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니체를 소개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니체를 소개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프리드리히? 윌리엄? 니체의 일생
1844 니체는 프러시아 색슨의 한 시골 목사 가정에서 태어났다. 니체는 자신이 폴란드 귀족의 혈통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65438-0865 년에 니체는 라이프치히 대학에 들어가 고전 언어학을 공부하고 숙본화 철학을 접하기 시작했다. 이 사상들은 후에 니체의 철학적 사고의 시작점이 되었다. 65438 년부터 0869 년까지 25 세의 니체는 바젤대학교 고전 언어학 교수로 초빙되었다. 1879 년, 니체는 바젤대학교에서 교직을 그만두고 10 년간의 방랑 생활을 시작하며 창작의 황금시대로 접어들었다. 1889 년, 오해를 받은 니체는 토리노 거리에서 오랜 고독을 견디지 못하고 마부가 학대한 말의 목을 안고 결국 이성을 잃었다. 1900 년, 니체는 55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니체의 생일은 마침 당시 프로이센 왕 프리드리히였나요? 윌리엄 4 세의 생일. 니체의 아버지가 네 명의 공주를 지도한 적이 있기 때문에, 그는 국왕의 이름으로 그의 아들의 이름을 지을 수 있도록 허락되었다. 니체는 이렇게 회상합니다. "어쨌든, 나는 이 날에 태어나기로 선택했는데, 큰 이점이 있다. 어린 시절 내내 내 생일은 온 나라가 축하하는 날이다. " 니체는 둔한 학습자이다. 그는 항상 엄숙한 눈빛으로 모든 것을 바라본다. 늙은 신부는 그를 매우 좋아해서 늘 그를 데리고 산책을 간다. 니체가 다섯 살이었을 때, 아버지는 불행하게도 교통사고를 당해 뇌연화증에 걸려 곧 돌아가셨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와 그의 가족은 나움부르크로 이사했지만, 니체는 그의 아버지를 잊지 않았다. 그의 아버지의 이미지는 이미 그의 기억 속에 새겨져 있다. 그는 아버지를 본보기로 목사가 되기를 원했기 때문에, 종종 친구들에게 성서의 일부 장들을 외웠으며, 그로 인해 그는 어린 목사라는 칭호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버지의 조기 사망으로 그는 종교 여성 (그의 어머니, 언니, 할머니, 고모 두 명) 에 둘러싸여 있었다. 이 여성들은 그의 연약하고 민감한 성격을 상습적으로 망가뜨렸다. 니체의 성장 과정에서 독실한 청교도 어머니의 영향은 무시할 수 없다. 나중에 그는 평생 청교도의 본색을 유지하여 석조처럼 간단했다.
10 세 남포문과 중학교에 재학해 문학과 음악에 관심이 많다. 14 살에 푸포다 중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이 학교의 수업은 모두 고전적이어서 훈련이 매우 엄격하다. 시인과 극작가 노발리스, 언어학자, 셰익스피어 학자 슐레겔, 철학자, 애국자 피히트와 같은 위인들이 많이 생겨났다. 그러나 니체는 이런 새로운 생활을 받아들이기가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거의 놀지 않아 낯선 사람에게 접근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이 시점에서, 그의 이성적 발전에 있어서의 놀라운 진보 외에도, 음악과 시가도 그의 감정 생활의 기탁이 되었다.
