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예술표현 수법으로 볼 때 왕웨이와 맹호연의 주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 중 하나를 적어 주세요.
예술표현 수법으로 볼 때 왕웨이와 맹호연의 주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 중 하나를 적어 주세요.
왕위
하트도 하룻밤 사이에 새비, 푸른 버드나무, 담담한 봄담배를 담고 있다.
집 안의 아이는 쫓겨나지 않고 한가한 노래를 부르는 황달이 아직도 자고 있다.
전원곡' 은 일곱 곡의 여섯 마디 절문으로 구성된 시 그룹이다. 작가는 은둔하여 자연과 친해지는 즐거움을 누리기 때문에 제목은' 지천 육언' 이다. 이것이 그 중 하나입니다. 봄의' 잠',' 노래',' 낙화',' 잠비' 라는 시는 맹호연의 오행시' 춘효' 를 쉽게 떠올리게 한다. 두 편의 시가 쓴 생활 내용은 그렇게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의경은 매우 다르다. 서로 비교하면 왕위라는 시의 두 가지 두드러진 특징을 가장 쉽게 알 수 있다.
첫 번째 특징은 생동감 있고 다채롭다. 시에는 그림이 있다. 이것은 맹의 시에 그림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맹자의 시가 서의에 무겁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꽃새의 비바람도 언급했지만 자세한 묘사는 없다. 그 환경은 독자들이 시에서 간접적으로 체득한 것이다. 왕위의 시는 완전히 다를 수 있다. 구도가 클 뿐만 아니라, 색칠이 구체적이고 생동적이며, 묘사가 섬세하여 독자들이 먼저 그린 후에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복숭아꽃 꾀꼬리를 써서 봄의 특색 있는 풍경을 포착하다. 여기 복숭아, 버드나무, 꾀꼬리가 모두 가리켰는데, 맹씨가 꽃새를 가리키는 것보다 더 구체적이어서 직관적인 인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빗속에서 기다리다' 와' 담배를 마주하고 있다' 를 통해' 밤비' 를 쓰면 예술적 효과도 마찬가지라는 점도 두드러진다. 경물을 연결하는 기초 위에 또 색채가 있어' 빨강',' 녹색' 이라는 두 글자의 운용이 있어 경물을 밝고 즐겁게 한다. 독자들은 한 폭의 밝은 전망을 보게 될 것이다. "복숭아가 날아가서 그 영광을 불태워라" 와 "버드나무는 이일" 을 더하면 경치가 쾌적하다. 색칠 후 한 층의 렌더링이 있습니다. 진홍색과 연한 붉은 꽃잎은 하룻밤 사이에 미세한 빗방울이며, 색상은 더욱 부드럽고 사랑스럽습니다. 비 온 후, 공기는 맑고 신선하며, 천천히 꽃향기가 넘쳐, 사람을 취하게 한다. 녹색의 버들가지 새장은 물담배 속에서 더욱 매혹적이다. 시적인 산수는 층층의 렌더링과 세밀한 묘사를 거쳐 섬세하고 다채로운 화권으로 변했다. 대조적으로, 맹의 시는 마치 음영 처리되지 않은 프리 핸드 같다. 하나는 컬러이고 다른 하나는 무색이다. 맹의 시는' 나는 이 봄빛이 아름다운 아침에 일어난다' 로 시작해 중국에 들어가기 전에 사람들을 보았다. 반면에 왕석은 이 나라에 들어가기 전에 아무도 만나지 못했다. 끊임없는 비가 오기 때문에' 낙화' 가 생겼다. 꽃이 떨어지면 치워야 하는데, "아이가 아직 청소하지 않았다." 청소하지 않으면 청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아침에 아직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무도 묻지 않고 땅에 떨어지는 이런 장면은 조용한 재미가 있다. 