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류영과 강원사풍의 구체적 비교.
류영과 강원사풍의 구체적 비교.
먼저 개인의 태도를 표명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단순히 류영사풍' 속세' 를 말하는 것은 불합리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고아한 면이 있는데, 특히 여행과 서정적인 작품들은 문인의 정서와 정취를 표현했다. 따라서 그의 품사풍은 우아하고 풍속이 호환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류영사풍의 특징은 풍속이다. 나는 그의 단어' 승속' 으로 이해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그의 단어에 대한 공헌 중 하나로, 주로 사법의 연원, 창작 태도, 사회적 영향 등에 나타난다. 단어는 민간과 문인의 두 가지 전통이 있다. 북송 초기에 그들은 예외 없이 문인의 전통만 계승하고 민간사를 배척했다. 유영만이 이 제한을 돌파했다.
첫째, 연예인과 매춘부를 위해 작사를 하며 풍부한 영양을 섭취하고 자신의 풍부하고 재미있는 창작 스타일을 배양한다.
둘째, 그는 시장의 새로운 목소리를 잘 받아들이고, 문인 단어에 새로운 피를 주입하고, 단어의 범위를 넓혀 널리 알려진 시민문예가 되어 "우물물이 있으면 류사를 부를 수 있다" 고 이겼다. /의 효과
셋째, 시적 예술적 개념과 언어도 나타났습니다. 그가 쓴 대량의 단어는 속어로 여겨졌는데, 특히 기생을 위해 직접 부른 노래는 정통 문인들에게 차마 눈에 띄지 않는 것으로 여겨졌다. 이 단어들의 언어는 더 통속적일수록 시민계층의 심미적 취향에 더 적합할수록 후세 사람들에게 낭송된다.
강원은' 야야' 파에 속한다. 우아함이란 그들이 모두 시대의 영향을 받아 서로 우아함을 표방하고 우아함을 미적 이상으로 삼기 때문이다. 강원의 경우, 객거 여행의 특수한 인생 경험은 그로 하여금 사회 현실과 격차가 생기게 하였으나, 이것은 그의 독특한 사상적 품격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그의 고상한 유명인들의 기풍을 도양하고, 그의 예술적 수양을 향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의 우아함은 그의 시론에 반영된다. 즉, 심미의 경모와 의취는 모두 찰영, 청고, 심원, 함축적 자연, 예를 들면 소영, 은향, 양주 느린, 담황류 등 청순하고 텅 비어 있을 뿐만 아니라, 하늘하늘하고, 사람의 신이 날아가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컨대 강원은 시인의 필법으로 글을 쓰는 데 능하고, 그는' 획' 수법으로 글을 쓰고, 객관적 대상에 대해서는 정성적 묘사를 많이 하지 않지만, 공허한 분위기를 포착하고 표현하는 데 능하다. 사오필로 글을 쓰는 것은 강서시풍의 특징을 잘 흡수하고, 단련, 얇고, 딱딱하고, 높지만, 그의 말에는 진하고 깨끗한 기운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