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종롱 개인 이력서

종롱 개인 이력서

'시 서문'과 그 평론에서 종롱이 접하게 된 중요한 창작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시에 존재했던 암시와 이유가 쌓이는 것입니다. 4성8병론의 유행이 초래한 의도적인 리듬추구의 두 가지 병폐는 날카로운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Zhong Rong은 시가 원래 외부 사물에서 영감을 받아 작가의 진정한 감정을 표현한 것이라고 믿지만 "애지중지하고 부끄러워하고 무능한 아이는 하루 종일 장식하고 밤새도록 신음합니다." 이유 없이 불평하는 것 중 하나는 암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종롱은 암시가 많이 쌓이는 추세로 인해 '감정을 읊는' 시가 '부록과 거의 같게' 되어 시 창작의 건전한 발전을 심각하게 방해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의 비판은 Liu Xie의 "Wen Xin Diao Long Shi Lei"비판보다 한 단계 더 나아졌습니다. '귀족의 후손'이나 '장자'의 순진한 신음의 두 번째 징후는 의도적으로 음성 문제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작업이 정확하고 주름이 미묘하며 묘가 설계되었으므로 글이 절제되어 아름다움이 훼손된다.”라고 종롱은 운율미에 중점을 두는 것이 시예술이 일정한 단계로 발전하기 위한 불가피한 요구라는 점을 무시했다. 그의 비판은 필연적으로 편향되어 있지만 시가 “음조가 좋아야 한다”는 의견은 조율된 것'과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것이 완전히 정확합니다. 둘째, 오자시의 출현에 대한 이론적 설명을 제공한다. 가서는 주로 4자체로 되어 있고, 과거에는 가서를 유교의 고전으로 여겼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위·금·남·북조에 이르러 5자 시가 발전하여 4자 시를 대체하게 되었다. 문자시와 지배적인 시형식으로 자리매김(VII 연과 연이 형성되기 시작) 전통 유교의 영향으로 이론비평 역시 시형식에 대해 네 글자를 강조하고 다섯 글자를 경멸하는 정통 보수적 시각이 강했다. . 예를 들어, Zhi Yu의 "Wen Liu Bie Lun"("Yi Wen Lei Ju")은 "고대시는 일반적으로 4자를 기반으로 한다"고 "우아한 소리의 운율, 4자가 올바른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여곡절을 겪지만 소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맞아요." 유설의 『문신초용·명시』는 주로 오자시를 논하고 있지만, '사자정체'와 '오자체'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으며, 오자시 형식의 정당한 지위를 인정하지 않는다. 시의 세계. 그러나 종롱은 “문체가 복잡할 때마다 세상에서 실천되는 일이 거의 없다”고 지적했다. 문학 작품의 중요한 부분이자 모든 작품의 맛이다." 시에서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물을 가르치고 형상화하며 감동을 주어 글을 쓴다"는 기본적인 특징으로 보면 "가장 세밀하다" . 이 논의는 시적 형식의 역사적 발전을 위한 이론적 길을 열어줍니다.

종롱은 오자시를 옹호하기 위해 오자시의 기원과 역사적 발전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비록 부정확한 부분도 있었지만 그 논의에는 통찰력 있는 통찰이 많았다. 넷째는 작가의 예술적 장르와 비평에 관한 것이다. 종롱은 작가와 작품의 문체적 특성에 주목하여 역대 시인의 계승과 발전관계, 그리고 여러 예술파의 구별을 중시하고 보다 체계적인 견해를 제시하였다. 그는 스타일 변화를 연구하는 새로운 방법을 창안했을 뿐만 아니라 특정 작가와 작품에 대해 간결하고 통찰력 있는 논평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완지 시의 특징은 "말은 귀와 눈 속에 있고 감정은 외부 세계에서 표현된다", "자기주도적이고 고상하며 감정적인 말이 많고 목적이 멀다"이다. 도달하고, 수익 이자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작가의 삶의 경험이 작가의 문체에 미치는 결정적인 영향에 대해서는 별로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고, 작가의 이념적, 예술적 측면의 다양성과 복잡성을 주의 깊게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개는 서로 다른 작품 사이의 특정한 유사점에만 초점을 맞추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경우 그의 스타일과 장르에 대한 연구는 혼란스러울 뿐만 아니라, 무리가 있어 후대에 많은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사빈'은 역사적 한계가 있지만 중국 문학이론비평사에서 여전히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