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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에 뭐가 있어요?
달리 () 는 전체 명칭 대리백족자치주 () 로 윈난성 중부 서부, 동림해, 서림점 창산 () 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기후가 온화하고 땅이 비옥하며 풍경이 아름답다. 우리나라 서남변강 개발의 초기 지역 중 하나이다. 일찍이 4,000 여 년 전에 대리에는 원시 주민의 활동이 있었다. 대리는' 풍화설월'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는데, 즉 하관풍, 상관화, 창산눈, 발해월이다. 해발 2090 미터, 동쪽 초웅주, 남접푸에르시, 린창, 서접보산시, 노강주, 북접리강시. 자치주의 수도는 대리하관에 위치하여 쿤밍에서 338km 떨어져 있다. 자치주의 총면적은 29,459 제곱킬로미터이다. 산간 지역은 전체 면적의 83.7%, 댐 지역은 16.3% 를 차지한다. 동서 최대 수평거리는 320 여 킬로미터, 남북최대 수직거리는 270 여 킬로미터이다. 지형대리주 (1 장사진) 대리주는 운귀고원과 횡단산맥의 경계에 위치해 있으며 지세는 북서쪽이 높고 남동쪽이 낮다. 지형이 복잡하여 삼탑사와 비슷한 대리기호가 많이 있는데, 창산 서쪽은 고산 협곡 지역이다. 창산 동쪽, 상운 서쪽, 모두 중산의 가파른 비탈이다. 경내 산맥은 주로 운령산과 여산에 속하며, 점창산은 이 주 중부에 위치해 있어 아치형 병풍처럼 우뚝 솟아 있다. 북부 검천현과 노강주 란평백족자치현의 경계에 있는 설판산은 그 주에서 가장 높은 산봉우리로 해발 4295 미터이다. 최저점은 운룡현 노강의 홍기댐으로 해발 730 미터이다. 주내 호수는 많고 유역 (댐) 18 개, 면적 1.5 제곱 킬로미터 이상, 면적 ***7 1.49 제곱 킬로미터입니다. 전주 총면적의 6.6% 를 차지한다. 대부분의 분지는 선형 분지로, 띠 분포를 띠고 서쪽에서 동쪽으로 6 개의 띠로 배열되어 있다. 제 4 기 산지 빙하 유적지는 발해 서쪽 영평 북쪽의 고산 지역에 위치해 있다. 대리점 창산은 중국의 마지막 빙하기의 이름이다. 기후 달리 주는 저위도 고원에 위치해 있다. 저위 고지대 지리적 조건의 복합적인 영향으로 저위 고원의 계절풍 기후 특징: (1) 사계절 온도차가 작아 북회귀선에 가깝고 태양 복사각이 크고 변화폭이 작다. 연평균 기온12.2-18.9 C, 연간 극한 기온은 최대 30.4 C, 최저-7.8 C 입니다. 한 가지 기후 특징은 연간 온도차가 작아서 사계절이 뚜렷하지 않다는 것이다. 사계절의 가스는 늘 이른 봄처럼, 추위는 멈추고, 여름은 온기에 그치고, 사계절의 온도차는 크지 않다. ⑵ 달리 습식 및 건식 계절은 분명합니다. 겨울 (165438+ 10 월 ~ 이듬해 4 월) 건기 강우량은 연간 강우량의 5 ~ 15%, 여름 (5 ~ 65438+/ (3) 수직 차이가 현저하다. 지형이 복잡하고 고도 차이가 크며 기후 수직 차이가 현저하다. 기온이 고도가 높아짐에 따라 낮아지고, 강우량은 고도가 높아짐에 따라 증가한다. 계곡은 덥고, 댐은 따뜻하고, 산간 지역은 시원하고, 산지는 춥고, 입체기후는 뚜렷하다. (4) 기상 재해는 대부분 계절풍 순환이 불안정하고 기상 시스템이 다르기 때문에 대리주의 기상 재해가 많다. 흔히 볼 수 있는 기상 재해는 주로 가뭄, 저온, 홍수, 서리, 우박, 강풍 등이다.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전형적인 입체기후 대리주는 저위도 고원 몬순 기후이다. 해발이 다르기 때문에 남아열대, 중아열대, 북아열대, 온습대, 중온대가 있습니다. 한습대 등 6 개 기후대. 기온은 고도가 높아지면서 낮아져 열곡, 온난댐 지역, 량산구, 냉산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다른 식물의 성장에 적합하다. 지형과 해발 때문에. 