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내 푸쉬킨 [러시아] 츠비타예바 1937 에 대한 생각

내 푸쉬킨 [러시아] 츠비타예바 1937 에 대한 생각

작품 요약

어머니의 침실에는 유화' 결투' 가 걸려 세 살 때' 나의 시인' 을 알게 해 평생 기억할 검은 실루엣이 되었다. 나는 내 일생으로 이 진정한 시인을 보호하겠다고 맹세했다. 그는' 나의' 푸쉬킨으로' 나의' 푸쉬킨에만 속한다. 매일 나는 인근 공원에 가서 그를 방문하고, 그와 이야기하고, 게임을 한다. 비록' 그' 는 단지 검고 높은 기념조각상일 뿐이지만, 그는 나의 유일한' 친구' 이다. 나중에, 나는시를 가져오고 비밀리에 언니의 사물함에 넣으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나는 그들을 잘 알지는 못하지만, 자강인, 오네킨, 알 수 없는 암흑세력과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푸쉬킨의' 사랑' 이 나를 감염시켰고, 사랑의 고통과 이별은 내가 앞으로 벗어날 수 없는 삶의 흔적이 되었다. 그 날, 나는 마침내 푸쉬킨에 속한 바다를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나로 하여금 시인을 따르겠다는 결심을 더욱 굳게 했다. 바다는 모든 힘의 원천, 즉 영원한 자유 자연력을 상징하며, 내가 영원히' 시인의 명성' 을 위해 분투하는 것을 지탱하고 있다.

선집

우리 할머니와 어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소설' 간애' 의 한 장과 마찬가지로, 나는 먼저' 홍루의 비밀' 부터 시작한다.

빨간 집에는 신비한 찬장이 하나 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그 신비한 궤에 가고 싶다면, 먼저 어머니의 침실에 걸려 있는 그림, 즉 결투를 통과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눈, 어두운 나뭇가지, 검은 옷 두 사람이 겨드랑이에 다른 사람을 끼고 썰매를 향해 걸어갔다. 또 한 사람이 그들을 등지고 다른 방향으로 걸어갔다. 푸시킨이 끌려갔고, 단테스는 다른 곳으로 갔다. 던티스는 푸쉬킨에게 결투의 도전을 제기했는데, 그는 푸쉬킨을 눈밭으로 유인하여 나뭇잎이 모두 떨어진 어두운 숲에서 그를 죽였다.

푸쉬킨에 대해 내가 알게 된 첫 번째 일은 그가 맞아 죽었다는 것이다. 나중에 나는 푸시킨이 시인이고 단테스가 프랑스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데니스는 시를 쓸 줄 모르기 때문에 푸쉬킨을 싫어했다. 그래서 그는 푸쉬킨에게 결투에 도전했다. 즉, 그를 눈밭에 속여 배를 쏘았다. 그래서 내가 겨우 세 살이었을 때, 나는 시인이 위가 있다는 것을 명심했고, 그래서 나는 내가 본 모든 시인들을 회상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또한 시인의 위, 자주 배불리 먹지 않는 위, 푸쉬킨을 죽이는 위에 대해서도 관심이 있다. 푸쉬킨의 결투는 내 마음속에 간호사 같은 마음가짐이 싹트게 했다. 정확히 말하자면,' 위' 라는 단어는 나에게 신성한 느낌을 준다. 가장 일반적인' 위통' 조차도 나를 매우 긴장하고, 동정심이 많고, 유머 감각이 없어 보이게 한다. 이 총은 정말 우리 모두의 위를 다쳤다.

엄마의 침실은 흑백 두 가지 색만 있고 다른 색은 없다. 창밖의 경치도 흑백이다: 하얀 눈과 그 어두운 나무 줄기. 그리고 그 흑백화' 결투' 는 설역 대지의 어두운 활동을 표현했다. 악당은 시인을 죽이는 영원한 암흑 활동을 완성했다.

푸쉬킨은 내가 아는 첫 시인으로 나의 첫 시인이 살해되었다.

