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인교판 중학교 모든 문어문고시 명문.

인교판 중학교 모든 문어문고시 명문.

("▲" 와 함께 중국 교과 과정 표준 권장 우수한 시). 7 위 1,' 가서' 는 왜' 어린아이가 서로 만나지 못하고, 웃음거리가 어디서 왔는지 물어본다' 고 말했다. 측면에서 시인이 집을 떠난 지 오래되어 변화가 매우 크다는 것을 설명한다. ▲2, "비가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쪽지" 이상은은 "서창초를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것은 시인의 재회 희망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3, "송별회상친구" 정곡 ▲4, "두부독에게 부도독에게 부임촉을 보내라" 왕위 명구: "해중지기, 하늘은 이웃이다." 친구 사이의 진지한 감정을 철리로 승화하다. ▲5,' 양주 제 1 회 롯데' 유우석' 향수는 피리 소리를 듣고 시골로 내려가면 썩은 사람 같다. " 그는 전고로 시인의 무한한 실망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명문: "천돛이 침몰선을 지나가고 만목춘이 병목 앞에 있다." 비유로 새로운 것이 낡은 것을 대신할 것임을 암시하며 시인의 철학 생활 태도를 보여 주었다. ▲6. "왕창령이 용표요에게 이' 이백' 을 보냈다고 들었는데, 나는 내 마음 명월을 보냈고, 바람은 야랑계까지 불었다." 명월을 의인화하여 친구에 대한 깊은 동정과 배려를 표현하며 이백의 우아하고 호방한 성격을 표현했다. 7, "강남봄" 두목 "천리청홍, 수촌 곽산주기풍." 강남의 아름다운 봄빛과 활력을 묘사한다. ▲8,' 덩비래봉' 왕안석 명구: "나는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내가 최고층에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지존고원의 철학을 담고 있다. ▲9. 두보' 망악' 의 명문: "산꼭대기에 올라가 한 번 보면 다른 산들이 부족함을 알 수 있다." 용감하게 정상에 오르려는 원대한 포부를 나타냈다. ▲ 10, "바다를 보다" 조조 명문: "일월 여행, 만약 나가면;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시인의 넓은 가슴과 포부를 표현했다. 7 회 ▲ 1, "음료" 도연명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유히 남산을 본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다 잊어버렸어." 시적 인물과 나와 하나가 되는 탈속적 경지를 표현했다. ▲2,' 북보산 하박' 왕만명구: "썰물 때까지 양안이 넓어지고 바람이 없어 외로운 돛을 휘젓는다." "... 밤은 이제 태양의 바다로 자리를 양보하고, 오래된 해는 신선하게 녹는다. "드디어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 낙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시인의 고향에 대한 동경을 썼다. ▲3,' 이른 봄은 수사원' 장 18' 한유' 천거리 비가 바삭하고 풀빛이 가깝다. "이른 봄의 경치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4, "기러기 현 행" 리호 "먹구름이 도시를 무너뜨리고 싶어, 철갑가게 날." 방위가 깨질 영웅 장면으로 쓰다. "나는 황금 플랫폼에서 너에게 보고할 것이다. 나는 옥룡을 데리고 너의 죽음으로 갈 것이다." 시인 보국의 소망을 표현하였다. ▲5,' 천정사 추사' 마치원' 마치원' 고목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노로 마른 말, 석양이 서쪽으로 진다. " 모두 경물 묘사로 슬픈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6. 고시 19 곡' 견우성'' 견우성, 하한녀. " 정교한 두 손으로 베틀을 묶다. ""영영은 물을 잘 타서 맥을 말문이 막혔다. \ "시는 여섯 개의 겹이 단어를 사용하여 시의 운미를 높였다. 주제를 심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시의 예술적 감화력도 증강시켰다. 7. "형문나루터" 이백에서 친구를 배웅한다. 이곳은 산의 끝,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 장려한 장강도를 묘사했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를 300 마일을 운전하게 했다. 시인의 향수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8,' 봄의 희망' 두보는 "나라가 사분오열되어 있지만, 산하는 영원하고 초목은 모두 봄이다. "그것은 경성의 가을을 묘사하고 있고, 산천은 여전하며, 봄에는 잡초가 무성하다. 