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홍루몽 서평, 800 자 정도.
홍루몽 서평, 800 자 정도.
그러나' 홍루몽' 을 변호하기 위해 단 한 마디만 하면 된다. 그것은 오늘날 우리가 보편적으로 인정하는 문학 체계에 속하지 않는다. 어떤 소설들은 역사의 진화로 광채를 잃었지만 지리적 요인 때문에 과소평가되었다.
천진함이 어떻게 패배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홍루몽' 은 따뜻하고 잔혹해 보이는 가상세계를 만들어' 보리밭 파수꾼' 의 세계와 비교할 수 있다. 주인공 자보옥은' 의음' 을 좋아하지만, 이 단어의 의미는 노래를 잘 쓰는 소설만큼 과장되지 않았다. 지아 (Jia) 가 자랄 때 서문경식 은판 두 개를 살 것이라는 징후는 없다. 그는 단지 연지를 좋아한다. 만약 그 세상에 그와 예쁜 아가씨만 있다면, 그는 선녀처럼 행복할 것이고, 행복의 구체적인 표현은 소설에 따르면 미련일 것이다. 이 홀튼식 인물은 그의 미국 동행자보다 약해 보이지만, 그와 후자는 같은 입버릇을 가지고 있으며, 경제 사업과 같이 완고하고 혐오스러운 것으로 여겨지는 모든 것을' 나쁜 놈' 으로 비난한다. 사실, 그들은 용기가 별로 없다. 비록 그들은 항상 반항하지만, 결국은 도망칠 수밖에 없다. 중국의 민간 어경에서 자보옥은 다정하고 우스꽝스러운 대명사이다. 소녀에 대한 그의 사랑은 강한 중국 기질을 지닌 개인 종교로, 미피 석두 숭배의 미친 에너지를 물려받았다. 이런 형이상학적 사랑 때문에, 그는 모든 여자에 대해 부드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고, 유일한 진지한 사랑은 임대옥 처음 만났을 때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녀는 그의 생활에서 100% 의 소녀로, 그로 하여금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나는 이 여동생을 본 적이 있어!" " ""
임대옥, 민감한, 스마트, 자부심, 비정상적으로 아름 다운 프루스트 캐릭터입니다. 작가는 그녀의 재능이 출중하다고 확신하지만, 열거한 시사는 결코 설득력이 없다. 중국인의 그녀에 대한 평가는 자보옥보다 낮다. 일반적으로 그녀는 활력이 부족하고, 질투를 좋아하고, 키가 작다고 생각하는데, 가장 무서운 것은 그녀가 특히 시큼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그녀가 책에서 가장 질투하지 않는 여자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그녀가 자신에 대해 솔직하고 뚜렷한 새로운 여성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니다. 예를 들면 청원 () 이나 만약 그녀가 사랑을 하고 싶다면, 예를 들면 유삼언니 () 와 같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오히려 남들이 그녀의 오만함을 알아차리지 못할까 봐 남친인 가보옥과 가장 다정한 행동을 하는 것은 그가 팔을 만지게 하는 것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여성 시인은 성적 관념에서 시대를 초월하는 엄밀함을 나타냈다. 상식과는 달리 당시 성적 비도덕적이었고 혼내 간음이 전국에 성행했다. 그녀의 가장 불손한 표현은 가보옥의 평가에서' 절대 쓸데없는 말을 하지 않는다' 며 가치관에서 체제를 경멸하는 것이다.
중국 고대에는 체제를 경멸하는 사람이 응우옌에서 류령까지, 왕안석에서 이여까지, 미친 것이 아니라 무명이었다. 압박을 받았지만 역사가 유구하여 속출하고 있다. 기정된 전통에는 위조된 성분이 있을 수밖에 없고, 중국 사회의 가혹함과 완화는 종종 극단으로 하여금 극단에 저항하게 한다. 따라서 그들의 성격이 어떠하든, 완전히 진실한 사람은 매우 적다. 임대옥 들은 분명히 록을 부르지 않고 경멸하는 태도가 없고 심지어 확고하다. 설보채 교육은 그녀가' 서사랑기' 가 재미있다고 말했을 때, 결국 격조가 높지 않았다. 갑자기 천우조설미나리가 풍자적으로 실제 코드를 묘사했다. 임대옥 언니는 언니의 당성에 깊은 감동을 받아 갑자기 부끄러움을 느꼈다.
