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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래노래시

흥얼거리고, 낮은 소리로 말하고, 한데 섞다

--당나라에서 음악을 묘사 한 세 편의 시

제의하다

당나라는 시와 음악의 시대이다 ...

연기가 자욱한 당시에는 음악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작품들이 많았고, 재능이 넘치는 예술가들은 그들의 총명함으로 우리를 위해 으리으리하고 눈부신 예술 경지를 창조했다. 이런 들리고 보이지 않는 아름다운 음악을 시공간의 경계를 넘어 영원히 세상에 살도록 하는 것은 큰 창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우리는 이 웅장한 교향곡에서 몇 단락을 발췌하여 그것의 매력을 좀 살펴보자.

제 1 악장: 비파 소리에 대한 불평

--백상산 강의 비파

위안과 10 년 (8 15) 6 월, 이 세상은 정진 반란을 평정하는 총리 오원형을 주재했다. 백거이는 당시 좌찬선태자의 의사였다. 비록 그는 충고자가 아니었지만, 먼저 편지 한 통을 써서 훈계를 하고, 살인범을 체포해 달라고 요청했다. 결과는 정적에게 소멸되어 장사마로 강등되었다. 그 자신이 말한 바와 같이, "문장 이름 때문에 결국 문장 기분을 상하게 할 것" 입니다. 이 타격은 백거이의 마음에 깊은 상처를 남겼다. 이 시는 강주로 강등된 후 이듬해 가을에 쓴 것이다. 사회의 잔혹함과 세상의 냉막 끝에 시인은 쓴 물을 토로할 곳이 없었고, 우연히' 우리 모두 행복하지 않다-하늘의 끝까지' 를 만난 비파녀를 만났다. 그의 감동적인 연주를 듣고, 오랫동안 억눌린 감정이 튀어나와 이 노래를 썼다. 시인은 경생정을 만지고, 사건을 영감을 받아 자신의 신체감각을 비파녀의 불행한 처지에 두고, 비파녀로 자신의 원망을 표현했다. 봉건 사회의 각종 불합리한 현상을 폭로하고 비파녀에 대한 동정과 암흑사회에 대한 분노를 표했다.

비파행' 의 가장 두드러진 업적은 바로 음악에 대한 묘사이다. 작가는 어떻게 말로 캡처하기 어려운 음악 이미지를 표현합니까? 그는 네 가지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첫째, 비유가 많다.

일련의 비유로 반복해서 묘사하여 비파의 복잡하고 미묘한 음변을 표현하다. 급한 말' 은 큰 현이 복잡하고 굵다는 것을 의미하고,' 가을어' 는 작은 현이 가늘고 촘촘하며, 주옥반곡이 조화롭고 듣기 좋고, 꽃의 곡행운수, 얼음의 곡행운수를 가리킨다. 아름답고 반복되는 멜로디와 리듬을 생동감 있게 하다.

두 번째는 음성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비파 소리의 변화는 연주자와 청자의 감정과 하나가 되어 성정이 어우러진다. 시에서 그 당시의 흥겨운 흐름은 때로는 높고 격동하며, 때로는 잠시 쉬기도 하고, 때로는 낮고 질식하는 음조로 비파녀나 기쁨이나 슬픔, 비통한 감정을 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게다가 비파 소리는 연주자와 청취자 간의 감정 교류의 매개체이다. 연주자는 음악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듣는 사람은 음악을 들을 때 감정을 낳는다. 그것은 중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조금씩 그녀의 마음이 우리와 모든 것을 나누게 하고, 다른 중생과 연회자들은 모두 듣고 그들의 얼굴을 가렸다. 그러나 음악에는 비파녀의 이미지가 있고 청자의 * * * 소리도 있다고 느끼게 한다. 이런 식으로, 소리와 사랑의 결합으로, 감정으로 소리를 그리는 것은, 묘사한 음악을 더욱 예술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시의 주제를 심화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셋째, 가상에서 진실을 본다.

오디오를 써야 할 뿐만 아니라 묵묵히 써야 한다. "짝사랑을 하지 마라. 소리 없는 하소연은 소리 나는 하소연보다 더 많다." "동선 안은 조용해, 서선은 조용해, 너는 하심의 가을달만 볼 수 있어." 모두 소리 없이 소리를 돋보이게 하고, 휴지로 음악의 효과를 강조한다. 예컨대, 새겨진' 수백은 검다', 희곡 예술은 무대에서 운용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곡, 희곡, 희곡, 희곡, 희곡) 이런 허황된 표현 수법은 중국 고대 예술의 전통 특색으로 왕위의'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어 내일 사진을 찍는다' 와는 다르다.

넷째, 동사를 교묘하게 사용한다.

