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오언시와 고시 19 수의 연원
오언시와 고시 19 수의 연원
2.' 고시 19 곡' 은 한대 문인 오언시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3.' 고시 19 곡' 의 이름은 가장 먼저 사람 소통편집장의' 문선' 에서 볼 수 있다.
4.' 고시 19 곡' 은 동한 말년 환제 영제 시대에 생겨났으며, 이 시대의 중하층 지식인들이 한 일이다.
5.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 중국시 발전사의 세 가지 중요한 단계는' 시경',' 초사',' 한악부 민가' 였다.
웨이, 진, 남, 북 왕조의 문학적 기초;
1.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유가 사상의 붕괴로 점차 새로운 세계관과 인생관을 형성하였으며, 그 이론 형태는 위진 남조 현학이었다.
2. 서진 말년에 종실 경현리 풍조의 영향으로 현언시가 나타났는데, 그 내용은 추상적이고 무미건조한 현리였지만, 단지 시 형식으로만 나타났다.
3. 양진 시절 황제와 부계 가문은 생산에서 더욱 퇴폐적이고 정신적으로 더욱 공허했다. 그들은 더 이상 산천의 청음에 만족하지 않고 강렬한 멜로디를 찾아 궁체시가 생겨났다.
4.' 궁체시' 의 명칭은 소강,, 양으로 시작된다. 궁체시는 주로 화려한 문구로 궁중 생활을 표현하고 대상을 묘사한 글게임과 비슷한 시가 있다. 궁체시가 생겨나 양진시대에 성행하다.
5. 동진 남북조시는 현학-산수-궁체의 변화 과정을 거쳤다.
6. 남북조 문학의 주요 업적은 산수시의 흥기가 시의 소재를 넓혔다는 것이다. 새로운시는 고대시의 압운을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보조는 7 언시를 발전시켜 제재와 시 형식 모두에서 혁신을 이루었다. 문학 이론 방면의 성과는' 문심 조각용',' 시품' 과 같이 많다. 산문과 소설은 모두 새로운 창작이다. 샤오통은 중국 최초의 문학 선집' 문선' 등을 집필했다.
7. 건안 시절' 삼조',' 칠자' 로 대표되는 시인들은 한악부를 연구하며 사회적 격동과 민생의 고통을 묘사했다. 한편으로는 그의 정치사상과 포부를 불러 슬프고 관대하며 씩씩한 스타일을 형성하여' 건안체' 또는' 건안체' 라고 불렀다.
첫째, 지안 문학의 기초:
1, 건안문학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한 사람은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걸출한 시인 조조조였다. 그 시 창작 대표작품은' 루루루행',' 좋은 이성',' 고한행' 등이 있어 한말 전란과 인민의 고난을 묘사한다. 백골이 들녘에 드러나고 천리에 까마귀가 없다' 는 것은 하오 (Hao) 의 명문이다. "산은 높지도 않고, 바다도 깊지도 않고, 주공이 구토하고, 천하가 그 마음으로 돌아간다" 는 짧은 노래는 천하를 통일하는 야망과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보여 그의 넓은 가슴을 보여준다. "창해를 구경하다" 의 "일월여행, 뜻밖의 일, 찬란한 별, 찬란한 사람, 뜻밖의 일" 은 바다의 장려한 분위기를 묘사한다. 짧은 노래' 의' 내 마음은 호정으로 가득 차 있다' 는 작가의 인재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귀수후' 의' 한 노인이 말을 타고 천리, 열사 만년,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 은 조조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표현했다.
2. 조조는 문학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는 선구자로 악부의 옛 시로 시사를 쓰는 선례를 세웠다. 그의 오언시 외에도 많은 우수한 사언시가 있다. 그는 한악부를 배웠지만, 자신의 풍격을 가지고 있다.
