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명월 네 편의 시를 혼자 마시며 원문 중 하나 _ 번역과 감상을 하다

명월 네 편의 시를 혼자 마시며 원문 중 하나 _ 번역과 감상을 하다

꽃은 다음 주전자에 있고, 친구가 없고, 혼자 마신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유랑하고,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떠돌아다니기 전의 그림자이다. 깨어나 함께 즐거워하고 술에 취해 제각기 흩어졌다. 선의가 보장될까요? 나는 Xinghe 먼 길을 본다. 당대의 이백은 명월 네 수를 독작하고, 전편은 명월 네 수를 독작하고, 전편은 화간 술 한 주전자에서 나왔고, 나는 혼자 마셨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유랑하고,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떠돌아다니기 전의 그림자이다.

깨어나 함께 즐거워하고 술에 취해 제각기 흩어졌다. (다른 사람들과 섹스: 다른 사람들과 섹스)

나는 은하수의 은하수처럼 그들과 영원히 함께 있고 우정의 상처를 잊고 싶다. 당시 300 곡, 중국고시, 외로움, 달빛, 음주의 서정 번역과 주석 번역.

꽃밭에 술 한 주전자를 놓아두고, 친척이나 친구들이 스스로 따르지는 않는다.

잔을 들어 명월을 세 사람의 앞그림으로 초청하다.

악명은 당연히 술을 마시지 않을 것이다. 그녀의 몸매는 나를 따라온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잠시 그들과 술동무를 맺었는데, 마음껏 즐기려면 아름다운 봄빛을 잡아야 한다.

나는 달을 부르며 배회하고, 나의 춤추는 그림자는 어수선하다.

깨어나면 함께 기뻐하고 취하면 헤어진다.

나는 그들과 영원한 우정을 맺고, 상처를 잊고, 안개 은하의 가장자리에서 만나고 싶다.

네 편의 원시를 간략하게 분석하는 것이 첫 번째 곡이다. 시를 쓴 시인은 달빛 아래에서 혼자 술을 마시며 친근한 사람이 없었다.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외로움에서 외롭지 않은 것, 다시는 외롭지 않은 것에서 외로움에 이르는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이백선이는 마음이 넓어서 물건 사이에는 관용이 없다. 이 시는 그의 사상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첫 단락으로 꽃, 술, 사람, 달을 묘사한다. 시 는 외로움을 표현 하지만, 달, 그림자, 사람 에서 환화, 달 을 초대 토스트; 그러나 달은 마실 수 없고, 그림자는 여전히 외롭다. 그래서 다섯 번째 문장부터 여덟 번째 문장까지, 달빛에서' 제때에 즐기자, 봄꽃이 피다' 는 뜻을 지적했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세 번째 단락이다. 시인은 꾸준하게 달빛과 그림자를 가지고 여행하며 천국의 먼 선경에서 다시 만났다. 시 전체는 시인의 외로움과 초연, 그리고 그의 거칠고 얽매이지 않는 성격을 표현했다. "달의 투사" 는 영원한 절문이다. 정면은 정말 즐거워 보이지만 뒷면은 매우 처량하다. 불교에서 소위 말하는' 입정' 을 감상하고,' 파정',' 서',' 서',' 파',' 파',' 파',' 파',' 파' 를 감상한다. 현대의 말로 말하자면, 먼저 이치를 말하고, 반박한 후에 새로운 이론을 세우고, 반박하고, 다시 세우고, 결국 정확한 결론을 도출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런 논쟁은 항상 양면이 있고, 서로' 깨짐' 과' 립' 이 있다. 하지만 이백의 시는 한 사람밖에 없다. 독백의 형식으로 자강불식, 자립자강, 그 시는 기복이 심하여 자연과 비슷해 후세에 전해진다.

시인이 무대에 올랐을 때 배경은 꽃집이고, 소품은 술 한 주전자, 등장하는 캐릭터는 그뿐이었고, 동작은 혼자 술을 마시며' 소개팅 안 함' 이라는 글자를 더하면 장면이 단조롭다. 그래서 시인은 갑자기 마음이 들떠 하늘가의 명월과 달빛 아래 자신의 그림자를, 심지어 자신도 세 사람이 되어 잔을 들어 술을 마시며 한산한 광경이 시끌벅적해졌다. 이것은 "리" 입니다.