정확한 동사로 연주자의 능숙한 지법에서' 다이얼, 집합, 꼬임, 문지르기, 고르기' 등의 동사를 표현하여 비파 여성 연주의 변화 정도를 정확하게 표현하고, 변화무쌍한 지법을 시각적 이미지로 바꿔 비파 여성 섬세한 연주 기교에 대한 독자의 인상을 깊어지게 하여 음악 이미지를 더욱 구체적으로 만들었다.

백거이는 위대한 시인으로, 그는 평생 3 천여 수의 시를 썼다. 악리에 능하고 연주 기교에 대한 독특한 이해가 있다. 그는 비파, 연, 바이올린, 피아노, 바이올린 등의 악기를 잘 알고 있으며 민족 음악과 외국 음악을 연구한 적이 있다. 그는 특히 칠현금을 즐겨 연주한다. 그는 "성선은 먼지가 텅 비었다", "자업자득이면 애인을 듣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것은 상당히 유쾌하다. 내가' 비파' 를 쓰기 전에, 나는 현악소락의 연주를 여러 번 묘사했다. 예를 들면, "사현이 비파 소리와 같지 않고, 구슬이 가늘게 흔들린다" ("봄비파를 손자로 듣다"). \ "하나, 두 문자열 케이블, 가을 바람 흩어져, 운율 가을. 서너 현 추위, 밤학은 새장 속 소리를 기억한다. 클릭합니다 ("오현극"). 이런 묘사는' 비파행' 중 가장 멋진 구절을 생각나게 한다. 또한' 이세량 비파 듣기',' 비파기',' 비파 연주 개론' 등 모두 비파 연주를 접한 적이 있음을 보여준다. 아름다운 문장이 생동감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그래서 그는 수백 년 동안 회자된 최고의 비파를 썼다.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문단에서도 그들은 모두 뛰어나다. 따라서 방부남의 이창제시에 대한 주석은' 소리를 모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이라고 불린다.

두 번째 운동: 피아노 소리의 잠재 의식

--한유 \ "청시 잉 피아노 연주 \"

한국어, 즉' 8 대 쇠퇴' 는 음악에 관한 유명한 시구가 있다.' 선생님의 피아노를 들어라'. 이 영화는 조선시의 스타일을 가장 잘 표현한 문장, 바로' 기보험' 이다. 이 산문' 가장 듣기 좋은 목소리를 모방하다' 는 필묵 소송을 일으킨 적이 있다. 문공 (구양수) 은 이것이 거문고가 아니라 비파라고 생각하는데, 송인 채우 서연주 (서청시 연주시) 는 이것이 거문시라고 생각하고, "심퇴재미", "피아노를 잘 연주하는 사람, 이 음공이 가장 어렵다" 고 칭찬했다.

우리는 또한이 문장 정말 피아노를 듣고 있다고 생각, 우리는 그것을 듣고, 또한 피아노의 멋진 목소리를 설명 합니다. 이 피아노는 작가의 당시 잠재의식도 전달했다.

우리는 한번 먹어봐도 무방하다.

거문고 소리, 청경, 나, 젊은 남녀 간의 사랑 이야기처럼 생각하고 하소연하며, 따뜻하고 부드럽고, 부드러운 정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뇌졸중 후 테너가 되어 용사 행진곡이 되었다. 용감한 사람들의 팀은 행복하게 전장으로 달려 갔다. 그런 다음 요국에서 하늘과 땅 사이의 버들개지가 되었다. 그런 다음 100 마리의 새가 싸우고, 봉황을 독창하고, 마지막으로, 고봉을 오르고, 손발을 병용하며, 걷고 측정하기 어렵다. 갑자기 권력과 영향력이 급격히 떨어지자 거문고 소리가 뚝 그쳤다. 마치 끊어지지 않는 것 같고, 끊임없이 끊이지 않고, 흔들리지 않는 것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분명히 저자는 먼저 일련의 비유 (10 개의 문장과 7 개의 이미지 비유) 를 사용하여 거문고의 아름다운 멜로디를 묘사한다. 거문고 리듬은 높음에서 낮음까지, 느릿느릿, 미끄럼에서 떫은 것, 은둔에서 은둔까지. 이 가운데 통감을 이용해 조금 지나가는 거문고 소리를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이미지로 바꾸는 것이 더 많다. 이 비유는 한유에게 아주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어 그의' 남산' 은 단숨에 11 개의 소설 은유를 사용했다. 또' 최 26 이지 보내기' 에서' 매년 과거시험을 받으면, 골단을 제거하면' 와 같다. "코담배를 쪼아 열한 살" 에서 "금은 금귀비, 소박한 머리봉황은 옥충을 장식한다" 고 말했다. "경단" "물고기와 새우는 피할 필요 없이 용과 함께 걷는다." 모두 가가 혼자 만든 신기한 은유입니다. 이것도 마찬가지죠.