65438 년부터 0864 년까지 니체와 그의 친구 폴 드우슨은 본 대학교에 입학하여 신학과 고전 언어학을 공부했지만, 첫 학기가 끝난 후에는 신학을 더 이상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늘 그의 동창들의 대화를 듣는다. 어떤 사람들은 신념과 열정 없이 헤겔, 피히트, 셰린의 공식을 반복한다. 그 위대한 제도들은 이미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힘을 잃었다. 또 한 무리의 사람들이 실증과학을 좋아해서 Vogt 와 Buchner 의 유물주의 논문을 보았다. 이것들은 니체를 끌어들이지 않았다. 그는 열정, 비범함, 신비로운 것을 필요로 하는 시인이다. 그는 더 이상 과학 세계의 명료함과 평온함에 만족하지 않는다. 니체는 수양과 기질에서 모두 귀족이기 때문에 그는 서민 정치에 관심이 없고, 평온하고 편안한 생활을 생각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적당한 기쁨과 고통이라는 빈약한 인생 이상에 관심이 없을 것이다. 니체는 자신의 취미가 있다. 그는 그리스 시인을 사랑하고 바흐, 베토벤, 바이런을 좋아한다.
1865 년, 그가 사랑하는 고전 언어학 선생님 F. W. Ritschls 는 라이프치히 대학에 가서 가르쳤고 니체도 갔다. 니체는 당시 젊었지만 이미 철학적 묵상을 시작했다. 당시 숙본화는 젊은이들의 마음속의 우상이었고, 그는 랭거, 스피어, 테시밀러, 토리노, 하트먼으로부터 전통적인 추상적인 개념을 배웠다.
1867 년, 23 세의 니체가 입대했다. 그는 근시로 과부의 외아들이다. 그는 다행히 면할 수 있었지만, 사도바와 세당의 신성한 날에는 철학자조차도 전사가 되어야 했다. 나중에 그는 행군 중에 말에서 떨어져 흉근을 삐어서 은퇴했다.
1868 년, 그의 멘토 리 셰르스는 바젤 대학에 그를 추천했다. "지난 39 년 동안 나는 그렇게 많은 젊은이들의 성장을 직접 목격했지만, 나는 이 니체처럼 조숙한 젊은이를 본 적이 없다 그는 24 살이고, 몸이 강하고, 활력이 넘치고, 건강이 완강하다. 그는 라이프치히의 젊은 언어학자들의 총아이다. 너는 내가 기적을 묘사하고 있다고 말할 것이다. 그래, 그는 기적이고, 동시에 그는 귀엽고 겸손하다. " 리세르스는 니체가 천재라고 예언한 첫 번째 사람이다.
1869 년 2 월, 니체는 바젤대학교 고전어학과 부교수로 초빙되었다. 다음 10 년은 니체의 일생에서 비교적 행복한 시기이다. 바젤에서 그는 스위스의 유명한 문화예술 역사학자 제이콥과 같은 오랜 친구와 젊은 친구들을 많이 사귀었습니까? 제이콥 버크하랏. 1869 년 5 월 17 일, 니체는 스위스 루체른 교외의 트립에서 바그너를 처음 방문했다. 같은 달 28 일 그는 바젤대학교에서' 호머와 고전 언어학' 이라는 제목의 취임 연설을 발표했다. 당시 바젤의 모든 귀족들의 대문은 그에게 열려 있었고, 그는 바젤 학술계의 엘리트이자 현지 상류 사회의 새로운 총애가 되었다. 1870 년에 니체는 정교수로 초빙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덕파가 전쟁을 시작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니체는 자진해서 전선으로 나섰다. 프랑크푸르트를 경유할 때, 그는 군용이 단정한 기병대가 도시 안에서 행진하는 것을 보았다. 갑자기 니체의 영감이 물밀듯이 쏟아져 나왔다. "강력하고 지고무상한' 생명의지' 는 결코 비극적인 생존투쟁으로 표현된 것이 아니라' 전투의지',' 강의지',' 슈퍼의지' 로 표현된다는 것을 처음 느꼈다.
