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선생님을 찬양하는 시 한 수

선생님을 찬양하는 시 한 수

선생님을 찬양하는 시

1, 신죽감사합니다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보다 높고, 그들의 성장은 늙은 가지에 의해 지탱된다. 이듬해에 또 나올 거예요. 키가 커요.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보다 높고, 성장은 전적으로 늙은 가지에 달려 있다. 내년에는 새것으로 자라서 키가 커졌다.

2. "봉하 녹야당 꽃 심기" 돈 백거이

녹야당은 물화를 차지하고, 행인은 너의 집을 가리킨다. 네 아버지는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니, 왜 당 앞에서 여러 가지 꽃을 심으랴?

녹야당이 개방되어 만물의 정수를 차지하다. 행인은 그것이 너의 아버지의 집이라고 말했다. 너의 아버지의 학생은 세계 곳곳에 널려 있다. 왜 집 앞에 꽃을 심어야 합니까?

3, ""봄밤 희우 ""당나라 두보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좋은 비는 시간을 잘 골라서 만물이 탄생하는 봄에 오는 것 같다. 미풍에 따라 살금살금 밤으로 들어갔다. 가늘고 촘촘하여 대지의 만물을 자양한다. 두꺼운 먹구름이 들판과 오솔길을 가렸다. 작은 등불, 강에서 반짝이는 어선이 이슬이 달린 꽃을 보고 내일 아침 청두에 꽃이 만발했다.

4, \ "제목 없는 시간 \" 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에, 하지만 우리보다 더 오래 \ "돈 리 상엔 \"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만날 기회는 정말 얻기 어렵고, 이별할 때는 더더욱 헤어지기 어렵다. 게다가 늦봄의 날씨에 동풍이 곧 수확을 앞두고 더욱 가슴이 아프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을 토하지 않고, 촛불은 재로 태워도 눈물 같은 왁스를 떨어뜨릴 수 있다.

여자는 아침에 거울을 마주하고 치장을 하는데, 풍만한 앞머리가 변색될까봐 걱정만 하고, 청춘의 얼굴은 사라질 것이다. 남자는 밤에 잠을 잘 수 없으니 추운 달의 침략을 느껴야 한다.

상대방의 숙소는 봉래산에서 멀지 않지만, 지나갈 길이 없지만, 멀리 떨어져 있다. 나는 파랑새 같은 천사가 나를 위해 부지런히 나의 애인을 방문하기를 바란다.

5, "꿀벌" 돈 로엔

지하에 있든 높은 산에 있든 꽃이 만발한 곳에는 벌이 바쁘다. 꽃을 따서 꿀을 따면 누가 누구를 위해 노력할 것인가, 누가 달까?

평원이든 산꼭대기든 아름다운 봄빛은 벌들이 차지하고 있다. 꽃냥꿀을 따고 나면 누구를 위해 노력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한지 모르겠다.

6.' 기해잡시' 청궁 자위?

호탕한 이별의 슬픔이 석양을 향해 비스듬히 뻗어 베이징에서 멀리 떨어져 말채찍을 타고 동쪽으로 가는 것은 사람이 세상에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별의 창망한 슬픔이 해가 지는 먼 곳까지 뻗어 있다. 네가 북경을 떠날 때, 너는 네가 세상의 끝에서 채찍을 동쪽으로 휘젓는 것을 느낄 것이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진 꽃처럼 생겼지만, 무심한 일도 아니었다. 봄의 토양으로 변해도 다음 세대를 육성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7, \ "보상 교사 \" 리우 당나라 샹

허공 속에는 어디에도 없는 것이 마치 유리인 것 같다. 누가 시의 경지에 이르든, 선심은 또 시를 지나갔다.

이 세상은 허무맹랑한 환각으로 가득 차서 유리처럼 투명하다. 누가 시에서 그런 심경에 도달할 수 있습니까? 내면의 순수함만이 할 수 있고, 선만이 아름다운 시를 만들 수 있다.

8. 원당시백거이

동궁 백잡종, 남사 선사.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텅 비었다.

나의 이 조중관원과 남사즈연 선사는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습니까? 마음속에 세속적인 것이 없을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다.

9, "교사 누에" 익명

자식을 가르치고 딸을 가르치니, 반세대가 고생한다. 머리에는 백발이 가득하고, 달콤한 우유는 평생이다.

나는 반평생을 아이 (소년 소녀) 를 교육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머리가 하얗게 변했는데도 이렇게 힘들게 살고 싶다.

10,' 역사고적에 관한 시 다섯 곡 (2)' 당 두보

쇠퇴: 송옥의 비애, 풍류, 유아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도 제 선생님입니다. 슬프게도 천 개의 가을, 눈물 한 방울, 우울함을 동시에 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시대에 바라보고 있다.

산천 사이에 그의 옛집-텅 빈 작품, 텅 빈 운우대-꿈속에서 상상하는 건 아니겠지? 。 초나라의 궁전은 모두 파괴되었고, 오늘 그들에게 보여 준 어민들도 확실하지 않다.

초목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은 송옥의 슬픔을 알고, 내가 스승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나의 소탈한 문채와 해박한 학식 때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난 일을 돌아보니,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비록 우리는 다르지만, 우리는 똑같이 실의에 빠졌다.

옛집에서, 너는 헛되이 재능이 넘치는 문채를 남겼다. 무산에 비가 오는 것은 꿈일 뿐인가요? 애석하게도 초궁은 이미 완전히 사라졌지만, 아직도 뱃사공이 유적을 가리키고 있는 것으로 의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