그러나 시인의 후대에도 불구하고,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물어본다." 와 명월은 결국' 풀리지 않는 인연' 이다. 그림자에 관해서는, Tao Qian 이 말했듯이, "당신이 아들을 만났을 때, 슬픔과 행복은 다르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늘에서 푹 쉬었다가 하루가 끝날 때까지 떠나지 않는다면 ("그림자 답표"), 그림자는 술을 마시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잠시 명월과 그림자를 함께 지키며, 이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기를 기다리며 ("봄" 이 위의 "꽃" 자를 뒤바꾸어) 제때에 먹고 마시며 놀았다. "구 잉 혼자, 갑자기 다시 술에 취해." ("타오 키안 음주 시 순서") 이 네 문장은 달 그림자를 헤아릴 수 없게 만들고, 이전 사례를 뒤집었다. "깨진" 이었다.

시인은 이미 점점 취생몽사의 고향에 들어갔고, 그는 도취되어 노래와 춤을 추었다. 노래를 부를 때, 달빛이 맴돌고, 애착이 아쉬워, 마치 좋은 소식을 듣고 있는 것 같다. 춤을 출 때 시인의 그림자가 달빛 속에서도 어지럽게 변해 마치 그의 몸에서 춤을 추는 것 같았다. 깨어난 후 곤드레만드레 취할 때까지 서로 기뻐했다. 내가 침대에 누워 있을 때 달빛과 그림자가 어쩔 수 없이 헤어졌다. \ "나는 노래. 달은 나를 격려하고, 나는 춤을 춘다. 내 그림자가 굴러 떨어진 후 깨어나면 성이 있다. 그리고 나는 술에 취해 서로를 잃었다. "라는 네 마디는' 달빛과 뒷모습' 과 마찬가지로 시인에게 쓰여졌다. 이것은 또' 역' 이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시인은 진심으로 달과 그림자를 만났다: "선의는 영원히 안전합니까? 나는 Xinghe 먼 길을 본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달'' 그림자' 는 결국 무정한 물건이고, 무정한 물건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주로 시인 자신의 감정을 본다. "선의는 영원히 안전합니까? 클릭합니다 ,' 무정함' 이 끊어지고,' 천고의 매듭',' 여행' 이 성립되고, 끊어지고 성립되어 최종 결론을 이루고 있다.

감상 2 이것은 세심하게 자른 장면이지만, 쓰기는 또 그렇게 자연스럽다. 이백과 명월은 혼자 술을 마시며 밝은 달과 그림자를 마주하며 마치 세 사람이 환각 속에서 술을 마시는 장면이 형성된 것 같다. 이 봄꽃 피는 밤에 이백은 술을 마시면서 노래와 춤을 추었고, 달빛은 그의 기분에 따라 기복이 있었다. 마치 그의 음주의 기쁨과 슬픔을 나누는 것 같았다. 논리적으로 말하자면, 일은 사람의 내면 세계와 그다지 관계가 없다. 그러나 시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들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것은 중국시에서 "싱" 의 기원이기도합니다. 시경부터' 월명, 인미',' 근심월',' 미움대' 등과 같은 자연의 의인화된 동작, 사상, 감정을 부여해 왔다. 이백의 시는 이런' 흥' 의 작문 스타일에 잘 맞아서 명월과 그림자에 감정을 부여했다. 임어당이 말했듯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시적인 신앙으로, 인간의 정서의 변동에 따라 생명이 변동하게 한다."