그 이후로, 네, 푸쉬킨이 나우모프의 그림에서 살해된 것을 직접 목격한 후부터, 나의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사춘기는 끊임없이 상처를 입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나는 세상을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시인과 사람, 나는 시인과 사랑에 빠졌고, 시인을 내가 보호하는 대상으로 삼았다. 그래서 그는 어떤 옷을 입든, 어떤 이름을 입든 상처받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옷명언)

우리 삼지골목의 집에는 그리스도의 주현절이 걸려 있는 세 폭의 그림이 있다. 그 안에는 풀 수 없는 수수께끼로 가득 차 있다. 예수 () 가 그렇게 작고, 그렇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가깝고, 그렇게 가깝고, 또 그렇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작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 번째 그림은 홀의 악보대 위에 걸려 있는 타타르이다. 타타르 사람들은 모두 비대한 흰 가운을 입고 창문이 없는 석두 집의 흰 기둥 사이에서 사람을 죽였다 ("첫 번째 사람이 죽임을 당했다"). 또 다른 그림은 우리 어머니의 침실에서 결투하는 것이다. 두 건의 살인과 유령 한 명. 세 폭의 그림이 모두 엉망이고, 이해하기 어렵고, 무섭다. 검은 곱슬머리, 매부리코, 벌거벗은 몸을 가진 세례인과 아이들이 너무 많아서 강물이 가득 찼고 물 한 방울도 없었다. 이런 무서운 광경은 다른 두 폭의 그림 못지않다. 이 세 폭의 그림은 아이들이 다가오는 무서운 세기에 직면하도록 잘 훈련시킬 수 있다.

푸쉬킨 기념관은 푸쉬킨 기념관이 아니라 푸쉬킨 기념관이며, 두 가지 난해한 개념인 푸쉬킨과 기념관으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완전한 단어이다. 그것은 우뚝 솟아 있어 비바람과 서리의 시련을 견딜 수 있다. 오, 눈으로 덮인 어깨를 봤어요. 러시아의 모든 눈을 짊어지고 아프리카에서 온 강한 어깨예요! 이른 아침의 태양이 언제 떠오르든 눈보라가 언제 기승을 부리든, 내가 오든, 달리든, 달리든, 그것은 항상 거기에 서서 변하지 않는 모자를 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푸쉬킨 기념관입니다.

푸쉬킨 기념관은 우리가 걷는 데 꼭 필요한 곳이며, 우리가 걷는 출발점이자 종점이다. 푸쉬킨 기념관에서 출발해 푸쉬킨 기념관으로 돌아간다. 푸쉬킨 기념관도 우리 경기의 종점이다. 누가 푸쉬킨 기념관에 제일 먼저 갈 수 있는지 보자. 여름의 가정부만 때때로 간단하게 이렇게 말할 때가 있다. "우리 푸시킨네 집에 가서 좀 앉읍시다." 그리고 난 항상 엄 숙 하 게 정정 하 고 싶어: "푸쉬킨을 위한 것이 아니라 푸쉬킨 기념관을 위한 것입니다." "

푸쉬킨 기념상은 내가 느끼는 공간의 첫 번째 척도이기도 하다. 니키타문에서 푸쉬킨 기념상까지-러시아의 땅, 푸쉬킨의 영원한 랜드마크, 유령의 랜드마크, 겨울길의 랜드마크, 푸쉬킨의 일생의 랜드마크, 우리 어린이 선집 독자들의 랜드마크, 줄무늬가 있고, 볼록하며, 이해할 수 없지만 받아들여지는 랜드마크.