이백은' 촉승서 거문고를 들어라' 도 쓴 적이 있다. 시 전체는 단 세 마디, 두 가지 이미지, "일촉즉발, 나에게 천곡송의 기운을 가져왔다. 나는 그가 청계에 있는 것을 들었고, 소리가 서리 시계로 울렸다. " 대조적으로, 하나는 꼼꼼한 그림 같고, 하나는 산수화 같다. 거친 극치, 담백한 것이 딱 알맞고, 제각기 다른 아름다움이 있어 우아할 수 없다.

이런 비유 소리의 표기법은 만청노잔여행기에서 계승되고 발양되었다. 백우의 노래 음조는 서너 절까지 높아서 태산에 오르는 장면을 보는 것처럼, 정말' 더 험할수록 더 험하다' 고 한다. 이 묘사는' 한계를 뛰어넘는다' 는 유인으로 볼 수 있고, 예술성과 생명력이 있어 한 번 엿볼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결말이다. 조선시의 아름다움은 거문고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쓰는 데 있을 뿐만 아니라 듣는 데도 있다. 작가는 많은 것을 느끼고, 세상에 앉아 눈물을 흘리며 옷깃을 적시고, "그만" 하고, "장안에 얼음숯" 을 넣지 않도록, 갑자기 차갑고 덥다면 어떻게 금지할 수 있습니까? 한편으로는 의심할 여지없이 과장 (일부러 과장) 으로 거문고 소리가 감동적이라고 한다. 한편 작가는 구체적인 감정에서 영혼의 * * * 소리를 부각시켰다. 진악의 주제도 한유의 마음과 인생을 토로하고 있는 것 같다. 시인이 그가 처한 시대와 그의 반생의 경험을 결합했기 때문에, 정치 붐이 일면서 벼슬이 가라앉았다. 특히 거문고 소리는 그가 과거에 거절당하고, 강직되고, 멀리 떨어져, 죽을 준비가 된 날을 생각나게 한다. 이것은 시대가 시에 투사한 굴절이 아닌가? 우리는 작가의 언외의 뜻에서 당시 마음이 떨리는 잠재의식의 존재를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이것은 아마도 수시가 자신의 체중을 진시의 왕관으로 인정한 이유일 것이다.

제 3 악장: 음악의 소리 속 마법의 왕국.

--리호 \ "이평 어록 \"

이세귀는 그가 시인이 될 자격이 있다. "황혼의 옷은 조월추를 깨고, 시야 동방백이다." 그의' 이평우 어록' 은 다른 방식으로 우리에게 신기한 음악 왕국을 그려 주었다. 그 예술의 질은 동시대인보다 훨씬 높은' 이평탄 럭비의 노래' 와 양주원의' 이평탄 두 곡의 럭비 노래 듣기' 를 전인으로도' 문지' 라고 부른다.

이 시는 음악의 걸출한 업적을 묘사하는데, 내용이 풍부하고 멜로디가 아름답고 리듬이 명쾌하기 때문이 아니다. 음악에 대한 은유로, 각종 신화 전설을 통해 음악의 효과를 묘사한다. 천지와 불후의 인물이 얽힌 예술의 경지를 창조하였다. 독자들을 알록달록하고 신기한 음악 왕국으로 끌어들이다. 그는 이렇게 아름다운 목소리를 묘사했다. 곤산옥처럼 맑고, 풍명 9 일처럼 밝고, 연꽃 눈물처럼 슬프고, 바닐라 웃음처럼 즐겁다. 이 소리는 물고기 춤 주꾸미를 만들고, 월궁의 오도 감동하여 잠을 잤다. 우아한 목소리가 아치를 부러 뜨 렸습니다. 여신보천' 의 자갈이 가을비로 변했다.

작가의 고명한 점은 각종 아름답고 감동적인 전설과 사실로 신기한 음악 경지를 표현하는 데 있다. 그의 음악 암시에는 세 가지 예술적 성취가 있다.

첫 번째는 몰래 쓰는 것이다.