1870 년 6 월 니체는 바젤 포럼 대학으로 돌아왔다. 그는 신학자 프란츠를 만났습니까? 호프버트는 베이커를 이겼고, 두 사람은 곧 친한 친구가 되어 한 집에서 살았다. 1872 년, 그는 자신의 첫 번째 전문 저서' 비극의 기원' 을 출판했다. 이것은 낭만과 기묘한 상상력으로 가득 찬 걸출한 예술 작품이다. 이것도 유치한 철학 저작으로 반조류의 기운이 가득하다. 니체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그는 가장 존경받는 전형인 다윗을 의연하게 비난했다. 슈트라우스는 독일인의 저속한 오만과 어리석은 자만심을 비난했다. "스탕다는 내가 이 세상에 도착하자마자 싸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첫 번째 책' 비극의 탄생' 과' Unzeitgemabe Betrachtungen' 이 출간된 후 열렬한 박수를 받아 Wilamowitz 를 비롯한 언어학자들의 거절을 받았다.
1873 년에 니체는 그리스의 비극 철학의 단편을 썼다. 1874 년 니체는 제 2 부' 역사에 대한 인생의 득실' 과 제 3 부' 교육자 숙본화' 를 완성했다. 이 저작에서 그는 사문주의 대학을 맹렬히 비난했다. "경험에 따르면 국립대는 열등한 철학자를 지지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이것은 위대한 철학자의 발전에 가장 큰 장애물이다. 플라톤과 숙본화 같은 사람을 비호하는 나라는 결코 없을 것이다. 국가는 항상 그들을 두려워한다." 1875 10, 니체가 음악가 피터를 만났나요? 가스트 (P. Gast) 입니다. 1876 년 니체는' 시간을 초월하는 사고' 제 4 부' 리처드' 를 완성했다. 바이로이트의 바그너. 이 작품에서 그는 바그너 지그펠리드를 "두려움이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 고 불렀고, 심지어 바그너를 진정한 예술의 유일한 창시자라고 불렀고, 1876 년 8 월까지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다. 니체는 바그너가 주관하는 제 1 회 바이로이트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그 당시 바그너의 오페라는 모두 야간에 상연되었다.
1883 년에 그는' 찰라투스트라' 의 1 부와 2 부를 완성했고, 3 부는 1884 년에, 마지막 부분은 1885 년에 완성되었다. 니체는 이 책에서 유명한' 동일성의 영원한 환생' 이라는 관점을 천명했다. 이것은 그의 두 가지 주요 사상 체계 중 하나이다. 또 다른' 권력 의지' 의 생각은 그의 심신 붕괴로 중도에 숨졌다. 이 책은 처음으로 유명한' 슈퍼맨' 이상과' 마지막 사람' 이미지를 제시했다. 니체는 그의 책을 이렇게 평가했다. "내 책에서 찰라투스트라는 이 점을 말했다." 는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것은 내가 인류에게 준 최고의 선물이다. 이 책의 목소리는 천 년 동안 메아리칠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책 중 최고가 될 뿐만 아니라, 진정으로 높은 산의 기운을 발산하는 책이기도 하다. 인류의 모든 사실은 그 아래에 있고, 그로부터 무한히 멀리 떨어져 있다.-가장 깊은 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은 진리의 핵심 부의 깊은 곳에서 나온 것으로, 끝없는 샘물이다. 내려놓은 통 하나하나가 금은보석으로 가득 찼다. 여기에는' 예언자' 에 대한 예언도 없고, 소위 지도자라고 불리는 끔찍한 질병과 강한 전파 의지의 혼합체도 없다. 이유 없이 자신의 지혜를 해치지 않는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은 라투르 스트라의 입에서 이런 냉정한 자기반성의 목소리를 먼저 들을 것이다. 가장 평온한 말은 허리케인의 첫 번째 소리입니다. 유유히 온 사상이 세상을 통제할 것이다. ""
