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 와 "단어" 에 대한 지식

"시" 와 "단어" 에 대한 지식

송대시의 수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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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중국어 교육 자원망 2005-0 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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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는 인종에서 혜종까지 5 대를 거쳤으며, 인생의 발자취는 당시 중국의 중요한 군현에 거의 널리 퍼져 서북 해남까지 퍼져 있었다. 그의 전임 메이처럼, 그는 늙을 때까지 시를 그의 일상 숙제로 썼다. 그는 여러 방면에서 이백 두보 한유 등 전대 시인으로부터 공부했고, 만년에는 도시를 더 좋아했다. 산문, 단어보다 수시의 시가 제재가 더 넓고 스타일이 더 다양하다.

수시는 일생 동안 정치를 하면서 문학의 사회적 역할을 중시한다. 그의 \ "풍자, 보국 \" 의 창작 사상 지도 아래 (동포 선생의 묘비명 참조) 그는 민간의 고통을 반영하고 관원의 탐욕을 비난하며 국가의 운명에 관심을 갖는 작품을 썼다. "리치담" 에서 그는 눈물을 머금고 당현종 양귀비의 죄악을 고소했고, "복림의 고기를 먹고 싶다" 는 분노를 품고 당조 권세 다툼을 비난하며 인민의 피땀으로 애완동물을 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서주 서호에서 그는 지방 관리들이 해마다 흉년을 무릅쓰고 호수를 열고 봄나들이를 한다고 비난했지만, 국민의 고통에 더 관심이 많은 관원들을 열렬히 칭찬했다. 그는 왕청원에게 "나의 파란 셔츠는 반서리와 낙엽이다. 나는 사람을 아들, 하인, 노예처럼 본다. 저는 문화 있는 농민입니다. 아내의 울음소리가 그녀를 화나게 했고, 때때로 야인이 와서 그녀의 수염을 잡았다. 옷을 닦고' 다음 시험' 에 주석을 달면 나는 쌀콩이 없다. "농부로서의 본색을 잃지 않고 이 인물이 관리가 되는 것을 훌륭하게 묘사했다. 그는 지방관으로 일할 때 유교 근정애민의 사상에서 출발하여 국민에게 유익한 일을 했다. 그는' 수원채',' 양마가',' 하푸' 등 시에서 인민의 생활과 생산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나중에 여러 차례 비하를 당해 힘든 생활에서 식량과 의복을 위해 밭을 경작해야 했기 때문에 인민과의 거리를 더욱 단축하고 해남으로 강등될 때 소수민족과 잘 지내야 했다. 농부는 나에게 말했다. "묘목이 무성하게 하지 마라. 떡미끼를 풍부하게 하려면 소와 양을 키워야 한다. 다시 한번, 당신의 쓴 시어머니의 마음에 감사드립니다. 배불리 먹어도 잊지 않습니다. (동포), "양한이인이 잘 어울리니, 당신은 취하셔도 행복합니다." (나는 겨울부터 날까지, 모든 사람들이 다 마셔요), "혀를 배울 수 있다면, 나리 모님도 될 것입니다." (나는 계모춘일과 옛날을 회상합니다.) 그러나 수시는 결국 봉건사회의 상대적으로 안정된 시기에 살고 있는 사대부로서, 정치적 관점에도 보수적인 면이 있어 국민의 고통을 더 깊이 반영하고 통치 계급의 죄악을 폭로할 수 없다. 그의 초기 정치 풍자시 중 일부는 신법 시행 중의 유폐를 다소 반영했지만, 많은 과장과 허위 점도 정치에 악영향을 끼쳤으며,' 산촌 오치',' 오중천천담' 등 시를 포함해 줄곧 사람들에게 낭송해 왔다.

군사적으로, 수시는 부국강병을 주장하고 변방을 공고히 하여 요와 서하의 침입을 막고, 황금 실크를 상책으로 여긴다. 그의 시 몇 수는' 호자가 그의 험난한 추위를 본다',' 장산소렵',' 양관곡' 등과 같이 시인이 나라를 위해 적을 깨는 포부를 나타냈다. 그러나' 포로귀신 20 운' 에서 그는 포로가 된 서창족 수령에 대해 관대한 태도를 취하고 변관 장군의 오만함을 억제하며' 관서 장군을 조심하고 더 이상 공적을 강조하지 말라' 는 충고를 하며 민족 단결을 중시하고 국가 운명에 관심을 갖는 귀중한 사상을 밝혔다.