이 시는 음악에 대한 은유로, 유연하고 다양하며, 눈에 띄는 것이든 보이지 않는 운용이든 모두 무궁무진하다. 공산이 구름이 흐르지 않는다' 는 함축적으로 열자와 당웬이 실린 진청 () 의' 만가 ()',' 성진 나무 ()',' 우렁찬 ()' 의 이치를 함축적으로 사용하였다. "수녀의 슬픔" 은 "한수 교외제록" 을 비서로 편찬했다. 성산교로기에 꿈꾼다' 는 몰래' 수색희신' 을 부인이 할 수 있는 것으로 몰래 꼽았다. "늙은 물고기 춤의 잔잔한 파도와 단체" 이지만, "열자" 와 "당웬" 에는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치는 전고가 있다. "파암", "강오티주", "풍명", "쇼란" 은 흔적을 거의 찾을 수 없을 정도로 호환됩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분명합니다. 작가는 역사의 바다에서 무작위로 편성하고, 붓을 쓰고, 수월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요구를 자세히 따져 표현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문장 는 음악 을 언급하는데, 음악 은 대부분 음악 사실 이다. 이것은 작가의 상상력이 무궁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와를 초청해도 전문가들은 두 번째 의견이 없다. 이하시의' 가을비를 웃긴다' 는 생각에 사쿠라의' 큰비 오르간' 이야기 ('문예계 모임') 가 생각난다. 이곳의' 비' 를 비교해 보면 이평거문고를 타도 비바람을 부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사단 광야의 수준을 가지고 있다. 큰비를 과장하기 위해서, 나는 하늘이 깨지고 억수 같은 비가 내리는 것을 생각했다. 또한 \ "화이난자? \ "Xiaoming 훈련 \" 여신 보천 무슨 일; 반면에, 바위의 산산조각은 빗물의 기세를 크게 강화시켰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느끼는 것입니다. 이평의 힘은 이미 사단의 큰비를 넘어선 것 같아 뛰어난 피아노 연주 기교를 보여 주었다. 그러나 조의는 이 말이 위험하고 무의미하다고 생각했지만, 다만' 불합리하다' 고 느꼈고, 저자는 편파적이라고 생각했다. 파암' 이 성어가 된 것을 보면 그 이미지가 여전히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두 번째는 모호성입니다.

일반 사고 외에 실제 기능에는 다양한 정보 저장이 있다. 전체적인 의도는 가상적이고 비유적이며 심상치 않은 연기 효과를 나타낸다. 이평은 진청의 만가, 강악의 행복, 수녀의 비통함, 사쿠라의 거문고, 아내의 거문고, 구금과 비교해서 그들을 능가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유연한 사용으로 인해 이 기능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때때로 분위기를 연출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공산이 구름이 흐르지 않는다' 는 것은 이평연 때의 쓸쓸하고 서늘한 실제 환경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음악의 음악적 효과와도 같습니다. 이런' 우렁찬' 은 의미가 풍부하여 음악 효과의 현실성으로 표현된다. 음악을 직접 만들어내지 않는 전고조차도 많은 의미를 담고 있다. "23 사 동자제" 는 사실적이다. 조사할 수 있는 바에 의하면, 이평진은 정말 거문고를 타고 황제를 감동시켰다. 하지만 이평의 생일이 태청궁의 자황제를 감동시켰다고 상상할 수도 있습니다. 도가가 말한 것입니다. 선계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자는 현실에 대한 은유와 사람과 신에 대한 은유일 뿐, 후자는 신과 사람에 대한 은유이며,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시 속의' 가을비',' 무질' 등 다른 전고에도 이곡과 같은 묘미가 있다.

세 번째는 감정이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이하는 열정적인 낭만주의 시인으로, 그의 시는 열정이 분방하다. 시의 많은 전고도 짙은 감정색으로 물들었다. 음운공, 가을비가 갑자기, 강아가 울고, 용룡춤, 신선은 잠을 자지 않고, 귀신은 감동하고, 옥은 부서지고, 꽃은 울며 웃는다. 산골짜기 시화' 가 말했듯이,' 천지의 신, 산천의 영' 은' 늙은 물고기 춤의 잔잔한 파도' 와 같이, 내포가 풍부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늙은 물고기와 날씬한 집단은 늘 비약할 힘이 없다고 느끼지만, 파도에 따라 춤을 춘다. 왜요 음악은 매우 감동적이다. 구름이 뭉쳐서 흐르지 않는다' 는 매우 낭랑한 수동을 주동으로, 구름은 감성적인 것으로, 그리움으로, 그를 사랑하게 하고, 흐르지 않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시에서 사람, 신, 귀신, 신선, 생명이 있는 사람, 생명이 없는 사람, 우울증, 슬픔, 울음, 웃음, 놀라움, 춤, 점프는 모두 강렬한 감정색채를 띠고 시인의 열정으로 가득 차 있음을 알 수 있다.

이하도 음악에 정통한 시인이다. "정자는 현감병을 듣고 약봉지는 용을 송별한다." 음악을 사랑하고, 병을 치료하기도 하고, 이런 생활 기반을 가지고 있고, 신기한 상상력까지 더해지면, 음악 왕국은 보통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상상의 날개는 시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바람 비 천둥을 부르고 귀신을 쫓아내고 초목을 물고기로 노예로 삼고 해와 달과 별을 동원해 괴상한 음악세계를 만들어 아름다운 예술로 즐길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시는 셋째를 얻었고, 그 붉은 담장 속의 동굴 소리는' 유곡, 울고녀' 로, 이하를 배운 결과라고 말할 수 없다. 두목에서 말했듯이, "고래의 흔들림, 귀신의 괴이함은 그 환상이 아니다."