시인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나라를 해치는 심정을 표현했다. "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화조로 사람을 모사하고, 때로는 슬프고, 사물에 대해 공감하며, 의의가 풍부하다. ▲9,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가" 명구: "봄바람, 밤처럼, 만배나무 꽃잎을 불어라." 이 말은 눈에 관한 영원한 명문이다. 10,' 서강월' 신 기제' 명월 서프라이즈 까치, 청풍 밤반 알'. "환경의 적막을 두드러지게 하다." 구사회 초점 동네는 삼림 부근에 있었고 길은 개울교로 꺾였다. "나는 시인이 여름밤에 서둘러 비를 피한다고 썼다. 8 ▲ 1,'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두보' 머리맡 집은 마른 곳이 없어 빗발이 끊어지지 않았다. "작가" 집 누출이 밤비를 만나다 "는 비참한 처지를 썼다." 안드천만 층, 천하 사람들은 모두 기뻐하고, 비바람은 잔잔한 산과 같다. "작가가 처신하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적 감정을 표현했다. 2.' 옛 마을을 지나다' 맹호연 "우리는 너의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주변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그것은 산촌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묘사했다. "우리는 너의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내려다보며, 손에 컵을 들고 삼마에 대해 이야기한다." 농민 친구의 모임 장면을 묘사했다. ▲3,' 산시촌 유람' 육유명구: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그것은 시인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반영하고, 세상 만물이 기복이 있는 철리를 드러낸다. ▲4,' 어부의 자랑' 범중엄은' 천장부중, 장연모합' 이다 변두리의 서늘함과 비장함을 써냈다. "사람은 졸리지 않고 장군은 백발의 눈물을 흘린다. 클릭합니다 그는 국경을 지키는 병사들의 향수를 썼다. 5, \ "Huan Huan Xisha \" 스시 \ "누가 인생이 작지 않다고 했지?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휴 흰 털을 노란 닭을 불렀다. "저자가 낙천적인 인생 태도를 표현하며 작가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6, "파수꾼 밀" 백거이는 "더위를 몰라 긴 여름만 후회한다." 그는 농민의 수고와 피로를 써서 시인의 농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했다. ▲7,' 적벽' 두목' 동풍이 불편하고 주랑, 구리 참새춘잠금 2 조. " 전통적인 관점과는 달리 시인은 다른 한편으로는 적벽전을 논평했다. ▲8. 문천상명구' 영정양을 건너라':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는가를 가슴에 담아 빛나게 한다." 시인은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국가의 기절에 보답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9. 공자진' 시해' 의 명구: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시인은 낙화를 비유로 사임했지만 다른 방식으로 국가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고도의 사회적 책임감을 구현했다. ▲ 10, "염소 동관 huaigu" 장 명문: "싱, 민고; 죽으면 백성들이 재앙을 당한다. " 이 말은 시 전체의 취지를 드러내며 통치자가 국민을 착취하고 억압하는 본질을 드러낸다. 일침으로 피를 보면, 사람들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팔승 1, 시경' 채웨이' "내가 갔었어, 류이영. 오늘 생각하면 비가 온다. " 이 말은 경물 묘사로 인물의 무겁고 억눌린 심정을 부각시켰다. 2.' 15 징병',' 15 징병, 80 회' 악부시집. 군 복무 기간이 길어서 병역제도가 매우 불합리하다는 것을 설명하다. 3.' 송별' 익명' 버드나무가 땅에 걸려 화양이 하늘을 날고 있다. " 온 하늘에 버들개지로 생각을 드러내다. 4.' 청평락촌거' 신기제' 모염은 낮고, 시냇물은 풀이 푸르다. " 강남의 전원 풍경을 묘사하였다. "나는 어린 아이가 무뢰한 것을 가장 좋아하고, 개울에 누워 연꽃을 까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그것은 동심과 동취를 보여준다. 5.' 경원호' 왕판' 원호, 수나, 소곡, 대강' 은 작은 소리로 통치자를 공격한다. "내가 본 것은 이 집을 쓰러뜨리고 그 집을 다치게 했다. 