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스트레스에 직면한 강시 한 편.
스트레스에 직면한 강시 한 편.
스트레스에 대한 시 1 입니다. 스트레스에 대한 올바른 대우에 관한 명문.
1, 선진순자' 권고편': 그래서 나무는 끈이 있으면 곧고, 김유예는 날카롭다. 군자는 일에 참가하여 자신을 구하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알고 있으면서도 잘못이 없다.
해석: 따라서 나무는 잉크선으로 측정한 후 보조 도구로 가공하면 곧게 펴지고, 칼은 맷돌 위에서 갈아내면 빨리 갈 수 있다. 군자는 뭇사람을 박채하고, 매일 스스로 반성한다면, 그는 지혜가 있을 것이고, 행동에는 실수가 없을 것이다.
2. 선진맹자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고 말했다. 그래서 하늘이 위인이 될 것이니,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열심히 연습하고, 기백을 굶고, 기백을 비우고, 그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인내할 수 있게 되어, 이미 그 할 수 없는 일의 혜택을 받을 것이다.
해석: 그러므로 하느님은 이 사람에게 중책을 맡기실 것이다. 우선 그의 마음을 고민하고, 그의 뼈를 지치게 하고, 배고픔을 일으키며, 가난을 일으키며, 그가 하는 일을 뒤엎고, 그것으로 그의 마음을 뒤흔들고, 그의 성품을 단련하고, 그가 가지고 있지 않은 능력을 키워야 한다.
서주기창 <역경>: 천도건강, 군자 자강불식.
해석: 하늘 (즉 우주) 의 운동, 강건하고 건강하다. 그에 따라 군자는 강직하고 강함을 갈망해야 한다.
확장 데이터:
운동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양성과 마음의 상태를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다.
1, 운동 배우기: 운동 감압에도 일정한 방법이 필요하다. 방법이 틀리면 감압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더 큰 압력을 초래할 수 있다.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려면 우선 중저강도 운동에 참여해 마음을 가라앉힌 다음 강도 높은 운동으로 점차 전환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를 위해서는 점진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만약 스트레스가 일과 공부에서 나온다면, 농구나 배구와 같은 집단 운동에 참가할 수 있다. 이런 운동에서 너는 협력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2. 운동 환경 선택: 운동 환경은 감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좋은 환경은 효과를 더욱 뚜렷하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실내에서 운동을 자주 하는 사람, 야외로 등산, 숲속으로 달리기를 하면 더욱 편안하고 유쾌함을 느낄 수 있다. 조용한 곳에서 눈을 감고 몇 분 동안 심호흡을 하면 스트레스 해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스트레스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나는 나의 음식봉과 컵을 버린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다. 나는 나의 비수를 뽑고, 나는 헛되이 네 방향을 엿보았다. -'나는 가기 어렵다' 당대의 이백에서 발췌한 것이다.
나는 우울해서 젓가락 한 잔을 내려놓고 밥을 먹고 싶지 않았다. 그의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니 어찌할 바를 몰랐다.
2. 이런 상황은 없앨 수 없고 눈썹만 있지만 마음은. 송대 이청조' 매화 한 토막, 붉은 연근향, 잔옥사추' 에서 나왔다
이 슬픔은 보낼 수 없다. 이렇게 구겨진 미간에서 사라지고 은근히 가슴에 얽혀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밤에 동파에서 술에 취해 깨어나, 돌아오는 것은 3 박 같다. 이 아이는 호흡이 가빠요. 너는 심지어 문을 두드려서는 안 되고, 너의 지팡이에 기대어 강물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 용은 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고 미워한다. 캠프를 잊어야 한다. 밤바람은 잔잔하고, 선은 평평하다. 그 후로 이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해는 그의 여생을 보냈다. --송나라 수시 "Linjiang xian"
밤에는 동파에서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해 깨어나고, 술을 깨운다. 내가 돌아왔을 때는 이미 자정인 것 같다. 집안의 남자 하인은 이미 잠이 들어 코고는 소리가 우레와 같다. 문을 반복해서 두드려도 응답이 없어서, 나는 어쩔 수 없이 막대기에 기대어 혼자 강물이 흐르는 음을 들었다.
벼슬길에 있는 이 몸은 내 것이 아니다. 언제 명리를 다투는 것을 잊을 수 있습니까? 이 한밤중에 바람이 잔잔하고 파도가 잔잔한 틈을 타서, 나는 배 한 척을 타고 이때부터 사라지고, 여생 동안 강과 호수해를 두루 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베었지만 잔을 들어 더욱 슬펐다. 당이백' 선주 사추루 서운' 이라는 책은 송별학교로 쓰인다.