이것이 바로 왕위가 더 좋아하는 것이다. "청소하지 않음" 이라는 단어는 의도적으로 의도하지 않은 것으로, 힘들이지 않고 흔적도 남기지 않는다. 마침내' 꾀꼬리' 를 썼는데, 꾀꼬리가 꿈을 꾸지 않아 산객이 잠이 들었다. 이것은 매혹적인 사진이다. 나는 이번 봄 아침에 가볍게 깨어났다. 그러나 맹의 시와 미묘한 차이가 있다. 맹의 시는' 춘효가 나를 깨우는 것' 으로 시작하지만, 사람은 이미 깨어났다. 그래서' 사방의 새소리' 의 쾌감과' 얼마나 많은 꽃을 꺾었는지 모르겠다' 는 서스펜스가 있다. 그 의경은' 봄소란' 이라는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시는 춘면이 끝날 때 사람들이 매우 향기롭고 안전하게 잠을 자서 외부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꽃이 새소리를 내지만,' 산객' 거처의 평온함과 심경을 돋보이게 하기 때문에, 그 의경은 주로' 정적' 자를 위주로 한다. 왕미의' 음악' 도 여기에 있다. 사람들은 그의 시가 선정적이라고 말하는데, 결코 틀리지 않다. 침묵을 제창하는 아이디어는 부정적인 면이 있다. 그러나 왕위의 시는 침묵과는 다르기 때문에 칭찬할 만하다. 그는 동정의 상호 작용을 통해 고요 속에 생활을 쓸 수 있어 신선하고 명랑하며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당시는 의경이 흐릿한 특징이 있지만 구체적인 표현은 두 가지다. 일종의 편의는 맹의' 춘효' 시와 같은 간접적인 느낌을 준다. 다른 하나는 환경에 편향되어 사람들이 환경에서 작가의 뜻을 체득하게 하기 때문에 시는. 그리고 환경적으로, 시에는 그림이 있다. 이 시의 가장 두드러진 장점이다.
두 번째 특징은 전쟁에 힘쓰고, 운율이 낭랑하다는 것이다. 맹의' 춘효' 는 고체 오언절문으로 격법과 멜로디에서 모두 자유롭다. 멩 시 흩어져 있기 때문에, 같은 의미 펄스, 멋진 말할 수 없습니다. 이 시는 또 하나의 작품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육언절문에 속하기 때문에, 격법은 매우 엄격하기 때문이다. 우여곡절의 관점에서 볼 때,' 복숭아홍',' 류청',' 양귀비',' 조안' 등 실어가 대항 속에서 안정적으로 싸우는 것은 물론 허사의 대항도 매우 조심스럽다. 예를 들어, "푸" 와 "더" 는 반대이며, 문장에는 진보적 인 시적 기능이 있습니다. "위" 와 "주드" 라는 쌍은 문장에 시적인 전환을 가지고 있다. 동사 "함" 과 "취취" 는 모두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어 객관적인 경물을 주관적으로 생동감 있게 한다. 정공에 대항하여 한 장면을 보고 있지만 서로 호응하며 혼탁하다. "복숭아", "류록색", "빗속에 머물다", "영연" 은 서로 연관되어 있지만, "낙화" 라는 말은 "복숭아", "새소리" 라는 말은 "버드나무", "집 아이들은 쓸지 않았다" 에서 나온 것이다. 수공 커팅 관리의 예술장인심과 화가 구도의 완벽함을 보여줍니다. 대결과 아름다운 선율이 이 시를 낭랑하게 만들었다. 우리나라 고대 시가는 오언이나 칠언을 위주로 하고, 육언절구는 역대 모두 발달하지 못했는데, 특히 가작이며, 왕위의 시 몇 수는 더욱 희귀한 기린각이다.
[번역]:
복숭아꽃의 꽃잎에는 아직도 어젯밤의 빗방울이 남아 있다. 비 온 뒤에 버드나무가 푸르러져 아침 연기에 휩싸였다. 빗물에 맞은 꽃잎이 마당에 널려 있다. 아이들이 아직 일어나서 청소하지 않고, 황달이 노래를 부르고 있고, 산객들은 여전히 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