수시의 시가에는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연의 풍경을 찬양하는 시가 많이 있다. 그의' 금산사 유람' 을 시도해 보세요.

우리 집의 강은 초창기에 발원하여, 벼슬이 헤엄쳐 바다로 직송되었다. 습기가 10 피트 높고, 날씨가 추워지고, 모래 자국이 있다고 한다. 종령남안의 돌반머리는 예로부터 거칠고 사나운 파도였다. 국가 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니, 강남 북록수 청산이 많다. 밤에는 집에 갈 엄두가 나지 않고, 산과 상고는 석양을 바라본다. 맑은 바람이 하늘에 가득하고, 부츠는 얇은 구름이 허공에 물고기 꼬리가 붉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때는 강열이 태어나고, 이날은 어두컴컴했다. 강은 마음이 불타고, 불길은 산 속의 새를 비추고 있다. 나는 너무 실망했다,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 귀신이 아니라 사람이 뭐지? 강산은 이렇게 산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지만, 신강은 또 이렇게 놀라고 고집이 세다. 나는 사강의 신이다. 나는 강처럼 내 땅으로 돌아갈 수 없다.

이것은 스시가 진강금산을 지나갈 때 쓴 것이다. 신법에 반대하여 항주에 가서 판사가 되었다. 시인은 차가운 모래자국에서 강물이 세차게 밀려오는 조수를 떠올렸고, 장강에서 바다로 들어가는 것은 그의 관로를 해치고 독자들에게 깊고 호쾌한 느낌을 주었다. 결국 그는 강심에서 불을 받아 신강에 대한 의심으로 공무여행에 대한 그의 싫증을 드러냈다. 그의' 유미당의 폭우': "관광객 발바닥의 벼락이 빽빽한 먹구름을 분산시킬 수 없다. 먼 하늘 저편, 바람이 구름을 끼고 움직이고, 바다가 높은 산처럼 우뚝 솟아 있다. 한차례의 폭우가 절강 동부에서 전당강을 건너 항주시 () 를 습격했다. 추석에서 달을 보다':' 달이 산을 나오기 전에 만장빛이 천 피트를 비춘다. 은 한 잔이 채 차지 않아 구름이 안개가 걷혔다. 강풍은 금산에서 이틀간 머물렀다. ":"탑에서 1 분 동안 독어, 내일 바람이 깨진다. 이른 아침, 흰 파도가 창백한 절벽에 부딪혔고, 현관 창문은 비를 맞아 뒤로 젖혀졌다. "평범한 풍경을 이렇게 정확하고 감동적으로 썼다. 그의 "뉴타운에서": "동풍은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알고, 처마 사이에 비가 쌓이는 소리를 불었다. "안국사 봄찾기": "누운 봄바람, 류촌꽃. "송루와 지웨이주": "복숭아꽃이 갑자기 그늘이 되고 메밀 쇼는 이미 번잡하다. 봄과 낮이 영원히 문 뒤에 갇히겠지만 말벌은 시끌벅적하다. "일상생활을 이렇게 아름답고 귀엽게 썼어요. 그가 동파에서 황무지를 열었을 때, 가랑비 속의 모내기 바늘, 벼잎에 이슬, 추수할 때의 서리 이삭, 새쌀이 옥알 (동파) 과 같다고 생각했다. 보로서산 기슭에 있는 개울을 보았을 때, 그는 수력으로 맷돌을 돌리는 방법을 떠올렸고, 눈처럼 흩어진 밀가루를 물맷돌에 올리고, 증기빵이 익었을 때의 균열과 향기를 떠올렸다. 이 시들은 시인 연상의 민첩성, 생활에 대한 사랑과 낙관을 표현하며 독자들에게' 터치다운 봄' 의 느낌을 준다. 첫째, 작가가 북송 중기에 살았기 때문에, 근로자들은 잠시 안정된 환경에서 많은 부를 창출하고 사회가 번영하는 모습을 보여 시인들이 생활의 모든 것을 접할 때 항상 아름다운 동경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둘째, 시인은 구당과 신당의 첨예한 투쟁에서 벼슬길 폭풍의 위험을 깨닫고, 인생의 이상을 친지들의 로맨틱한 관계에 맡기고, 생활에서 접한 모든 것을 시화했다. "달이 지는 것을 바라보며 바람이 반돛을 불다. 그리고 이곳은 수향과 가까워서 지구상에 바위가 없다. \ "('자호협 바람막이') 는 그의 최고의 고백이다. 물론, 이것은 또한 그가 정치적으로 현실을 도피하는 부정적인 태도와 생활상의 노불의 초연물외 사상을 드러낸다.

