌아가 죽을 때까지 함께 지냈다.
한나라 안제가 중병에 걸렸을 때, 누군가가 왕당이 불충하다고 거짓 비난을 했고, 안제가 병으로 죽고, 그제서야 왕당은 혐의가 면제되어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의 "정직함" 때문에.
한나라 순제가 왕위를 계승한 후 왕당은 다시 관직으로 베이징에 갔다가 이후 루난현(허난성 상차이) 지사로 옮겨졌다. 왕당은 루난에 있는 동안 현자를 모집하여 중요한 임무를 맡겼다. 나중에 양상(梁商) 장군과 사이가 좋지 않아 그에게 누명을 쓰게 되자 왕당은 사임하고 8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Jing Yi
Jing Yi, 예의 Wenjian은 동한 말기 Zitong에서 태어났습니다.
정이는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았고, 정치적 청렴함과 재능이 모두 탁월하여 정우 지사에게 효심 있고 정직한 인물로 추천받았다. 동한의 시도(帝帝)는 그의 희극 관리 능력(특별히 어려운 일을 처리하는 능력)을 높이 평가하여 그를 유양 호우상(劉陽僧昌), 고령현(高陵縣) 현현으로 임명하였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문화와 교육을 중시하고 예의와 정의로 인민을 교육하여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검열관(중앙 감독관)으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황실 내시들이 권력을 독점하고 있었고 리잉이 이끄는 정직한 학자 관료들이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Jing Fei는 Li Ying을 매우 존경하여 그의 아들 Jing Gu를 Li Ying에게 보냈습니다.
Dayu
Dayu라고도 알려진 Si라는 성의 Dayu는 고대의 수자원 관리인이었습니다. 시간. 영웅.
고대에는 세상이 넓고 우주도 넓어서 사람들이 바다에 잠기고 홍수로 고통을 겪었습니다. Yao 황제는 Yu의 아버지 Gun을 사용하여 홍수를 통제하기 시작했습니다. 군은 홍수가 나면 '댐핑' 방식으로 댐과 제방을 쌓아 홍수를 조절했고, 9년 동안 물이 계속 흘러나왔다. Yao의 조수 Shun Xing은 Gun이 홍수를 통제하는 데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고 그를 Yushan에서 죽였습니다.
Shun은 Gun의 아들 Yu에게 계속해서 홍수를 통제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는 Jizhou를 시작으로 Jiuzhou 전역을 방문하여 현장 점검을 수행하고 상황에 따라 홍수를 전환하는 방법을 채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시 소흥 지역도 홍수로 피해를 입어 황폐한 땅으로 불렸다. 다유는 이 야만적인 땅에 홍수를 조절하고, 산을 파고 강물을 빼내고, 동중국해에 물을 유입시켜 이 얕은 늪지대를 다시 평야로 바꾸었고, 사람들은 농사를 통해 생계를 꾸릴 수 있었습니다. Dayu는 한때 Shaoxing에서 Tushan과 결혼했습니다. 결혼한 지 나흘 만에 유씨는 홍수를 막기 위해 집을 떠났다. 그는 결혼 후 13년 동안 집을 떠나 세 번이나 집에 들어가지 않았다. "세 번 집에 들어가지 않는다"와 사심 없는 근면, 극기, 공직에 대한 헌신은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오며 중국 민족 정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이백(Li Bai)
이백(701-762), 태백(Taibai)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Qinglian Jush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조상의 집은 Longxi의 Chengji (현재 Gansu Province Qin'an)입니다. 그의 조상은 수 왕조 말기에 수이예(오늘날의 키르기즈 공화국 토크막 근처)로 유배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나중에 Li Bai가 태어난 Mianzhou의 Changlong County (현재 쓰촨성 Jiangyou시 Qinglian Town)의 Qinglian Township에 살았습니다.
이백은 어렸을 때부터 재능과 총명을 지녔으며, “5세에 유가를 낭송하고, 10세에 수백 가지 학파를 관찰했으며, 10세에 이상한 책을 관찰했다. 15세에 링샹록(Ling Xiangru)이라는 시를 썼습니다. 공부 외에도 "검술을 잘한다"며 "명산 여행을 좋아한다"고 한다. 그는 도교를 믿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세상적인 사상을 갖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공헌을 하려는 정치적 야망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당나라 개원 8년(720년), 재상이었던 소정(蘇丁)이 이주(宣州) 태수로 부임하였다. 팅은 그의 재능에 매우 놀라며 "이 아들은 천재다. 잉리야, 글을 끝없이 쓴다... 널리 연구될 수 있다면 다른 사람들과 비교할 수 있다"고 칭찬했다.
