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를 감상하는 데 어떤 수사 수법이 사용됩니까?
시를 감상하는 데 어떤 수사 수법이 사용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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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옥루춘'
이청조
붉은 바삭바삭하면 깨질까? 너는 남지를 다 뒤졌니? 나는 얼마나 많은 향을 빌렸는지 모르지만, 나는 그것이 무한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도사는 봄창문 밑에서 초췌하고, 지루하고, 우울하고, 우울하다. 술 한 잔 마시고 싶으면 와서 좀 쉬어라. 명나라에 바람이 없는 건 아니겠지!
참고: ① 운은' 운' 과 같다.
2. 감사:
이것은 유명한 영매 () 로, 서리 눈 속에 거만하게 서 있다. 독수의 매화는 줄곧 문인 묵객이 읊은 대상이었다. 특히 송대 () 에서는 영매 () 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매화의 운율에 도달할 수 있는 가작이 더욱 희귀한 기린 () 이다.
조경의' 옥루춘' 은 그 중의 선두주자로 매화를 생동감 있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매화 애호가들이 고민하지만 감상할 수 없는 모순된 마음가짐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첫 번째 문장은' 붉은 파삭 파삭 한' 을 붉은 응지와 같은 매화 꽃잎에 비유하고,' 조안보' 로 매화꽃봉오리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두 사람 모두 매화의 특징을 사로잡아 어휘가 정확하다. 조앤보를 긁어모으고자 하는 것은 모두' 싹을 포기하는 것' 의 교묘한 표현으로, 새로운 단어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시인의 독특한 창의력을 보여준다.
마지막 영화는 모두 이 말의 목탄필이다. 남가지를 탐구하여 만개하는지 아닌지를 살피는 것은 매화가 만개하지 않았다고 완곡하게 말하는 것이다. 초당 이조는 매실을 썼다.
시에 구름이 있다: "더 크고 차가운 빛을 모으고, 남지는 일찍 핀다. 클릭합니다 장방주: "남지는 대강령에 열리고 북가지는 열린다." 지금 남지의 꽃이 이미 피었는지 물어봐야 하는데, 매지가 아직 봉오리를 맺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내가 얼마나 많은 향을 썼는지 모르겠지만 무한한 의미를 볼 수 있다" 는 말이 맞은말이다. 나는 아직 풀려나지 않은 꽃들을 쓴다. 기윤',' 보물' 은 이런 의미를 지녔고,' 다향',' 무한의 의미' 는 매화가 만개한 후의 그윽한 향을 묘사하며, 드러난 자세는 에너지로 가득 차 있다.
시의 첫 번째 부분은 주로 매실의 심정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은 매실을 감상하는 사람을 묘사한다. "도" 는 작가의 자아묘사로, 학도있는 사람, "초췌함", "재미없다", "슬프다" 를 의미한다. 이청조의 외모와 내면상태를 이야기하고,' 춘창',' 권태' 는 객관적인 환경을 설명하고, 당시 피곤하고 우울하고 심지어 초췌하기까지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매화의 만개를 쓰지 않고 싹에서 실패로 뛰어오르는 것이 영매의 독특한 점이다. 상매를 쓰는 것은 절묘한 생각이지만, 그는 먼저 자신의 초췌함과 서글픔을 말했다. 그녀 자신의' 누익모 매화' 가 좋은 속셈 없이 눈물을 흘리며 옷깃을 가득 채웠다' ('청평악') 를 반영했다. 이 단어는 그녀의 만년에 강남 뒤에서 살았던 변태 표기법으로 당시의 정상적인 심리상태를 전달해 준다. 그녀는 기분이 좋지 않지만 매화는 여전히 상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마시고 싶으면 좀 쉬어라' 와' 좀 쉬어라' 라는 두 글자가 바로 여기에 있다. 이 말은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잔을 들어라.
영물언지나 영물 서정은 고대 영물시의 두 가지 주요 풍격이다.
청조어는 영물사 중의 일품이다. 이 영매시는 매화시 한 수로, 얻을 수 없는 가작이다. (상하이 사전 출판사 "송사 감상 사전" 에서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