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와인에 들어가기" 의 원래 수업 계획 디자인

"와인에 들어가기" 의 원래 수업 계획 디자인

이 시는 이백이 장안으로 귀환한 후 지은 것으로, 사상 내용이 심오하고 예술적 표현이 성숙하다. 시는 황하에서 기원하며, 감정 발전은 황하의 물처럼 세차게 발전하여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교육 목표

1. 지식과 기술

① Li Bai 의시에서 진정한 감정과 예술적 특징을 이해하십시오.

② 시 전체를 외워라.

2. 프로세스 및 방법

읽고, 토론하고, 비교적 감상하다.

감정, 태도 및 가치

시인의 시 속의 복잡한 감정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인생관을 세우다.

교육의 중점과 난점.

1. 이백시의 특징과 기교를 이해하다

이백시의 심정을 깊이 체득하다.

교육 일정

제 2 교시

교육 과정

제 1 종

첫째, 글쓰기 배경:

천보 11 년 (752 년) 에 쓴 이백이 당현종에 의해' 금을 증정' 한 지 8 년이 되었다. 이때 시인과 절친은 양영산에서 손님으로 일했고, 송산의 또 다른 절친인 원단추는 산에 올라가 술을 마시려고 했다. ("상견은 원단추를 찾아 시로 대하라.": "천리 밖에 있지 마라. 인생은 운전과 함께 빨아들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원나라 중엽, 단추, 등령연 벽천선자. 술을 마실 때 갑자기 나를 생각하면 나는 비명을 질렀다. ).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칵테일 파티에서 친구를 사귀는 것이다. 작가는' 천하영재를 겸업하고 만나지 않는 순간' (작은) 에 있기 때문에 시기적절하지 않은 술과 시로 가득 차 있다.

입주' 는 악부의 오래된 화제로, 주로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를 때의 느낌을 묘사한다.

2. 시 전체 읽기:

1. 시에서 "고각명경 자물쇠가 얼마나 귀여운지", "군과 함께 원한을 품는다", "오, 정신이 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으로 가서 모험을 하게 하라",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돋운다", "

문장 전체가 기복이 심하고 시적이 갑자기 펼쳐져 슬픔에서 기쁨, 광기, 분노, 광기에 이르기까지 펼쳐졌다. 마지막으로' 천고의 원한' 으로 귀결되어 문장 시작에 응답하는데, 마치 한 강의 흐르는 물줄기처럼 삼각대를 메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가운데, 한 가지 인재가 만나지 못하고, 시간이 좀 지나도 지나가는 깊은 슬픔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러므로 책을 읽을 때, 시인의 폭음광창 속의 깊고 서늘함을 파악해야 한다.

2.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흘러내려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높은 방의 밝은 거울 속에서 귀여운 머리카락을 볼 수 없다. 아침은 실크 같은 검은 색이지만 밤이 되면 이미 눈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시간이 지난 것 같은데 어떤 어조로 읽어야 하나요?

깊은 슬픔이지만,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벗어나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 위풍당당하다.

3. "오, 정신있는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세요. 절대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세요! 。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다. 금이 없어지면 돌아올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마실 수 있고, 컵은 쉬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어떻게 읽어야 하나요?

이 단어들은 바로 이백의 자신감과 야성의 구현이다. 그들은 깊은 슬픔 속에서 일시적인 기쁨으로 가득 차 있으며, 기쁨과 약간의 과장된 기쁨으로 읽어야 한다. 그중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와인에 들어갈 것이고, 컵은 쉬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서너 마디, 술과 밥이 배불리 먹을 때 기쁨이 가장 높고, 짧은 문구가 반복해서 사용되어 기쁨의 감정이 말로 넘쳐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즐겁게 읽고, 빠른 리듬과 강한 목소리.

4. "내가 너에게 노래를 부르게 해줘! , 내 말 좀 들어봐!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술에 취했을 때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 전체의 중심 문장이자 이백이 시 속의 주문이다. 어떻게 읽습니까?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술에 취했을 때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지명의 기조문으로 부귀를 경멸하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하며 인재가 만족하지 못하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므로 첫 번째 문장은 확고하고, 두 번째 문장은 깊고 서늘해야 한다.