푸시킨 기념관은 이미 나의 일상생활에 녹아들어 내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것이 되었다. 내 어린 시절, 그것은 피아노와 창문 밖에 서 있는 경찰 이그나티예프와 같은 역할을 했다. 그러나 경찰인 이그나티예프는 조각상처럼 꼼짝도 하지 않았지만 그렇게 높지는 않았다. 푸쉬킨 기념관은 우리가 매일 가야 할 두 곳 중 하나 (세 번째 장소 없음)-대주교의 연못에 가든지 푸쉬킨 기념관에 가든지. 나는 할아버지가 주신 하얀 칼스바드 뱀 모양의' 재킷' 을 열어 기념조각상 앞으로 달려가서 달리다가 바람에 춤을 추게 하고 기념조각상 앞으로 뛰어가서 한 바퀴 더 돌고 검은 얼굴 검은 팔의 위인을 올려다보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이다. 그는 지금까지 나를 본 적이 없다. 그와 내가 평생 만난 어떤 일도 공통점이 없다. 때때로 나는 기념비 주위를 뛰어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앤드루사는 키가 크고, 여름은 가볍고, 나는 통통하지만, 그들은 달리기를 할 때 나만큼 좋지 않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항상 승부욕이 강하기 때문이다. 첫 번째만 되면 피곤하든 피곤하지 않든 상관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쟁명언) 푸쉬킨 기념관은 내가 처음으로 경기에서 이긴 곳과 같기 때문에 나는 매우 기쁘다.

나는 또한 푸쉬킨 기념관과 혼자 게임을 했다. 내가 발명한 게임: 기념관 기슭에 아이의 손가락만큼 큰 백자 인형을 놓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지난 세기 말 모스크바에서 자란 사람들은 자기 시장에서 버섯 밑의 요정, 우산이 달린 인형 등 항상 작은 물건들이 판매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나는 이 가제트를 거인의 발가에 놓고 천천히 고개를 들어 화강암 조각상 전체를 바라보며, 내 머리가 더 이상 뒤로 젖힐 수 없을 때까지 경기를 할 수 없었다.

푸시킨 기념관도 처음으로 흑백을 가리게 했다: 얼마나 어두운가! 얼마나 하얗냐! 검은색은 거인이고, 흰색은 우스꽝스러운 가제트이기 때문에, 나는 즉시 선택을 해야 한다. 그래서 나는 항상 검은색 거인을 선택했다. 흰색 가제트가 아니라 검은색 컬러이다. 흰색이 아닙니다. 블랙 명상, 블랙 운명, 블랙 라이프.

푸쉬킨 기념관은 나에게 검은색에 대한 거의 미친 사랑을 주었다. 이런 검은색에 대한 미련은 내 일생을 동반했다. 오늘도, 나는 실수로 내 눈에 들어온 검은 것들 때문에 행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예를 들어 전차나 다른 곳에서는 주변에 검은 물건이 있기만 하면 나는 매우 기쁘다. 내 몸에는 하얀 공통성과 검은 신성함이 동시에 존재한다. 모든 흑인들에게는 푸쉬킨에 대한 나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 나는 푸쉬킨의 모습을 알아볼 수 있었다. 내가 계몽하기 전의 어린 시절이자 러시아 전역의 흑인 푸쉬킨 기념 조각상이었다.

나는 그를 사랑한다. 왜냐하면 우리가 그를 떠나든 대면하든, 그는 항상 서서 움직이지 않기 때문이다. 큰 눈이 흩날리든 낙엽이 흩날리든, 일출이든 푸른 하늘이든, 겨울 유백색의 어두운 하늘이든, 그는 우뚝 솟아 있다.

한번은 푸시킨 기념관이 우리 집에 손님으로 왔다. 나는 시원한 흰색 홀에서 놀았다. 이 연극은 실제로 피아노 밑에 앉아 뒤통수가 봉래초 화분 옆에 기대어 있거나 묵묵히 큰 나무궤에서 거울 앞으로 달려가는 것이다. 이마는 거울 하단까지 딱 닿았다.

종소리가 울리자 한 신사가 홀을 지나갔다. 어머니는 황급히 그가 방금 걸어온 거실에서 나와 부드럽게 나에게 말했다. "여름눈! 그 선생님을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봤어요." "그는 푸쉬킨의 아들이다. 푸시킨 기념관을 모르십니까? 이 사람은 그의 아들이다. 존경받는 보호자. 떠나지 마라, 떠들지 말고, 그가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잘 보아라. 그는 정말 그의 아버지를 닮았다. 그의 아버지가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십니까? 클릭합니다

시간이 참 빨리 간다. 이 신사는 결코 나오지 않는다. 나는 가만히 앉아서 눈을 가늘게 바라보았다. 나는 차가운 홀에 혼자 앉아 비엔나인의 의자에 앉아, 그 선생이 갑자기 나올까 봐 감히 일어설 수가 없었다.

