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고전시의 아름다움
고전시의 아름다움
실러는' 미육서' 에서 "감성적인 사람은 이성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 먼저 그를 심미한 사람으로 만드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고 말했다. 국어 교육은 미육의 길을 걷고 고전시의 아름다움을 발굴해야 한다.
1 .. 음운의 아름다움. 고시는 음악의 결합체이며 노래를 부르는 데 쓰인다. 음률, 음운, 평정, 대결, 목소리가 우렁차고, 리듬이 조화를 이루고, 억양이 꺾이고, 낭랑한 상구를 중시하다. 예를 들어, "숙녀여, 군자는 호호", "백로는 서리, 이른바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운율이 아름답고 아름답게 읽힌다" 등의 예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2. 감정미. 상서 요전에는 순의 말이 기록되어 있다. "시 언지, 노래." 시는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부끄러움을 머금고 행하고, 문에 의지하여 돌아오지만, 어린 시절을 맡는 것은 한 소녀의 순진함이다." "오, 내가 어찌 결코 손해를 보지 않을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는 권세에 대한 그녀의 분노와 경멸이다. "군에게 강동류처럼 얼마나 많은 근심을 가질 수 있느냐고 묻는 것은 고국의 생각, 망국의 원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3. 이미지의 아름다움. 일부 고전시는 인물을 묘사하고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 "지난 밤, 느슨한 가장자리 술에 취해, 내가 어떻게 술에 취해 물었다. 그가 느슨하다고 의심하면 부축해 주고 손으로 밀어주는 것은 술주정뱅이의 매너와 이미지다. 시인의 고집이 센 성격도 여지없이 드러났다. "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짓는다면, 100 개의 주문이 있고, 여섯 개의 궁전의 가루와 페인트가 사라진다면, "매혹적인 이미지" 입니다.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을 외치며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손을 보면서 눈물을 머금고 있지만 말없이 옳다' 는 것은 눈물을 머금은 이미지다. 그때를 회상하면서 김고철마는 만리를 호랑이처럼 삼켰다. "는 풍운의 영웅적 이미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4.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은 산간 지방의 가을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며, 의경이 신선하고 조용하고 아름답다. "초양은 하룻밤에 비가 내리고, 수면은 맑고, 바람은 단번에 일어난다." 비 온 후 연잎이 푸르고, 연꽃이 정옥하고, 명쾌하고 산뜻하며, 고요하고 자연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나요? 버드나무 기슭과 새벽바람 그믐달' 은 황량하고 쓸쓸한 환경, 서늘한 심경, 참을 수 없는 외로움과 깊은 경지를 썼다.
5. 철학의 아름다움. "먼 소리로 말하면 가을바람을 거치지 않는다" 는 말은 사람이 기본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겹겹이 잎을 자르고, 그림을 그리면 익는다" 는 것은 양이 어느 정도 변하면 질적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당신이 공통 언어에 대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정련이 순수하고 자연스러운지" 는 사람들에게 "성공은 자연히 온다" 고 경고한다. "메이슨의 눈은 하얗지만, 눈은 매향을 잃어버렸다" 는 것은 세상 만물이 각각 장점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수로가 얼마나 맑은지, 생수가 시작되었는지" 는 학습과 지식 쇄신을 강조한다. "모옌 하산은 어렵지 않다. 그는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막 만산의 동그라미에 들어서자, 한 산에 한 산을 놓아 주었다. 클릭합니다 등산의 느낌을 분명히 쓰고 인생철학을 적어라: 전진하는 길에 어려움을 충분히 평가해야 한다. "네가 성적을 거둘 때, 너는 자만해서는 안 된다. 이 철리시들은 함축적으로 영영영하여 깊은 계몽을 준다.
6. 표현력이 강하다. 봄바람이 오고, 밤이 오고,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날려 버리는 것 같다' 는 것은 겨울의 빙설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사막은 외롭고, 장하낙엔' 은 국경 사막의 웅장함을 묘사한다. "춘조대 비는 늦고 급하며, 배는 들판을 건너지 않는다" 는 산촌 야도의 고요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조조의 만무함은 크고 작은 진주를 옥리에 붓는 것과 같다. 음악의 맑고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나는 연설가이다" 에서 중국 고전시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할 때, 양치신은 중국 고전시가 세 가지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시의 첫 번째 아름다움은 우리 모두에게 중국에서 우리에게 속한 표현 체계를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외국인은 그렇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아름다움명언) 우리 중국인만이 중국의 고시를 통해 함축적이고 우아하게 풍부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시의 두 번째 아름다움은 그것이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우리에게 시적인 삶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시의 세 번째 아름다움은 그것이 중국인 특유의 민족적 동정심을 키웠다는 것이다. 중국의 고시는 우리 모두의 가장 견고한 집단의식을 쌓았고, 우리 모든 중화자녀들의 정신공간도 최대 공약수를 가지게 했다. 중국시는 우리 각자에게 가장 원시적인 기억을 남기고, 매우 심오하고 보편적인 문화 전달체를 낙인찍었다.
중국의 문화는 중국이 강할 때 점잖고 예의 바르고 약할 때 끈질기게 한다. 그것 때문에 우리 민족은 장려했고, 우리의 생활은 시적이 충만했다. 우리 각자의 등골과 자신감, 그리고 우리 각자가 문화적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무진장 동력이다.
중국시는 수천 년 동안 휘황찬란했고 큐슈 동지 세대가 전해 왔습니다!
강해! 나의 한시는 다 쓸 수 없다!
곰 새끼야! 나의 중국시는 장려합니다!
정말 신기해요! 내 한시가 변하고 있어!
예쁘다! 나의 한시는 모두 봄빛이다!
-응? (참고: 왕세발' 고시 교육의 각도' 문건 외국어 학교 본문 및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