5. "고대의 각성한 사람과 성인은 잊혀졌고, 음주자만 그의 이름을 유지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어떻게 읽습니까?

이 말들은 시인의 광기와 호방함을 회복시켰으니, 그는 그의 광적인 심정을 읽어야 한다.

6. 마지막으로 "삼겹말, 천금희년, 소년과 좋은 술을 교환하고, 당신과 함께 만고에 장청을 팔겠습니다!" 전문을 총결하여 어떻게 읽어야 시인의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지 토론합시다.

너와 영원한 슬픔을 나누라' 와 광란이 깊은 슬픔으로 변하는 것은 심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전체를 통독하고 시인의 감정의 곡선을 그린다.

시간 파리 → 자신감 → 기개가 높다 → 고성선현 → 천고의 근심을 나누다.

(비장함) → (기쁨) → (결단력) → (광야) → (슬픔)

제 2 교시

1 .. 시 감상: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니?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1. 긴 문장으로 시작하여 비바람과 여정을 겸하는 기세가 크다. 시인은 어떻게 이런 기세를 창조했는가?

황허수' 와' 바다' 라는 두 가지 이미지를 선택해' 하늘에서 내려오다' 와' 흘러가다' 라는 글자로 수식하고 과장된 수법을 이용하여 황하수가 하늘에서 내려와 천리,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가는 장려한 두루마리를 만들어 비바람에 뒤따르는 기세가 크다.

2.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을 결합해서 작가가 황하의 물을 쓰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어떤 예술 수법을 사용했습니까?

시간의 표현은 생명의 흐름과 황하의 물처럼 무자비하게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작가는 이 이미지로 그의 느낌을 표현하는데, 마치 순간적인 순간과도 같다.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방법을 운용하다 (먼저 다른 것을 말해 노래하는 것을 불러일으킨다).

3. 시인 "군은 고각 명경을 보지 못하고, 아침색은 실크처럼, 밤은 눈처럼", "명경" 을 이미지로 인생의 고단함을 표현하였다. 보세요?

작가는 과장된 수법으로' 조' 와' 황혼',' 청사' 와' 눈' 을 비교해 인생이 늙기 쉽고 인생이 짧고 충격적이라는 느낌을 묘사한다. 그러나 시인이 성취를 갈망하지만 아름다운 갈망과 실망도 담고 있다.

"슬픈" 단어의 표현력을 즐기십시오.

의인수법을 운용하면' 고당명경' 이 시인의 무위와 노쇠함을 알 수 있을 것 같아 슬픔을 금할 수 없다. 일이 바로 이렇다. 사람이 왜 남보다 열등한가? 인생의 쓴맛을 깊어지게 하고, 사장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깊은 비애를 깊어지게 했다.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내가 태어난 것은 유용한 것이다, 은 천 조각을 잣고, 모두 돌아온다! 。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1. 시인의' 인생이 득의양양하다' 를 어떻게 보느냐?

교만이 아니라 실망과 분노다. 이런' 자랑' 은 저자가 나라를 위해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불후의 공과를 세우는 것이 아니라, 천리장까지 비슷한 상황을 가진 서너 명의 친구를 만났다. 시인이 기쁨으로 가득 찬 것은 진정한' 기쁨으로 가득 찬 것' 이 아니라 임용 현황을 바꿀 수 없는 호방한 말이다. 이백의 방종한 성격도 드러난다.

2.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그 역할을 하게 해주세요! 네 딸이 가면 돌아올 거야 "라고 우리에게 말해?

이백은 소극적으로 보이는 현상에서 드러나지 않고 세상에 쓰고자 하는 긍정적인 본질을 드러냈다. 이것은 또 매우 자신만만한 놀라운 말이다. (계시는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고, 한 가지 격식에 구애되지 않지만, 반드시 근거가 있어야 한다.)

시인의 연회 묘사를 감상하다.

첫째, 풍부함을 구현하고, 둘째, 열정을 반영하고, 셋째,' 통쾌한 쾌락' 을 구현하고, 과장된 수법으로 야성적인 이백을 생동감 있게 만들어 주었다. 그러나' 와' 라는 단어는 여전히 슬픔을 불러일으켰지만 잠시 잊혀졌을 뿐이다.