에서 개원 12년(724) 이백은 '사람은 사방에 야망을 품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칼을 휘두른다'는 마음으로 시골에 가서 친척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멀리 여행을 떠났다. 이듬해 그는 촉(蜀)에서 동쪽으로 여행하여 양저우(陽州) 동정(洞庭)을 방문하고 오월(五越)로 갔다. 개원 15년에 호북성 안록성 수산에 정착하였다. 같은 해 전 장관 서유(徐玉)의 손녀와 결혼했다. 개원 18년경, 이백은 정치적 탈출구를 모색하며 장안에 도착했지만 좌절하여 돌아왔습니다. 개원 23년에 태원에 가서 군대에서 궈쯔이를 만나 좋은 친구가 되었다. 개원 28년에 안록을 떠나 동로에 정착하였다. 다음 해에 그는 Culai Mountain에서 Kong Chaofu, Han Huai, Pei Zheng, Zhang Shuming, Tao Mian 등을 만나 즐거운 술을 마셨는데 당시 "Zhuxi Liuyi"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천보 원년(742)에 이백은 다시 장안으로 갔다. 나는 허지장(He Zhizhang)을 만나러 갔다. 그는 그의 시와 수필을 읽고 너무 감명을 받아 그를 '불멸자'라고 불렀다. 그는 또한 Yuzhen 공주의 추천과 Xuanzong의 소환을 받았으며 그의 재능은 Xuanzong에게 높이 평가되었으며 황실 아카데미에 임명되어 문서 작성 및 기타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현종말기에는 정치가 점점 부패하고 암울해졌으며, 인재들은 계속해서 배척과 박해를 받았다. 리바이는 재능이 있고 정직하여 권력자들에게 아부하는 것을 꺼려하여 중상과 비방을 받았고, 장안에 머문 지 2년 이내에 사임하고 베이징을 떠나야 했습니다.
이후 이백은 황하와 장강 중하류를 계속해서 배회했다. 천보 3년, 이백은 낙양에서 위대한 시인 두보를 만나 함께 여행하며 술에 관한 수필을 쓰며 서로 매우 가까워졌습니다.
두 사람은 이듬해 헤어지고 다시는 만나지 못했지만, 서로를 추모하며 깊은 애정의 시를 썼는데, 이는 중국 문학사에 좋은 이야기가 됐다.
천보 14년(755년)에 안석의 난이 일어나서 이백이 추포와 현성(지금의 안후이성)을 두루 다니며 노산에 은둔했다. 이듬해 12월, 반란을 물리치고 천하를 평정하며 조국에 봉사하려는 뜻을 실현하기 위해 용왕리린막부에 초청을 받았다. 그러나 곧 용왕과 수종 사이에 권력 다툼이 벌어졌고, 용왕은 패하고 살해당했다. 이백도 이 죄로 유죄판결을 받아 순양(지금의 장시성 주장)에 투옥되었고, 곧 야랑(현 귀주성 퉁즈)으로 유배되어 도중에 사면을 받고 59세에 돌아왔다. 그는 말년에 강남 지역에 살면서 가난과 질병에 시달렸지만 그의 애국심과 인민에 대한 관심은 결코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61세에 타이웨이 리광비가 자신의 군대를 린화이에서 이끌고 안시 반군을 공격했다는 사실을 알고 결연히 군대에 합류하여 적을 죽였습니다. 삼촌 Cong Tu(현재 안후이성)에게 가기 위해 Li Yangbing 현 행정관이 병에서 요양 중이었습니다. 이듬해 그는 중병에 걸려 자신의 시 원고를 이양병에게 건네주고 편찬을 부탁했다. 보영 원년(762)에 당대종(大宗)이 즉위하여 이백을 좌시이(左師夷)로 봉하는 칙령을 내렸다. 그러나 이백은 이미 세상을 떠난 뒤였다.