네 번째 악장: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습니다.

-세 편의 시 비교 감상

우리가 이 아름답고 감동적인 음악을 감상할 때, 우리는 시인의 뛰어난 예술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이런 예술의 재현은 당대의 음악 예술가들의 아름다운 음악을 듣고 그들의 눈부신 우아함을 목격한 것 같다. 이것은 예술의 재현이다 .. 시와 음악은 원래 한집안 사람이었는데 감정을 표현하고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었지만, 형식만 다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러나 예술은 서로 통한다. 시인은 뛰어난 재능으로 신기한 음악 예술을 재현했다. 우리는 그들의 교향악을 듣고, 반대로 그들이 재현한 예술을 볼 수 있다.

오스트리아의 한스 릭은' 음악의 아름다움' 에서 "음악 작품의 상상력에 대한 모든 묘사, 묘사, 해석적 설명은 구상적이거나 틀렸다" 고 말했다. 음악의 표현은 왕왕 구상적인 것인데, 이 점은 그가 완전히 정확하다. 예기? 악기는 말했다: "가수는 무수히 많으니, 결국은 명주처럼 된다." 구멍 "영달스파" "소리는 사람을 감동시켜, 사람을 여기에 나타나게 한다." 마용의' 피리푸' 도' 듣는 소리가 비슷하다' 고 말하는데, 바로 이곳의 뜻이다. 따라서 중국시는 음악을 표현할 때 은유를 잘 사용한다. 이 세 편의 시도 예외는 아니다. 모두 같은 주제를 쓴 음악이지만 모두 비유를 사용하지만 시인의 사상과 글쓰기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분위기와 스타일도 크게 다르다.

우선 비유의 중점은 다르다.

백시 강세, 한시 중형, 이시중전. 물론 일률적으로 논할 수는 없다. 그 중에서도 필법은 서로 통하고, 분명하지만, 중점만 다를 뿐이다. 이 점은 이미 설명했으니 더 말할 필요가 없다.

둘째,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재료는 다르다.

셀파 여행' 에서 셀파 처녀의 감동적인 연기를 묘사하며' 시끄럽고 긴박한 말',' 속삭임',' 공기 중에 중얼거리다',' 목구멍에 흐르다' 와 같은 일련의 이미지 비유를 사용했다. 이 비유는 실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이로써 시인 백거이의 이미지 사유는 현실 생활의 토양에서 익숙한 사물의 범위 내에 있기 때문에 그의 비유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강한 생활 분위기를 지니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하의' 이평시' 는 신화 소재로 아름다운 음악을 묘사하고, 시 속' 강어울죽원',' 곤산옥깨봉황',' 부용울로 웃음' 등은 모두 초현실적인 장면이다.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 신화 색채, 참신한 의경으로 사람을 매료시켰다. 그러나 한국의 시는 앞의 시와 다르다. 작가는 아동언, 새어 등 다양한 음조뿐만 아니라 영기, 버들개비, 등산 추락의 동작도 있는 음악을 묘사하는데, 이는 수사학적인 공감감에 속한다. 한유가 공감 이론에서' 그것은 그의 마음의 모양',' 청음' 에 대한 묘사로 청각을 시각으로 전환시키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어 "청각은 시각과 연결될 뿐만 아니라 청각도 근육 운동의 느낌과 연결되어 있을 것 같다" 고 말했다. 소리가 오르락내리락하면서 몸의' 저항',' 가을',' 당기기',' 떨어지는' 느낌이 옳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곡조가 낮음에서 높음으로 갑자기 바뀌는 것을 묘사하고, 백석은' 물줄기가 갑자기 은꽃병을 깨고 철갑마와 무기의 충돌과 타격을 뛰어넘는다' 는 비유를 사용한다. 이 시의 시는' 여와연석보천, 돌이 깨지고 가을비가 휘젓는다' 로 묘사되며, 한국의 시는' 배를 저어 장사로 전쟁터에 나간다' 는 것을 모방한 것이다. 감동적인 예술 효과를 쓰는 것도 마찬가지다. 백시 속' 동선은 고요하고 서선은 고요하다.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심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는 말은 눈앞의 실제 정경을 글로 쓰는 것이다. 노래는 기쁨으로 끝나고 명월은 텅 비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멋진 공연은 얼마나 많은 강의 배들을 끌어들이고, 얼마나 많은 배의 청중을 감동시켰는가. 이세립시 중' 오수 계수나무, 맨발로 젖은 토끼' 는 하늘을 감동시키는 완곡한 맛이다. 오강 조차도 도취되어 맑은 하늘 추위를 잊고 계수나무에 기대어 잠을 자지 않고, 사비, 판타지 날개를 잊는다. 하지만' 손을 밀어 멈추고, 장내 빙탄무문' 의 체험을 보면 한시가 영혼의 * * * 소리를 돋보이게 한다.