3. 현존하는 최초의 완전 문인 7 언시는 조비의' 갈염행' 이다. 그의 《전론》은 현존하는 최초의 문학 전문 저서이다. 그는 문학을 제창하여 건안 문학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4. 조식의 일생과 창작은 서기 220 년 조완을 경계로 하여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5. 조식시가 창작한 대표작품은' 백마편' 으로 레인저 소년의 뛰어난 무예와 애국정신을 묘사한다. 그 중' 이름이 장사가 되어서는 안 되고, 이기적이어서는 안 된다' 는 것은 소년의 애국정신을 반영한다. "서간 증정" 은 친구들이 공업을 세우도록 독려한다. 칠근심' 은 자신의 좌절과 고통을 사고하는 여성에게 기탁한다. 노다의 황달 여행은 한 소년이 그물을 베어 황달 한 마리를 구한 이야기를 묘사했다. "태산의 음" 은 해변 사람들의 가난한 생활을 묘사한다. 미녀' 등 자신의 천부적인 재능을 장년 미혼미녀의 고민에 맡기다. 종룽은 그의 시를 "의기양양하고, 단어는 화모에서 나온 것" 이라고 불렀다.
6. 건안 시대의 중요한 작가는' 삼조',' 칠자',' 여성시인 채연' 이었다. "삼조" 는 조조, 조비, 조식을 가리킨다. 칠자' 라는 이름은 조비' 전론 논문' 에서 볼 수 있는데, 공융, 진림, 왕찬, 응우, 안젤라베이비, 유진, 왕찬 등을 가장 높은 성과로 꼽는다.
7.' 칠자' 시 창작에서 사회 격동과 인민의 고통을 반영하는 대표작품은 왕찬 7 상시로,' 외출하지 않고, 백골개평원' 중 한 곡은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고난을 보여준다. 진림의' 장성동 마시는 말', 응우안의' 북문 밖으로' 등 유진이 개인의 포부와 경력을 표현한 세 편의 대표작은' 형에게' 이다.
8. 현존하는' 채연' 은' 오언애노시',' 사오체 애노시',' 후유 18 박자' 등이 있다. 가장 믿을 만한 것은 채연의 비분시 다섯 글자이다.
둘째, 서진정시의 문학적 기초
1, 정시문학은 위말의 문학을 가리킨다. 이 시기의 대표작가는 지강, 응우옌 () 이다.
2. 지강 산문의 대표는' 산거원과의 절교' 이고, 시의 대표는' 선비 증여군' 이다. 국적의 주요 시가 창작은 사랑시 82 편인데, 가장 유명한 산문은' 어른 선생전' 이다.
3. 응우옌의' 영회록' 은 왕연시의 서정과 풍자를 운용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 중 한 곡은' 밤에 잠을 못 자고 앉아서 피아노를 친다' 며 나의 외로움과 고민을 표현하며 어둠의 통치하에 진보작가를 위해 정치 서정시를 쓸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시품' 의' 말은 눈과 귀에, 정은 팔황표에 있다' 는 것은 응우안의 시풍을 요약했다. 도연명의' 음주', 유신의' 준영화'.
4. 장화, 장협, 육기, 페니, 판악, 좌사는 진무제 전후' 3 장, 2 루, 2 판, 1 좌' 의 멘토로 태강 시대의 유명한 시인이다.
5. 태강의 문학 창작에는 두 가지 나쁜 경향이 있다. 하나는 고대인의 번화함을 모방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어조류가 화려하고 이중적으로 깔끔함을 추구하는 것이다. 리우웬은 "일어나서 주동적이고 건안보다 부드럽다" 고 말했다. 태강 문학을 가리킨다.
6. 육기는 태강 시대의 가장 유명한 작가로 반악, 장화, 장협과 함께 유명하다.
7. 육기의 대표작품에는 고시 19 곡의' 고시 12 곡' 이 있어 여행생활을 묘사한' 나로도에 가서 일 처리' 가 있다. 반악의 대표작은 애도시 세 곡이다.
8. 좌사는 서진의 가장 성취한 시인으로, 그의 시는' 좌사풍치' 라는 명성을 직접 물려받았다.
