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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시 "리부인에게 바치는 송가"

메이롄쥐안은 아름다움을 회복하지만 그녀의 삶은 오래가지 못한다. 스토리지 확장을 위해 새로운 관료로 장식하면 결코 고향에 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곳은 비참하고 불결하며, 그 숨겨진 곳은 조용하고 슬프다. 말이 산과 고추를 타고 있는데, 수리를 하려고 할 때 밤에는 맑지 않습니다. 가을 공기는 눈물로 가득 차고, 계수나무 가지가 떨어져 죽습니다. Qingqiong 신은 멀리서 나를 생각하고 있으며 그의 정수는 구덩이에서 떠오릅니다. 폭우가 오래도록 이어지길 바라지만 꽃이 아직 어려서 아쉽네요. 너무 그리워서 돌려주지 않겠지만 어린시절의 양과도 같습니다. 바람이 불기를 기다리며 편지를 보내고, 향이 섞여 장을 가득 채운다. 외관이 우아하고 우아하며 하늘에는 안개가 떠 있습니다. 제비는 탐욕스럽고 퍼지며 대련을 어루만지며 시냇물이 흐르고 에는 양(陽)이다. 너무 신나지만 마음도 너무 설레고, 아름다움에 대해 너무 헷갈려요. 늦은 아침 꿈의 빛, 작별 인사를 하고 서로를 환영할 시간입니다. 갑자기 뒤돌아보지 않고 변화하며, 그 영혼은 자유롭고 날아다닌다. 얼마나 많은 영혼과 영혼들이 와서 애도하고 주저하고 있습니까? 권력을 향한 길이 점점 멀어지자 그는 갑자기 그만둔다. Chaoxi는 서쪽으로 행진하고 있지만 실종되었습니다. 흠뻑 젖어 열려 있고 조용하고 소리가 없습니다. 생각은 흐르는 파도와 같아서 마음에 갇히게 됩니다.

루안은 “선한 기사는 밝게 빛나고 영광은 사라졌다. 민롱을 질투하면 그는 평안할 것이다. 젊을 때는 부유하지만 젊을 때는 슬프다. 제자의 수가 늘어나고 이모는 안타까움을 느꼈다. 나는 도시에서 슬프고 슬프고 소음이 멈출 수 없습니다. 헛된 대답이 아니라면 자신의 모범을 따라야 합니다. 첩은 한숨을 너무 많이 쉬고 유치하게 한숨을 쉬었습니다.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단지 내가 가진 것에 의지할 뿐입니다. 어진 사람이 맹세하지 않으면 어떻게 혼인 약속을 잡을 수 있겠습니까? 지나간 일은 지나간 일이니 믿음을 지켜주세요. Zhaozhao에 가면 어둠 속에있을 것입니다. 새 궁전도 없고 오래된 집도 없습니다. 아아, 내 영혼이 그리워요!

한나라의 무제는 서한의 유일한 황제로서 시와 시가 세상에 전해졌다. 『한서·이문지』에 따르면 “상소가 스스로 두 편의 시를 지었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무제(吳帝)”라고 기록하고 있는데, 이 두 시 중 하나는 『한서·외기전』, 『리부인』에 기록되어야 한다. 다른 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한무제의 현존 저작을 확인하는 『한서·이문지』의 기록을 보면, 한무제가 자복을 잘했을 뿐만 아니라 자복을 직접 지었다는 사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 그의 "이부인에게 송가"는 중국 문학사에서 애도의 시조입니다.

리 부인은 기원전 108년(원풍 3년) 이후, 기원전 104년(태초 원년) 이전 가을에 사망했습니다. 한나라 무제의 『이부인부』는 우제의 나이 49세에서 53세였던 이 시기에 쓰여졌다.

'이부인 송'이 죽은 후궁에 대한 우제의 애도를 간결하고 함축적으로 표현했다면, '리부인부'는 우제의 다면적인 감정을 풍부하고 다채롭게 표현한다. 죽은 첩을 기리며. 시는 본문과 임의의 단어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텍스트는 주로 죽은 후궁 리씨 부인에 대한 여운을 환상과 회상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아름다운 미를 고치려 하나 수명이 길지 못하니 새 궁궐을 꾸미면 그 아름다움이 더욱 빛나리라. 새 궁궐은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리라.” 건설되었지만 아름다운 삶은 더 이상 돌아갈 수 없습니다. 이는 『명나라에는 이슬이 돌아오고, 사람은 죽은 뒤 언제 돌아오나』(<사록>)에서 죽어가는 삶에 대한 슬픔과 무력함과 비슷하다. 또한 인생의 짧음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했습니다. 다음 두 문장 "비참하고 더럽고, 숨겨진 곳은 조용하고 슬프다"는 리 부인의 무덤 속 비참한 상황을 상상한 것이다. 여기서 무제는 이씨 부인의 이른 죽음을 애도하는 내용을 쓰지 않고, 이씨 부인이 그를 그리워하여 무덤 속에서 슬퍼하고 있다고 적었다. 이러한 추가적인 글쓰기 방식은 대담하고 상상력이 독특하여 우제씨의 표현을 배가시킨다. 감정. 끝없는 슬픔. 그리고 “가을 공기는 눈물로 가득 차서 계수나무 가지가 떨어져 시들어 간다”는 가을 풍경을 눈앞에 둔 마음속의 슬픔을 표현하며, 사랑하는 첩의 때 이른 죽음에 대한 아픔을 다시 한 번 전한다. 이러한 애도심리의 인도 하에 저자는 자신의 영혼이 육신을 떠나 이씨 부인의 흔적을 찾으러 갔다고 상상하고, 『편지는 바람이 불기를 기다리고 향기가 섞여 있다』는 모습을 보았다. 봉인을 채우세요." "Piao Piao Yao Hui Yuzhuang"의 Li 부인. 꿈과도 같은 이러한 마술적 상상은 한나라 무제(吳帝)가 이씨 부인을 깊이 그리워했음을 보여준다.