그는 홀을 건넜다. 정말 갑자기. 하지만 혼자가 아니라 부모님과 함께 있다. 나는 어디서 보는지 몰라서 엄마를 보고 있다. 그러나 그녀는 갑자기 나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내가 그 선생을 만나러 갈 것을 강력히 권했기 때문에, 나는 갑자기 그의 가슴에 착용한 별휘장을 보았다.

\ "여름 머리! 푸시킨의 아들을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봤어요."

\ "그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클릭합니다

"그의 가슴에 별이 하나 있다."

"별! 가슴에 별이 있는 사람이 더 적다! 너는 정말 보지 말아야 할 것을 고를 수 있다. "

"음, 여름목, 기억해! 클릭합니다 아버지는 화제를 받아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네가 막 네 살이 되었을 때, 푸시킨의 아들을 보았다. 앞으로 손자들에게 들려줄 수 있다. "

우리 엄마는 하루 종일 나를 잔소리하고, 늙은 보모는 하루 종일 나를 잔소리하고, 우리 부모님은 나에게 보고 기억하라고 하셨다. 모두 사물과 관련된 것들이다. 상가의 백곰, 분수의 검은 옷꾼, 닝민과 보자르스키의 조각상 등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것은 삶이 아닙니다. 그들이 나를 들어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군중 위에서 본 차르황과 존 클랜스타스키는 인간이 아니라 성인에 속한다. 그래서 이번에 나에게 남긴 인상은 푸시킨 기념 조각상의 아들이 우리 집에 손님으로 왔다는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불확정 아들의 속성이 흐려졌다. 푸쉬킨 기념의 아들은 푸쉬킨 기념이 되었다. 그래서 우리 집에 온 손님이 푸쉬킨의 기념동상인 것 같아요.

나이가 들수록 이런 의식은 내 마음속에서 더 강해진다. 푸쉬킨의 아들, 그가 푸쉬킨의 아들이기 때문에 기념이 되었다. 이 기념비는 이중으로 푸쉬킨의 영광의 기념비이자 그의 가계의 기념비이다. 이제 이런 생활을 한 후, 나는 지난 세기 말 어느 시원한 아침 푸히킨 기념관이 당삼에 있는 우리 집에 왔다고 차분하게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래서, 푸쉬킨 전에, 돈 후안 전에, 나는 나만의 가이드가 있었다.

그래서, 나는 내 자신의 가이드를 가지고 있었다.

나의 첫 푸시킨은 초칸족이다. 알레형제, 진정한 공포와 노인-이 이름들은 이전에 들어 본 적이 없다. 나는 오직 한 노인만 알고 있는데, 바로 오시프, 타루사 양로원에서 한 손을 가진 노인이다. 그의 한 손은 쭈글쭈글해졌다. 그가 오이로 그의 형제를 죽였기 때문이다. 나의 할아버지, Aya da Main 은 아직 노인이 아니다. 노인은 나와 왕래하지 않는다. 그들은 모두 거리에서 자고 있다.

나는 석강에서 산 사람을 본 적이 없지만, 나는 일찍이 석강 한 여자에 관한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그건 내 유모 야. 그녀는 특히 금을 좋아한다. 그녀가 다른 사람이 그녀에게 준 귀걸이가 순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을 때, 금도금한 것뿐이었는데, 그녀는 귀걸이를 귀에서 뜯어 패치 바닥을 밟았다.

사랑은 나에게 여전히 새로운 단어이다. 가슴이 뜨거워진다고 느낄 때, 당신의 마음 속에 (그 곳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 ) 열 흐름이 있지만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을 때-사랑이 온다. 마음은 항상 따뜻하지만 이것이 사랑이라는 것을 모른다. 나는 모든 사람이 이런 줄 알았는데, 항상 그랬다. 나중에야 비로소 츠강인들만이 이렇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알레 형제는 진정한 두려움을 사랑하게 되었다.