9. 좌사의 대표작에는 8 곡의 영서사시가 있는데, 이 영서사시들은 고사를 운용하고 대비법 등의 기교를 운용하였다. 예를 들어, "천하가 우뚝 솟아 있고, 그가 가라앉는다" 는 것은 대비이고, "칼밑송백", "산묘" 는 가난한 지식인과 귀족의 자식에 대한 은유이며, 또한 가난한 지식인과 세가의 자식들의 갈등을 반영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인용',' 여교시',' 삼도부' 는 모두 그의 대표작이다.
10, 유우의 대표작은' 부풍가' 로 애국애향의 시인이다. 곽경의 대표작은' 주한가시 14 수' 로 현학파 시인이다. "시서" 에서 현언시에 대한 비판은 그가 "그 말을 합리화하고 그 맛을 경시한다" 는 것이다.
셋째, Tao Yuanming 의 기초:
1, 도연명, 일명 돈, 풍양차이산인, 사후' 정계 정사' 입니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도펑제라고 불렀는데, 왜냐하면 그가 펭을 링택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그는 펑에서 사직한 후' 새벽부터 장례를 치르고, 월하귀화' 하는 고된 생활을 하고 있다.
2. 도연명의 시는 전원시와 과거와 미래에 관한 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그의 유명한 산문시는' 오육선생전',' 귀환과 내세',' 문인의 정서시',' 불행시' 등이다.
3. 도연명의 전원시는 그 내용에 따라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일부는 전원의 평온함과 자신의 근심 없는 심경을 표현하고, 대표작품은' 귀전원시인' ('무속운') 과' 음주' (건축집은 일종의 인문환경에 있다) 이다. 또 다른 부분은 열정적으로 농업노동과 노동 중 농민과의 우정을 노래한다. 예를 들면' 귀전원지' (남산 기슭 콩),' 강욱신년 9 월 서전득올벼' (인생 귀도) 등이 있다. 또 다른 작은 부분은 농촌의 빈곤과 자신의 빈궁한 생활을 반영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제 4 부' 귀전원시' (산택의 먼 길), 시의 원한과 추 () 가 방종 () 에 대한 묘사이다. 만년에 창작한' 도화원기' 는 산수전원시의 새로운 발전이다.
4. 도연명의 영화시와 영서사시는 처음부터 응우안과 서진 좌사의 사학을 계승하여 건안정신을 발양하였다. 대표작품으로는' 잡시' (2 호),' 산해경 읽기' (10 호) 등이 있다.
5. 노신은 도연명의 일부 영물시를' 산해경 읽기' 라고 불렀는데, 그중 열 번째는' 금강노목' 의 작품이다.
6. 도연명시의 예술적 특징: 1, 밋밋하고 순미한 통일. 타오의 시는 특이한 이미지, 과장된 수법, 화려한 어조, 심지어 형용사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사랑, 풍경, 이성의 통일.
도연명은 위진 남북조 시대에 가장 성과가 높은 시인이다. 그의 출현은 현학파 시의 규칙을 깨뜨렸다. 그는 응우옌적 좌사의 전통을 계승하여 건안정신을 발양하였다. 전원시는 그의 독창적이다. "전원시" 는 시 역사상 유일무이한 유파가 되었다.
8. 도시 예술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당대에는 시인이 왕위, 맹호연, 위, 류종원과 같이 전원시를 연구했다.
네 번째 장은 북부와 남부 왕조의 Yuefu 민요의 기초입니다.
1. 남조악부 민요는 약 500 곡이며, 대부분 악부시의' 상청곡' 에 속한다. 그 중' 오가' 326 곡,' 희곡' 142 곡,' 신선곡
5. 남조악부 민가는 오가, 희곡 외에 또 한 수장시' 희주가' 가 있어' 잡가' 에 속한다.
8. 북조 민요는 주로' 악기 시집' 에 수록돼 있으며 잡곡 잡곡에도 소량, 60 여 곡이 포함되어 있다.
