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오언율시: 평정규칙의 공식

오언율시: 평정규칙의 공식

오언운의 공식은 평평하고 평평하다. 밋밋하고 잔잔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여덟 마디 오언율시

오언시는 중국 전통시의 장르로 현대시의 범주에 속한다. 이런 시풍은 남조제영명 시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원형은 심약이 운율과 대결을 중시하는 새로운 시풍이다. 초당 시대에는 심전계 (), 송 () 기본 정형화 () 를 거쳐 성당 () 시대가 성숙했다.

전편 여덟 문장, 한 문장당 다섯 글자. 기본 형식은 상승과 하강의 두 종류가 있으며,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반드시 대련이어야 한다. 대표 작품으로는 이백의' 친구 보내기', 두보의' 춘망', 왕위의' 심산가을밤' 이 있다. 오언율시, 약칭 오율로, 율시의 일종이다. 율시의 규범에 부합하는 오언팔구는 오언율시로 현대시의 범주에 속한다.

지식 확장:

오언율시는 매 문장 5 음절, 한 문장 전체, 총 문장 수가 짝수인 기본 특징을 계승하며 이중성과 평탄성의 규칙을 증가시킨다. 이 규칙들은 모두 산문에서 빌려온 것이다. 추 ci 에서 한 푸 생산 에 산문; 그래서 오율은 결국 오고 병체 접붙이의 산물이라고 한다.

당대인에게 오언율시는 오언고시에서 탈태한 새로운 시체이다. 그것은 5 대 때 문장에 정자가 있고, 다른 문장과 운율의 원칙을 계승하고, 산문의 음률, 이중성의 원칙을 차용하여 다방면에서 발전하였다.

오언율시는 평정 두 종류로 나뉘며, 각각 정과 편두 종류로 나뉜다. 오언율시는 첫 문장을 정격으로 하여 입을 삐죽 내밀는 형식이 흔하다.

오언율시는 칠언율시와 마찬가지로, 4 절 8 문장이다. 각 쌍에는 특정 이름이 있습니다. 제 1 련은 수련이라고 하고, 제 2 련은 줄리안이라고 하고, 제 3 련은 목련이라고 하며, 제 4 련은 미련이라고 한다. 평행 대련과 목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하고, 수련과 미련은 옳고 그름이 될 수 있다.

칠률과는 달리, 오율 제 1 련은 대립을 많이 하는데, 주로 오율 첫 문장은 운율이 많고, 칠율 첫 문장은 운율이 적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이유는 절대적이지 않다. 첫 문장의 압운의 경우, 첫 연합은 여전히 대결의 예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