달리 풍경 2 기온은 보통 북서쪽은 낮고 남동쪽은 높다. 경내 연평균 기온이 가장 높은 것은 남간이다. 65438 08.9 C, 가장 낮은 것은 검천현, 65438 02.3 C, 중부는 약 65438 05 C 이다. 지형과 기후의 영향으로 북서쪽의 강우량은 동남부보다 크다. 강우량은 고도가 높아지면서 삼중산, 설표산, 점창산, 계족산, 무량산, 노군산, 띠아초 후산 7 개 우구, 강우량 2400-2500mm 를 형성한다. 전국 연평균 강우량 1053 mm, 운룡현이 가장 많아 빈천 상운이 가장 적다. 그래서' 사계절에는 한서가 없고, 비가 오면 겨울이 된다' 는 말이 있다. 대리는 일년 내내 온도차가 작고 장춘에는 여름이 없고 춘추는 연결되어 있어 일 년 사계절 관광에 적합하다. (3) 침전; 취안저우 수자원은 전성 중등수자원구, 지표 유출수 654.38+00 억 59 억 입방미터, 지하유출수 32 억 3 천만 입방미터, 1 인당 물 소비량 565.438+093 입방미터이다. 주요 수문강은 금사강, 란창강, 노강, 홍강 (원강), 크고 작은 강 160 여 개, 깃털이 전주에 퍼져 있다. 이 주에는 발해, 천지, 보라색 호수, 서호, 동호, 감호, 해서호, 청해호 등 8 개의 주요 호수가 있다. 이 데이터는 바이두 지도에서 나온 것으로, 최종 결과는 바이두 지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한다. 이 인문환경의 역사 연혁을 편집한 대리는 오랜 역사 세월 동안 두드러진 지위와 역할을 한 적이 있다. 진한 () 시대에 대리는' 촉심도 국도' (쓰촨 청두, 운남달리, 보산, 미얀마, 인도까지) 의 필수 경지였다. 이 통로는 대리와 내지의 연계를 촉진하고 중국과 동남아 각국의 우호적인 왕래와 경제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달리 (Dali) 는 윈난 (Yunnan) 에서 가장 초기의 문화 발상지 중 하나입니다. 고고학 발굴에 따르면, 발해를 중심으로 한 고원 호수 주변에는 신석기 시대 유적지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백족과 이족의 선민들은 이 아름답고 풍요로운 땅에 벼를 재배하고 가축을 길들이며 채집, 어업, 사냥에 종사하여 고대의 대리문명을 창조했다. 한원 봉건 시대 (기원전 1 10 년 ~ 기원전 105 년), 한나라는 대리에 유예, 운남, 공론, 수비 사군을 설립하여 이주군에 소속되었다 그 이후로 대리는 정식으로 한나라 판도에 편입되었다. 동한 시절 대리는 영창군, 촉한 시대는 영창군과 운남군에 속한다. 김대는 닝주 영창, 운남 두 현에 속한다. 유송시는 닝주 운남, 동하양, 서하양 3 현에 속한다. 남제 때 닝주 운남, 동하양, 서하양, 영창 사현에 속한다. 수나라는 주곤에 속한다. 당무덕 4 년 (62 1), 발해 지역' 팔주 17 현', 린드 1 년 (664) 이 요주 도독부로 바뀌었다. 1930 년대에 당나라의 지지로, 발해 지역의' 육칙령' 중 하나인 남조가 발해 지역을 통일하여 남칙국을 세웠다. 2 년 후 (902) 남조권신 정마이스가 궁정 쿠데타를 일으켜 대공장과 곽, 남조가 사망했다. 만당천성 2 년 (927 년), 대천도 대의가 잇따라 건립되었다. 진말천부 2 년 (937 년), 단사평연합 동동 37 부가 대리에 진출해' 닝국' 의 나라를 전복하고 대리를 세웠다. 남송보원년 (1253), 쿠빌라이 군대가 대리를 멸망시켜 윈난성을 지었다. 남조대리는 500 여 년 동안 운남에 안정된 정치 통일을 형성하여 조국의 남서쪽 변방을 확립하고 경제문화의 빠른 발전을 촉진시켰다. 원나라 때 운남의 정치센터는 동쪽으로 쿤밍으로 이동했고 원나라는 대리에 2 만 가구를 설립했다. 위안 11 년 (1274) 전환, 주, 현, 대리지역은 대리도, 학경도, 위초도, 운룡전 군민부에 속한다. 명대 대리는 대리주, 학경주, 화몽주, 영창주, 추웅주에 속한다. 