니체는 1886 부터 1887 까지 그가 세계 각지에서 유랑할 때 쓴 속담, 격언, 어구를 모아' 선악의 건너편' (1886) 이라는 두 편의 문집을 만들었다. 이 두 편의 집중에서 니체는 낡은 도덕을 파괴하고 슈퍼맨을 위한 길을 닦기를 원했지만, 그의 이유 중 일부는 성립하기 어려웠다. 게다가, 이 두 문집에서 서술한 윤리 체계는 자극적인 과장으로 가득 찬 인상을 남겼다. 다음 다섯 작품, 바그너 사건, 우상의 황혼, 반기독교, 그 사람, 니체가 바그너를 반박하는 것은 모두 단숨에 이뤄져 속도가 매우 빠르다. 그것들은 새롭고 독특하며, 넓고 심오하다. 하지만 동시에, 이 책들은 전대미문의 공격성과 어안이 벙벙한 자기자랑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1889 년 토리노의 재난이 왔다. 니체는 그의 생명의 마지막 10 년을 들어갔다. 그는 먼저 예나 대학의 정신병원에 산다. 1890 년 5 월, 그의 어머니는 그를 남포의 집으로 데리고 가서 돌보았다. 1897 년 4 월,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니체는 위마의 언니 엘리자베스 집으로 이사했다. 볼스터 니체는 집에 살고 있습니다. 니체의 일생에서 가족은 줄곧 그의 따뜻한 피난처였다. 이 집안의 유일한 남자로서, 집안의 다섯 명의 여성 멤버들은 줄곧 그의 곁에 있었고,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세심하게 그를 돌보며, 그의 모든 소망을 최대한 만족시켰다. 하지만 니체는 마음속의 숭고한 이상을 위해 이 모든 것을 의연하게 버리고, 고행승처럼 이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세상을 돌아다니며 굶주리고 명상했다. 1900 년 8 월 25 일, 이 시기적절하지 않은 사상가는 세상을 떠났다. "은백색은 물고기처럼 내 배가 먼 곳으로 향했다."
프리드리히? 윌리엄? 니체의 주요 철학 사상
니체의 철학은 당시' 행동철학', 개인의 필요와 욕망을 극대화한다고 주장하는 철학으로 여겨졌다. 그의 철학은 모든 것을 경멸하고 모든 것을 비판하는 기세가 있다. 이것이 그의 철학이 포스트모더니즘의 찬사를 받는 중요한 원인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은 전통 철학과 현대 철학을 거부하거나 해체한다. 하지만 그들은 니체의 철학에 대해 독특하고, 포스트모더니즘자들은 니체의 철학에서 그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흡수했다. 니체 철학의 기본 사상, 심지어 니체의 철학 풍격까지 포함한다. 니체 철학의 해체 경향은 포스트모더니즘의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다. 니체는 자신이 포스트모더니즘의 이론적 선구자가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에게 철학적 사고자는 삶이고, 생활은 철학적 사고이다. 그는 형식이 각기 다른 이상한 철학을 창설하여 그의 철학 사상을 전시했다. 그의 철학은 추리와 논증이 필요하지 않고 체계적인 틀이 없다. 전혀 이론 체계가 아니라 인생의 고락에 대한 그의 직접적인 인식이다. 니체는 그의 첫 학술 저작' 비극의 탄생' 에서 현대 문명을 비판하기 시작했다. 그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물질적 부가 날로 증가하는데도 사람들은 진정한 자유와 행복을 얻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경직된 기계 모델은 사람의 개성을 억누르고, 사람이 자유사상을 잃는 격정이며, 문화를 창조하려는 충동이다. 현대문화가 이렇게 퇴폐적인 것은 현대문명의 병이며, 그 근원은 생명본능의 위축이다. 니체는 현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생명본능을 회복하고 새로운 영혼을 부여하고 생명의 의미에 대해 새로운 해석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숙본화로부터 영감을 받았고, 세계의 본체도 생명의 의지라고 여겼다.