슬픔이 흐르는 물과 같다. 칼로 자를 수도 없고, 술과 함께 팔 수도 없다. 무궁무진하고 무거운 슬픔을 묘사하다. 현실 앞에서 무력감을 느낀다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5, 이 몸이 나를 미워하고, 언제 캠프를 잊을 것인가. -"Linjiang xianzi 밤 linli" 노래 su Shi
번역: 몸이 다수에 없을 때, 우리는 언제 외물에서 벗어나 자발적으로 할 수 있습니까?
3. 스트레스를 묘사한 시
1, 봄 걱정
청나라: 추
봄근심은 누설하기 어렵고, 정신을 바짝 차리고 먼 곳의 산들을 바라보니, 지난 일은 충격적이어서 눈물이 흘러내릴 것이다.
4 백만 대만 동포들이 눈물을 글썽였다. 작년의 오늘, 조국이 양도하는 날!
번역
가까스로 봄의 고민에서 벗어나 먼 산을 바라보도록 강요당했다. 지난 일은 충격적이고, 눈물은 얼굴에 가득하다. 4 백만 대만 동포들이 일제히 외쳤다. 작년의 오늘은 조국의 보물섬이 양도하는 날이다!
2, 따오기일, 위층으로 올라가서 근심을 피해야 한다
송나라: 신 qiji
슬픔을 피하기 위해 위층으로 올라가고 싶다면 슬픔이 나를 따라 위층으로 올라갈 것이다. 몇 차례 변천하여 많은 친척과 친구들이 모두 오랜 친구가 되었다.
휴가를 찾아가서 휴가를 찾다. 어른들은 모두 봉인되어야 하지 않나요? 뜬구름의 기원은 불확실하다. 그것들은 뜬구름처럼 자유롭다.
번역
내 마음은 위층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싶어 근심을 피하려고 했지만, 근심은 여전히 나를 따라 고층 건물로 올라갔다. 내가 여러 곳을 지나자 산과 물이 모두 몰라보게 변했다. 많은 친척과 친구들이 모두 머리를 잃었다.
집에 가서 은퇴하자. 집에 가서 은퇴하자. 모두가 국경 요새에 가서 공봉후를 건설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뜬구름이 이리저리 떠다니며 고정되지 않은 곳이 없다. 내가 왔다갔다하는 것이 얼마나 자유냐, 마치 내가 뜬구름을 좋아하는 것 같다.
못생긴 노예. 요즘 날이 올 것 같아요.
송나라: 신 qiji
요즘 슬픔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 같은데 누가 서로 도울 수 있을까? 누가 상대방을 신경쓰는가? 또 다른 날의 슬픔을 만들다.
그들은 모두 현재와 지금의 무궁무진한 것을 슬픔의 변두리에 두었다. 그것을 슬픈 가장자리에 놓아라. 대신 집을 옮기고 주천에 갔다.
번역
요즘 나의 슬픔은 하늘처럼 크다. 누가 나를 이해하고 동정할 수 있습니까? 아무도 나를 이해하고 동정할 수 없기 때문에 슬픔과 고통을 하늘처럼 크게 만들 것이다.
사람들은 고대의 끝없는 일과 오늘의 일을 슬픔에 빠뜨리는 것을 좋아한다. 나도 슬픔이 많지만, 나는 슬픔을 덜어주기 위해 와인을 마시는 것을 더 좋아한다.
4, 슬픔을 영탄하다
송대: 석상
오는 것은 쉽고, 가는 것은 늦다.
문 뒤에 꽃이 만발하는 것 같고, 창문은 술이 깨어날 때를 담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풀처럼 부드럽고, 어지럽다.
무후는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것 외에, 세상 어디에도 따라가지 않는 곳이 또 있을까?
번역
올 때는 어둠에 잠입하고, 갈 때는 천천히 배회한다. 반은 이마에 걸고 반은 마음속에 숨는다. 봄꽃은 온 땅이 붉고, 눈물은 문 앞에서 흘러내린다. 그믐달은 한밤중에 창문을 가득 채우고, 술이 깨서 혼자 오래 머물렀다.
끝없는 잡초처럼 바람이 계속되고 부드럽고 부드럽다. 어지러운 실처럼 땅바닥에 휘감고, 헝클어지고, 머리도 없이 뒤죽박죽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권세가 있는 사람 외에 누가 근심 걱정이 없을 수 있겠는가? 눈을 들어 천하를 바라보니, 곳곳에서 묻는데, 어디에 있든 근심이 있다!
