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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란을 찬양하는 시
하나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넘친다." (리우웬 (Liu Xin) "문심 조각 용: 생각") 모란 봉오리에서, 시인들은 "푸른 싹에는 소엽이 있지만, 당신의 감정은 충분합니다." 라고 쓰기 시작했습니다. (손부 "모란을 드러내지 않았다") 모란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표현하고 당나라 사회의 풍속 습관, 각종 꽃구경을 묘사한다. "햇빛을 보고 저녁 바람이 울타리를 날려버렸다." 시집과 책의 선반에는 먼지가 가득 쌓여 하루 종일 아무도 고개를 들지 않았다. (서석' 모란꽃 두 송이') 평소 가장 좋아했던 시서조차도 먼지를 동반해야 했다. 당대의 모란을 읊는 시에서, 시를 써서 친구들의 모란꽃에 관한 질문에 답하고, 어떤 시는 모란을 다음과 같이 묘사한다
감자칩은 사람들의 작별 만찬이다 ... "붉은 장방강을 사랑하기 위해 계단을 세우고 부채에 미래를 묘사하도록 가르친다." 나은은' 부채에 모란을 그리는 시' 도 한 편 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인들은 여전히 꽃에 대한 사랑을 충분히 표현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손복은 또 다른 시' 모란 뒤' 를 써서 이별의 정을 표현했다. 시인의 글에서 모란꽃은 천자만태, 천자만태의 매력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당대 시인은 모란꽃의 아름다움에 완전히 도취되지 않았다. 모란 번영의 표면 현상을 통해 그들은 배후에 숨겨진 사회문제를 예리하게 발견하고 시를 통해 노동인민의 빈곤생활에 대한 동정을 표했다. 이것은 당대의 모란시 중 가장 사상이 있는 곡으로, 진중음 10 번째 백거이의' 꽃 구입' 을 대표할 수 있다. 그 시 는 말한다:
황성 봄날이 시들어 온통 시끌벅적하다.
* * * 모란이라고 하면 꽃을 사줄게.
가격이 정해지지 않아 보상은 꽃의 수를 직접 본다.
붉은 꽃 100 송이를 태우고 채식 다섯 묶음을 누르다.
위에 커튼을 달고 옆에 울타리를 짜다.
물을 뿌리고 진흙으로 봉하면 색깔이 변하지 않는다.
웽이 있는데 가끔 꽃을 사러 온다.
고개를 숙이고 홀로 탄식하다. 이 한숨은 아무도 모른다.
한 무더기의 어두운 꽃, 열 사람이 축복한다!
17 세 때 이상은은 영호추에게 문재로 인정받아 영호초막부의 관원으로 초빙되었다. 그는 linghu 추 (linghu Chu) 의 지시를 받고 편지 쓰는 법을 배웠다. 이때 이상은은 인생이 득의양양하여 한창 장년이다. 활짝 핀 모란을 보고, 그는 영호초가 그의 재배에 대해 생각하고 칠운시' 모란' 을 썼다.
솜저고리 말이 시작되자 자수가 오왕에 쌓였다.
그는 손을 내려 옥페를 조각하고 허리를 굽혀 옥근치마를 추었다.
너는 시대에 뒤떨어진 가가의 촛불과 훈령의 향로를 잘라서 훈제할 수 있다.
나는 꿈의 색필이라 책 한 권을 구름에 보내고 싶다.