게다가, 시의 구조와 표현에도 각각 특색이 있다.

백석' 은 완전한 서사시이다. 시인은 먼저 셀파 아가씨를 만난 후 그녀의 멋진 공연을 쓰고, 마지막으로 그녀의 인생 경험과 자신의 감정을 썼다. 깃털 건반을 쓰는 연주도 화음과 조율으로 시작한 뒤 "그녀는 눈살을 찌푸리고 손가락을 구부리고 그녀의 음악을 시작했다" 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연주의 전 과정, 곡조의 변화, 연주자의 태도, 음악적 효과를 차례로 서술하며 인물과 음악적 이미지를 느리고 끊임없이 이어지는 화면에 그려내며 맥락이 선명하다. 리의 시는 이런 작문 법칙과 완전히 다르다. 처음 두 문장에서 시간, 장소, 인물, 악기를 소개하는 것 외에도, 시 전체의 주요 편폭은 음악의 표현과 예술적 효과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시인은 서술이나 해석의 글이 없고,' 곤산옥조각' 과 같은 한 폭의 뛰면서 생동감 있는 그림만 있다. 첫 번째 문장은 고음현을 쓸 때 날카롭고 낭랑한 소리이고, 다음 문장은 저음현을 쓸 때 느긋한 멜로디를 말한다.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모두 낭만적이다." 외부적인 연결은 없지만 시 전체가 맥락으로 가득 차 있어 내부 리듬이 매우 촘촘하다. 시의 화면은 종종 우리 앞에 점프하는 방식으로 나타난다. 예를 들면 영화 수법의 몽타주와 같다. 한국시는 또 다른 방식이다. 그는 단숨에 10 구를 썼고, 연이어 7 개의 비유를 써서 연주 시 음률의 우여곡절을 묘사하고, 무형을 유형화하여 독자들이 구체적인 경물에서 음악의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홍마이가 말했듯이, "한 () 수 () 두 편의 공문 () 이 반복해서 비유로 연결되어 7, 8 회전 ("용재 3 일 "권 6) 이 있다. 그런 다음 작가는 붓을 거두고 개인의 감정을 중점적으로 묘사하며 측면에서 음악의 예술적 효과를 부각시켰다. 대조적으로, 세 편의 시는 모두 뛰어난 음악 묘사로 유명하지만, 모두 도리에 맞고, 의외로 도리에 어긋난다. 이미지가 같은 것도 두 가지 다른 방식으로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 의 시 () 는 봉황 () 의 울음소리 () 를 묘사하여 "백새가 일제히 울고, 고독봉황 () 을 찾아 봉황 () 의 울음소리를 눈에 띄게 하고, 이혁은 그렇지 않다. 그는 봉황의 울음과 신화 속 곤산옥, 하늘의 자주제, 여와의 연석, 강아의 울음 대나무를 결합하여 환상적인 세계를 썼다

마지막으로 스타일이 다릅니다.

백거이는 신악부 운동의 중견력으로 통속, 자연, 순순한 시풍을 숭상하여 독보적이다. 그의 시는 "대부분 경생정을 건드리며, 일에서 비롯되고, 일을 바라보고, 입이 허술하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씹을 수 있다" (조익 "오북시화"). 이하는 시를 쓰고, 관리가 참담하고, 열심히 일하지만, 창의성이 있을 수 있다. 상상력이 풍부해서 형식과 음운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시' 를 대문자로 쓴 사람이다. 그래서 그는 서정적이고, 정취가 넘치고, 환상이 넘치고, 구상이 교묘하여 늘 그의 공허한 매력을 드러낸다. 시풍이 슬프고 서늘하여 냉엄하고 기괴한 풍격을 빚었다. 좌굴로부터 발전된 것입니다. 두목은 이하의 시가 "사오의 묘목을 덮는다. 이치에 맞지 않지만 말하거나 지나간다" 고 말했다. 백거이와 반대되는 한유는 다른 유파와 다르다. 그는 "사실대로 행하다" 고 주장하고, 전인을 베끼지 않고, 단어의 퇴고를 추구하며, 이상한 단어를 잘 활용하고, 위문을 만들고, 위운을 걸고, 단어를 시로 삼고, 뚜렷한 산문 경향을 가지고 있어 기이한 풍격을 형성했다. 사공도는 일찍이 시가의 이미지 언어로 조선시의 예술을 묘사한 적이 있다. "한국 관리들은 수백 곡의 노래를 썼지만, 그들은 이 기세를 추진했다. 천둥과 번개가 치면, 그들은 하늘과 땅 사이에서 두 손을 꼭 잡을 것이다. 이상한 것은 호흡을 격려해야 한다. " 예섭은' 원시' 에서도 "그 힘이 크다. 그 생각이 특히 원조" 라고 말하는 것은 공평하지 않다. 이 작품들을 결합하면 그들의 다른 스타일을 쉽게 볼 수 있다.