그러나 나는 소설' 초강인' 과 사랑에 빠졌다. 나는 알레형제, 진정한 두려움, 마리아, 초강인, 곰, 무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이야기하는 이상한 언어를 사랑하게 되었다. 그러나 나는 다른 사람에게 한 마디를 토로할 수 없다: 나는 어른에게 말할 수 없다. 왜냐하면 나는 몰래 보고 있기 때문이다. 나도 아이들과 이야기할 수 없다. 왜냐하면 나는 그들을 전혀 업신여겼기 때문이다. 가장 큰 이유는 이 모든 것이 나의 비밀, 나의 빨간 집의 비밀, 나의 파란 책의 비밀, 나의 옷장의 비밀이라는 것이다.

저는 항상 문학 작품과 책을 좋아합니다. 제 아이들과 모든 아이들처럼 무게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누군가 신작을 칭찬하는 소리를 들었는데, 나는 꼭' 길냐?' 라고 물어봐야 한다. " "길지 않아, 단편 소설 일 뿐이야. 클릭합니다 "그럼 나는 그것을 보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앤드류사의 문집은 의심할 여지 없이 두터웠으며, 발로프의 손자와 발로프의 할아버지를 뒷받침하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미친 듯이 아이를 사랑하는 어머니가 있고, 아이의 가슴에 숨을 쉬고 있다. 젊고 어리둥절한 복청이 잡은 물고기 한 통이 가득 찼다. 그리고 입에 "너 또 잠을 못 자니?" 라고 중얼거렸다 니코렌카; 빠른 사냥개와 준마, 러시아 서정 시인이 있다.

나는 즉시 앤드류사의 선집' 낭독자' 을 받았다. 왜냐하면 그는 독서를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읽을 수 없었지만, 그 문학 작품들은 읽을 필요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언어로 이해하고, 베껴 쓰고, 전할 필요가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나는 학교에 가지 않고 자유롭기 때문에 선집 독서본이 나의 총아가 되었다. 우리 엄마는 나를 혼자 남겨 두셨는데, 문선인 이상 고급 내용은 없을 것 같다. 사실, 모든 문학 작품은 아이들보다 조금 앞서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말하는 모든 것은 아이들이 모르거나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다악이 누구죠?

이렇게 늦게 말을 타요?

"엄마가 이 질문을 했을 때, Andreusha 가 대답했다." "내가 어떻게 알아?" " ) 을 참조하십시오

그는 왜 자신의 모자를 그렇게 소중히 여기는가?

안에 비밀 편지 한 통이 있기 때문이다.

코추베는 피터 황제에게 물었습니다.

악마 헤르트만에 대한 소식.

나는 다른 아이들을 모른다. 어차피 이 네 줄 중에서 나는 악마라는 단어만 알고 있고, 마귀라는 단어가 세 가지 이름 가운데 있기 때문에, 나는 세 가지가 모두 마귀인 줄 알았다: 하트만, 피터 대제, 코추베였다. 그 후 오랫동안 나는 이해하지 못했다. (지금도 나는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다.) 원래 마귀는 하나밖에 없었는데, 아무도 누군지 알 수 없었다. 나는 여전히 Hettmann 이 Kochubei 와 피터 대왕, Kochubei 는 Hettmann 등이라고 생각한다. 세 사람이 함께 있는 것이 바로 악마다. 나는 당연히 밀고자가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한다. 다른 사람이 어떻게 나에게 설명하든, 나는 여전히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마음속으로 이해하지 못하고, 지금까지도 이해하지 못한다. 밀고편지를 어떻게 써요? 결국 내 머릿속에 나타난 것은 허황된 맑은 하늘 아래 말을 탄 코사크 (꿈! ), 별과 달이 동시에 빛난다 (이것은 불가능하다! ), 그는 스타 데이월을 입고, 사람들이 그를 똑똑히 볼 수 있도록! 그는 머리에 모자를 쓰고 있는데, 그 안에는 비밀스러운 것, 밀고자의 편지가 들어 있는데, 이것은 코추벨이 피터 대왕에게 악마 하이트먼에 대해 알려준 편지이다.

내가 역사를 처음 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첫 번째 역사 이야기는 악으로 가득 차 있다. 그나저나, 내전 중에 Hettmann (스코로 파스키, 분명히) 의 연설을 들었을 때, 나는 쓰러진 코삭을 즉시 생각했다.