니체는 전통 기독교 도덕과 현대 이성을 맹렬히 폭로하고 비판했다. 인식론에서, 니체는 극단적인 반이성주의자로, 그는 어떤 이성적인 철학에 대해서도 철저한 비판을 하였다. 그는 유럽인의 2000 년의 정신생활이 하나님을 믿는 것을 중심으로 하고, 사람은 하느님의 창조물과 부속물이라고 생각한다. 인생의 가치, 사람의 모든 것이 하느님께 달려 있다. 계몽 운동 이후 하느님의 존재의 기초가 무너지기 시작했지만, 새로운 신앙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여전히 하느님을 믿고 숭배한다. 니체의 명언인' 신이 죽었다' 는 것은 하느님에 대한 무정하고 두려움이 없는 비판이다. 그는 미치광이의 입을 빌려 자신이 신의 살인자라고 말했고, 신이 죽임을 당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기독교 윤리는 사람의 마음을 묶고 인간의 본능을 억제한다. 사람이 자유라면 반드시 신을 죽일 것이다. 니체는 기독교의 쇠퇴가 역사적 필연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억압받는 자의 종교부터 통치자와 억압자의 종교에 이르기까지 그 쇠퇴는 역사의 필연성이다.
신으로서의 신을 죽이고 자본의 신, 자본의 화신을 맞이한 신. 니체는 한 가지 기본적인 사실을 간과했다: 자본에 노예가 되는 것은 결코 하나님에 의해 노예가 되는 것보다 훨씬 자유롭지 않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그러나 그의' 신이 죽었다' 는 외침과 각성한 계몽의 가치는 과소평가할 수 없다.
니체는 신이 없는 세상에서 전례 없는 기회를 얻었고, 새로운 가치관, 인간의 의지를 중심으로 한 가치관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 전통적인 도덕적 가치관을 청산할 필요가 있다. 전통적인 도덕관념은 신의 마지막 토치카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깊이 스며들어 사람들의 마음을 부식시키고 있다. 니체는 자신이 비도덕주의자이자 반기독교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기독교의 도덕관과 기독교가 제창한 미덕을 격렬하게 비판했다.
니체도 현대 이성을 비판했다. 그는 이성적인 철학자로 시작했다. 그는 철학자의 첫 번째 특징은 역사감 부족이라고 지적했다. 수천 년 동안 철학자가 처리한 모든 것이 개념적인 미라가 되었다. 이성의 작용은 흐르는 역사를 굳히고, 영원한 개념으로 살아 있는 현실을 감싸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그 결과 사물의 생로병사과정을 말살하고 생명을 말살하는 것이다. 그가 보기에 세상은 우연성과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서 예측할 수 없는 세상이다. 그는 현실이 없다고 말했다. 모든 것이 유동적이고, 예측할 수 없고, 피한다. 철학자의 두 번째 특징은' 감각 증거 거부' 로 현실 세계와 상상 세계를 뒤바꾸는 것이다. 감성적인 증거는 진실하고 믿을 만하며, 가공해야 거짓말이 쑤셔 넣는다. 철학자의 세 번째 특징은 곤혹이다. 그들은 성장과 진화의 과정을 부인했다. 철학자의 네 번째 특징은 언어의' 이성' 으로 사람들이 실수를 하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예" 와 "존재" 를 혼동하고, 거짓은 진짜가 되고, 진짜는 거짓이 되고, 무지한 사람을 속인다. 그가 보기에 소크라테스에서 현대인으로의 미친 이성적 호소는 터무니없는 것이다. 인류가 이성을 숭상하는 것은 이성이 사람들에게 자유와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을 기대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 결과는 정반대였다. 이성은 곳곳에서 인간의 본능을 거스르며 더 큰 고통을 초래했다.
이성이 가져온 오류를 비판하는 것은 옳지만 이성의 존재, 역사적 지위, 역할을 부인할 수는 없다. 이성은 인간 진보의 상징이자 인간 문명의 열매이다. 역사상 몇몇 걸출한 철학자들은 이성적인 무기로 세계를 관찰하고 인식했다. 이성 자체는 잘못이 없고, 이성은 부정될 수 없다. 이성이 없으면 인류는 세계와 진리를 정확하게 알 수 없다. 이성이 없다면 인류는 막막하고 무서운 지경에 빠질 것이다.