이백의 시는 중국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해지는 시는 약 천 편에 이른다. 이양병은 『초가집 서문』에서 이렇게 말했다. “삼대 이래 요염한 왕비가 굴과 송을 몰아내고 양과 마를 채찍질하며 수천 년 동안 홀로 지내왔다. 오직 대중만이 유일한 사람이다. ." 이백은 중국 고대 시 창작을 새로운 정점에 도달시켰고,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쳐 "시불멸자"로 칭송받았습니다. 그의 시는 중국에 여러 버전이 있을 뿐만 아니라 수십 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100개 이상의 국가에 배포되었습니다.
안진
안진(732-799 AD)은 옌팅현 출신으로 총리를 역임했습니다. 당 수종 건원(乾遠) 시대에는 각지의 가신 성읍들이 군대를 지원하여 나라를 혼란에 빠뜨렸다. 국고는 텅 비어 있고 군인 월급도 부족하다. Yan Zhen은 법원의 요청에 응답하여 법원이 혼란을 진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수많은 기부를 했습니다. 그는 처음에 봉주(현재 산시성 봉현현)의 연대사절을 지냈고, 후에 양주(梁州) 지사로 승진했다. 당시 나라가 어지러웠는데 덕종은 산남에게 행운이 있기를 바라자 염진이 양저우에 와서 그를 맞이했다. 반란이 해결된 후 Dezong은 Liangzhou를 Xingyuan 현으로 변경하고 Yan Zhen은 Xingyuan Yin으로 변경하여 평화를 이루기 위해 Tong Zhongshu의 가족에 들어갔습니다. 그 후 그는 Shannan West Road의 Jiedushi를 역임했으며 Hubu 장관과 Zuopushe 검사 장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진원 15년에 세상을 떠나 태보씨에게 시호로 중목(忠木)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안진은 정치에 정직하고 뛰어난 업적을 세웠으며 안씨 집안에 유명한 관리들을 많이 두었습니다. 두보(Du Fu)는 한 시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촉에는 유명한 사람이 많고, 연씨는 선한 별을 모읍니다.
문통
문통(1018~1079)은 호가 육가, 별명이 샤오샤오씨로 쯔저우(지금의 쓰촨성 옌팅)에서 태어났다. 황유 원년(1049)에 진사가 되어 경주(현 쓰촨성 충래), 한주(현 쓰촨성 광한), 양주(현 산시성 양현)의 부사를 역임했다. 원풍 2년(1078)에 호주(湖州)부사로 옮겨졌는데, 이듬해 정월에 부임 도중 병으로 사망하여 '원호주(文湖州)'로 불렸다. " 세상에.
원퉁(Wen Tong)은 유명한 화가이자 당시 성장하고 있던 '문인화' 경향을 대표하는 인물이다. 그는 물, 돌, 소나무, 대나무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특히 묵죽을 그리는 사람은 먼저 마음속에 대나무의 완전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형성한 다음 그것을 한 번에 그려야 한다고 주장한다. "자신감 있는 마음을 가지라"라는 관용어는 Su Shi의 회화 이론을 요약한 것입니다. 그는 두꺼운 먹으로 잎 표면을 칠하고 연한 먹으로 잎 뒷면을 그리는 죽엽화법을 창안했는데, 이는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전승된 그림 중에는 현재 대만 타이베이 국립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는 '묵죽화'가 있습니다. Wen Tong은 Su Shi의 사촌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매우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으며 종종 시, 서예 및 그림의 기술을 함께 논의하고 비교했습니다. 회화 측면에서 Su Shi는 Wen Tong의 학생이기도했습니다. 예술 이론에 대한 Su Shi의 중요한 통찰력 중 상당수는 Wen Tong의 회화 업적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원퉁의 시는 그의 그림에 비해 훨씬 덜 유명하지만, 그의 시에는 여전히 독특한 성취가 있습니다. 당시 소식은 "시 1, 추자 2, 초서 3, 그림 4의 네 가지 독특한 기술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했다. ) 시의 업적이 먼저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는 '문학'이 '예술'보다 높고, 시와 서예가 그림보다 높다는 전통적인 견해에 속하지만, 이는 작가와 시인 모두 재능이 있음을 반영합니다. 내용적으로는 메이요진(Mei Yaochen) 등의 영향을 받아 민생의 고통을 반영한 고대시를 썼지만, 그의 그림과 마찬가지로 그의 주요 관심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대나무, 나무, 꽃과 새, 산수, 목가적 풍경은 문인의 여유로운 삶과 삶의 인식을 표현합니다. Su Shunqin과 Mei Yaochen 세대의 초기 시인과 비교할 때 정신적 기질은 더 우아하고 여유로우며 초월적입니다. 송나라의 문인.
