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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가 비슷한 시

마오쩌둥어 "부산영매"

[운영자 영매 (1)]:

(196 1 년 65438+ 2 월)

육유의 영매사를 읽고 그 역의를 쓰다.

봄은 비바람 속에서 떠난다. 눈이 날면서 다시 돌아왔다. 절벽의 고드름은 여전히 몇 마일 정도 걸려 있다. 그중에 달콤한 꽃 한 송이가 있다.

조는 봄을 다투지 않고 봄만 보답한다. 꽃이 피었을 때 그녀는 관목 수풀 속에서 웃었다.

[참고]:

(1)[ 문자] 품사 이름. ② 남송 애국 시인. 서무관, 호,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사람. 단호한 항금을 주장하고 중원을 수복하여 통치그룹 내 평화파의 압박을 받았다. 만년에 타향으로 물러나다. 그의 시는 관대하고 격앙된 애국적인 정서도 있고, 실의에 빠진 고민도 있다. 육유의' 영매사',' 영매' 구름:' 역외 다리, 문 열어 외로움.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도 향기만 여전하다. "

[설명]:

중국 문학에는 매화를 찬양하는 시가 무수히 많다. 황제, 귀족, 서민문사에 이르기까지 영매의 작품들이 속출하고 있다. 영매인은 매화의 향기를 사랑하게 될 수도 있고, 그 아름다운 자태를 묘사하기 위해 노력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또는 고귀한 자질에 감탄하고 묘사에 개인적인 감정을 주입한다. 돈과 권력이 있는 사람은 영매에 가서 그들의 안일함과 우아함을 보여 주거나, 문장을 새겨 그들의 재능을 과시할 수 있다. 가난하고 재수 없는 사람도 메이를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거나, 불공평한 정을 표현하거나, 탈속적인 뜻을 토로한다. 매화는 또한 그 다채로운 면모로 중국의 고시에 나타나거나, 완곡하게 사람을 감동시키거나, 자신을 원망하거나, 애석해하거나, 우울하거나, 거만하거나, 교만하거나, 매혹적이거나, 우아하고, 화려하거나, 화려하고 현란하다. 요컨대 작가의 창작 환경과 의도가 다르기 때문에 형식과 개성이 다르기 때문이다. 마오쩌둥의' 영매' 는 1966543 에 적혀 있다.

육유는 남송의 유명한 애국시인으로 일생 동안 대량의 시를 창작하였다. 그의 많은 시가 표현한 것은 모두 애국적인 정서이며, 동시에 그의 애국사상이 줄곧 억압되어 있기 때문에 작품에도 굴곡과 좌절이 있다. 영매의 선원' 이라는 이 시가 그 예이다. 단어에서, 육유는 자신을 매화에 비유하여, 고독하고 자상하는 처량한 심경을 나타냈다. 단어 속의 매화는 매우 향기롭지 만, "많은 사람들" 이 부러워하며, "바람", "비" 에 의해 파괴되고, 마지막으로 "진흙을 부수고, 먼지를 갈고", 오직 향만이 여전하다. 이곳의 매화는 의심할 여지 없이 육유 자신의 처지와 성격을 묘사한 것으로, 그의 고고한 오만함을 세속에 순응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타격을 받은 후의 낙랑과 무력함을 반영한다. 시 전체는 비극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으며,' 다리 끊기',' 황혼',' 바람',' 비' 가 있어 음산함을 느끼게 한다. 시대의 비극과 개인의 불행은 육유필의 영메이몽에 깊은 그림자를 드리웠다.

마오쩌둥의' 부산자 영매' 는 육유의 작품을 읽은 후 육사의 원조로 쓴 것이다. 마찬가지로, 저자가 서문에서 말했듯이, 영매는 "자신의 뜻에 어긋나게 그것을 사용했다" 고 말했다. 그 단어의 매화 이미지와 그 어풍의 재미는 육유원사와 정반대이다. 영매의 단어 중에서 마오쩌둥은 유일무이하다.