창작 배경 이백 (70 1-762), 자태백, 당대 낭만주의 시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불린다. 본적은 서역 단편엽성에서 태어났다. 네 살 때 그는 아버지와 함께 건남성 면주시로 이사했다. 이백은 천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이태백집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그는 762 년에 6 1 을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 묘는 안후이에 바르고, 쓰촨 강유, 후베이 안루에는 기념관이 있다. 리퍼

"바퀴대의 나팔이 밤에 울리고, 바퀴대의 깃발이 바퀴대의 북쪽에서 내려왔다." 。 군서는 밤새 보내왔는데, 이미 금산 서쪽을 침략했다. 망탑에서 서쪽으로 짙은 연기가 세차게 흐르고 한군은 윤대 북쪽에 진을 쳤다. 해군 제독 여병서가 들어서자 여명 기적 소리가 울리기 시작했다. 전고는 천둥과 같고, 삼군은 음산을 외치며 현을 쳤다. 적영은 음산하고 흉악하며, 시신은 여전히 풀뿌리를 안고 있다. 강 찬바람 눈 함박털, 모래 주둥이 돌냉마름이 벗어진다. 우리 장군은 모든 고통, 모든 어려움을 참으며 국경의 먼지를 해결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예로부터 청사는 늘 있었는데, 이 장군은 고대인보다 낫다. --돈 \ "서정 대장군 폰 송별하는 바퀴탑의 노래 \"

당나라: 진삼

전문을 읽다 ∨ 바퀴탑의 옹벽에 밤-군호가 불고 있다. 비록 북단의 깃발이 폭신폭신폭신한다.

군서는 밤새 보내왔는데, 이미 금산 서쪽을 침략했다.

망탑에서 서쪽으로 짙은 연기가 세차게 흐르고 한군은 윤대 북쪽에 진을 쳤다.

해군 제독 여병서가 들어서자 여명 기적 소리가 울리기 시작했다.

전고는 천둥과 같고, 삼군은 음산을 외치며 현을 쳤다.

적영은 음산하고 흉악하며, 시신은 여전히 풀뿌리를 안고 있다.

강 찬바람 눈 함박털, 모래 주둥이 돌냉마름이 벗어진다. (눈송이가 넓다: 구름이 넓다)

자식 상왕 근정 () 은 국경 요새를 가라앉히기 위해 국가에 봉사하겠다고 맹세했다.

예로부터 청사는 늘 있었는데, 이 장군은 고대인보다 낫다. ▲ 당시는 300 곡, 찬양, 병사, 변두리, 전쟁은 순주 비용으로 금잔, 만 동전주전자, 옥판, 귀한 치욕을 위해 살고 있다. (부끄러워: 안녕;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완료: 앉아) 걷기가 어렵다! 여행은 어려운 일이니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당나라, 이백, 나를 걷기가 어렵고, 나를 걷기가 어렵다

당나라: 이백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부끄러워: 안녕; 직접 연결: 값)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눈이 가득한 작품: 어두운 눈)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피좌이: 앉아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승풍파랑

전문을 읽어 당시, 중국고시, 악부, 우정, 잔치, 성공하지 못한 재정, 격려의 철리산광이 서쪽에서 갑자기 꺼지고 동쪽에서 호수에서 천천히 떠오르는 달. 밤에는 머리를 나무 그늘 아래에 드리우고 창문을 열고 조용하고 넓은 곳에 누웠다. 저녁바람이 연꽃 향기를 풍기고, 대나무 잎 위의 이슬이 맑은 소리를 낸다. 나는 내가 노래 한 곡을 만들고 싶고, 노래 한 곡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나는 내 앞에 있는 친구만 싫어한다. 감개무량한 밤, 하룻밤을 그리워하는 오랜 친구, 꿈속에서도 그리워하기 어렵다. (자정 작품: 끝)-당나라 맹호연' 남정하상신' 과' 남정하상신'

산의 그림자가 갑자기 떠오르고 연못의 달이 동쪽에서 천천히 떠오른다.

밤에는 머리를 나무 그늘 아래에 드리우고 창문을 열고 조용하고 넓은 곳에 누웠다.

저녁바람이 연꽃 향기를 풍기고, 대나무 잎 위의 이슬이 맑은 소리를 낸다.

나는 내가 노래 한 곡을 만들고 싶고, 노래 한 곡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나는 내 앞에 있는 친구만 싫어한다.

감개무량한 밤, 하룻밤을 그리워하는 오랜 친구, 꿈속에서도 그리워하기 어렵다. 당시는 300 곡으로 여름에 우정을 소중히 여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