예술적인 면에서 Wen Tong은 화가의 비전으로 장면을 구성하는 데 능숙합니다. 눈에 띄지 않는 일부 사물을 아무렇게나 집어들면 즉시 에너지가 빛나서 시가 풍부하고 그림이 가득한 것처럼 보입니다. 화가이자 시인으로서 그의 풍경시는 다른 시인보다 의식적으로 화법을 활용하고 시의 회화적 느낌을 추구하며, 독특한 색채 효과를 내기 위해 더 많은 색채 단어를 사용한다. 높이, 거리, 크기 등의 관계와 "녹색 연기가 먼 제방을 닦자마자 흰 새가 날아와 나무를 세운다"("모준탕 난간에 기대다" 등)의 독특한 시각 효과를 강조한다. in the Evening Sunny'), '구름이 간헐적으로 개울 위로 떠오른다', 거친 물이 강을 가로질러 흐른다'('East Valley 때때로') 등이 있습니다. 또한 그는 시에서 풍경의 특징을 회화라는 용어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며, 『키가 큰 숲과 가을나무는 늙었다고 하고, 노을이 지는 건물이 밝게 칠해져 있다"("방공호"), "만수봉산", "병풍을 그리면"("선거원의 저녁 풍경") 등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아무도 없는 물정자에 홀로 앉아 숲에는 "검은 새들"처럼 매달린 것들이 가득하다"("호수의 아이들") 등 특정 장면을 누군가의 명화와 비교한 것이다. 저녁 눈 속에서"). "Dark Bird Picture"는 Wen Tong의 친구 Zhang Jingru가 수집한 그림입니다. "봉우리와 산은 이성과 같고 계곡과 계곡은 판관능과 같다"( "창주"). Li Cheng과 Fan Kuan은 북송 왕조 초기의 유명한 풍경화가였습니다. 전자는 주로 차갑고 공허하며 먼 풍경을 그렸습니다. 후자는 산, 울창한 숲, 바위, 깊은 계곡 및 장엄한 풍경을 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림을 풍경에 대한 은유로 사용하는 것은 고대 시에 대한 새로운 서술 기법을 제공합니다.
푸 옹
푸 옹은 서한 말기, 동한 초기의 푸현(현재 면양시) 출신이다. 그의 실명과 생년월일 및 사망일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후한·국우전』에 따르면 당시 복강가에 한 노인이 있었는데, 그는 복강에서 어업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의 이름을 몰랐다. 사람들은 그를 Fu Weng이라고 불렀습니다. Fu Weng은 돈을받지 않고 사람들을 치료했으며 환자를 보면 돌 바늘을 사용하여 진단하고 치료했으며 즉시 치료되었습니다. 그는 한때 침술에 관한 "침술 고전", "맥박 진단"과 같은 작품을 전수했으며 그의 의학적 기술을 제자 성가오에게 전수했고, 성고는 이를 제자 곽우에게 전수했습니다. 훗날 곽우는 동한나라의 유명한 의사가 되었습니다.
1993년 몐양시 융싱 쌍보산에 있는 서한대 목관무덤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칠기 인체 경락 모형이 발굴됐다. 모델은 키 28.1cm의 나체 남성으로, 균형 잡힌 비율을 갖고 있으며, 몸 전체는 여러 줄의 빨간색 페인트가 흩어져 있는 검은색 페인트로 덮여 있습니다. 이 선의 분포는 『황제내경·영서·경락』의 기록과 창사 마왕퇴한묘에서 출토된 고대 경락서 2권의 기록과 유사하다. 이 옻칠 모형은 중국 인체 경락 이론의 최초의 물리적 재료로서 면양이 중국 침술과 경락 이론의 중요한 발상지 중 하나임을 확인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