청대 대리는 대리주, 리강주, 영창주, 몽골 직예청에 소속되어 있다. 19 13, 대리지역은 윈난서로에 속한다. 1929 년, 국민정부는 상운, 덩씨 미용, 빈천, 봉기, 화몽, 대리, 영평, 운룡 등 13 개 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940 년대 말 윈난성 정부는 달리, 화몽, 학경에 행정감찰서를 설립했다. 2 월 1950, 1 대리위원 관공서 설립, 세관, 대리, 봉이, 던천, 빈천, 상운, 던미용, 화몽, 운현, 관녕 1956, 윤현, 관닝현, 순녕현은 린창구, 학경현, 리강구 검천현은 대리구로 돌아간다. 1956165438+10 월 22 일 대리백족자치주가 설립되어 하관이 자치주의 수도로 정해졌다. 서한원풍 2 년 (기원전 109 년) 대리설유신군에서 유민군 제도가 남북조까지 유지되었다. 당초, 발해 지역의' 6 대 칙령' 의 영향이 갈수록 커졌다. 당나라의 지지로 당개원 26 년 (기원 738 년) 은' 육조' 를 통일하여 남칙국을 세웠다. 개원 27 년 (기원 739 년), 남조 도성은 위산에서 태화성 (대리창산과 마을 근처) 으로 옮긴 뒤 양묘성 (대리고성 서) 으로 옮겼다. 남조, 나중에 건립된 세 왕조와 대리의 수도는 모두 양묘에 있다. 대리는 서기 8 세기부터 13 세기 당송 시대 (즉 738 년 남조가 건립된 지 1253 년 대리몰락) 까지 500 여 년 동안 운남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이자 남조, 대리의 도성이었다. 대리하관 문화재고적 파노라마는 역사가 유구하며 문화재고적이 많아 대리고성 안팎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그들은 고성을 중심으로 창산 기슭과 발해 기슭을 따라 선형적으로 분포되어 있다. 대리는 50 곳의 다른 등급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를 확정했다. 명홍무 15 년 (기원 1382 년) 에 설립되어 지금까지의 평산대리고성을 완벽하게 보존하고, 수환경이 거울처럼 아름답고, 상업이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이미 현지 역사문화의 주요 전달체가 되었다. 숭성사 삼탑, 태화성 유적지 (남조덕화비 포함), 비석, 비석 대리의 주요 문화재 고적: 숭성사 삼탑, 운남역 고진, 위산고성, 백족촌 주성 (자염향), 안가원, 검천 목각, 천년백족마을, 운룡태극도, 대자사 화장 무덤, 호두산 고건축물 표준화 부귀화. 민족문화 대리백족 자치주는 백족 위주의 다민족 지역이다. 경내에는 이족, 회족, 수족, 묘족, 한족이 거주하고 있다. 각 민족은 모두 자신의 독특한 풍속 습관, 다채로운 민족 결혼식, 이상한 친척 강탈 활동, 끊임없이 생명을 꺼내고 이름을 빼앗는 풍습, 좁쌀을 짊어지고 배를 옮기는 간단한 거래, 소박한 회족 장례식이 있어 독특한 민족 풍토' 대관원' 을 구성한다. 운남에는 1.4 만여 백족이 있는데, 그중 80% 는 대리백족 자치주에 살고 있다. 백족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민족이다. 영화' 다섯 송이의 금화' 가 국내외에서 명성을 떨친 후, 모든 백족 처녀들은 중국과 외국의 친구들에게' 금화' 라고 불렸고, 백족 총각은' 아붕' 이라고 불렸다. 김화와 아붕은 각자의 독특한 문화와 예술을 전파했고, 백화의' 산화비' 부터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는' 37 15' 의 백화음까지 전파했다. 삼령, 모내기, 삼월가 등 달리의 지방 문화가 찬란하고 민족 풍채가 짙다는 등 다양한 다채로운 민족 명절과 장터가 있다. 달리 () 는 윈난 () 의 수백 년 동안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로서 서서 () 대도시로 문인 유명 인사들이 모여 역사 문헌이 풍부하다. 게다가 현지에서 주요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백족 인민들은 줄곧 높은 문화적 소양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명청 이래 대리는 줄곧' 문학의 명국' 으로 칭송되어 왔다. 