바다를 처음 보았지만 사랑에 빠지지 않았다. 모든 사람들처럼, 나는 점점 그것을 사용하는 법을 배웠고, 석두 수집, 서로 노는 법을 배웠다. 비범한 사랑을 꿈꾸는 소년처럼, 나는 점점 기회를 잡는 법을 배웠다.

지금 30 여 년이 지났는데, 나는 내가' 바다에 내려갔을 때' 사실 푸쉬킨의 마음을 향해 가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푸쉬킨의 뇌리에 들어갔고, 나폴레옹과 바이런과 함께 푸쉬킨의 내면의 속삭임과 물보라가 튀는 음을 동반했다. 당연히, 나는 지중해의 두꺼비암에 더 이상 이런 느낌이 들지 않았고, 나중에는 흑해와 대서양에서도 마찬가지였다.

푸쉬킨의 마음에 들어가는 것은 세상과 바다를 덮고 있는 파란 엽서로 들어가는 것이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나는 내 귓가에 울리는 작은 조개껍데기로 들어갔다. ) 을 참조하십시오

"바다에" 는 바다+푸쉬킨의 바다에 대한 사랑을 의미합니다. 바다+시인, 안돼! 시인+바다, 즉 보리스 파스텔나크가 잊지 못하는 두 가지 자연력,

자유의 자연력, 자연력,

시 자유의 자연력 * * * 에서-

여기서 시인은 세 번째이자 유일한 자연력인 서정적인 자연력을 생략하거나 암시했다.

하지만' 바다에' 는 푸쉬킨에 대한 바다의 사랑도 담고 있다. 바다는 친구이고, 바다는 부르고, 기대하고, 푸쉬킨은 잊어버릴까 봐 두렵다. 그래서 푸시킨은 살아있는 사람처럼 몇 번이고 약속했다. 바다는 반응이 있다. 유일한 응답은 행복한 사랑처럼 공허한 것이 아니라 하늘을 뛰어넘는 더할 나위 없이 충실하다.

이런 바다, 내 바다, 내 바다와 푸쉬킨의' 치해' 는 종이에 적어서 마음속에 남아 있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다명언)

한 가지 더: 푸쉬킨의 바다는 송별한 바다이다. 바다든 사람이든 그렇지 않다. 작별인사만 이렇다. 푸쉬킨이 바다를 처음 봤을 때 영원히 바다에 작별하는 느낌을 어떻게 느낄 수 있을까. 푸쉬킨이 해변에 마지막으로 서 있었기 때문이다.

푸쉬킨의 자유와 자연력의 바다인 나의 바다는 마지막 작별과 마지막 전망의 바다이다.

제가 어린 나이에 직접' 안녕, 자유의 자연력' 을 여러 번 썼기 때문인가요? 시, 혹은 이유가 없다. 나는 작별 인사를 할 때 삶의 모든 것을 사랑하고 있을 뿐, 만날 때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모두 헤어질 때 사랑받는 것이지, 그들과 함께 있을 때 사랑받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들은 모두 죽을지언정 태어나기를 원하지 않는다.

또 다른 의미에서, 바다와의 만남은 그것에 대한 작별이고, 이중적인 작별이다. 내 앞에 나타나지 않은 바다에 대한 작별은, 나에게 진실한 바다를 등지고, 하얀 석두, 회색 바위 표면에 다시 나타난 자유의 자연력에 대한 작별은 내 앞에 나타났지만, 나는 첫눈에 반한 진짜 바다에 대한 작별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나는 다시 한 번 덧붙인다: 나는' 자연력' 과' 시' 를 한 가지로 여긴다. 왜냐하면 나는 젊고 무지하기 때문이다. 지금은' 자유의 자연력' 이 바다가 아니라 시가, 작별을 고하거나 영원히 작별을 고하지 않을 수 없는 유일한 시라는 통찰력 있는 비전인 것 같다.

