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중국 현대문학 30 년" 제 1 장은 "문학사조와 운동" 이다.
"중국 현대문학 30 년" 제 1 장은 "문학사조와 운동" 이다.
신문화 운동은 본질적으로 중국 현대화를 추구하는 계몽사조이다.
후시의' 문학개량론' 은' 글쓰기 8 일' 을 제기했고, 기상파 시인 폼덕관의 시가 구체적 이미지에 의존해야 한다는 사상을 불러일으켰고,' 구체적',' 사람들의 주의를 끌 수 있는 생생한 이미지' 를 쓴' 신시' 를 제시했다.
문학혁명의 발기인은 또한 번역 작품을 통해 외국 문학 사상을 도입하여 세상과 단절된 중국 문단에 신선한 현대적 분위기를 불어넣었다. 예를 들어,' 신청년' 은 이브슨의 특별호 등을 인용한다.
주로 몇 년: 10 으로 나뉜다.
번호 1 10, 19 17~ 1927.
이듬해는 10, 1928~ 1937 6 월이다.
세 번째는 7 월 10 부터 9 월 1937 까지입니다.
우선, 백화문의 전면적인 보급이다. 둘째, 외국 문학사조의 광범위한 유입과 신문학 동아리의 분위기로 중국 역사상 유례없는 사상 해방 성과를 보이고 있다. 세 번째 문학 이론 건설은 초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넷째, 창작 성적이 현저하다.
서로 다른 문학 사상과 예술 방법의 영향을 받아 서로 다른 창작 성향의 작가가 문학 동아리로 모였다. 이것은 문학의 발전에 큰 의미가 있어 초보적인 이론 자각을 지닌 사상을 실천에 빠뜨렸다.
문학 연구회는 192 1 1 에 설립되었고, 주작인, 정진탁, 심안빙, 장백리 등이 발기인이다. 간행물은 "소설 월간지", "문학 순간지", "시극 월간지" 등이 있다. 옹호: 문예는 행복할 때 게임으로 취급되고, 실의에 빠졌을 때 소일거리로 취급되는 시대는 이제 지나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는 문학이 하나의 작품이자 생활에 관한 매우 중요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이들은 생활과 사회문제를 주제로 사회의 어두운 폭로와 회색 생활의 저주에 특히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신구 갈등의 글은 전반적으로 19 세기 러시아와 유럽의 현실주의에 치우쳐 자연주의를 빌려 현장 관찰과 실제 묘사를 중시하고 강조한다.
창조사. 192 1 지난 6 월 일본 도쿄에 설립되었으며, 회원으로는 곽모로, 유다, 진성 오방, 전한목전 등이 있습니다. 당시 모두 일본에서 유학한 학생들이었습니다. 간행물은' 창조잡지',' 계간지',' 창조주간지',' 창조일',' 창조월간지',' 홍수' 등이다. 그들의 문학적 주장은 내면의 요구를 충실히 표현하고 문학의 아름다움을 중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문학 창작의 직관적인 영감은 문학의 심미 기능을 존중하는 것이다.
신월사, 1923 은 후후, 좀 더, 서지모, 양실추 등이 베이징에서 발기했다. 멤버들은 기본적으로 모두 단기간에 미국에서 유학하는 유학생이다. 그들이 받아들이는 외국 문학사조의 영향은 매우 복잡하며, 그들은 사상적으로 자유주의를 선호한다.
다른 활발한 문학 동아리에는 주작인, 돈, 임어당, 유반농, 손복희, 유평보 등이 있다. 사회 비판과 문화 비판을 중시하고, 말을 함부로 하는 것을 비단 스타일이라고도 한다.
신문학의 초기 이론 건설에서 당시 선행자는 동반의식이 있었고, 문학혁명은 역사의 추세를 반영하였으며, 백화문은 문어문의 정통 지위를 대체해야 했다.
후시는 이런 * * * 지식을 이론화하여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관념을 형성하고 보급하였다. 살아있는 문학은 언제든지 죽은 문학을 대체할 수 있다. 문학의 생명은 전적으로 한 시대의 살아있는 도구로 한 시대의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는 것에 달려 있다.
Zhou Zuoren 은 새로운 문학이 인도 주의적 지향적이고 사회의 "삶의 문제", 특히 하층 사람들의 "비인간적 인 삶" 을 관찰, 연구 및 분석 할 것을 요구했다. 작가는 반드시 엄숙하고 장난이 아니어야 한다. 인문주의는 특히 개인주의를 가리키는 인류 본위주의이다. 작가는 자아를 실현하고 사람의 자리를 차지해야만 인간성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서민문학의 주요 차이점은 문학정신의 차이다. 문학정신은 그것의 보편성, 성실성, 남녀의 애환에서의 반응을 가리킨다.
나중에 1920,/Kloc-0 그래서 1923 에서, 주는 비평문집' 내 정원' 을 출간해 창작개성에 대한 존중을 강조했고, 저자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고, 개인을 예술로 삼는 예술파에 반대하고, 예술을 생활로 삼고, 생활을 제창하는 예술파를 반대했다.
192 1 년 6 월, 주작인은' 미문' 이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발표하여 문학 산문의 지위를 이론적으로 확립하였다. 서정적 서사를 주체로 하는 예술 산문식의 심미잡문은 일부 소설, 시, 연극의 위치에 놓였다. 。
문학 창작의 조류와 추세, 첫째, 이성정신의 표현이다. 둘째, 감상적인 분위기의 유행이다. 셋째, 개성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넷째, 그것은 다양한 방법을 창조하려는 시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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