예로부터 인재가 배출되었다. 대리문화는 중원 문화 티베트족 문화 동남아 문화와 현지 민족 문화의 융합의 산물이다. 중국 서남 소수민족 지역의 역사가 유구하고 역사가 찬란한 고대 문화입니다. 그것은 중국 문화 사슬의 중요한 부분이다. 백인족의 의상, 생활, 결혼, 신앙, 풍습, 명절은 독특한 민족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이러한 진한 민족 풍토는 고대 도시의 역사적 문화적 분위기와 달리 역사 문화 도시의 매혹적인 색채를 더했다. 역사문화명성 대리는 국가급 대리풍경 명소, 쌍관왕으로 불린다. 대리관광지는 주로 창산, 발해, 백족 풍채와 달리, 위산 역사 문화 명성이다. 백족 결혼식 백족 결혼식에는 대리지역 백족의 결혼식에 참석하면 백족의 유명한 특색 있는 음식과 산해진미를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민족 의상도 볼 수 있고, 희귀하고 재미있는 독특한 민족 풍토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한 바 있다. 백족의 결혼은 일부일처제이다. 과거에는 대부분의 결혼이 부모가 도맡아 했고, 남자는 값비싼 예물을 지불하고 결혼식을 치르는 데 많은 돈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시대의 발전에 따라 크게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전통의 오래된 풍습을 보존하고 있다.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자유롭게 연애하거나 소개를 받고 약혼 관계를 확정한 뒤 결혼할 때 남자는 결혼식 당일 전에 색채를 지어야 한다. 그리고 결혼식 전날 밤 마을에서 노래를 부르고 연기를 할 줄 아는 사람에게 노래를 불러야 한다. (일반적으로 벤치극이라 불리는데, 혼자 피아노를 치는 것이고, 몇몇 사람들은 가수로 다른 역할을 하거나 곡조를 불러 축하 (예: 기나 반주), 대본종선 등이다. 사람들은 주인이 준비한 과일과 차를 먹고 마시고 시식한다. 술을 마시면서 노래를 부르며 한밤중까지 노래를 불렀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 정월대보름 한 그릇을 먹고 이 행복한 재회를 미리 축하했다. 다음날, 즉 행복한 날, 손님들은 아침에 연회를 베풀기 시작했다. 내빈들이 과일주를 맛보고 음식을 즐기기 시작했을 때 신랑은 동행한 랑과 함께' 용탱' 악곡을 밟으며 한 테이블씩 내빈에게 건배를 했다. 이런 경법은 양손을 쟁반에 무릎을 꿇고 술을 권하고 라이 (접시 하나 또는 차 한 그릇) 를 권하는 것을 요구한다. 어떤 곳에서는 신랑이 결혼식에 가지 않고 중매인이 동반한 랑과 딸이 소나 소리에 결혼식에 참석하러 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여자 집 앞에서' 꿀벌이 강을 건너다',' 진열대',' 영친' 등 신나고 열렬한 악곡을 여섯 번 연주해야 연로한 남녀친척들이 나와서 새로 온 사람을 맞이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하지만 흥미롭게도, 어떤 곳에서는 결혼식 하객이 막 들어오려고 하자, 여자 집 노인 몇 명에게 가로막혀 몇 쌍 (즉, 대련) 이나 예상치 못한 질문을 했습니다. 예를 들면, "당신은 어디 사람입니까?" " "길에서 무엇을 만났습니까? 클릭합니다 중매인이나 신랑이 대답하게 하다. 사람들은 이런 풍습을 "도로 시험" 이라고 부른다. 이런 문답은 지혜가 많을 뿐만 아니라 결단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기지가 재미있어서 식견이 있어 보인다. 어느 쪽도 즉시 대응할 수 없다면; 종종 명랑하고 즐거운 웃음소리를 불러일으킨다. 