10, 북조 민요는 북방 각족 인민들의 * * * 공동 창작이다. 한족의 작품 외에도 묘족, 창족, 선비족이 있는데, 대부분 선비민가이다.
12. 북조 민요 중 가장 걸출한 서사장시는' 목란시' 로, 진보다 늦지 않아 북위의 작품일 가능성이 높다.
5 대 남북조시의 기초:
1. 진송시대에 현언시를 대체한 것은 사령운이 개척한 산수시였다.
2. 사령운은 봉공의 전통이 있어 감사라고도 합니다. 그의 산수시 대표작품으로는' 수영장을 오르고 위층으로 올라간다' (남몰래 숨어서 사람을 감동시킨다) 와' 밤붕호구' (유람객이 물을 기다리며 싫증을 낸다) 가 있다. "연못에 올라가 위층으로 올라가다" 에서 "춘초가 연못에서 자라고, 버드나무가 명금류가 된다" 는 것은 풍경을 쓰는 명문이다.
3. 보조의 시 형식에 대한 주요 공헌은 7 언시의 길을 넓히는 것이다. 그의 대표시는' 모사난행' (나는 안건을 먹을 수 없다) 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예로부터 성현이 빈천한데, 하물며 우리 세대의 고독과 솔직함' 이라는 시는 문벌제도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4. 보조시는 건안 문학 전통을 직접 계승하여 악부시를 쓴다. 그는 조비에 이어 7 언시에 가장 큰 공헌을 한 시인이다.
5. 교과서에 언급된 시인은 응우엔, 좌사, 도연명, 보사진이다.
6. 이른바 신체시라는 것은 제나라에서 수나라까지 100 여 년 동안 운율과 이중성을 중시해 온 작품을 신체시라고 한다. 제나라, 리앙, 첸은 신체시가 형성되고 발전하는 시기이다. 이른바 신체란 그 형식에 관한 것이다. 제영명 년, 유명한 시인 심약 () 은 4 성 () 과 2 성 () 의 겹침에 근거하여 시 () 중 소리 () 운율 () 의 조화를 연구하여 피해야 할 8 가지 운율 결함을 가리켜' 팔병 ()' 이라고 불렀다. 제영명 년 동안 심요 등은 영명체라고 하는 새로운 율시를 창조했는데, 이 율시는 음률과 대구의 조화로 만들어졌다.
7. 심약 외에 다른 신시 작가들도 시홀, 양조 시인 호슨, 진조 시인 은광과 같은 큰 성과를 거두었다.
8. 문학사에서 사령운과 사홀은 각각' 대감사' 와' 소감사' 라고 불린다. 시홀은 선성 현 () 을 맡았기 때문에' 사선성 ()' 이라고도 불린다.
9. 사홀의 산수시에는' 늦게 삼산에 가서 망경진' (멀리 장안을 바라보다) 이라는 명문이 있다. 그 중' 석양이 휘를 흩어뜨리고, 청강이 연습처럼 고요하다' 는 명문이 있다. 강을 따라 해가 지는 경치를 묘사하고,' 백새가 춘주를 덮고, 잡영만방안이 가득하다' 는 건강을 묘사한다
10, 셰홀의 오언사설은 남조 민요의 맛, 언어 응축, 감정이 영영영 (예:' 옥비녀' (노을 전하 주막),' 왕손유' (푸른 풀이 비단 같다) 이다.
1 1. 현언시, 산수시에 이어 남조 시대에 한때 성행하던 시는 궁체시였다.
12, 두보는' 답답한 시 12 곡' 에서' 무슨 고생 연구 은' 이 은광과 호정 두 시인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그들의 유명한 작품은 은근의' 강진 송별유광록' (여전히 임강주) 과 호슨의' 송송' (손님은 이미 백 번을 놓쳤다) 이다.
13, 유신은 남조시가 성취한 집대성자이다. 초창기에는 양조의 유명한 궁체 시인으로, 이후 서위 () 에 이르러 평생 북방에 구금되었다. 그는 처음에 남방과 북방의 시 스타일을 융합했다.
