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독서 후감' 세상일은 금처럼'-현재에 살고 있다.

독서 후감' 세상일은 금처럼'-현재에 살고 있다.

도서관에는 부드러운 침묵이 있었고, 에어컨의 작은 윙윙거리는 소리만 들렸다. 여름방학의 과밀에 비하면 지금은 매우 편합니다. 국경일이 왔을 때 공기는 명절 분위기로 가득 찼다. 사람은 불안하고 추양은 평온하다. Bi Shumin 의 새로운 책 "세계는 브로케이드와 같습니다" 를 조용히 읽고 세상에 경외심을 갖게되었습니다.

세계 일주는 모든 사람의 꿈이죠, 그렇죠? 그러나, 내가 번든의 책동회에서 인터뷰를 듣고 이 책을 다 읽을 때까지 나는 몰랐다. 세계 일주는 쉽지 않다. 재력 외에 더 중요한 것은 사람의 정신에 대한 시험이다. 대항시대 사람들은 광대한 바다를 항해하며 100 여일 동안 단조로움, 지루함, 외로움을 극복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가장 매력적인 것은 각지의 아름다운 자연풍과 전설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작가 자신이 전세기를 타고 과테말라에 있는 아슬아슬한 모험을 제외하고는 간담이 서늘하다 (여행은 위험하고 외출은 신중해야 한다). )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마사아드가 영원히 떨어지지 않는다' 와' 카트만두에서 생사를 마주한다' 는 것이다.

그중 카트만두에서 시체 소각을 본 경험이 가장 충격적이었다. 나는 생사 문제를 많이 생각했다. 이번에는 사람이 죽으면 보통 4 ~ 5 시간 동안 연소한 다음 완전히 재로 변한다는 의사가 있다. 그리고 시체는 불 속에서 움직이고, 화염은 관절 인대에 타 오르고, 격렬하게 수축하고, 사람의 손은 들어 올리고, 다리는 튕긴다. 가장 심각한 경우, 시체는 화염 속에 앉을 것이다.

내가 죽음의 진상을 들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마음속의 충격은 상상할 수 있다.

우리 중국인은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죽음은 추악하고 더럽고 어둡다. 우리는 삶을 모르는데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단 말인가? 공자는 우리에게 잘 살라고 가르쳤지만, 그는 괴력의 곤혹에 대해 침묵을 지켰다. 문화적 금기 때문에 우리는 죽음에 대해 시종 신비감과 의심을 유지하고 있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우리는 연금단을 구하고, 장생불로로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바로 우리가 생명에 대한 미련 때문에, 우리는 죽은 후의 천국을 동경한다. 파라오가 미라를 발명하고 천 년 동안 부패하지 않았던 파피루스를 발명한 것은 장생을 믿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생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린 적이 있습니까? 천국은 도서관과 같습니까? 이것들은 모두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들이다.

에너지 보존은 영원히 죽지 않지만, 육체가 죽으면, 9 월의 바람처럼, 지난 여름처럼, 모든 것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며, 영원히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에너지명언) 산속의 맑은 바람이 될 수도 있지만, 이른 아침 이슬 한 방울이 봄진흙 보호화로 변할 수도 있지만,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고,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며,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이 메아리는 사막의 낯선 소녀 삼모를 생각나게 한다. 삼모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떠난 사람은 아무도 돌아오지 않을 것이고, 적어도 같은 인간 형태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있다면, 자연의 얻기 어려운 선물이기도 하다.

필숙민 선생님은 책에서 "힌두교는 인간의 생명이' 불, 물, 바람, 가스' 오행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고 썼다. 죽은 사람은 화장하고, 유골은 물에 뿌려져 자연순환에 부합하며, 강물은 죽은 사람의 영혼과 함께 갠지스 강으로 흘러간다. " 모든 영혼은 8 천 4 백만 개의 생명을 가지고 있으며, 매 주기마다 한 단계 높아진다. 성강에 들어가면 영혼은 환생을 멈추고 바로 하늘로 올라갈 수 있다. 갠지스 강 속의 사람들은 생사에 대해 평온하고 담담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Masaadeh 는 결코 쓰러지지 않고, 유대인이 불요불굴하고, 차라리 죽고, 로마인 노예가 되지 않는 실제 역사를 이야기했다. 967 명 중 여자 두 명과 아이 다섯 명만이 연못에 숨어 살아남았다. 그 이후로 유대인들은 버터와 꿀을 가지고 약속의 땅 가나안을 떠나 몇 세기 동안 망명 생활을 시작하여 노숙자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적에게 죽임을 당하지 않고 자유를 위해 파멸하기로 선택했다. 교리는 자살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추첨을 통해 10 명을 선택해서 900 여 명을 죽였고, 나머지 10 명은 1 9 명을 선택했다. 마지막 한 사람이 자살하고 자살하기 전에 궁전 전체를 불태웠지만, 음식을 남겨 적에게 그들이 자유를 위해 죽고 굶어 죽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비참한 장면은 형용할 수 없다.

일찍이 사람은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이 사람들은 신앙을 위해 죽고, 목구멍은 칼로 봉인되었다. 그들은 마지막 순간에 평화로웠습니까? 이것은 나의 상상을 초월한다.

살아있는 게 뭐지? 이번이 두 번째인가요? 누가 강가에서 먼저 달을 보았고, 1 년 초에 강물이 언제 사람을 비춰 줍니까? 인생은 대대로 그치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같은 방식으로 본다면, 사물과 나는 무궁무진할 것이다. 인생은 창해 한 방울처럼 육체는 항상 멸망하지만, 정신은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디킨슨은 그녀의 시에서 이렇게 썼다. "만약 내가 슬픔을 피하고 씁쓸함을 가라앉히고 졸린 알갱이 한 마리가 둥지로 돌아오도록 도울 수 있다면, 나는 헛수고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살아있는 가치는 이타이며, 타인이 완벽해지도록 돕는 동시에 자신을 승화시킨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테레사 수녀는 바로 이런 사람이다. 마하트마 간디도 공자도 어느 정도 그렇다. 우리는 이렇게 빛을 내지 못할 수도 있고, 적어도 실신한 알갱이 한 마리가 둥지로 돌아가는 것을 도울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아마도 살아있는 의미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