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영명체 명사는 고대 문학을 설명한다
영명체 명사는 고대 문학을 설명한다
영원한 스타일 연구
영명체는 남조제무제 시대에 중국에 나타난 일종의 시체이다. 신시라고도 불린다. 당시 음운학자 주청은 4 성 이론을 발견하고 창립하여 4 성과 2 성으로 시의 소리, 운, 음조의 조화를 연구하여 팔병 (납작 머리, 꼬리, 허리, 학무릎, 대운, 작은 운, 정버튼, 측버튼) 의 기피 이론을 제시했다. 영명체의 특징은 네 가지 소리를 중시하고, 팔병을 피하고, 음운격법을 중성하는 것이다. 남조 경릉왕소수하의 여덟 명의 작가: 사홀,,,,, 범려, 육술 (총칭 경릉팔우) 은 영명체시의 저자이다. 그 대표 인물은 줄곧 시홀, 심약, 왕군이었다. 제영명에서 양아침까지 100 년 동안 오군, 호슨, 은황, 서릉, 유신 등 90 여 명. , 신체시에 유익한 시도를 하여 당대의 율시의 출현과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배경을 만듭니다
남제영명 년 (483-493) 동안 사회정치는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경제는 상대적으로 번영해 작가가 창작에 전념하고, 성정 규율과 시 창작을 연구하는 데 좋은 물질적 조건을 제공했다. 어려서부터 소염은 그의 아버지 소도성을 따라 황제인 고디 () 를 따라 동양과 서방을 탐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지방군 현지사를 역임하여 집권 경험이 풍부하다. 그가 왕위에 오른 후, 통치계급과 피통치계급 사이, 북제 정권과의 갈등 조정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으며, 통치계급 내부의 관계를 조화시키는 데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그래서 그의 재위 1 1 년 동안 사회는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생산이 잘 발전하며 인민이 부유했다. 남제서 선정전 서' 는 "영명의 세상, 10 년 동안 사람들은 닭이 울고 개가 짖는 경찰이 없었고, 시는 번화하고, 명원부, 가무절, 한복, 복숭아꽃, 푸른 물 사이, 가을달 봄바람 아래 백리가 깔려 있었다" 고 말했다. 작자 소자현 남제종실. 그는 짱 입에 침이 마르지 않았지만 당시의 현실을 다소 반영했다. 둘째, 통치 계급의 문학에 대한 중시와 문학 단체의 활동은 시 창작의 번영과 작문 기교의 향상을 크게 촉진시켰다. 남조 유송 이후 문학의 독립성이 크게 강화되었다. 원가 16 년 (440), 송문제는 유 현사 3 관 외에 문학관을 따로 설치하였다. 나중에 송명은 명대한 대관을 세워 유 도 문 사 음양 5 부로 나누었다. 그 후로 문학은 독립된 학과로서 고전과 역사에서 분리되었다. 수십 년 동안 여러 세대의 끊임없는 노력 끝에 문학은 마침내 봉건 통치의 예속 지위에서 해방되어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남제영명 시대에는 통치계급의 중시로 문사가 왕왕 통치그룹의 고위 인사들에 의해 모집되어 그 문하에 집중되었다. 일정한 일 외에도 그들은 공동으로 문학을 창작하고, 기예를 배우고, 문학의 내재 발전 법칙을 탐구하며, 문학의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역사서에 따르면, 다음 해에는 적어도 네 개의 문학그룹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각각 근위대 장군 왕건, 경릉왕소량자, 왕소예, 수왕소자룡. 이 가운데 쇼그룹은 존재기간이 가장 길고, 인원수가 가장 많고, 규모가 가장 크며, 영향이 가장 크다. 영명체 시인의 절대다수가 이 집단에서 왔다.
주요 특징
첫째, 음률과 음운에 대한 강조는 이미 상당히 신경을 썼으며, 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율을 맞추고 운율이 매우 엄격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운발에 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당나라에 가깝다.
둘째, 시의 편폭이 크게 짧아지고, 문장은 점차 정형화되고, 오언사구, 오언팔구 위주로 오언십구가 있다.
셋째, 글쓰기 기교, 대비 대결에 신경을 쓰고, 대량의 법구가 생겨났고, 일부 전고는 자연히 시사에 녹아들었다.
넷째, 유송시대 원가체시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순환미,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시풍을 추구하며 경물 묘사와 서정적 유기를 융합한다.
다섯째, 시의 시작과 끝의 정체성을 강조하고, 구상의 교묘함을 강조하며, 시의 의경을 추구한다.