14. 유신시의 대표작은' 노래 시 27 곡' 이다. 그는 남북조 시대 산문에서 가장 높은 작가였다. 그의 대표작은' 강남부' 로 양왕조의 흥망과 그 자신의 인생 경험을 묘사했다. 그의 오언시는' 송화왕림' (멀리) 과' 송별주상서' (맑은 하늘길) 가 있다.
15, 산문은 산문에 관한 것이다. 그것은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대구를 중시하고, 4, 6 구를 쓰는 것이다. 두 문장의 이중성이 마치 두 마리의 말이 나란히 타고 있는 것 같아서 산문이라고 합니다. 둘째, 발음상 평정에 주의해야 한다. 셋째는 전고와 화려한 어조를 운용하는 것이다. 산문은 일종의 시적인 산문이라고 할 수 있다.
16 년 남북조 산문에서 비교적 대표적인 대표작으로는 보조의' 우성시', 공의' 북산시', 양강연의' 원망시', 도홍경의' 감상서',' 오윤의' 등이 있다.
17. 북조 산문의 대표작품은 북위 이도원의' 수경주' 와 양현지의' 낙양과 갈란의 이야기' 이다.
웨이, 진, 남, 북 왕조의 소설 6;
1 .. 남북조 소설은 내용별로 두 가지 범주, 즉 이상소설과 인물소설로 나눌 수 있다.
2. 남북조 소설에서 동진 건보의' 신기 찾기' 는 비교적 완전하여 이 시기의 지괴소설을 대표할 수 있다.
3. 남북조 지괴소설의 대표작은 유연일청의' 세설신어' 이다.
4.' 세설신어' 는 서른여섯 편으로 나뉘어 양유주가 주석을 달았다.
위진 남북조 문학 이론
1. 중국의 현존하는 첫 번째 문학 이론과 비판 전문 저서는 조비의' 전론 논문' 이다.
2.' 전론 논문' 에 이어 문학 비평사의 또 다른 중요한 저작은 육기의' 서진 문부' 이다.
3. 중국 문학 비평사에서 가장 중요하고 체계적인 문학 이론 저작은 리우웬의' 문심 조각용' 이다.
4. 양대오언율시 《령》은 종룽의 시입니다.
수와 당나라의 5 대 문학 기초;
1. 청대 강희가 편찬한' 전당시' 에 따르면 당대의 시인 2000 여 명, 작품 48900 여 곡, 900 권이다.
2. 당시 () 의 발전은 크게 4 개 시기, 즉 전기, 성기, 중기, 후기로 나뉜다.
초당 50 년 전, 궁체시는 시로 가득 찼다. 기이한 아첨' 을 바탕으로 한' 관풍' 이 바로 이 시기의 대표다.
4. 당대 문학은 백화제방 국면을 보여 시 산문 소설이 모두 크게 발전했다. 이와 동시에 단어와 변문 두 가지 문학 형식이 나타났다.
5. 초당의 중심 문제는 (1) 육조시 제재의 협착을 돌파하여 시가 넓은 사회생활과 중대한 정치 문제를 표현하게 했다는 것이다. (2) 경박한 시풍을 버리고 생기발랄한 새로운 시풍을 건립한다. (3) 법제를 세우고 7 언가를 발전시키다.
6. 초당 이후 50 년 동안 네 명의 걸출한 시인이' 궁체' 의 내용을 돌파하기 시작했고, 이어 심송은 율시의 형식을 확립하고, 마지막으로 천자앙은 제량시의 시풍을 성토하고 건안체를 제창하며 당시를 위한 길을 열었다.
7. 이백을 대표하는 적극적인 낭만주의는 성당시의 주류이며, 정치시와 변두리시는 성당시의 특징을 구현한다.
8. 백거이를 대표하는 신악부 운동으로 큰 강처럼 중당을 관통했다.
9. 사랑제재는 만당에서 매우 유행한다. 이는 시민문학의 영향을 받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