1937

(동효역)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마리나 이바노프나 츠비타예바는 러시아 은시대의 운명이 다분하고 예술적인 여성 시인이다. 수많은 시를 제외하고 그녀가 가장 칭찬할 만한 것은 그녀의 산문 자서전이다. 츠비타예바는 1927 부터 1937 까지 회고록을 써서 그녀의 어린 시절 중요한 사람과 일을 회상했다. 당시 여시인이 프랑스로 망명했기 때문에 작품 전체가 은은한 음울한 기조로 뒤덮였다. 츠비타예바는 시적인 사고와 언어로 세속에 가려진 경험을 되새기며 과거의 추억을 빌어 운명의 무거운 압박에서 벗어나기를 바랐다.

나의 푸시킨은 줄곧 회고록의 특별작으로 여겨졌다. 일반 전기와는 달리 츠비타예바의 푸히킨은 살아있는 인물이 아니라 그녀가 만든 이미지, 여자 시인의 마음 속에 사는' 이미지' 였다. 이 산문의 자서전을 통해, 우리는 재능이 넘치는 한 여시인이 확고부동하게 시의 길을 선택한 심리적 뿌리를 만질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나의 푸시킨' 은 순수한' 정신고백' 으로 어린 시절 기억의 표면에 머물지 않고 내레이터의 어린 시절의 내면으로 곧장 들어간다. 이런' 어린시절 꿈 찾기' 는 츠비타예바와 그녀의 내면의 시적 영혼의 대화이다. 푸시킨은 여시인의 시적인 영혼으로, 그녀의 사랑관을 포함하여 츠비타예바의 일생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세 살 때, 어머니의 침실에 있는 흑백 유화' 결투' 가 츠비타예바를 푸시킨과 인연을 맺게 했는데, 그녀는 시인과 평생을 사별했다. 즈비타예바의 어머니는 모처럼의 음악적 재능을 가지고 있어서 딸을 진정한 피아니스트로 키우고 싶어 한다. 따라서 츠비타예바의 타고난 시적 재능은 종종 어머니의 조롱과 조롱을 받는다. 하지만 츠비타예바는 어머니의 강인한 성격을 물려받았고, 푸쉬킨을 배신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림 속의 남자는 이미 그녀의 일생이 추구하는' 꿈' 이 되었기 때문이다.

어머니의 비난을 피하기 위해 츠비타예바는 푸히킨에 대한 깊은 사랑을 숨기고 매일 그와 비밀리에 데이트를 했다. 어렸을 때, 츠비타예바는 유명한 푸히킨 기념 조각상 근처에 살았는데, 그녀는 모스크바 테빌 스트리트 가로수가든에 오랫동안 서 있던 거인을 자주 방문하였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블랙 푸시킨 기념관은 츠비타예바의 유일한 친구이자 그녀의 유일한 관중이다. 츠비타예바는 푸시킨 기념관과 이야기를 나누고 그 주위를 둘러싸고 게임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린 소녀의 눈에는, 이것은 정신 지도자이다. 츠비타예바의 눈에는 진정한 시인만이 이해하고 존중할 만한 가치가 있으며, 다른 사람들은 모두가 존경하는 최고차르조차도 전혀 언급할 가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검은 푸시킨 조각상은 츠비타예바를 거의' 블랙' 에 미치게 하고, 블랙은 소박하고 반항적인 기질이다. 아이로서 츠비타예바는 자신의 삶을 예견할 수 없었지만, 이런' 흑인 같은' 신앙은 이미 그녀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었다. 앞으로의 망명 경험은' 블랙' 이 그녀의 일생에 가장 적합한 색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블랙 교훈' 은 푸쉬킨이 츠비타예와에게 가져온 첫 번째 수업이자 가장 중요한 수업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나중에 푸시킨은' 놀이 친구' 에서 시집 속의 이상한 시로 변했다. 여섯 살 된 츠비타예바는 츠강족, 오네킨, 타티야나를 읽는 것에 매료되었다. 그녀는 엄마에게 들키지 않도록 언니의 옷장에 몰래 숨어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봐야 했다. 여섯 살 난 아이는' 사랑' 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수 없었지만, 푸시킨은 그녀에게 "사랑은 떠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왔다" 고 말했다. 진실한 두려움과 알레는 츠비타예바에게 사랑의 고통을 느끼게 했고, 타티아나와 오네킨은 츠비타예바에게 사랑의 침묵을 알게 했다. 이런 모호한' 사랑의 슬픔' 은 츠비타예바의 이후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츠비타예바는 어려서부터 시인의 민감성과 열정을 나타냈다. 강렬한 감정적 욕구는 그녀를 불타는 사랑에 포위되기를 갈망하게 하고, 대담하고 진실하게 그녀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달려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유감스럽게도, 그녀는 평생 자신이 갈망하는, 시에서 표현한 사랑을 완전히 얻지 못했다. 사랑은 항상 마지막 순간에 조용히 떠나간다. 그녀와의 생사이별을 포함한다. 너무 열정적인 사람은 행복하고 오래가는 사랑이 없을 운명이다. 이 인물은 여섯 살의 추억과 푸시킨의 시집에서 최초의 그림자를 찾았다. 츠비타예바는 푸시킨의 사랑 이야기를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이 이야기들 속에서 자신을 알게 되었다. 푸쉬킨과 츠비타예바는 자신의 사랑이 슬퍼할 운명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진정한 시인들이 사랑하는 모든 필경의 길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따라서 츠비타예바의 시가 창작은 이별과 죽음의 주제에 더 치우쳐 있다.