니체는 새로운 철학, 생명의 의지를 이성 위에 두는 철학, 비이성적인 철학을 세우고 싶어한다. 이성에 대한 도전으로서 그는 강한 의지 이론을 제시했다. 하나님과 전통의 형이상학적 지위를 강한 의지로 대신하다. 강한 의지 이론의 핵심은 생명과 생명을 긍정하는 것이다. 강한 의지는 세속적인 힘이 아니라 본능적이고 자발적이며 비이성적인 힘이다. 그것은 생명의 본질과 삶의 의미를 결정한다. 니체는 강한 의지와 이성의 다른 특징을 비교했다. 이성의 특징은 냉정함, 정확성, 논리, 솔직함, 금욕이다. 의지가 강한 특징은 열정, 욕망, 야성, 적극적, 전투다. 니체는 강한 의지가 생활에서 비롯되어 생활에 속한다는 것이 진정한 삶이라고 생각한다. 인생은 짧지만, 당신이 강한 의지를 가지고 의지를 창조하고 강력한 정신인이 되면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강한 의지는 가장 높은 가치의 척도로서 생명의 가치를 긍정하고 세상의 불평등을 수호했다. 니체의 관점에서 볼 때, 인간은 자연생명과 마찬가지로 강약 구분이 있다. 강자는 항상 소수이고 약자는 다수이다. 역사와 문화는 소수의 강자가 창조한 것이다. 그들은 자연히 약자를 지배한다. 니체는 신의 등급제도를 뒤엎었지만, 사람의 등급제도를 긍정하고, 국을 바꿔도 약을 바꾸지 않았다.
니체는 또한 그의 슈퍼맨 철학, 즉 이상적인 생활을 구축하는 철학을 제시했다. 슈퍼맨은 인생 이상의 상징이며, 니체가 추구하는 이상 목표이며, 인생의 경지이다. 니체는 현대인과 현대생활에 매우 실망했다. 그는 사람을 개선하고 새로운 사람, 즉 슈퍼맨을 만드는 꿈을 꾸었다. 슈퍼맨은 구체적인 사람이 아니라 허황된 이미지이다. 수퍼맨은 지구, 바다, 번개의 기세와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니체는 슈퍼맨이 실재하지 않는 것이 미래인의 이상적인 이미지라고 생각한다. 수퍼맨은 실제 삶을위한 가치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슈퍼맨은 인간의 자아초월이다.
니체의 의지론의 철학적 가치는 이중적이다. 한편 니체는 계몽운동의 정수를 계승하여 현대의식의 각성을 구현했다. 삶의 가치에 대한 긍정적인 긍정은 인생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인생을 재배치한다. 도구 이성과 공업 문명에 대한 부정적인 비판은 현대 비이성주의를 열었다. 반면에 이성을 비판하고 전통을 부정하는 것도 일방성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포스트모더니즘의 감상이다.
프리드리히? 윌리엄? 니체의 명언에서 발췌하다
춤을 추지 않은 매일은 생활에 대한 실망이다!
신경 쓰지 마! 그들로 하여금 감탄하게 해라! 가져가! 나는 너에게 그것을 받아 달라고 부탁한다!
군자는 군중에게 선전포고를 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이 귀중한 세상을 창조했습니다!
선악 사이의 창조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먼저 파괴자가 되어 모든 가치를 산산조각 내야 한다. 즉, 가장 큰 악은 가장 높은 선에 속한다. 그러나 후자는 창조적인 선이다.