마스터 중심점, 댄 qiusheng, 마실 것입니다, 마시는 멈추지 말고!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 내 말 좀 들어봐!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나는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1. 단문의 표현 효과를 감상하다.

시인의 현기증과 열이 나는 취태가 갑자기 그가 큰 소리로 술을 권하는 것을 들은 것처럼 느껴졌다. "감사합니다, 단추생, 술집에 들어가세요, 술을 멈추지 마세요!" 몇 개의 단문의 갑작스러운 가입으로 시의 리듬이 다양해졌을 뿐만 아니라, 쇼로 하여금 "까맣게 잊다" 고 말하도록 강요했다.

2. "종고, 진미, 보물이란 무엇인가? 내가 취한 후에 다시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클릭합니다 관련된 감정?

야생에서 분노까지. 나' 를 천성적으로 유용한 재능으로 승상 자리에 있어야 하는데, 봄바람이 득의양양하지만,'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고, 눈앞에 출구가 없다' ('난행'). 부가' 비싸지 않다' 고 말하는 것은 분개 아래' 옛날에는 이미 있었다, 성현이 까맣게 잊는다' 는 말에서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돈명언)

구시대의 각성자와 성현이 잊혀지고 술꾼만이 그의 이름을 간직하고 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1. 시인이 "오늘 사람은 취하지 않고, 성인은 잊지 않고, 호음자의 이름만 천고에 걸린다" 고 말했을 때, 그는 왜 조식만 예로 들까?

왕천은 포도주와 접촉이 많다. 그리고 조식이라는' 진왕' 은 사오 () 사 () 왕조에서 높은 의심을 받고 야심이 뚜렷하지 않아 시인의 동정을 불러일으켰다. 시는 슬프고 다치지 않기 때문에 슬프고 강인한 것이 바로 여기에 뿌리를 두고 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다섯 마리의 꽃말, 김희년, 소년에게 좋은 술을 주고, 당신과 함께 천고의 근심을 나누겠습니다!

1. "삼겹말, 천금희년, 소년에게 좋은 술을 주고 평생을 걱정하라!" 결말의 예술.

A 의 시가 또 들뜨고, 점점 더 미쳐가고 있다. B 의 결말의 아름다움은' 호아' 와' 옥아' 뿐만 아니라 큰 음조에도 있다. 게다가, 그것은 저자가 지금 깨닫지 못할 수도 있는 독단적인 정서를 가지고 있다. 낭만적인 색채가 매우 농후하다. 말을 빨리 해야지, 대담하고 친밀하지 않으면 이 점을 할 수 없다. C 는 여전히 연애하고 있고, 시는 이미 끝났다. 갑자기 또 다른' 나는 영원히 나의 슬픔을 배반할 것이다' 는 말이 처음의' 슬픔' 과 관련이 있어' 영원히 슬퍼할 것' 이라는 의미가 더욱 깊어졌다. 이' 흰 구름이 공중에서 날아와 바람에 사라지다' 는 결말에서 시인은 바람이 불고 기복이 심하다는 것이 분명하다. 전편을 보면, 정말 기복이 심하니, 반드시 거필처럼 될 것이다.

둘. 요약:

"입주" 는 매우 분노하며, 언어는 매우 호쾌하고 침착하다. 과장과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시에서는 영웅의 시를 표현하기 위해' 천 달러',' 300 잔',' 천 잔',' 천 금주',' 천고의 근심' 과 같은 많은 단어들을 자주 사용한다. 공허하고 과장된 느낌도 주지 않는다. 그 근원은 잠재적 술말 아래 파도가 세차게 치솟는 분노와 같이 풍부하고 깊은 내면감각에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또한, 전체 문장 기복, 시적인 갑자기 시작, 슬픔에서 기쁨, 광기, 분노, 광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장한가' 에 이르기까지 문장 시작을 호응합니다. 예를 들어 강물이 흐르고, 기세가 웅장하고, 우여곡절이 있습니다. 당시' 는 "이시를 읽는 자는 대중에서 원신을 얻고 신선의 면면이다" 고 말했다. 이 문장 정도면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