악장 끝부

당나라는 시가 발달했을 뿐만 아니라 음악도 발달했다. 많은 시인들이 선율에 정통하다. 이백, 왕위, 백거이, 리호 등. 그들의 예술적 수양은 매우 높기 때문에, 그들은 우리를 위해 광대한 음악 세계를 창조해 주었고, 다채롭고, 기괴하고, 아름답고, 아름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바로 이 아름다운 음악 시편은 장려한 교향곡을 구성하는데, 이것도' 비파행' 의 묘사에 해당한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 한 접시에 붓는 것과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우리 모두 진주를 알고 생활예술의 진선미를 알길 바랍니다.

첨부:

1, 비파 매달림

백거이

원과 10 년, 구강군 사마, 내년 가을, 송포구에 손님을 보내고 한밤중에 피아노를 친다. 그 소리를 들으니 교토 소리가 난다. 남자에게 묻자, 본 장안은 여성을 숭상하고, 늙고 퇴색한 무 () 조에게 비파를 배우고, 자녀 () 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그는 양조사에게 빨리 몇 곡의 곡을 연주하라고 명령했다. 곡바염민. 젊었을 때 즐거웠던 일을 스스로 말하다. 오늘, 나는 떠돌아다니고, 초췌하고, 나는 강호 사이를 헤엄쳐 다닌다. 나는 벼슬한 지 2 년이 되었는데, 안심이 되어 내가 집을 떠난 것 같다. 긴 문장 때문에 노래가 그들에게 주어졌다. 무릇 6 12 자, 생명은' 비파' 라고 한다.

저녁에 나는 양양강에서 한 손님에게 작별을 고하고,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 소리를 낸다.

나, 주인, 이미 말에서 내렸고, 내 손님은 이미 그의 배에 올랐고, 우리는 우리의 컵을 들어 마시기를 희망했다. 하지만, 아아, 음악이 없다.

비록 우리가 술을 많이 마셨지만, 우리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서로 이별할 때, 강은 신비하게 보름달 방향으로 넓어졌다.

우리는 갑작스러운 소리를 들었다. 기타 한 자루가 수면을 가로질러 지나가자 주인은 집에 가는 것을 잊고 손님이 떠났다.

우리는 멜로디의 방향을 따라 연주자의 이름을 물었고, 소리가 중단되었다. 그리고 그녀는 마지못해 대답했다.

우리는 배를 그녀의 배 가까이로 옮기고, 그녀를 우리와 함께 초대하고, 더 많은 술과 등롱을 불러 우리의 연회를 다시 시작했다.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 그녀는 튜닝 볼트를 돌리고, 몇 개의 현을 테스트했고, 심지어 그녀가 연주하기 전에도 그녀의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모든 현들은 묵상을 하고, 모든 음표는 깊이 생각하게 한다. 마치 그가 평생 실의에 빠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눈살을 찌푸리고 손가락을 구부리고 그녀의 음악을 시작하여 조금씩 그녀의 마음을 우리와 함께 나누게 했다.

그녀는 현을 솔질해서 천천히 비틀고, 쓸고, 헤치고, 무지개치마의 공기부터 6 개의 작은 공기까지 걸었다.

큰 현은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은 비밀처럼 속삭인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관영 말간, 꽃바닥이 미끄럽고 봄물이 해변을 따라 흐른다.

차가운 촉감을 검사해 보면, 마치 통과할 수 없는 것처럼 줄이 끊어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리고 음표는 점차 사라집니다.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은꽃병 하나가 갑자기 파열되어 물 한 가닥이 쏟아져 나와 장갑마와 무기의 충돌과 타격을 뛰어내렸다.

그녀가 다이얼을 내려놓기 전에, 그녀는 획을 긋자마자 끝났고, 네 줄 모두 실크를 찢는 것처럼 소리를 냈다.

동선은 고요하고, 서선은 고요하며,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그녀는 생각에 잠겨 그것을 밧줄에 묶고 일어서서 옷을 쓰다듬고 진지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했다.

그녀가 수도에 있는 그녀의 소녀시대, 두꺼비 산에 사는 부모님의 집을 어떻게 보냈는지 우리에게 말해 주세요.