우리 물을 날려 버리자! " 인민을 형용하는 재물은 모두 깡그리 약탈당했다. 6. "장가행' 악부시집'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돌아갑니까?" 흐르는 물이 동쪽으로 돌아가지 않는 것은 시간이 짧다는 것을 보여 주고, 조금만 지나면 사라진다. (서양속담, 시간속담) 명문: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프다." 사람들이 잠시 지나가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도록 격려하고, 젊을 때 열심히 노력하며, 뭔가를 하도록 격려하다. 7. "동정호는 장" 맹호연 ",운곡, 맹곡에 안개가 끼어 악양성을 포위했다." 동정호의 장려한 기세를 써내다. "내가 여기 앉아서 어부가 물고기를 던지는 것을 보고 있을 때 오징어의 느낌이 들었다." 시인의 관직을 갈망하지만 추천하지 않는 심정을 완곡하게 표현했다. 8, "산거가을밤" 왕위 "비 온 뒤 빈 산, 가을밤에 서 있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클릭합니다 비 온 뒤 산촌의 산뜻하고 조용한 야경을 그리다. "죽성속삭임 세탁녀가 돌아오고 연잎이 어선 앞에 굴복했다." 측면에서 산촌 주민들의 어수룩한 패션을 썼다. "친구의 왕자야,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추 (Chu) 의 말로 "왕이 돌아 오면 산에 오래 머물 수 없다" 고 말했다. 시적이 풍부하여, 그가 산림으로 돌아가기를 원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9.' 어부의 자랑' 이청조' 는 "나는 길이 멀다고 보답하고, 나는 시를 배우면 놀라운 문장이 있다" 고 말했다. 공허하고 재능이 없어 펼칠 수 없는 느낌을 표현했다. "9 만 이봉붕이 거느리고, 바람이 멎고, 펑주가 삼산을 날려갔다." 기세가 개방되어 자신이 불행하지만 붕새처럼 날고 행복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10,' 장그리움' 나란성드' 향수의 꿈을 깨뜨려라, 고향에서는 이런 소리가 나지 않는다. " 시인의 기존 생활에 대한 불만과 혐오감을 표현했다. 9 일 ▲ 1, 왕위 명구: "사막은 외롭고, 긴 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간단한 선으로 경물의 모양을 그려 장려한 사막의 광경을 표현하다. ▲2,' 백진화이' 두목의' 연기장 냉수 월롱사' 는 은은한 아름다움을 보였다. "재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의 꽃을 부른다." 굴비를 이용해 하루 종일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국가 대사에 관심이 없는 봉건 귀족들을 풍자하며 그들의 걱정과 분노를 표현했다. ▲3. 무제 이상은은 명문: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밤마다 촛불을 다 흘린다." 그 옳은 사람에 대한 불멸의 사랑과 끝없는 동경을 비유로 써내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없어,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아름다운 신화 로 당신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하세요. ▲4,' 라쿤계사' 안슈' 석양은 언제 갚을까? 글의 풍격을 단번에 흥겨움에서 슬픔으로 바꾸다. \ "꽃과 무관, 얼굴 을 만나는 것 같다. 클릭합니다 늦봄의 낙화로 인해 시간이 흘러가는 서글픈 생각을 썼다. ▲5, "수조" 수시 "명월 언제? 하늘에 술을 묻다. "이 단어는 술을 마시고 달을 감상할 때 쓴 것이라고 지적했다. 명문: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모든 것이 행복하기 어렵다는 것을 설명한다. 명문: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 가지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작가의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였다. 시인이 이별의 속박을 받지 않는 낙관적인 사상을 구현하였다. 6.' 황하 양안이 제국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두보 뉴스는 여기서 서역을 멀리 방송한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쏟아지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그것은 시인이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큰 기쁨을 반영한다. 7, \ "서계 상 추주 \" 위 8, \ "손님 \" 황매 시즌 집 비, 연못 개구리 사방. 시인은 대비로 개구리로 밤의 적막과 외로움을 부각시켰다. 9.' 꿈처럼' 이청조의' 너 알고 있니? 