5, 교환원 영매.
송나라: 육유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번역
역 외부 다리, 매화 혼자 열려, 아무도 물었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이미 충분히 괴로웠지만 또 비바람에 황폐해졌다.
매화는 애써 총애를 다투고 싶지도 않고 꽃의 질투와 배척에도 개의치 않는다. 시들어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은은한 맑은 향기를 풍기고 있다.
4. 스트레스에 관한 시
어느 날
방금 늪 깊은 곳에서 나온 것처럼.
밝은 아침 햇살 속에서 나는 꿈을 꾸는 눈을 감았다.
파우더의 향까지
나를 철저히 깨워라
네 옆에 있는 남녀
왕복의 흥분을 띠다
나는 칠흑 같은 눈을 마주하기 시작했다.
햇빛이 강단의 유리 탁자를 통과했다.
새빨간 매니큐어와 발 사이의 피로를 꿰뚫다.
어제 밤, 전화 한 통 때문에
나는 밤새 잠을 못 잤다.
점심시간에도.
한 과목은 입술 주파수 운동의 세부 사항을 이해하지 못했다.
반복으로 무감각하다
무감각하여 구원하다
나는 두부와 채소만 먹는다.
씹는 것을 생략하다.
소금과 참기름을 절약하다.
파 꽃과 닭정을 모두 남겨 두다
밥을 먹을 때 고추를 조금 씹으면 된다.
특정 도시 기억
나는 아직 살아 있다.
맞춤화의 고급 단계에서
비누와 샴푸
수증기가 타일을 오를 때,
온종일 우거지상이다.
마침내 한 가닥의 여성의 윤기를 찾았다.
베개 주위에 흩어져 있던 긴 머리에 흰 머리카락이 섞여 있었다.
꿈, 눈물, 아가씨, 흰 돛, 파도, 고생
만약-
나는 여전히 너를 그리워할 것이다.
사랑은 나에게 시를 쓰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사랑은 나에게 시를 쓰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나에게 생활을 가르쳐 주다.
흐르는 도시에서 가르쳐 주세요.
녹색 벽을 보았다.
나는 자랐다
백발이 났을 때
나는 술을 마신다
천천히 훌쩍이며 지나가다
세월의 신경은 나의 심금이다.
떨리고, 떨리고,
얼룩덜룩한 나무 그림자를 흔들다
나는 내가 놓쳤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제가 놓쳤기 때문에
오늘 나는 시와 사랑을 쓸 것이다.
가을 오후의 맥도날드
내 기억
등이 없다
가을 오후에 들이닥친 사람들만
가랑비에 젖은 눈 한 켤레
붐비는 맥도날드에서
한 자리를 독차지하는 외로움
팝콘으로 폭발하고 있습니다.
그에게 삼키다
감사합니다, 그는 말했다
사막 리코바나바 새장에 있는 쿤밍쥐를 생각해 보세요. 전화 한 통으로 그리움을 줄일 수 있다.
서로 바라보는 것은 삼협 양안의 청산과 같다.
서로 껴안지 않고, 반은 행복이고, 반은 고통이다.
나는 앉아 있다
영원히 너와 이웃하지 않을 도시.
맥도날드처럼 붐비다.
나는 내가 신녀봉 옆에 있는 산이 되길 바란다.
하지만 당신은 나에게 약속해야 합니다.
절대로.
차체를 뒤집다
시를 쓰는 이유
시를 즐겨 쓴다.
한 마디라도 온전하다.
생활에 대한 나의 이런 견해.
약간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다.
여태껏 이렇게 한 적이 없다.
간단한 단어에 열중하다
햇빛 아래서 늙어가는 것에 열중하다.
자신을 좋아하는 법을 배우다.
내 의도
컴퓨터를 켤 때마다 올라간다.
그리고 내가 시를 만들 때마다 조용히 가라 앉는다.
눈을 뜨다
떠 있는 미소의 사납다.
나는 실명을 갈망한다.
조용히 내 애인이 그립다
제가 텍스트를 인코딩하면 ,
만약 여러분이 그것을 시로 계산한다면,
나는 분명히 내 주위에 굴러다니는 쓰레기 속에 있을 것이다.
미소 지으며 죽다
가짜. 정말?
나는 어둠 속에서 선물을 가지고 있다.
유령처럼
아침에 모두에게 미소를 짓다.
사기꾼
누군가에 대해 짱 입에 침이 마르다.
가짜 화단에 놓인 꽃
캠퍼스 가창
사기꾼
꼬마조차도 나에게 녹색 개구리 한 마리를 보냈다.
