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소인카 계절에 대한 생각.

소인카 계절에 대한 생각.

적갈색은 성숙하고 적갈색이다.

시든 농작물 깃털로 반사하다.

꽃가루는 배우자가 제비를 만드는 시간이다.

화살을 짜는 춤,

비상하는 빛 속에서

한 무더기의 농작물을 통과하다. 우리는 듣는 것을 좋아한다.

바람의 겹친 말은 듣기 좋아한다.

들판에서 삐걱거리는 소리.

밭에서 나뭇잎을 다듬다

대나무 조각처럼 찌르다.

지금 이 순간, 우리-수확자.

태슬이 적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기다리고 있습니다.

황혼에 긴 그림자를 드리우고

땔나무 연기 속에서 건조한 초가지붕

묶다. 열매가 주렁주렁한 줄기

세균의 침식에 저항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다리고 있습니다.

적갈색의 희망.

(주영기 번역)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소인카는 다재다능한 작가이다. 그의 문학 창작은 각종 장르와 제재를 다루고 있으며, 이미 20 여 편의 연극, 소설, 시를 출판했다. 그의 시 창작도 눈에 띈다. 일찍이 1950 년대 초에 그는 이바단 대학에서 공부할 때 이미 잡지에 열정적인 시를 발표한 적이 있다. 65438 년부터 0967 년까지의' 에드나 기타' 라는 시는 현실의 충격으로 일부 사건에 대한 복잡한 감정과 서정적 반성을 표현하려고 시도했다. 옥시시' 는 그가 감옥에 갇혀 있을 때 휴지에 쓴 시집으로, 이후 정리해 출간돼 자유를 잃은 후의 경험과 느낌, 자유와 광명에 대한 열망을 주로 표현했다. 1972 년, 이를 바탕으로 시 몇 수를 추가하고' 지혈 속의 셔틀' 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수집하여 출판했다. 장시' 아비비비 신' 은 모잠비크가 백인 통치를 축하하는 로디지아에게 선전포고를 축하하기 위해 쓴 추모사이다. 이 시들은 이미지가 풍부하고 철리가 풍부하여 작가의 도덕적 사명감을 표현하며, 예술적 관점에서 그의 뛰어난 시 예술과 깊고 함축적이고 냉엄한 전체 풍격을 반영한다. 그의 시가 창작은 본질적으로 일종의' 노예 서사' 로 식민지 작가의 반항정신으로 가득 차 있으며, 뚜렷한 후식민주의 색채를 지니고 있다. 그의 작품은 왕왕 이중문화의 혼합체로서, 서구 현대시 전통과 아프리카 식민지의 사회문화 현실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문화 반항과 동시에, 그도 강한 비관주의 경향을 보였다.

아프리카 문학 작품은 지방적 특색과 선명한 민족적 풍격을 지닌 자연 경관을 많이 표현하고 있다. 계절' 은 아프리카에서 유래한 작품이다. 그 언어는 온화하고, 신선하고, 소박하며, 사상 감정도 비교적 단순하다. 그 내용도 아프리카의 자연과 현실 생활에 매우 가깝다. 작품은 주로 현지 성장기의 자연 경관, 주민들의 안정적이고 평화로운 생활상태, 풍년을 기대하는 설레는 마음과 미래 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을 묘사한다.

작품은' 적갈색이 성숙하고 적갈색/시든 농작물 깃털이 비치고 있다' 며 독자 앞에서 풍작의 두루마리를 선보였다. 하지만 다음 문장은' 꽃가루는 배우자의 시간' 으로 바뀌고 성장계절을 묘사하며 다음 글에서 일치시켜 처음 두 문장이 평행대응 관계를 형성하게 한다. 첫 번째 문장' 예' 는 보편적 진리와 주제와 어떤 내적 연관이 있는 문장부터 시작하여 자연스럽게 시의 주제로 넘어가는 역할을 한다. 이 작품에서는 수확 (성숙) 에서 성장 (교배) 으로의 전환으로 나타난다. 한편, 첫 번째 문장의' 적갈색' 이 작품 뒤에서 두 번 언급되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이는' 수확' 도 작품 주제의 중요한 부분이며, 수확은 내용상 성장의 결과라는 것을 보여 주는 것 같다. 이는 사람들의 행동 동기와 심리적 기대에도 부합하기 때문에 첫 문장 자체와' 적갈색' 의 이미지는 대체불가의 의미와 그리고 우리는 농작물의' 짝짓기 계절' (성장/수분) 에 들어가 이번 시즌의 다양한 경치를 묘사하기 시작했다. 묘사 과정에서 작가의 생각은 매우 도약하여 기본적으로 꽃가루-제비-농작물-바람-들판-곡물로 요약할 수 있다. 전체 이미지 체인은 자연스럽게 몇 가지 관련이 없는 것들을 연결하고, 이번 시즌의 상징인 꽃가루에서 문장 전체의 결론적 주제인 태슬로, 다시' 수확' 을 가리키고, 마지막으로 인간의 사상 감정 세계로 돌아간다. "꽃가루" 는 상징이 된 후 기본적으로 무효가 되고, 이어서 "제비" 가 나타나 "농작물" 을 공간 행방과 연결시켜, "화살의 춤" 의 비유가 생동감 있고, "날으는 빛" 은 이미지의 역학을 강화시킨다. 사실' crop' 의 의미는 이 단락의 최종 목적과 부분적으로 일치하지만,' crop' 의 개념은 더 추상적이고 일반적이며, 제비에 대한 순간적인 인상은 딱 맞는 것 같고, 뒤의' spike' 는 훨씬 더 구체적이다. "... 우리는 소문을 듣고 논간 삐걱거리는 소리를 듣는 겹친 말을 즐겨 듣는다. 체인 과정에서' 우리' 가 나타나 단번에 주관적인 판단이 더해졌지만, 이 사슬에 더 풍부한 층을 부여한 것 같다. 독자의 사고를 방해하지 않고 작품의 감정 추진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 "우리는 듣고 싶어 ...... ...... ...... ...... ...... ...... ...... ...... ...... ...... ...... ...... ...... ...... ...... ...... ...... ...... ...... ...... ...... ...... ...... ...... ...... 대나무 조각처럼 사람을 찌르는 파괴력은 위에서 언급한' 화살 짜는 춤' 과 마찬가지로 작가의 급진적인 성격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두 번째 단락은 인간의' 수확기' 의 생활권에 직접 들어가며, 줄을 가로지르는 두 마디는 기본적으로 곡식 이삭이 적갈색으로 변할 때 함께 수확하는 완전한 의미를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수확기, 수확기, 수확기, 수확기, 수확기) 그림자 투사, 화환의 짜임, 짚의 헤엄치는 것,' 이삭수염' 의 신기한 색채를 주는 동시에 작품 자체의 언어에 질감을 더해' 우리가 기다리고 있다/적갈색의 희망' 을 최종 요약해 깔았다.

"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