처음 두 문장' 비바람이 봄을 보내고, 눈이 봄을 맞이하다' 는 말은 매화가 만개하는 계절을 가리킨다. 이때 겨울이 가고 봄의 신이 온다. 문장 속에는' 비바람' 과' 날으는 눈' 이 있지만, 육사의 냉엄함과 불황과는 다른 느낌을 주고, 기쁨, 특히' 날으는 눈' 을 위해 시 전체에 생동감 있고 활발한 기조를 정했다. "낭떠러지에는 이미 100 피트의 얼음과 아름다운 꽃들이 있다." 대지는 여전히 은색으로 싸여 있고, 한겨울의 흔적은 아직 가라앉지 않았고, 절벽에는 아직 수백 피트의 단단한 얼음이 녹지 않았지만, 봄의 숨결은 일찍 드러났다. 바로 얼음과 눈 속에서 자랑스럽게 피어난 매화였다. 이 두 문장은 매화가 추운 환경에서 매화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특징을 효과적으로 부각시킨다는 것을 보여준다. 새하얀 눈이 매화의 예쁜 이미지를 더욱 화사하게 받쳐 주고, 동시에 얼음이 굳은 환경도 매화가 피는' 아침' 을 시켜 다음 매화보춘을 위한 깔개를 만들었다.

매화는 꽃을 피우기 전에 사람들에게 봄이 지구로 돌아온다는 메시지를 퍼뜨렸기 때문에' 아름다움은 봄을 다투지 않고 봄만 보답한다' 는 말이 있다. 한겨울을 겪은 사람이 얼음과 눈 속에서 갑자기 예쁜 매화를 보면 어떤 놀라움과 흥분이 될지 상상할 수 있다. 이' 아름다운 꽃' 은 의심할 여지 없이 봄의 사자이자 생명의 상징이며, 봄의 여신이 가는 곳마다 뿌린 첫 꽃잎이다. 방군에 비해 그녀는 처음으로 분위기를 얻고 주의를 끄는 사람이지만, 그녀는 이렇게 겸손하고 자랑스럽지 않다. 정말 대단한 기량! 작가는 이곳에서 매화를 완전히 인격화하여 그녀에게 숭고한 품격을 부여해 읽음으로써 더욱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꽃이 필 때 그녀는 꽃밭에서 웃는다. 마지막 두 문장은 매화의 이미지를 더욱 완벽하게 한다. 봄의 여신의 발자취가 마침내 대지에 널리 퍼져, 가는 곳마다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유난히 아름답다. 꽃이 만발한 매화는 지금 많은 산꽃처럼 봄바람에 웃고 있다. 그녀는 득실을 따지지도 않고, 명리를 추구하지도 않고, 출세하지도 않고, 봄빛을 독점하고 싶지 않다. 이것은 활달한 사람의 관대함이자 사심없는 헌신자의 진실한 묘사이다. 작가는 매화의 특성으로부터 이런 고귀한 품질을 발굴했다.

전사 풍격이 담백하고 의인화된 표기법은 매화의 선명하고 생생한 성격을 돋보이게 한다. 언어도 평평하고 매끄럽고, 보기에 아름답고 자연스러워 보이며, 곡식을 조각하는 정신이 없고, 의경이 높고, 흥미진진하며, 매화를 감상하면서 고상한 정서를 느끼게 한다. 역대 수많은 영매사 중에서 이 단어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독특하며, 짙은 시대적 정취가 풍부해 독특한 미감을 준다.

유사

(1) 모두 매화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특징을 썼다. (2) 매화가 다른 집단과 봄을 다투지 않는 특징을 보여준다. (3) 그들은 모두 매화의 고상한 품격을 칭찬한다. (4) 모두 자신과 매화를 비교한다.

차이

(1) 매화의 이미지는 육유와는 다르다. 외롭고 처량하며 만신창이로 번번이 밀려난 교전 각 파를 상징한다. 마오 쩌둥: 자랑스럽고 잘 생기고 긍정적이고 낙관적입니다. 혁명가의 불요불굴의 투쟁 정신을 상징한다. (2) 감정 기조가 다른 토지 여행: 낮고 외롭다. 마오 쩌둥: 긍정적이고 낙관적이며 자신감이 넘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