다음은 “제비가 음욕을 품고 부부를 어루만지며 연달아 서로를 바라보며 신나고 마음이 끌리며, 미녀들에게 둘러싸여 있지만 알 수 없다. 서로를 환영하고 작별 인사를 하고, 그들은 밤에 꿈을 꾼다. 명상적 이미지에서 과거의 행복한 삶에 대한 회상, 꿈처럼 보이는 환상으로 돌아간다. 꿈이 아닙니다. 이 환상 속에서 리 부인의 모습은 "돌이키지 않고 갑자기 변한다"거나 "페이를 슬프게 하고 머뭇거린다"는 것이다. 리 부인의 영혼이 돌아오길 바라는 작가의 강한 기대는 리 부인의 영혼이 떠나기를 꺼리는 모습으로 표현됩니다.

이끼는 아무 생각 없이 일찍 자라고, 제비는 말을 늦게 온다. "달로 돌아간다면 틀림없이 보게 될 것이다." 리 추취안의 "죽음에 대한 애도" "고요히 텅 빈 내실 속에 침묵이 있고, 사막의 목소리와 모습을 생각한다." ... 나는 평생 동안 사랑을 소중히 여겼지만 너무 오래 남아서 놓아주기가 어렵습니다. 영혼을 탐하는 꿈을 받을 수 있고, 드넓은 들판에 길게 뻗은 소나무들이 보인다. "흐름은 마르지만 젖어 있지만 광활함은 쓸 수 없을 만큼 슬프다"는 눈앞의 실제 풍경과 심리적 환상을 결합하여 고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셋째, "이씨 부"는 한나라 서정시의 선구자입니다. "이부인의 부" 이전에는 싸오 스타일의 시가 한족의 주요 서정 스타일로 자리 잡았으나 대부분은 한 왕조에서 쓰여졌습니다. 시는 가의의 "송가"와 같이 굴원을 대신하여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합니다. 굴원을 기리다', '사망을 공경하다', 옌지의 '인생애' 등 감정은 진지하지만 '리부인의 송가'와는 다르다. 사오풍이지만 직접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이씨의 죽음 이후 작가의 내면적 감정은 고대인에게 의존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것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친근할 뿐만 아니라 한나라 서정시에서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을 개척한 것입니다. 『시경』의 "감정은 말로 표현된다"("모택동 시 서문")의 정신을 따르고 있으며, 비록 그가 굴위안을 계승했지만 "분노를 통해 감정을 표현한다"는 굴사오의 전통을 장려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리 여사 푸"는 여전히 Liyan의 의사 Sao Fu의 후계자가 있지만 서정적 Fu는 동한 왕조, 특히 기본적으로 시인 후기 Han, Wei, Jin 왕조의 애도 Fu가 점점 더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리부인'의 길잡이이다.

넷째, '리부인 송가'는 사람들의 삶의식을 전반적으로 각성시키는 길을 열었다. 한나라 무제의 『이부인 송가』는 이부인을 깊이 애도한 것으로, 이는 한나라 무제의 세계관 변화와 관련이 있다. 『사기: 풍찬서』, 『한서』, 『무제기』, 『초사지』 등의 기록에 따르면, 기원전 118년(원수무제)이 중병에 걸렸다. , 그는 삶의 취약성에 대해 깊이 느꼈고 점차 불멸에 집착하게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그의 "가을 풍자"와 "리 부인의 노래"에도 반영되어 그의 업적이 사라졌습니다. 삶에 대한 생각과 의문, 생명의 존재에 대한 애틋함과 사랑, 그리고 『남해전』과 오순공주 『함께 애곡』과 동시에 등장한 한나라 무제의 작품을 다룬다. 다른 작품과 함께 한대 문학창작의 변천을 드러낸다. 맹목적으로 덕을 칭송하고 위업을 미화하는 주제부터 감정을 표현하고 인생에 대해 생각하는 주제까지, 이러한 겉보기에 문체의 변화는 실제로 한대 문학의 변화를 반영한다. 서한의 쇠퇴는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민중의 생명의식의 전반적인 각성을 위한 길을 열었고, 서한문학을 연구할 때 후세의 큰 관심을 받을 만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