스시의 시는 때때로 생활 속의 장면과 결합하여 사물에 대한 그의 참신한 견해를 표현하고, 시의 흥미를 잃지 않고, 아래의 두 편의 짧은 시와 같다.

밖에서는 명성이 더욱 커졌고, 번개는 신이다. 산은 아기에게 보여 줄 뿐, 세상에는 수많은 잃어버린 사람들이 있다. -"당대의 도사는 소나기가 천목산을 내려다본 적이 있는데, 번개가 칠 때마다 구름 속에 아기의 소리가 들렸고, 나는 뇌진을 들어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제목 실린 벽'

방전 구름에서 멀어질수록 천둥소리가 낮아진다. 다른 방향에서 산의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은 평소 생활의 현상이다. 그러나 그때부터 시인은 일종의 보편적인 철학을 불러일으켰다. 이른바' 뇌권력' 은 개인의 생명과 명예를 중시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효과가 없다. 외부인은 때때로 내부자보다 진실을 더 쉽게 볼 수 있다. 이것이 선인들이 송시가 특색을 드러냈다고 생각하는 이유이다.

스시의 일부 감상평론문예의 작품들, 예를 들면 왕위의' 오도자화', 손신의' 정시 찾기',' 맹교시 읽기',' 촉왕주부화 접지' 등은 그가 시를 배우고 의론을 시로 삼는 특수한 풍격을 보여주며 북송 사회문화의 새로운 고도를 상징한다.

어디에서 오화, 푸문, 개원을 참관할 것인가. 개원에는 동탑이 있고, 모시에는 손자국을 남긴다. 나의 회화관에서 두 아들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없다. 도사는 정말 호방하다. 놓을 때 비바람이 빨라서 펜이 공중에 도착하기 전에 삼켰다. 파빌리온 린 두 곳, 색상 현기증, 침묵하는 사람, 깨달음 슬픈 팬. 무지막지한 귀신의 매혹이 천만 원에 달하여 1 등을 다투다. 이 시는 낡아서 배지가 손방을 공격했다. 만약 우리가 지금 이 벽화를 본다면, 우리는 그것이 분명하고 우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정원에 도착한 제자들은 지쳐서 마음이 잿더미처럼 느껴졌다. 문 앞 두 대나무, 설절에 서리뿌리를 뚫고; 어지러운 잎이 무수히 많아, 모두 근원을 추적할 수 있다. 오생은 비록 훌륭하지만 여전히 그림을 그린다. 문지르는 것은 이미지 밖으로 나가는 것이다. 마치 신선 사롱팬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내 의견으로는, 두 아들 모두 잘 생기고 잘 생기고, 웨이 유 는 말을 좋아하지 않는다. -"왕 웨이 우 daozi 그림"

이 시는 실제로 당대의 오 () 왕화파 () 회화 방법에 대한 총결산이며, 동시에 작가의 예술에 대한 귀중한 견해를 보여 준다. 즉, 이미지의 호방함도 중시하고, 이미지 밖의 사물의 아름다움도 요구한다. 작가는 이 두 가지 풍격이 완전히 다른 화면을 우리 앞에 다시 드러내고, 이 서로 다른 그림 장면에 대해 자신의 논점을 제시하기 때문에 독자들에게 시적인 의미를 부여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산론 경향은 한때 북송의 많은 시인들의 작품을 표면에서, 무미건조하거나 무뚝뚝하게 만들었다. 다만 수시의 손에 이르러 그는 풍부한 생활 내용, 신선하고 유창한 언어, 두터운 문학 예술 수양으로 기본적으로 이런 유폐를 바로잡았다. 조익의' 오북시화' 는 "글을 시로, 창리부터 동파익다까지, 시가 일절되어 대대로 대관한다" 고 말했다. 특히 손이 닿지 않는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건강한 펜을 가지고 있으며, 배처럼 시원하고, 가위처럼 빠르며, 전혀 어려움이 없다. 이것이 두리에 버금가는 대가족이지만 두리만큼 좋지 않은 이유이다. 수시의 예술적 업적에 대해 말하자면, 이 개괄은 상당히 정확하고 포괄적이다.