우리 당의 문학 비평가가 두 주인공의 반항용기를 지나치게 칭찬하는 것은 잘못이다. 임대옥 관점에서 볼 때,' 홍루몽' 은 공포소설로 쓸 수 있다. 거대한 공포가 시시각각 그녀를 괴롭히고, 좀비 가문이 매일 다가왔고, 그녀는 이렇게 울고 울다가 결국 죽는다.
이 어린 언니는 어린 왕자처럼 몽환적인 색채가 가득한' 홍루몽' 의 아름다움과 진실이다. 그녀는' 보리밭의 파수꾼' 의 노피렌과 비교할 수 있는데, 이는 사춘기에 있는 남자 주인공이 차가운 세상에서 유일한 불꽃인' 보리밭의 파수꾼' 과 비교될 수 있다. 그녀의 환상, 승부욕, 나쁜 성질, 로댕의 연인 카밀 클라우디우스와 비슷하다. 서양 문학의 친족은 노라, 엠마, 주드 등이다. 이 씨족은 서구 현대문학의 고전으로 명단이 상당히 길어질 수 있다. 기질로 볼 때, 그녀는 그리스 신화 중의 나시세스에 가장 가깝다. 그녀가 물을 보았을 때, 그녀는 단지 자신에게 말했다. "너는 나를 불쌍히 여겨야 한다." 비평가들은 누가 그녀의 비극의 시초자인지 논쟁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만약 네가' 홍루몽' 의 좋은 독자가 되고 싶다면, 사실, 그 나르시즘적인 인격과 도도한 인격으로 사람들이 사는 시간과 장소의 세계에서는 영원히 볼 수 없다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그녀는 가스통 바쉬라가' 꿈의 시학' 에서 언급한 애니무스 시스템, 즉' 여성의 남성 의도' 에 속한다. 그녀는 불안한 여자이고, 순진하고 제멋대로이며, 슬픔과 리듬이 있다.
복잡한' 홍루몽' 과 간단한' 보리밭의 파수꾼' 사이에는 흥미로운 대응 관계가 존재한다. 대관원은 후자의' 보리밭' 에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덴동산의 해법으로 사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비, 습격 등도 있다. , holton 의 가짜 소녀에 대한 갈망과 지루함; 속진을 묻히지 않는' 물' 소녀는 보리밭에서 천진난만하게 놀지만 절벽이 존재한다는 것을 모르는 아이. Xue pan 과 완두콩을 씹고 이빨을 닦지 않는 저속한 사람; 지아 청 (Jia Zheng) 과 교장; 왕 부인과 친절, 친절, 어리석은 역사 선생님; 중년 여성과 무감각의 대다수 ... 이런 것들이죠. 그들은 모두 상당히 일관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우울한 강아지들이다. 홀튼, 피비처럼 가장 고립된 팀을 구성해 필연적인 실패의 비극으로 가득 차 있다. 두 파트너가 중장년 여성 단체의 음모에 의해 해체되었기 때문에, 그녀는 고독하게 늙어서 사회에 대한 마지막 타격을 완성한 후 출가하였다.
가보옥은 그녀를 영원하고 경직된 세상에서 얻는 것을 헛되이 꿈꾸고, 임대옥 () 는 영원하고 경직된 세계 자체를 헛되이 꿈꾸고 있다.
소설 한 편을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하찮은 쓰레기를 잘 제거해야 한다. 이 쓰레기들은 반드시 누구의 소설에 존재해야 한다. 홍루몽' 으로 볼 때 군침을 흘리는' 금릉 12 차' 순위는 완전히 쓰레기로 소설의 주제인 이원패나 진경과는 무관하며 중국인의 저급한 재미를 만족시키는 것 외에는 아무런 목적이 없다. 현대의 가치관을 고려해 볼 때, 그의 소설에 대한 작가의 흥미는 잡동사니일 뿐만 아니라, 지나친 것이다. 그 중에서도 위와 같은 저급한 재미는 시의 우스꽝스러운 재미와 잔치의 평범한 재미와 같이 극의 필요성을 뛰어넘는 연원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홍루몽' 의 주제를 파악하려면, 같은 선별도 해야 한다.
홍루몽' 의 각종 충돌은 결국 불, 유, 환상, 현실, 청춘, 노년, 사랑, 정욕, 인성, 법칙, 자유, 책임 사이의 갈등으로 귀결될 수 있다. 불유 대립이 어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지는 허무주의 테마의 중요 여부를 판단하는 근거다. 항의의 관심과 무고한 칭찬보다 더 중요한가? 왕 Guowei 는 제일 결론을 말하는가?