이 전기는 츠비타예바와 푸히킨 사이의 깊은 혈연관계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문학사 간의' 혈연 전승' 도 보여 주었다. 모든 문학 대가는 그의 잠재적 친족, 그에게 영향을 준 사람들, 그리고 그에게 영향을 받을 사람들을 찾을 수 있다. 단테는 버질을 가이드로, 킹스부르크는 휘트먼을 아버지라고, 츠비타예바는 푸히킨을 형제라고 부른다. 문학의 피는 일종의 계승의 전통을 구현했다. 푸시킨은 시의 정신을 츠비타예와에게 전달했고, 츠비타예바는 시를 통해 이 신앙을 그녀의 후손에게 물려주었다. 이것은 시인의 사명이자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이상이다.

하지만 이런 문학적 혈통의 전승이 츠비타예바가 푸히킨을 올려다봐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푸쉬킨은 츠비타예바가 숭배하는 대상이 아니다. 푸쉬킨 앞에서도 독립적인 인격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며, 두 개의 위대한 영혼처럼 동등하게 교류한다. 전기에서 그녀는 푸쉬킨을 아버지가 아니라 자신의 형제라고 불렀다. 그녀는 말했다: "나는 푸쉬킨의 손을 잡을 수 있지만, 나는 결코 그의 손에 키스하지 않을 것이다." 아마도 츠비타예바의 마음속에서 푸히킨은 정말 살아 있고, 영원히 자신의 생명과 함께 있을 것이다. 푸시킨은 그녀의 시 속의 형이자 정신적으로 시공을 초월한 애인이다. 그러므로 진정한 시인을 확고히 하는 이상은 츠비타예바와 푸히킨이 가장 비슷한 곳이다.

시인 에른베르크는 츠비타예바를 이렇게 평가했다. "그녀는 마야코프스키의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태어나고 시인으로 죽는다!' 라고 말했다 "츠비타예바의 경우, 우리는' 시인으로 태어나고, 죽고, 사람이 된다' 는 말을 바꿀 수 있다. ♫ "츠비타예바는 푸시킨의 동행과 계몽으로 그녀의 인생을 시작했다. 푸쉬킨은 몇 년 동안 츠비타예바의 몸 속에 살아왔다. 푸쉬킨과의 친화와 친밀함은 그녀가 선천적으로 시인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푸쉬킨의 지도와 지지로, 그녀의 머리를 높이 들고, 불요불굴하며, 한 사람의 품격을 유지했다.

츠비타예바는' 나의 푸시킨' 을 쓸 때 45 살이었다. 세월의 변천은 그녀의 작품에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반면 시인의 스타일은 아역진과 솔직함으로 가득 차 있으며, 약간 희극적인 블랙 유머를 띠고 있다. 시인과 시에 대한 진지한 애착과 자유 자연력과 서정적 자연력에 대한 열렬한 애착으로 츠비타예바는 망명에서 고귀하고 단정하며 여유를 유지했다.

"장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