가짜입니다.
나는 거짓 수혜자이다.
고난의 진상을 날마다 퍼뜨리는 것이다
나는 조만간 탈락할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울었기 때문이다.
나는 울었다, 나의 눈물은 진실이다.
눈송이가 빵 부스러기가 되면
나는 추위 속에서 기다린다.
하나는 멀리서 시작한다.
누군가 내 눈물을 닦기 위해 서두르고 있다.
됐어, 응?
어려움과 압력에 직면하여 고시는 우리에게 강인한 시를 배워야 한다고 말했다.
석회가 산을 망치면 불이 미친 듯이 타오른다.
나는 부러진 뼈 시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이 세상에 머물고 싶다. 유 키안 (명나라) 오른쪽 항주 유 키안 고향 \ "석회 서정시 \" 비석. 자세히 비교해 주세요. 위의 이 시는 틀리지 않았다. 시 [주석] 을 쉽게 수정하지 마세요: 고대 시 장르의 이름.
한가하다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백청: 고상한 절개를 일컫는다.
[간략 분석] 이것은 물의를 바탕으로 한 시입니다. 작가는 석회를 비유로 국가에 충성하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상한 정서를 고수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했다.
[고시 금역] 천백 번이나 깊은 산에 망치를 쳐서 활활 타오르는 불길도 당연하다.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왜 두려워할 필요가 있는가? 세상에 파란색과 흰색 (석두 색상처럼 맑고 지금은 "무죄" 로 자주 사용됨) 을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영물시로서, 사물에 대한 기계적 기록일 뿐 작가의 깊은 의미는 없다면, 그것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 이 시의 가치는 비유가 곳곳에 석회로 가득 차 있고, 석회를 읊는 것은 한 사람의 넓은 마음과 숭고한 인격을 찬양하기 위한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인' 천망치로 산을 다듬다' 는 것은 석회암 채굴이 쉽지 않다는 것을 묘사한다. 두 번째 문장은 "불이 타 오르면 한가하다. 클릭합니다
"불" 은 물론 석회석을 태우는 것을 의미한다. 게다가' 빈둥빈둥 놀다' 라는 두 글자를 더하면 석회석을 태우는 것 뿐만 아니라, 아무리 심각한 시련에 직면하더라도 여유롭게 빈둥빈둥 노는 것을 상징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세 번째 문장은 "부러진 뼈 진흙 몸은 두렵지 않다. 클릭합니다 "부러진 뼈" 는 석회석을 석회가루로 생생하게 썼는데, "진흙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이 있을 수 있음을 일깨워 준다.
마지막 문장에 관해서는 "나는 청춘을 세상에 남겨 둘 것이다" 는 것은 작가의 진실한 감정과 순결하고 순진한 사람이 되겠다는 결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말의 파란색과 흰색은 석두 색깔과 비교해 지금의' 무죄' 를 나타낸다.
우겸은 관청정 () 으로, 억울한 옥옥을 평반하고, 기근을 구제하고, 백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명영종 때 왈라가 침입하여 영종이 포로가 되었다.
우겸은 경제 건립을 제안하고 직접 군대를 이끌고 베이징을 지키며 왈라를 물리치고 몽골 귀족의 잔혹한 통치에서 백성을 다시 구출했다. 그러나 영종이 회복된 후, 이 민족 영웅은' 반역죄' 로 무고하게 살해되었다.
이' 라임의 시' 는 겸손한 삶과 인격의 진실한 묘사라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주장은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는 것이다. 깨진 바위 에서 뿌리는 여전히 강하다; 동서남북풍을 일으키다. --정판교 [주시] 불요불굴함: 허리를 굽히다: 굴복하다 스크래치: 구부러짐.
스트레스 앞에서 굴복하지 않는 것을 비유하여 매우 완강하다. 인내: 접기: 좌절; 스크래치: 구부러짐.
의지가 강해서 몇 번이나 좌절을 당해도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확고부동하다: 이동: 변경, 변경.
듬직하고 꿋꿋하여 조금도 흔들리지 않는다. 의지가 강해서 석두 관통을 할 수 있다.
의지가 굳기만 하면 일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흔들리지 않는 태도를 확고히 하다.
또한 규칙을 엄격히 준수하고 영원히 변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인내: 강인함: 인성; 꺼내기: 흔들어 바꿔 주세요.
의지가 확고하고 흔들리지 않는 끈기: 충칭: 변화. 계약이나 약속을 지키며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끈기: 시종일관 나태하지 않다. 끈기: 나태함: 나태함.