사람들은 불교와 도교의 가치관이 소설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아마도 세 가지 요점에서 유래한 것이다. 하나는 여신보천석으로 시작되었고, 마침내 스님의 신화 틀이다. 둘째, 소설의 주요 줄거리의 관건에 스님 한 명과 스님 한 명이 나타났다. 셋째, 허무한 가사를 대량으로 직접 표현한다. 제 생각에는 이 세 가지가 중요하지만 소설의 주제를 바꾸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가장 본질적인 것만 남긴다면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홍루몽' 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신화 틀이 소설의 마지막 순간에 정말 위대하고 현대적인 구조로 진화했다는 것에 놀랐다. 소설의 시작 부분에서 이야기는 단단한 석두 한 조각으로 시작된다. 소설의 끝에서 작가는 갑자기 소설 전체가 이미 그 단단한 석두 위에 새겨진' 석두 이야기' 라고 우리에게 말했다. 이것은 정말 뜻밖이다. 그것은 300 년 후의' 백년 고독' 의 양가죽 책 구조와 똑같다. 그것이 초래한 서사각은 갑자기 전복되어 현대 소설이 지칠 줄 모르는 깊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런 위대한 필법에 경탄한다고 해서 주제에서의 신화 틀의 지위가 바뀌지는 않는다. 그 위대함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예술의 가치이지 사상의 가치가 아니다.
일부 틀은 소설에서 제 1 주제를 표현하는 임무를 감당할 수 없다. 국내와 해외를 불문하고, 외개 틀은 모두 소설의 서두에서 유행하는 구조이다. 서양에서는 그 기원이' 천야담' 으로 거슬러 올라가 체호프 시대까지 이어졌다. 중국에서, 이런 모델은 줄곧 유럽 소설의 유입까지 사용되었다. 반영된 주제로 볼 때, 산루조드의 이야기는 중요하지만 알리바바 이야기의 힘을 바꾸지 않은 것이 분명하다. 즉,' 홍루몽' 의 신화 틀이 상당히 좋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 조잡한 남조, 문불문제의 지위가 무시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현대소설이 교묘하게 내장된 틀과 견줄 만하다. 여기에 매우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즉, 포함된 프레임은 완전히 소설의 주체에 속하며 삭제할 수 없습니다. 외투의 프레임은 삭제할 수 있는 프레임일 뿐입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제 1 장과 마지막 장을 빼면 홍루몽이 95% 까지 홍루몽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소설의 주요 줄거리 중 한 스님이 함께 등장하는 것은 대체로 예수 () 의 인간 출현에 비유할 수 있는데, 후자는 양을 방목하고, 전자는 자보옥을 운명으로 이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설명언) 홍루몽' 에 바탕을 둔 현실주의 소설은 자보옥이 개인으로서 자신의 내적 충동을 가지고 있고, 사회는 환경으로서 자신의 운행 논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신할 수밖에 없다. 이 두 캐릭터는 직설적인 대변인일 뿐만 아니라 줄거리에 대한 추진작용이 매우 미약하다. "침대 가득" 과 같은 것에 관해서는, 약간의 시 소양이 있는 사람들은 촌스럽고 유창한 음절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허무주의의 곡조는 아무것도 아니다.
앞 1 18 설보채 결혼 후 자보옥과 대화가 있어서' 홍루몽' 의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시 설보채 들은 남편에게 미치지 말라고 권했다. 그의 언사와 감정은 이중적이고 흠잡을 데가 없다. 결말은 "그러나 예로부터 성현들은 인품을 중시해 왔다."
보옥은 다 듣지 못하고 책을 한쪽에 두고 살짝 웃었다. "당신의 말에 따르면, 이것은 어떤 고대 성인입니까? 너는 고대 성인들이' 동심을 잃지 마라' 고 말한 것을 알고 있다. 그 청순한 남자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그는 단지 무지와 탐욕일 뿐이다. 우리는 탐욕, 무지, 사랑 속에서 태어났는데, 진흙처럼 어떻게 이런 먼지 그물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이제야' 모이다, 흩어지다, 부생' 이라는 단어를 알게 되었다. 옛사람이 말한 바와 같이, 한 번도 일깨워준 적이 없다. 인품의 근원을 말해야 하는데, 누가 너무 일찍 말하느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