발색법
제나라, 리앙, 첸은 신체시가 형성되고 발전하는 시기이다. 이른바 신체시라는 것은 고체시에 비해 음률과 이중성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신체시는 처음에 남조제영 내년 사이 (제제티쇼 연호, 483 ~ 493) 에서 형성되어' 영명체' 라고도 불린다. 대항시는' 시경' 에 이미 존재하고 위진 이후 점차 늘고 있다. 송치 시절 시인은 추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수백 자' (리우웬' 문심 조각용 명시') 의 기풍을 형성했다. 새로운시의 핵심은 기질 이론의 제안이다. "남부 서기 루작전" 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명말, 문장 한 편. , 첸, 조정, 랑야, 푸시 허브 가스; 주여남청은 음운과 운율을 이해하는 데 능하다. 언약 등 문들은 모두 궁상이 저술한 것으로, 사방이 평평하고 상하로 운율로, 증감할 수 없고, 세명은' 영명체' 라고 부른다.
네 번의 발견과 시가 창작에서의 응용이 이미 인위적으로 규정된 운치가 된 것이 천고의 절창이 나타나는 과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4 성은 한자의 음급과 길이에 따라 결정된다. 음악에서는 궁상각의 조합 변화에 따라 다양한 훌륭하고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시는 글과 음조의 조합에 따라 일정한 법칙에 따라 배열해 쩌렁쩌렁, 조화, 듣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른바' 간구 안, 성운은 다르고, 두 문장 안, 경중은 다르다' (심약' 송 셰슈 링운') 또는' 오자 안, 성운은 다르다, 두 문장 안, 각부적은 다르다' ('남사'
심약은 신선문체의 형성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남사 심약전' 에는 심약이 쓴' 사성보' 가 실려 있어 "지난 수천 년 동안 이해한 줄 알았다" 고 말했다. 그러나 육작과' 이 비밀 미견' 에 대한 논쟁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용인도 동의하지 않았다. 사실, 요점은 의식적으로 음률의 지식을 실제 창작에 적용할지에 있다.
제량이론이 생기기 전에, 시부의 창작은 성운에 신경을 쓰지 않았다. 당시에는 자연의 성운에 신경을 썼고, 음악과 많은 관련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시 자체의 발전으로 볼 때 문인 오언시 창작이 번창하면서 오언시는 악부에서 분리되고, 음악을 사랑하지 않는 견습생곡, 즉' 오케스트라 준비' 가 없는 오언시 ('시서') 로 독자적으로 발전하여 음악 리듬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음악 리듬에 맞는 시를 만드는 것이 필연적인 추세다. 동시에 불교의 도입과 불경 번역의 번영으로 음운학이 중국에서의 발생과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다. 한말에 발명된 반절주음법은 이와 관련이 있다. 이것은 나중에 음운학 발전의 중요한 단계이다. 또한 삼국 시대의' 엘야 이윤', 위진 시대의' 성레', 노정의' 기윤' 은 당시 음운학에 대한 인식을 촉진시켰다.
진 () 대 육기 () 송엽범 () 은 이미 문학언어에 화음 () 이 있어야 한다는 요구를 제기했지만, 그들이 말하는 것은 역시 자연의 음운이다. 제량의 음율론이 제기될 때까지 비로소 인위적으로 오언시를 창작하는 음률 세트를 요약하고 규정하였다. 음률 이론은 4 성 발견에 기반을 두고 있다. 예를 들어, "남사" 에서는 "(주청) 처음 네 번" ("주청전") 이라고 말합니다. "(심요) 는' 사성보' 를 쓰면서 지난 시인, 수천 년 동안 우매하고 무지했지만, 독특한 가슴과 기묘한 목적을 가지고 인신작이라고 자칭한다." ("심약전") "왕빈이 있을 때 ... 4 성론이 있을 때" (육작전); "제영명, 왕종, 사호, 심약, 문장, 4 성, 새로운 변화, 심지어 구속운, 아름다움, 앞을 뛰어넘는다" ("여건우전"). 이 시기에 4 성이 발견된 이유는 다방면이며, 전통 음운학의 자연발전과 시사부 창작에서 음운을 운용한 경험이 축적되어 4 성의 발명을 촉진시켰다. 더 중요한 것은 당시 불경 번역에서 글과 목소리에 대한 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는 점이다. 심괄은 일찍이' 맹시필담' 에서 "음운의 학문, 심약 이후 4 성, 천추범천이 중국에 들어온 이후 그 기술이 더욱 밀착되었다" 고 지적했다. 한편, 심약 등은 4 성의 구분을 전통적인 시 음운조 지식과 결합하여 시의 소리, 운, 음조의 조화를 연구하여 오언시가 피해야 할 운율 결함, 즉' 병범', 즉 후세에 기재된' 팔병' 을 규정했다.
대표적인 시인
강옌
, 진, 조, 랑야가 서로 가스를 밀고, 여영선 해운은, 저술한 모든 궁상들이' 입입' 으로 네 번, 증감할 수 없고, 세명은' 영명체' 라고 부른다. ""
이 세 사람 외에도 범려 () 등은 좋은 시를 많이 썼는데, 그 시풍은 셰 (), 심 () 에 가깝다. 허슨, 오윤, 유윤, 유효탁, 양조재에서 유명해진 이들은 각각 결혼했다. 하슨의 시풍도 사추에 가깝고, 오윤은 더욱 고아하고, 더욱 특색이 있다. 징릉팔우 중 한 명인 양조 개국 황제가 된 소염도 아름답고 읽기 쉬운 시를 썼지만, 그는' 사성팔병' 에 동의하지 않았다.