어떤 곳에서는 신랑이 반드시 결혼식에 참석해야 하고, 그도' 도로 시험' 을 만났다. 사람들은 그것을 "시험 아저씨" 또는 "시험 신랑" 이라고 부른다. 대리쌍랑의 결혼식 하객이 문에 들어서자, 네여섯 명의 어린 남자아이들이 각각 쓴 차, 단차, 설탕차를 드렸다. 그런 다음 중매인 (또는 신랑) 이 신부의 부모, 형제자매, 어른을 방문하고 신부의 부모는 중매인의 아이에게 빨간 옷을 입혔다. 이때 신혼의 신부 (신부) 가 큰 소리로 울어야 한다. 사람들은 이런 울음을' 울음 결혼' 이라고 부른다. 보통 너는 먼저 너의 부모님을 울고, 그 다음은 네 형수님, 어른과 여친이다. 이 울음소리는 울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부모님 양육에 대한 그리움, 오빠 형수님에 대한 그리움까지 분분적으로 노래했다. 형수의 애정, 반려자의 우정, 어른들의 관심과 보살핌,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다. 형수와의 의견이 맞지 않으면, 나는 이 기회를 틈타 한바탕 울고, 곡으로 마음속의 억울함을 불러내고, 인사를 하는 사람과 함께 외출한다. 신랑 댁으로 가는 길에 신부가 가마를 타거나 말을 타고 신나고 자극적인 음악 소리에 길을 떠나는 곳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결혼식 대오가 아직 남자 집에 돌아오지 않았는데, 남자 집 어른들은 이미 문 앞에서 맞이했다. 사람이 문에 들어서자마자 새색시는 들러리와 남녀 어른들의 빼곡히 둘러싸여 위층으로 올라가 치장을 한다. 신부가 화장을 할 때, 신부에게 손가락을 가리키려고 하는 사람은 이미 새집으로 통하는 계단 아래층의 필요한 위치에서 기다리고 있다. 이런 신부의 풍습은 행복을 위해 전해진다고 한다. 신부는 아직 신부실에 들어갈 준비가 되지 않았다. 65,438+00 대 소년 두 명이 송명이 불을 지른 불을 들고 사람들의 기쁨을 안고 계단에서 동굴로 날아간 다음 새며느리가 두 들러리의 빼곡히 둘러앉아 신부를 꼬집고 담소를 나누는 것을 보았다. 동굴 문지방 에 안장 이 하나 있는데, 문 에 체 가 하나 있는데, 안에 거울 이 하나 있고, 거울 에 활 이 하나 있는데, 세 개의 화살이 나란히 흩어져 전방으로 쏠렸다. 이 마스코트는 한 쌍의 신인들의 미래의 노력과 용기를 축하하기 위해서이다. 행복의 상징. 신부는 신부실에 들어서는 순간 하늘과 땅을 숭배하는 의식을 거행하기 시작했다. 어떤 곳에서는 동방에 들어가기 전에 제사지, 부모 숭배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한 부부가 신부실에 들어갔을 때 두 사람이 베개를 놓고 다투는 것이 재미있었다. 누가 먼저 베개에 앉으면 누가 미래의 주인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것은 유머에 약간의 즐거움을 더해 주는 것일 뿐, 종종 여성이 앞장서고, 남주 외, 여주인 내의 전통적인 습관을 추구하고 따르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 나는 누가 따뜻하고 번창한 숯불 속에서 고추면을 운영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매콤한 맛으로 신랑 신부는 눈물을 글썽이며, 가끔 코를 뽑고 하품을 멈추게 하고, 동굴 안팎의 사람들을 웃게 하며, 신부실에 독특한 환희를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한바탕 웃음소리가 난 후 매운맛이 사레가 들렸고, 부부는 서로 존경하고 서로 사랑한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술 한 잔을 마셨다. 밤이 되면 새 신부는 여자 측의 어른 두 명, 신부 들러리 몇 명, 남자 집 어른 몇 명으로 구성돼' 무석' (즉 신부석) 을 먹는다. 술자리가 끝난 후, 일부 지역에서는 즐거운 스프레이 소리에서' 바이가' (즉 바이가 의식) 를 거행하기 시작했다. "예배" 는 신며느리가 남자 어른을 숭배하는 것이다. 