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봄은 주로 어떤 그림을 묘사합니까?
봄은 주로 어떤 그림을 묘사합니까?
송? 진관
가벼운 천둥이 하룻밤 떨어져, 경박하고 기와가 고르지 않다.
다정한 모란은 봄눈물을 머금고, 약한 장미는 가지에 누워 있다.
번역
천둥소리가 가볍고 봄비가 부슬부슬 내린다. 비가 온 후, 처음 개었을 때, 햇빛이 방금 씻은 타일 사이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봄비가 내린 후 모란은 눈물을 머금고 애틋했다. 장미가 등을 대고 누워 있어 매혹적이고 귀엽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비 온 뒤의 봄경치를 묘사하였다. "하룻밤 가벼운 천둥이 땅에 떨어지고, 강한 빛이 기와를 휘날리며 고르지 않다" 는 원경에 대한 동적 묘사이다. 시인은 춘뢰봄비의 특징, 즉' 가벼움' 과' 만사' 를 붙잡아 섬세하고 밀집된 비를 묘사했다. 그리고 비 온 뒤 마당의 한 귀퉁이를 써서 햇빛 아래 들쭉날쭉한 기와조각의 아름다움으로, 비가 내린 후 햇살이 맑고 봄빛이 밝고 여명 때의 정교한 그림을 그렸다.
봄날 모란은 눈물을 머금고 장미는 가지가 없다' 는 말은 시 전체에서 가장 정교하고 아름답다. 시인은 아름다움으로 꽃을 비유하며 모란장미의 귀여운 감정을 묘사하여,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동시에, 이 두 문장은 상호 문적인 수법을 사용한다. 모란과 장미는 모두 애틋하게 눈물을 머금고, 장미와 모란은 누울 수 없다. 이렇게 작가는 모란 봄의 애틋함과 눈물을 부여해 그 애틋함을 부각시켰다. 장미에게 누워서 나뭇가지를 알 수 없는 자세를 주어 여성스러움을 부각시킨다. 작가의 세심함이 미묘하기 때문에, 시 전체에는 산뜻하고 완곡한 정취가 있어 시인의 자연 경물에 대한 예리한 관찰, 지각, 흡수, 표현을 표현했다. 이백이 쓴 모란은' 한 자루의 붉은 이슬이 향기롭다' 고, 백거이가 쓴 페이양은' 게으름 때문에 시녀가 움직인다' 는 점에서 이 두 문장과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진관은 과거 시의 정수를 잘 흡수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독서 확장: Qin Guan 의 ci 성취도
진관은 완곡한 단어의 예술적 표현에 독특한 심미 경지를 나타냈다.
우선, 의경 조성에서 진관의 단어 작품은 그윽하고 냉엄한 자연 풍경을 잘 묘사하고, 이천 시인의 분노와 무력감을 표현하며, 쓸쓸하고 애절한' 나의 경지' 를 만들어 낸다.
대표작은 그가 주 () 를 비하하는 동안 쓴' 모래 위를 걷다' 이다.
이 시는 시인의 망명, 전도의 암울함, 외로움, 향수의 정을 매우 깊이 표현했다. 특히 마지막 두 마디, 풍경 때문에 조정에서 멀리 떨어진 자신을 깊이 표현하고 세속적인 무력감과 분노를 내려놓았다. 진관이 병으로 죽은 후, 수시는 특별히 이 두 구절의 시를 부채에 적고, "적게 여행하면 충분하다. 만 명이 도로 살 수는 없다!" 라는 제목을 붙였다. " 。 이것은 진 소유회가 이미 죽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설령 만 명이라도 그의 생명을 되찾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말은 사실' 국풍 진풍황새' 에서' 스스로 도로 살 수 있다면 몸 백' 이라는 말에 적용된다.
둘째, 문법구조상 진관은 류영의 영향을 받아 대량의 느린 단어를 만들었다. 하지만 그는 가사의 함축적이고 섬세한 매력을 느린 단어의 장조에 끌어들여 류영이 부고로 인해 생긴 서정이 단순하고 단조로워 기복이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왕재중은 한자를 다시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