끝까지 견지하면 조금도 안 된다. 인내: 인내: 인내; 변하지 않음: 인내.
오랫동안 견지해 나가다. 벼루를 갈다: 벼루를 갈다.
열심히 공부하고 꾸준히 하는 것을 비유하다. 바늘로 갈다: 쇠막대기를 바늘로 갈다.
어떤 어려운 일도 하면 끈기와 노력만 있으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적을 낼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쇠공이가 바늘로 변하다: 끈기가 있으면 노력하면 일이 반드시 성공한다는 뜻이다.
인내: 항심: 각인; 박지희: 멈춰요. 계속 조각하다.
끈기가 있고 항심이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압력에 관한 고시
청대 시인 정섭의 죽석.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노래는 대나무의 끈질긴 집념의 품질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그것은 연대나무를 찬양하는 시, 영물시, 단언이라는 단어로 연대나무를 의인화하는 시로서, 그것의 운율을 전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연죽의 성격을 더 묘사했다. 무수한 시련을 겪으면서 연죽은 이미 유난히 우뚝 솟은 자태로 자라서 동서남북의 큰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정섭은 대나무에 관한 아름다운 시편을 썼을 뿐만 아니라 대나무를 생동감 있게 그렸다. 그의 말로 말하면, 그가 대나무를 그린 것은 세계의 노동자들을 위로하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이 시는 겉으로는 대나무로 쓰여져 있지만, 실은 사람을 쓰고, 저자 자신의 정직하고 고집이 센 성격을 쓴 것으로, 그는 어떤 악세력에도 고개를 숙이지 않을 것이다. 동시에, 이 시는 우리 생활의 감동을 주고, 우여곡절이 열악한 환경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실을 직시하며, 연죽처럼 강하고 용감하며 애국자의 심정을 드러낼 수 있다.
또한 물탁지로 된 시로 연죽의 강인함과 완강함을 지지하며, 그의 강직하고 강직한 성격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의 언어는 간단하고 명쾌하지만 집요하고 힘이 있다. 대나무의 자유롭고, 확고하며, 낙천적인 성격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열악한 환경에서 태어나 위험 속에서 자란다. 대나무는 부서진 산석에서 뿌리를 내리고 싹을 돋우며 눈보라와 서리의 타격을 입었지만,'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것' 이라는 단어는 대나무의 강인함을 묘사한다. 마지막 문장에서' 임' 이라는 글자도 대나무의 정신, 두려움, 관대함, 낙관을 표현했다.
7. 스트레스를 묘사한 시
1,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당대 시인 이백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하지만 내 불안으로 젓가락 한 잔을 내려놓고 먹고 싶지 않았다. 그의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니 어찌할 바를 몰랐다.
송대 문학가 수시 "임강선야 임고"
원문: 이 몸이 없으면 나는 이 몸이 싫다. 캠프를 언제 잊어야 합니까?
나는 벼슬길이 싫다. 이 몸은 더 이상 내 것이 아니다. 나는 언제 명성에 대한 추구를 잊을 수 있을까?
3,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당나라 시인 두보
원문: 앤드는 수천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어 세계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비바람이 산처럼 잔잔하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어떻게 하면 수천 채의 넓고 큰 집을 얻어 천하의 한사를 비호하고, 그들로 하여금 즐겁게 웃을 수 있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처럼 안전하다. 아아! 이렇게 높이 솟은 집이 언제 내 앞에 나타날 수 있을까? 그때가 되면, 나의 오두막이 가을바람에 쓰러지더라도, 나는 기꺼이 스스로 얼어 죽을 것이다!
4. 송대 시인 이청조 "매 한 토막, 연근 한 자루, 가을 잔옥"
원문: 꽃이 물에서 물로 떠내려가고, 일종의 아카시아, 두 곳의 한가함. 이런 증오를 없애는 것은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없어서, 나는 눈살을 찌푸리고 또 마음속으로 갔다.
낙화는 홀로 떨어지고, 흐르는 물은 홀로 흐른다. 우리 둘은 상사병을 앓고, 두 곳에서 별거하여 각자의 슬픔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그리움의 고통은 보낼 수 없다. 나는 다만 찡그린 미간을 하고 있을 뿐, 마음은 희미하게 솟아올랐다.
5, "xuanzhou xielou 작별 학교 책 shuyun" 당나라 시인 Li Bai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칼로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 주는 것이 더 걱정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칼을 뽑아 물을 끊자, 더욱 급증하지만, 더욱 잔을 들어 근심을 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