그녀가 숭배하는 사람은 모두 자신이 직접 만든 헝겊 신발 한 켤레를 받을 것이고, 노인들은 신발을 받을 때 몇 원이나 작은 선물을 줄 것이다. 마지막으로 신부의 후배는 이웃의 아이와 함께 신부를 숭배하면 누구나 세뱃돈이나 선물을 받는다. 이 시점에서, 노인 얼굴 미소, 젊은 행복, 구경꾼 은 종종 suona 소리 에서 행복한 웃음 을 터뜨렸다; 이것은 결혼식에 많은 기쁨과 열렬한 분위기를 더했다. 예배' 가 끝나자 젊은이들이 함께 동굴로 비집고 들어가 새며느리 집에서 가져온 과일을 맛보고 웃음소리 속에서 동방에서 장난치는 활동을 시작했다. 백족 문화예술: 장기적인 사회사 발전에서 백족 인민은 매우 찬란한 문화를 창조하여 조국의 과학 발전에 응당한 공헌을 하였다. 일찍이 신석기 시대에 제임스의 조상은 벼, 보리, 밀, 콩, 마류 등 다양한 식물을 심었다. 그들이 남쪽으로 이동할 때, 그들은 "매우 미세한" 야마다를 경작하고 창산옥국 정상에 "가로수" 와 "고하" 수리공사를 건설하여 18 개의 시냇물, "관개인자 만아르" 를 그렸다. 역법 천문 기상 의학 등에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쌓았다. 백족 학자, 굴시인, 청대 랑만 하중기의' 검사성경', 첸의' 천동주',' 검사서 묘방', 조의' 본초학',' 구제역괴방' 등이 모두 이 방면의 대표작이다. 백족들은 건축 조각 회화 방면에서도 남다른 점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유적들이 여전히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어 있다.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한 대리삼탑은 높이 69.13m 로 16 급으로 나뉜다. 그들은 Xi 의 기러기 탑과 비슷한 아름답게 지어졌다. 비바람의 침식에도 불구하고 천여 년의 지진이 흔들렸지만, 그것들은 여전히 우뚝 솟아 있다. 조천 석보산석굴동상은 당송 시대 노동인민을 위해 노래를 조각하는 뛰어난 기예이다. 인물의 색채가 산뜻하고, 생동감 있고, 매우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 밖에 대리홍성사 보탑, 뱀골탑, 덩씨 미용동주철사, 남늪덕화비, 원세조평비 등 건축 조각품도 있어 매우 귀중한 역사 유물이다. 화이트 페인팅 아트도 풍부하고 다채로운 구매입니다. 서기 899 년 대리나비샘 장곡, 주화' 남행 중흥국사 장권', 172 년 대리화가 장승화' 대리면 장권' 은 고대 백족 인민이 창작한 명화이다. 그것은 국내외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고대 백족 국민의 높은 예술적 업적을 반영한다. 제나라 왕위 사람들은 또한 많은 아름다운 벽화, 판화, 조각, 목판화를 창조했다. 백족은 역사에도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당송 시대에는 장의 국사, 백사, 국사가 나타났다. 원대는 "쿠퍼장", "풍요념운지" 등의 책을 출판했다. 이 책들은 비록 지금은 이미 죽었지만, 명대 저작과 비각에는 여전히 단편과 장이 남아 있다. 명청시대에 백족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당대의 정양의' 남위통기' 10 권, 흑심재의' 서남전' 100 권 등 백족의 손바닥을 정리했다. 이 밖에 오명의' 통지 고략', 청대 산청의' 운룡야사' 등도 있다. 이 작품들은 대량의 사료를 보존하였다. 백족 역사학자들은 명대 이원양의' 대리지',' 만력운지',' 청대 장의' 태화현지', 이펜의' 도광운남지' 2 16 권, 관장군의' 운남' 을 포함한 많은 지방지를 편찬했다 《어원》은 일본 학자 양경이 쓴 것이다. 청나라 말년에 검천 조범은' 운남 총서' 200 종,' 거공연보' 4 권,' 윈난중군사이야기' 20 권을 편찬했다. 