수시의 시는 모두 일을 쓰는 것으로, 칠언시가 특히 뛰어나다. 당인에 비해 그의 칠법은 더욱 활발하고 격동적이다. 아래 두 편의 시에서 그의 업적을 알 수 있다.

어디에 사는 게 다 어떤가? 이것은 홍비처럼 눈을 밟아야 한다. 나는 실수로 손가락과 발톱을 진흙 위에 두고, 홍비는 그 복잡한 물건을 운전하고 있었다. 스님은 이미 죽어서 새 탑이 되었으니, 나쁜 벽은 옛 문제를 볼 이유가 없다. 울퉁불퉁한 과거를 기억하시나요? 길이 멀고 당나귀가 쉿하고 있다. -\ "mianchi huaizi \"

셋째 날 밤이 되면, 쓴 비가 결국 개게 될 것이다. 누가 구름과 달을 장식했는가, 하늘과 바다가 모두 맑다. 여가 시간에 루초서는 음악의 편리를 이용하여 헌원씨의 음악을 대충 이해했다. 나는 남방의 구사생을 미워하지 않는다. 나는 여생을 여행하고 있다. -"6 월 20 일 바다를 건너는 밤"

그의 시에는 많은 지루한 오락 작품들이 있어서 봉건 문인들의 같은 습성을 나타냈다. 허장성세가 너무 많아 시의 경지에 대한 함축적 관심이 부족하다. 이것은 그가 더 많은 빠른 창조를 탐내는 결과이다.

소식 () 은 비교적 큰 예술적 창조력을 가지고 있으며, 만당 5 대 이래 남녀가 이별을 사랑하는 글쓰기의 낡은 틀을 더욱 돌파하고, 단어의 소재를 넓히며, 단어의 의경을 높이고, 시 혁신 운동을 단어의 영역으로 확장한다. 그는 시인이 줄곧 익숙해져 온 모든 주제를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향수, 과거 추모, 추리 등이 있다. 이는 음악 서정시로만 쓰이는 상태에서 벗어나' 강과 밀주 사냥' 과 같은' 사냥의 격려' 로 나라를 위해 적을 죽이고 공업을 세우는 야망이 됐다.

노인은 소년 광기, 좌라황, 오른쪽 치앙 창공, 머리에 금모, 밍크 여어, 천군평역 () 을 탄다. 전 도시 사람들이 나의 관대한 사냥 제의를 따르는 것에 보답하기 위해서, 나는 손권처럼 이 호랑이를 직접 사살할 것이다. 술을 마시고 가슴에 관자놀이가 살짝 서리가 맺혀도 괜찮아요. 언제 황제가 사람을 보내 내려올 것인가, 한문제처럼 풍당 상운사면상비? 나는 내 힘을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북서쪽을 향해 서하군 팀을 쏜다.

또' 라쿤계사',' 서주 석담사우로' 와 같은 로맨틱한 전원생활화권을 썼는데, 이는 그의 이전 작품에서는 흔치 않았다. 다음 두 문장은 줄곧 그의 스타일을 가장 잘 표현하는 작품으로 여겨졌다.

명월은 언제 있어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 나는 하늘의 궁전을 모른다. 오늘 밤은 몇 년입니까? 나는 어풍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세옥의 누각에서 9 일간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춤을 추고 달의 그림자를 감상하는 것은 세상에 있다.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물 노래'' 천빙 추석, 과음, 술에 취해 이 문장 쓰기, 임신'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를 가로지르는 낭만적인 인물. 옛 기지의 서쪽, 인문은 바로 삼국주랑의 적벽이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이 검은 스카프를 부채질하고, 농담방이 짙다.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세상은 꿈과 같고, 조각상은 아직 달에 있다. -'염노교'' 적벽회고'

첫 번째 시에서 저자는 조안루 옥우의' 산꼭대기가 너무 춥다' 는 환상을 품고, 이로써 현실로 변해 인간의 생명을 중시하고 사랑한다. 적벽전장의 장려한 경치와 주유, 제갈량 등의 영웅을 묘사한 후자의 이미지는 기세가 웅장한 느낌을 준다. 저자가 이런 말을 쓸 때 정치적으로 실의에 빠졌기 때문에 무거운 우울증과' 세태가 꿈같다' 는 부정적인 사상이 드러났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삶을 사랑하는 낙관주의와 국가 건설을 위한 영웅적인 심정을 감출 수 없었다.