열세 살 때 기타를 장악했고, 그녀의 이름은 음악가 명단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송은 항상 우수한 인재를 가르친다. 그녀의 미모는 모든 선두 주자들의 부러움을 샀다.

무릉의 귀족 청년들이 어떻게 아낌없이 경쟁하는지, 무수한 붉은 비단이 노래 한 곡에 주어졌다.

조개껍데기가 박힌 은빗은 그녀의 리듬에 부러져 피로 물든 치마가 술에 더러워졌다.

계절과 계절, 기쁨이 이어지면서 가을달과 봄바람이 그녀의 주의를 끌지 못했다.

그녀의 형이 전쟁에 갈 때까지, 그리고 그녀의 고모가 죽고, 밤이 지나고, 밤이 오고, 그녀의 아름다움이 사라졌다.

문 앞의 차마가 갈수록 적어져서, 결국 그녀는 자신을 한 상인에게 시집갔다.

누가, 먼저 돈을 비틀어, 조심하지 않아 그가 그녀를 떠나 한 달 전에 수레를 사러 갔다.

그녀는 줄곧 하구에서 빈 배 한 척을 돌보고 있어서 배 주변이 매우 춥다.

때때로 심야에, 그녀는 그녀의 승리를 꿈꾸며, 그녀의 뜨거운 눈물에 잠에서 깼다.

그녀의 첫 기타 음표는 나로 하여금 한숨을 쉬기 시작하게 했는데, 지금,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나는 더욱 괴로워했다.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1 년 전, 나는 수도를 떠나 이곳에 왔고, 지금은 병든 구강망명자이다.

구강은 이렇게 멀어서, 나는 일 년 내내 음악을 듣지 못했고, 현악도 죽소리도 없었다.

나는 쓰라린 갈대와 노란 등심초로 둘러싸인 칸구치 근처의 저습도 지역에 살고 있다.

아침저녁으로 여기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뻐꾸기의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꽃이 만발하는 봄날 아침과 달빛이 비치는 가을 밤에 나는 늘 술을 집어 들고 혼자 다 마신다.

물론 산가와 마을의 백파이프도 있지만, 그것들은 거칠고 귀에 거슬린다.

오늘 밤, 네가 기타를 치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나의 청각이 아름다운 음악에 비춰졌다고 생각한다.

우리를 떠나지 마라. 자, 앉으세요. 우리를 위해 한 번 더 연주해 주세요. 기타에 관한 긴 노래를 쓸 것입니다. .....

... 그녀는 내 말에 감동을 받아 잠시 서 있다가 다시 앉아서 그녀의 현을 잡아당겼다. 그들은 더욱 슬프게 들렸다.

곡조는 그녀가 이전에 연주한 곡조와 다르지만, 듣는 모든 사람들이 얼굴을 가리고 있다.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을까? -응? 이 구강관원. 내 파란색 소매가 젖었다.

2. 시영이가 피아노를 칠 때 들어요

한유

한 쌍의 친밀한 어린아이가 귓속말을 하는 것처럼, 나는 두 명의 예쁜 친구 서기와 어두운 대화를 나누었다.

바람처럼 하늘을 날고, 깃발은 누가 노래하고 있고, 한 전사는 그의 검을 휘두르며 왕과 싸우는 것을 좋아한다.

뜬구름 버들개지는 뿌리가 없다.

세상은 넓고 멀다.

수백 마리의 새가 있는데, 갑자기 나는 외로운 피닉스 한 마리를 보았다.

여러분은 이 선을 오를 수 없습니다.

총애를 잃고 타락하다.

나는 귀가 두 개 있으니 비단을 들을 필요가 없다.

너의 음악을 듣는 피아노 소리가 갑자기 높아져서 사람들이 앉아서 모두 낮아졌다.

당황한 가운데, 나는 손을 뻗어 턱을 막았고, 눈물은 벌써 눈가에 솟아올랐다.

총명하고 성실하여, 빙탄도 나를 살 수 없다.

3. 이평의 어록

작가: 리호

우방촉 장고추, 공산은 구름이 흐르지 않는다.

강씨는 소녀의 슬픔을 위해 울고, 이핑은 중국을 놀고 있다.

곤산옥깨봉명, 부용 울음, 향란 웃음.

열두 문 앞의 한광은 녹고, 스물 세 실은 자황제를 움직인다.

여와는 연석으로 하늘을 보양하고, 돌이 터져 가을비를 휘저었다.

성산에 들어가 천신을 가르치고, 늙은 물고기가 작은 파도단을 추는 것을 꿈꾸다.

오수는 계수나무를 자고, 맨발로 비스듬히 젖은 토끼를 날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