프리드리히? 윌리엄? 니체가 후세에 미치는 영향
니체의 작품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의심할 여지 없이 크다. 그의 사상은 서구 기독교의 도덕사상과 전통적 가치관을 뒤엎고, 하느님이 돌아가신 후 인류가 직면해야 할 정신적 위기를 드러내는 강력한 충격을 가지고 있다. 야스퍼스는 니체와 켈케고르가 서구 철학에 쾌감을 가져왔다고 말했는데, 이 쾌감의 최종 의미는 아직 평가되지 않았다. 20 세기 초의 전체 세대의 사상가와 예술가들은 니체의 작품에서 그들의 창작에 영감을 준 사상과 이미지를 찾았다. 야스퍼스, 사트, 하이데거, 푸코, 데리다는 모두 니체의 사상에 깊은 영향을 받은 철학자이며, 그에게 직접 영향을 받는 작가는 츠웨이그, 토마스 만, 쇼베르나, 헤세, 릴크, 지드, 그리고 우리가 잘 아는 노신이다.
그래, 프리드리히? 윌리엄? 니체의 평가
세속적인 관점에서 보면 니체의 일생은 불행하고 결말은 비극이다. 그는 전형적인 실패자이다: 사상의 발전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 그가 살던 시대에는 그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었고, 무서운 외로움이 항상 그를 에워쌌다. 결국, 질병은 천천히, 조용히 왔고, 심지어 그의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반면에, 사람들은 그의 질병과 고통이 없다면 그의 삶과 작품은 상상할 수 없다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편견 없는 사람이 니체의 작품을 집어들면 그의 작품이 휘황찬란하고 눈부시며 호매하다고 느낄 것이다. 물론 과장과 신경질적인 나르시즘도 있다. 이 작품들에서 니체는 비범한 용기와 놀라운 통찰력으로 각종 공인된 관념을 쉽게 역전시키고, 모든 미덕을 조롱하고, 모든 악을 찬양했다. 니체는 폐쇄적인 거대한 철학 체계를 세우지 않았다. 그는 산문, 격언, 경구만 쓴다. 그의 행간은 아무것도 증명하지 않고, 단지 예연과 계시일 뿐이다. 그러나 그는 논리적 추리가 아니라 신기한 상상력으로 전 세계를 정복했다. 그가 인류에게 헌납한 것은 새로운 철학, 시 한 수, 경구 한 수, 새로운 신앙, 새로운 희망, 새로운 종교였다. 아쉽게도 니체의 인생 여정은 너무 짧아서 경험이 너무 간단해서 아직 그의 일방적인 진리를 지혜로 발전시키지 못했다. 만약 그가 좀 더 오래 살 수 있고 더 많은 격려를 받을 수 있다면, 아마도 그는 자신의 거칠고 혼란스러운 생각을 조화되고 아름다운 철학으로 빗질할 것이다.
어쨌든 니체의 사상은 현대 사상의 우뚝 솟은 이정표이다. 니체가 죽은 지 한 세기 동안, 그의 사상은 야스퍼스, 하이데거, 릴크, 헤세, 토마스와 같은 깊은 인상을 받았다. 만, 스티븐? 조지, 쇼베르나, 지드, 사트, 말루와 같은 유명한 사상가들이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독일과 프랑스뿐만 아니라 멀리 떨어진 북미, 남미,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에도 전해졌다.
니체는 철학적 형이상학과 인식론에서의 절대적인 우세를 두려움 없이 반대한다. 순전히 이성적으로 우주를 관찰하고, 논리적 추리 절차를 이용하여, 철학이 수천 년 동안 건립된 방대한 이성적 사고 체계를 반대한다. 그는 생명을 사랑하고, 숭고한 생명력과 강한 의지력을 숭상하며, 세계의 가치를 긍정하고, 자연을 유일한 현실 세계로 간주하며, 유럽 고전 철학에 신선한 피를 주입하여 고전 언어학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이런 의미에서 그는 인류 사상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는데, 철학사는 전 니체와 후니체로 나눌 수 있다. 니체 이후, 전통 철학 체계가 와해되고, 철학은 무에서 유, 하늘에서 땅, 신기한 신비에서 무한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불러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