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풀을 묘사한 시 (백거이)
풀을 묘사한 시 (백거이)
작가 백거이? 당나라
긴 풀은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에 시들어가는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번역?
장초가 얼마나 무성한가, 매년 가을겨울 춘초가 두껍다. 무정한 들불은 마른 나뭇잎만 태울 수 있다. 봄바람이 불면 대지는 녹색이다. 잡초의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태양 아래 잔디밭의 끝이 바로 너의 여행이다. 나는 또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는데, 짙은 풀은 나의 깊은 정을 대표한다.
둘째, 전당호 봄놀이
작가 백거이? 당나라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번역?
고산사 북쪽을 돌아서 가공정 서쪽을 한가롭게 거닐고, 호수가 시작되자 흰 구름이 낮게 걸려 있었다. 황달이 일찍 나온 따뜻한 나무 몇 그루가 햇볕을 쬐려고 다투고, 새로 온 제비는 둥지를 짓고 진흙을 치느라 바쁘다. 들꽃이 서로 다투어 개방할 때 눈부셔서 춘초가 자라기도 전에 말발굽을 막 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가장 좋아하는 호수 동쪽의 아름다운 풍경은 잊을 수 없다. 버드나무가 줄지어 늘어선 그늘이 백사제방을 통과한다.
셋째, 마을의 밤
작가 백거이? 당나라
서리에 회백색으로 맞은 가을 풀숲에서 벌레가 소곤소곤 속삭이며 산촌 주변 사람들이 모두 사라졌다.
앞문에서 들판을 바라보기만 하면 명월이 텅 비고 메밀꽃은 눈처럼 보인다.
번역
서리에 맞은 어두컴컴한 가을 풀 속에서 벌레가 소곤소곤 속삭이며 산촌 주변의 행인은 자취를 감추었다. 나 혼자 정문에 와서 들판을 바라보고 있다. 나는 끝없이 펼쳐진 메밀바닥에 밝은 달이 비치는 것을 보았다. 땅 위의 메밀꽃은 눈부신 눈송이 같다.
넷째, 초겨울
작가 백거이? 당나라
10 월, 강남은 날씨가 개고, 한광은 봄꽃처럼 밝다. 서리는 가볍게 풀을 죽이지 않고, 사막 사막은 처음 건조한다.
노엽황은 연한 나무처럼, 한벚꽃 가지는 들꽃처럼 하얗다. 이때 한가한 사람이 취한 것이 부럽다. 오마는 식당에 들어갈 이유가 없다.
번역
강남 10 월은 날씨가 맑고 겨울의 경치는 봄만큼 귀엽다. 서리는 풀을 얼어죽지 않았지만, 태양은 오히려 대지를 말렸다. 노초나무의 잎은 노랗지만, 여전히 신입생과 같다. 차가운 벚꽃은 시대에 맞지 않아 흰 꽃을 피운다. 이때 나는 술꾼의 한가함만 부러워서 어느새 식당에 들어갔다.
다섯째, 항주 봄의 희망
작가 백거이? 당나라
멀리 해탑을 바라보니, 새벽빛이 찬란하고 강둑이 하얗다. 그날 밤 사원 을 제기 해야 하고, 리우 순수한 티베트어 스와.
붉은 소매 비단 짱 감, 녹기 술 배꽃. 누가 호수 사원 남서쪽 도로를 열고, 잔디 녹색 치마 허리 경사.
번역?
항주 외곽의 망해루는 밝은 아침노을을 걸치고 제방 위를 걸으며 부드러운 백사를 밟았다. 전당도원의 굉음이 봄밤에 군인묘로 전해졌고, 연약한 푸른 버드나무가 소소한 집을 감쌌다. 차녀들은 항령 감을 잘 짜서 술을 사려고 다투어 청석판 앞에서' 배꽃' 을 마셨다. 누가 호수의 고산으로 가는 길을 열었습니까? 푸른 풀이 무성한 오솔길은 소녀의 녹색 치마처럼 허리를 구부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