단어의 내용에 따라, 스시는 언어에서도 시인의 화려한 어조의 스타일을 바꿔 다방면으로 도겸 이백 두보 한유의 시를 흡수하고, 가끔 당시의 구어를 사용하여 신선하고 소박한 느낌을 준다. 예술적 개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때로는 멜로디의 속박을 돌파하기도 한다.

수시는 만당 5 대명사의 완곡한 풍격을 바꾸어 후세 호방사파의 개척자가 되었다. 이것은 우선 송대 문인의 정치적 지위의 변화와 시 혁신 운동의 영향에 달려 있다. 북송의 몇몇 유명한 문인들은 큰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만당 5 대 이후의 저속한 문풍에 불만을 품고 시 혁신 운동을 일으켰다. 여파로 볼 때,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어계에 영향을 끼쳤다. 팬 Zhongyan, Ouyang xiu 의 단어 중 일부는 호방한 작품, 왕안석 은 음성 가사 에 반대하는 방법을 더 잘 알고 있었다. 수시는 그들의 스타일을 계승하고 큰 변화를 하여 어계에 중요한 유파를 개척했다. 둘째, 수시의 풍부한 인생 경력, 당시 문단의 리더십 및 시문 방면의 두드러진 업적으로 인해 그는 전대명사의 성취에 만족할 수 없었고, 한때 유행했던 류영사풍에도 반대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수시가 한림학사로 취임했을 때, 상병 무에게 물었다. "내 글자는 유계 () 와 같은가?" " 막부장이 대답했다. "유랑중의 단어는 겨우 187 명의 처녀를 위해 빨간 잇몸을 들고' 버드나무 기슭 새벽바람 그믐달' 을 부르고 있다. 학사 학위는 반드시 관서인이어야 하며, 구리 비파와 철갈퀴로' 돌아오지 않는 강' 을 불러야 한다. \ "(문보' 검록 불기' 에서 볼 수 있음) 라는 단어는 당시 관서한이 부른 것이 아니었는데, 이는 수시에 대한 풍자임이 분명하지만 류사와 소사의 다른 풍격을 생생하게 설명했다.

호매분방한 감정과 진솔하고 명랑한 마음은 수시 소어 낭만주의의 기조이다. \ "춘추고사는 가법이고, 시필은 사오를 떠나면서 \" ("술값을 보내며 시가 멀다 ..."), "그날 누가 인사를 보냈는지, 지금까지 사찰이 조주를 숭배하고 있다" ("과령 2 수"), 사업상의 자신감이 그를 호쾌한 자세로 대할 수 있게 했다 국화는 중양으로 피고, 추석은 서늘한 달은 텅 비었다. ('강월 오어록') 자급자족하는 마음가짐으로 그는 일상생활에서 아름답고 귀여운 곳을 발견하는 데 능하며, 시종 낙관적이고 명랑한 마음가짐을 유지한다. \ "장강은 국지어미, 죽수 연산감 죽순향 \" ('황주 초도착'), \ "봄비 피로만, 여름바람이 분향 \" ('남원'), 시인의 풍부한 연상이 자주 싹트고 있다. "서호가 서호보다 담백한 화장이 항상 적당하다." ("호수로 초청우를 마시다"), "토끼행매처럼, 양마는 천피트 비탈을 걸고, 줄줄이 기둥화살에서 끊어지고, 진주가 연련을 뒤집는다." ("홍백보시 2 수"), 시인의 비유는 항상 그의 단어는 또한 구상수법을 잘 운용하여' 정풍파',' 3 월 7 사하로비',' 부기',' 황주 정혜원' 등 개인의 품에 안겼다. 이 모든 것, 작가의 자유로운 글쓰기 태도와 변화무쌍한 텍스트 구조와 함께, 수시와 소어 낭만주의의 예술적 특색이 형성되었다. 계급과 시대의 제한으로 인해 그는 인민 생활의 밑바닥에 깊이 들어가지 못하고 생활의 본질을 드러내지 못했고, 이는 그의 시 창작에 사상과 예술상의 한계를 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