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분류: 스웨덴의 시
분류: 스웨덴의 시
내 의견으로는, Transtrom 은 순수한 시인이다. 이른바' 순수' 라고 하는데, 우선 그는 기본적으로 시만 쓰고, 다른 문풍은 사용하지 않는다. 둘째, 그는 짧은 시를 썼지만, 긴 시는 없었고, 심지어는 시를 거의 짓지 않았다. 셋째, 그의 창작량은 매우 적다. 2000 년에 그가 70 세가 되었을 때, 그는 이미 65,438+063 편의 시를 썼다. 그는 첫 시집을 출판했을 때 겨우 23 살이었다. 트란스트롬의 전체 창작 과정을 보면, 그는 출발점이 매우 높은 시인이다. 아마도 그가 자신의 첫 작품을 넘어선 적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17 수 시' 는 그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의 후기 작품은 사실 이 시집의 전개와 분해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17 곡 시' 는 트란스트롬 시의 기본 특징을 확정한 것으로, 이는 그의 시가 순수성의 구현으로 볼 수 있다. 물론, 그의 시의 순수성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은 그가 짧은 시만 쓰는 시인이라는 것이다. 공교롭게도 1996 년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신보스카도 몇 편의 짧은 시로 상을 받은 시인이다. 이 두 시인의 업적은 아마도 짧은시가 정통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가장 간결한 글과 가장 강력한 힘을 결합하기 때문이다.
오늘날 이 상품의 숨결이 만연한 시대에 순수한 시인이 되려면 여러 가지 스트레스를 극복해야 한다. 당대 시인의 보편적인 현상 중 하나는 시가 쓰기에서 비시 쓰기로 전향하는 것이다. 이러한 전향의 원인은 복잡할 수 있지만, 대부분 문학 시장에 대한 고려에서 비롯된 것으로, 잠재적으로 독자 중심의 의식과 베스트셀러 작품에 대한 기대를 담고 있다. 그러나, Transtrom 은 어떠한 외력과 유혹에 굴복하기를 거부했다. 그는 노벨문학상을 포함하여 독자들에게 영합한 적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매우 순수한 시인이다. 만약 이것들이 모두 외적인 압력이라면, 순수한 시인은 필연적으로 내면의 압력을 받게 될 것이다. 현대주의 문학의 창시자인 보들레르가 말했듯이, "모든 위대한 시인은 비평가가 될 운명이다." 복잡한 시대 요구로 시인들이 여러 가지 방식으로 말하도록 강요했기 때문에, 당대 시인들은 대부분 시를 한 손으로 쓰고 한 손으로 평론을 썼다. Transtrom 은 그러한 압력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는' 시의 고행승' 이 되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그는 다른 스타일로 자신의 유혹을 극복하고 자신의 비판의식을 압축했다. 정말 자신을 억제하기 어려울 때, 그도 시로 드러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