창조적 상황
영명체' 의 대표작가는 예로부터 심요, 사호, 왕군으로 여겨졌다. 심약의 시가 가장 많은데, 그 이론 논술은' 시체 영원' 의 사상을 대표하지만, 실제 창작 성과는 사추보다 못하다. 사추는 조식의 시풍을 계승하여 경구로 시작하는 데 능하다. 경물 묘사와 서정에 있어서, 그는 사령운과 전복 사진의 장점을 종합하여 무게를 피하면 가볍다. 시홀의 오언시는 130 여 곡이며, 그중 신체시는 약 3 분의 1 을 차지한다. 이 시들은 오언시의 프로토타입을 가지고 있지만, 압운이 있다. 문장과 텍스트의 리듬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비록 그의 시가 리듬상 다소 혼란스럽지만, 우리는 그들이 이미 점차 약간의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심월
심월
영명체 시인 중에서 심약은 당시 매우 유명했고, 그의 시가 성취도 두드러졌다. 종루의' 시품' 은 심약의 시 스타일을' 이해심' 으로 요약했다. 이 특징은 주로 그의 산수시와 이별시에 나타난다. 영명 시인은 이론뿐만 아니라 대량의 시가 창작도 있다. 남제육작전' 은 "명말, 진조, 랑용이 일제히 밀고, 여용선해운이다" 고 말했다. 모든 수필은 궁상, 4 성제어운으로 증감할 수 없다. 세상은 그것을' 영명식' 이라고 부른다. "
동시대의 셰어 등과 비교해 볼 때, 심요의 산수시는 그리 많지는 않지만, 싱그러우면서도 슬픈 감정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를 들어, \ "덩 xuanchang 하우스 \" 시:
험봉은 북쪽에 있고, 꼭대기는 남쪽에 있다. 능에는 정자가 있고, 천음을 돌아보다. 해안보험은 증감할 때마다 격류가 얕다. 물에는 3 파가 있고, 대높이는 4 이다. 세상에 낯선 사람이 있는데, 하객들은 화살처럼 마음이 돌아간다. 낙광은 장포를 비추고, 촛불은 환경을 비추고 있다. 구름이 솟아오를 때는 검고, 해가 질 때는 반음이다. 미녀가 내 흙이 아니라고 믿었는데 왜 담배를 피우지 않니?
경물에 대한 묘사는 신선하고 자연, 특히 경물 변화에 대한 캡처와 묘사로 시의 경지에 역동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시인은' 한 낯선 사람' 의 고독한 이미지를 그가 등산할 때 본 광경과 비교해 눈앞의 광경을' 귀환 마음' 과 융합시켰다.
심약 송별시도' 원한' 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만약 안성을 이별한다면 후세에 가장 칭찬할 만하다.
인생은 한 소년의 날이어서 헤어지기 쉽다. 네가 나와 함께 있을 때, 너는 헤어질 때가 아니라 죽을 것이다. 술 한 병 말하지 마라, 내일 다시 가져가는 것은 어렵다. 꿈속에서 길을 모르면 어떻게 그리움을 위로할 수 있을까?
지금 청년기의 차이와 노년기의 차이를 비교하면 이미 심오하고 풍부한 감상감정을 포함하고 있다. 전국 시대 장민, 고휘의 전고 ('문선' 과 이선이 인용한' 한비자자' 참조) 를 사용한 뒤 음울한 이별 색채를 더했다. 시 전체의 언어는 소박하고 평평하지만, 감정 표현은 진지하고 깊고 완곡하며, 예술 기교에서 독창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심덕잠은 이 시를 평가했다. "진기가 흘러나오고, 구구절절 꺾이고, 글씨가 두껍다. 19 시' 에서도 멀지 않다. " ("고시원" 권 12)
시홀
시홀
사추는 영명체의 대표 시인으로, 경릉팔우 중 가장 걸출한 시인이자 제량시대의 가장 걸출한 시인이다. 그는 명문 출신이지만 정치적 소용돌이 속에 가라앉아 벼슬길의 험악함과 현실의 어둠을 목격했기 때문에, 시에서 관리들의 우환과 생활의 고민을 자주 토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저는 저녁에 서부의 동료에게 신림을 임시로 보냈습니다."
강물이 밤낮으로 흐르고, 객심이 슬프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가을강은 어둡고, 추운 밤은 어둡다. 수도꼭지는 가시실을 보고, 궁은 서로 마주한다. 김보리까치, 옥줄 저장. 차를 몰고 정문 밖에 있는데, 나는 조추양을 생각했다. 지휘는 연결할 수 없고, 두 고향을 사이에 두고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바람 연기 속에는 새가 있고, 강한은 들보가 없다. 나는 종종 팔콘의 공격을 두려워하는데, 국화위원회는 심한 서리를 맞았다. 메시지를 보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