그거 아세요? 푸르고 살찐 것 같아요. 시인의 꽃에 대한 끝없는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10, 신기아, 보살급 사람들은 강서에서' 어고대 청강 한가운데서 얼마나 많은 행인이 울고 있는가?' 라는 글을 썼다. 시인은 사물이 사람을 생각하고, 현재에 관심을 갖고, 황혼을 쫓는다. \ "캐슬 피크는 결국 동쪽으로 흐를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강을 비유로 하여, 금을 저항하고 나라를 구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하다. \ "강 밤 걱정, 산 깊은 냄새. 클릭합니다 남송에 대한 시인의 충성심을 표현했다. 9 번 ▲ 1, 시경' 관화' 명구 시인의 애인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2. 《시경》, "간페윤 창창, 백로 정서리".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주인공의 그리움을 표현하며 슬프고 고독한 정서를 뒤덮고 있다. 3. 최호 황학루, 한양의 모든 나무가 맑아지고, 앵무새는 바닐라 한 움큼이다. 대결이 단정하여 황학루 먼 곳의 아름다운 경치를 써냈다. ▲4,' 전당춘유' 백거이' 일찍 일어나는 부엉이 몇 마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고, 누구의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다. 환영활동의 바쁜 광경은 생기와 활력이 넘친다. "꽃이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얕은 풀에는 말굽이 없을 수 있다. "이른 봄의 경치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작가의 사랑을 표현했다." 나는 동행의 결호를 좋아하고, 푸른 양그늘 아래 백사제방을 사랑한다. "이것은 시인이 아름다운 경치에 도취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5, "회환" 이어명구: "끊임없이 자르고, 이치가 어지럽고, 이별이고, 마음이 맛이 없다. 시인은 이별의 보이지 않는 슬픔을 생동감 있고, 적절하며, 자연스럽고, 눈물도 없이 울고, 감동적으로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6, \ "jiangchengzi 밀주 사냥 \" 스시 \ "노인 이야기 청소년 광기, 왼쪽 노란색, 오른쪽 창장, 금 모자 어 색, qianjiping. 사냥의 장관을 묘사했다. "현 () 에 전 도시를 보고하기 위해, 사호는 손랑을 보았다. "'손권타호' 라는 전고를 사용했다." 풍당은 언제 클라우드로 보내질 것인가? "풍당절" 이라는 전고를 사용했다. "나는 보름달처럼 허리를 굽혀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쏜다. "이것은 시인이 공을 세우고, 조정에 보답하려는 포부를 보여준다. ▲7. 이백은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누워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갑자기 작은 배 한 척을 몰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치아낚시 벽계' 와' 일음몽일 승선' 의 전고를 사용한다. 명문: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시인은 비록 좌절을 겪었지만, 그는 자신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상을 이룰 것이라고 자신한다. 8. "량주사" 왕한 "취침사장, 웃지 마세요. 고대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나요? "그것은 병사들이 술을 많이 마시는 광기를 보여준다. 9. "석탄송" 우겸 "정일원권, 철석이 죽은 후에도 남아 있다. "물탁지로 시인은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모든 것을 바친다는 것을 설명한다. 10,' 우미인' 이어' 봄꽃 가을월은 언제예요?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시인은 생명의 짧음을 한탄했다. 명문: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는지, 마치 한 강의 봄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끝없는 근심을 적었다. ▲ 1 1, "파진, 장어 진동복에게' 신기병' 800 리 명령을 내렸고, 50 현이 외성을 뒤엎었다. "자유로운 병영 생활을 보여 주었다." 나는 왕을 위해 세상의 모든 것을 해서 사후의 명성을 얻었다. "시인의 호정 의욕을 표현했다." 이것은 헛수고이다. "시인이 포부를 이루지 못한 슬픔과 좌절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