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시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시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길림기사시' 조

추석 신선한 과일은 수정판에 진열되어 있고, 떡은 둥글고 춥다. 함께 모여 밥을 먹고 집에 머물면서 명월과 함께 단체로 여행을 떠나다.

추석 신선한 과일이 크리스탈 접시에 놓여 있다.

케이크는 둥글고 달다. 추운 달은 월병처럼 둥글다. 유령 여자: 달을 의미합니다.

함께 밥을 먹고, 집에 있다-온 가족이 집에 머물면서 밥을 먹는다.

명월과 다시 만나자. 오늘 밤 명월과 즐겁게 재회하자.

2. 유주 풍토인정? 펑청 장천

은두꺼비 자부 그림자를 만들고, 한 쌍의 두꺼비 토끼가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다. 창아는 약을 훔칠 때 추위로 뛰어들어 돌아올 수 없었다.

월병에는' 달의 두꺼비 한 마리' 와' 창아가 달로 달려가는 여신' 과 같은 다양한 도안이 있어 창아가 달로 달려가는 슬픈 이야기를 떠올리게 한다.

3,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과 같고, 바삭하고 찹쌀하다. 조용히 그 맛을 음미하고, 상심의 눈물에 수건을 묻히다. --북송 수시의 달 케이크

해석: 월병을 먹는 것은 달을 먹는 것과 같고, 중간은 바삭하고 달다. 조용한 맛, 고향을 그리워하며 눈물을 흘리며 수건을 적셨다.

4, 매우 추운 모양, 이름은 싱글 코어를 먹는 데서 비롯됩니다. 케잌사의 마음은 매우 교묘해서, 그는 보기에 매우 아름답다. 주방에 들어가면 서리, 주전자의 액체를 찌울 수 있다. 가는 먼지를 문지르고 연지 자국을 윤색하다. 물건을 보존하는 데 소홀할 여지가 없다. --청원정란 "경경월병"

해석: 이름이 다른 특수 몰드로 월병을 만드는 것이 메뉴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월병 스승의 교묘한 생각 때문에 월병은 달처럼 아름답다.

5, 중추절 신선한 과일 크리스탈 접시, 원형 및 냉각. 함께 모여 밥을 먹고 집에 머물면서 밝은 달과 함께 즐거워하다. 청나라 말년에 심은' 길림기사시' 를 썼다

해석: 추석의 신선한 과과는 수정판에 진열되어 있고, 차가운 달은 월병처럼 둥글다. 유령 여자: 달을 의미합니다. 온 가족이 집에 남아서 저녁을 먹고, 오늘 밤 명월과 함께 즐겁게 재회할 것이다.

확장 데이터:

음력 8 월 15 일 추석의 음식 풍습. 송대 대시인 소동파는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 같고, 안에는 바삭하고, 안에는 소가 있다" 는 시로 월병을 찬양한 적이 있는데, 이는 송대의 월병에는 이미 바삭한 기름과 사탕소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대에서는 월병을 증여할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해 월병에 쪽지 한 장을 들고 8 월 15 일 저녁, 동시에 행동을 취해 몽골' 타타르인' 을 죽이고 몰아내기로 약속했다고 한다. 명나라에서는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더욱 보편화되었다.

월병이 남아 있다면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거둬두고 연말에 따로 써서 동그란 떡이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월병, 월병명언) 원명 이후 추석에 월병을 먹고 선물을 주는 풍습이 점점 유행하고 있으며 월병에는' 재회' 라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청나라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월병은 품질과 품종 모두에서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각기 다른 원료, 제작 방법, 모양으로 월병을 더욱 다채롭게 하여 경미, 수미, 광식 등 각기 특색 있는 품종을 형성했다. 월병은 독특한 명절 음식일 뿐만 아니라 사계절 모두 가지고 있는 정교한 떡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월병이라는 단어는 남송오의' 양루몽'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당시 월병은 마름모꼴로 국화빵, 매자전, 오인전과 병존했고, "수시로 공급되고, 부르면 따라오고, 손님보다 낫다" 고 했다. 이번 월병은 추석에만 먹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월병이라는 단어의 유래는 고증할 수 없다. 그러나 북송의 저명한 학자 소동파는'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 같고, 바삭한 속에는 배부르다는 시구를 남겼는데, 이는 월병 이름의 유래일 수도 있고, 그 방법의 근거일 수도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월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