첫째, 공자와 남자가 만난 이야기다. "전략" 에서 "부인은 금포를 입고 공자는 머리를 북쪽으로 남겼다. 부인은 가운을 중배한다. " 두 번째 문장은 오군 범선의 전고' 화원' 을 사용했다. "오군은 그 옷을 수리하는 사람이고, 행적으로 안고, 자수를 들고 가져갔다." " 활짝 핀 모란을 이 역사적 전고와 연결시키고, 이 역사적 전고의 인물을 이용하여 푸른 잎에 연약한 모란의 인상을 표현하여 모란의 매력이 독자의 아름다운 사고를 불러일으켰음을 설명한다. 하초평가는 "모란을 만드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생기가 넘친다" 고 평가했다. (참조 "이의산시집" 심후쌍투의 주석)
서너 마디 말로 모란을 선무를 잘하는 여자에 비유한다. 춤을 출 때, 그녀는 손을 옥페까지 뻗었고, 그녀가 몸을 돌리자 그녀의 긴 치마가 펄럭였다. "서경 잡기" 에서 고전적인 "치부인이 춤을 잘 추고, 소매가 허리를 구부린다" 를 참조하십시오. 이 두 문장은 봄바람에 흔들리는 모란을 묘사해 매우 생동적이다. 시의 대여섯 줄은' 세설신어' 중 촛불로 요리하는 이야기를 빌렸고,' 향양 이야기' 도 빌렸고, 유기는 "다른 사람의 집에 가서 3 일 동안 앉아 있었다" 고 말했다. 모란이 열렸을 때의 광택과 향기를 묘사해 강렬한 느낌을 준다. 이후 두 편의 시는 강엄몽에서 오필과 무산신녀의 전고로 여우사냥꾼인 추에 대한 추추추의 추앙과 재배, 그리고 여우사냥꾼인 추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며 시인의 사랑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고 모란에 무한한 매력을 더했다. 기윤도는 말했다: "여덟 마디 여덟 마디, 하지만 열정으로 가득 차서 아무 소용이 없다. 일종의 위대한 힘이다! " 이 시의 장점은 실용적인 가지의 발전, 죽은 시의 생동감 있는 운용, 사상과 시의 풍부한 표현, 이상은의 재능의 전시에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덕유당인 하양의 사자인 왕무원은 이상은의 재능을 사모하여 대신이 되어 딸을 시집보냈다. 이때부터 이상은은 당쟁의 틈틈이 살았고, 과거 꽃구경을 할 때의 즐거운 심정은 더 이상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문종은 3 년 봄 말, 이상은은 장안에서 시험을 본다. 그는 장안을 떠나 원래의 길로 돌아와 중간을 통과했다. (오늘 간쑤 구원 쩡 내) 그는 반대대 에 살고, 마침 비가 내리고, 마당의 모란이 막 열리자 한바탕 비바람에 쓰러졌다. 시인은 지난날을 회상하고, 경생정을 만지고, 모란을 빌려 인생 경험을 표현하며, 유명한' 두 그루의 모란이 비가 내린다' 고 썼다.
하나
그중 한 명은 곡강에 있는 임원에서 예년을 회상하지 않고 뉴저지의 오늘 갑자기 서로 희망했다.
파빌리온, 파빌리온, 빗소리, 봄기운이 여전히 남아 있고, 실크판 봄빛은 따뜻하지만, 사람들은 느끼지 않는다.
나비춤은 부지런히 낙뢰를 받고, 미인은 멀리 누워 서글프다.
방피의 동반자가 장대가에 나타나 요에게 기부를 요청했다.
그해 북경의 꽃을 돌아보았는데, 아쉽게도 지금 비가 내리는 모란이 왔다. 파빌리온 누각은 약간 춥다. 모란에 비해 시인은 자신의 쇠퇴에서 실의에 빠진 친지들을 생각하며 소견으로 희망을 먼 곳에 걸었다.
둘째,
파도가 석류꽃을 웃는 것은 봄보다 못하며, 일찌감치 더 익었다.
그 화관은 백옥반과 같고, 눈물은 흩날리며, 슬프고 서늘하다. 무정한 비바람은 슬픈 고연, 현의 현, 부서진 꿈과 같다.
만리 중음이 늙지 않고, 일 년 동안 풍진을 빚었다.
마지막 춤 후에 뒤돌아보면 비바람 속에서 모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이 시는 이미 자신의 본원에서 다른 사람에게 배척당하는 표기법으로 전락했다. 시의 시작은 모란을 버리고 먼저 석류꽃을 쓴다. 석류는 꽃이 늦게 피기 때문에 봄을 따라잡을 수 없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영문도 모른 채 그것을 비웃지만, 나는 일찍 일찍 떠난 사람을 더 잘 알고 있다. 세 마디는 꽃이 비를 머금고, 네 마디는 비가 꽃을 치고, 비어 있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얼마나 명확한가! 모란은 비, 만리음, 늙지 않고, 봄노여움에 지고, 소멸된다. 이 몇 마디 말은 흩어진 모란에서 전체 인사의 변화에 이르기까지 사람의 슬픔을 최고봉으로 밀어 넣었고, 시의 끝에서 다시 반대로 비가 올 것이라고 말했고, 모란은 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금 뒤돌아보면 여전히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오늘의 산산은 아무것도 아니다. 그의 그 해의 파괴는 오늘보다 훨씬 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시 전체의 서정시, 서정, 그중에서도 시인이 정치적 타격을 받은 후 마음속의 무한한 감개무량함을 엿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