애국시인 조세명은' 백문고시',' 소문고시',' 모고시',' 한서전보룡',' 운남 광부지',' 쓰촨 관현 병세조사',' 관간석' 등이 있다. 주좌장은' 운남 통지 신편' 의 편찬 작업을 주재했다. 천남 번개집 등을 초안했다. 이것들은 모두 운남 문헌의 수집, 정리 및 보존에 유익한 공헌을 하였다. 백족은 유구한 문화 전통과 다채로운 민간 문학 예술을 가지고 있다. 창세기, 구룡 신화, 현, 구간 적성의 해결책 (일명 뱀골탑), 불타는 송명탑, 아교촌, 새가 산을 매달고, 서해, 작은 황룡과 대흑룡, 그리고 기타 아름답고 감동적인 전설이 백족 국민들이 역대를 창조했다. 그들은 모든 방면에서 백족 인민의 생활, 생산, 투쟁을 묘사하며, 백족 인민이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이 전설과 이야기는 구상이 독특하고, 제재가 광범위하며, 내용이 생동감 있고, 줄거리가 우여곡절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인물이 뚜렷하고, 문학적 가치가 높다. 해방 후 발굴정리를 하고' 백족 문학사',' 백족 민간 이야기집' 을 집필한 것은 중국 문학예술의 보고이며, 백족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이다. 영화' 다섯 송이의 금화' 는 백족의 이런 풍습을 대중 앞에 생동감 있게 보여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그들이 부르는 민요는' 백조',' 대구민가',' 단조',' 서곡' 을 포함하여 일반적으로 삼현, 사나, 나뭇잎이 배합되어 있다. 각지의 창곡과 멜로디 스타일이 각기 다르고, 대리의 높고 높고 높고, 검천의 완곡하고 유창하며, 서산의 아름다움은 사람을 감동시킨다. 그러나 모두' 37 15' 의 율례를 사용하며, 악센트 운율, 압운 끝. 민가와 단조에 대하여 우리는 종종 언어를 흡수하여 노래를 부르는데, 이것이 바로' 한곡' 이다. 고대 백족 선민들은 시와 춤과 긴밀하게 결합된 무용곡을 만들어 나중에 현지 민족의 특색을 지닌 춤으로 발전하였다. 유명한 춤은' 패왕채찍',' 팔각드럼',' 비연',' 용등춤',' 사자춤' 등이다. 그 중' 사자 춤' 은 남조 때 중원에 전해졌으며 장안궁의 은덕전에서 당덕종을 위해 공연한 적이 있다. 남조는 당대의 4 대 악종 중 하나로 등재되어 조국의 악무 예술을 풍성하게 했다. 백족 민간 예술' 대본종곡' 은 민가를 기초로 발전하여 명대에서 시작되었고, 곡조 * * * 는 3 강 9 판 18 조가 있다. 노래할 때 중백과 함께, 세 현으로 반주하고, 음악은 가사에 따라 변하고, 멜로디는 은은하고 완곡하며, 표정과 손짓으로 복잡한 사상감정과 인물의 심리활동을 표현하며, 이미 연극의 초기 형태를 갖추었다. 현대의 유명 가수로는 검천 장명덕, 대리흑성, 한양 등 노예술가가 있다. 해방 후, 당의 문예정책지도하에 백족 전통의' 대본시계' 와' 불어' 라는 두 개의 성강을 기초로 새로운 민족극인 백극이 형성되었다. 그것의 가사는 여전히' 37 15' 민요의 형식으로 30 여 가지의 가창곡이 있다. 노래할 때 사매, 징과 북, 노래와 춤이 어우러져 높고, 격렬하고, 열렬하며, 신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1962 년에 대리백극단이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일찍이' 두초현',' 맷돌',' 이일하객' 등의 연극을 연출한 적이 있다. 나중에 쿤 () 성 () 경 () 등에서 상연되었는데, 예를 들면 창산도홍 (), 홍삼현 (), 왕부운 () 등 각 민족의 사랑을 받았다. 오늘날 백극은 참신한 내용과 전통의 형식으로 백족 인민이 높은 수준의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을 건설하는 새로운 생활을 반영하고 있으며, 백화원에서 또 한 송이의 아름다운 기묘한 꽃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