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탈출기 24 장, 산에 올라 하느님을 만나다.
탈출기 24 장, 산에 올라 하느님을 만나다.
1. 모세가 산을 내려오다 (1-8)
1. 내리막길 알림 1-2
여호와께서는 모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와 아론, 나답, 아비후, 그리고 이스라엘의 70 명의 장로들이 내게로 와서 멀리서 경배할 것이다. 오직 너만이 하느님께 접근할 수 있지만, 그들은 그에게 접근할 수 없다. 백성도 너와 함께 올라가서는 안 된다.
하산 후 신성한 일 3-8
A. 사람들에게 전달:
모세는 산을 내려와 여호와의 모든 명령과 율법을 백성에게 알렸다. 백성은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우리 모두 행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B. 책 한 권을 쓰라는 명령을 받게 됩니다.
모세는 여호와의 모든 명령을 책에 썼다.
C. 산기슭에 제단 건설:
매일 하느님 앞에 제단을 세우고 희생을 바칠 수 있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수행해야 합니다.
첫째, 아침에 일찍 일어나세요. 거의 매일 아침, 예수 들은 아침 일찍 일어나 신에게 가까이 가고, 심지어 밤새도록 신에게 기도한다 (누가 2 1:37-38, 6: 12).
둘째, 제단 기둥을 짓는다. 제단 기둥 건축은 그리스도인들이 매일 해야 할 영적인 일이다.
셋째, 두 가지 제물을 바칩니다. 번제와 평화 안제.
자신을 신에게 완전히 바치고, 살아있는 제물로, 매일 자신을 바치는 것이 생명 성장의 필수품이라는 뜻이다!
넷째, 소의 피는 반으로 나뉜다.
모세는 피의 반을 대야에, 반은 제단에 뿌렸다. 이것은 그들이 희생과 피를 통해 하느님께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D. 사람들에게 소리내어 읽기:
제가 읽은 책은 20 장부터 23 장까지의 내용입니다.
* * *: 하나님의 종들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하나님의 "명령" 을 받아들인 다음 "하산" 하여 하나님의 "명령" 을 백성에게 전달하고 백성들이 하나님의 명령에 복종하게 하는 것이다.
성구: 네 말은 내 발 앞의 등불이요 내 길의 빛이다. 내가 주의 의로운 규례를 지키겠다고 맹세하였으니, 내가 한 서원에 따라 행하리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시119:105-106)
2. 하느님의 종들이 산에 오르다 (9- 18)
1. 기층-지도자를 따라 9- 1 1
모세, 아론, 나답, 아비후와 이스라엘 장로 중 70 명이 모두 산에 올랐다.
70 명의 기층 지도자가 산에 오르는데, 마치 산기슭 (14 항) 까지만 올라갈 수 있는 것 같다. 이때 그들은 두 가지를 보았습니다.
A. 하나님의 발을 보아라.
그들은 이스라엘의 하느님을 보았는데, 그의 발밑에는 하늘처럼 맑은 사파이어가 깔려 있는 것 같았다.
B. 하나님의 손을 보세요.
그의 손은 이스라엘의 존귀한 사람에게 닿지 않는다. 그들은 하나님을 보고 먹고 마신다.
우리는 성약의 잔치를 먹고 하나님과 교통이 생기면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는다. 19: 16). 이것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은혜를 찾았다는 것을 보여 주며, 우리는 안심하고 신을 볼 수 있다. 그것은 모두 신의 선의의 손의 도움 때문이다. (에스라 7:9).
2. 중층-여호수아와 함께 산에 오르다 12- 16
이번에 모세는 마치 산 중턱까지만 오를 수 있는 것처럼 가장 가까운 동료 여호수아와 함께 계속 산을 올랐다. 이번에 산에 오르니 네 차례의 공연이 있다.
A. 신의 의뢰:
여호와께서는 모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는 산에 올라와서 여기에 산다. 나는 돌판과 내가 쓴 법과 계명을 너에게 주어 네가 백성을 가르칠 수 있게 할 것이다. \ "라고
이번에는 모세가 하느님의 산에 와서 두 가지 중요한 임무를 받아들였습니다.
첫 번째는 수신판이다. (예: 3 1: 18, 심 5:22)
일꾼들은 전파할 때에도 진리의 법을 먼저 받아들여야 한다.
둘째, 국민을 가르치지 마라.
이것은 일꾼들도 하느님으로부터 오는 것을 전파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B. 도와주세요. 같은 책:
모세와 그의 보조자인 여호수아가 일어나 하느님의 산으로 올라갔다.
* * 이것은 오늘날의 근로자들도 조수의 영성을 데리고 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act 12:5).
C. 위임 회의:
모세는 장로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돌아올 때까지 여기서 기다려 주십시오. 아론과 후르가 너와 함께 있다. 분쟁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가까이서 그들을 찾을 수 있다. "
모세는 아론 후엘에게 회견을 의뢰했지만 황소자리를 숭배하는 사건이 여전히 있었다 (예:. 32: 1-8).
이것은 또한 노동자들이 전체 집단에 대해 신중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D. 구름으로 덮여 있음:
모세가 산에 올라갔을 때 구름 한 송이가 산을 덮었다. 여호와의 영광이 시나이 산에 멈추고 구름이 6 일 동안 산을 덮었다. 일곱째 날, 그는 구름에서 모세를 불렀다.
그들 두 사람은 산 위의 구름으로 덮여 그들이 하나님의 영으로 장식되어 있음을 나타냈다 (고첫 1). 12:22-24). "구름" 이 성령을 예언할 수 있기 때문이다 (Chr 2. 5: 13, 사도 2:4,
3. 고층 건물-혼자 산에 오르다 17- 18
이번에는 모세가 여호수아와 함께 산에 올랐다 (13 절, 앞). 32: 15- 16) 하지만 모세는 가장 높은 수준에서 가장 깊은 생명교제에 들어간 유일한 사람이었다. 즉, 하느님의 노동자들은 혼자 깊이 들어가 신령과 교류할 시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A. 산꼭대기까지:
여호와의 영광이 이스라엘 사람들의 눈앞에서, 산 꼭대기에서 불처럼 보인다.
이 세 가지 수준의 정신 교류는 모세만이 절정에 이르렀다. 겟세마네 동산의 3 단계 영들이 교류하는 것처럼, 제자들은 앉아서 기다렸다. (26: 36); 세 제자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매트. 26: 40-4 1); 오직 한 분, 나의 주 예수, 아버지와 밀접한 영적 접촉 (마태) 이 있습니다. (26:39,42,44) 。
* * 오늘날 교회에는 세 가지 영적 기독교인이 있습니다. 어떤 것은 산기슭에 있고, 어떤 것은 산허리에 있고, 어떤 것은 산꼭대기에 있습니다. 지금 어디야?
B. 클라우드로 이동:
모세는 구름 속으로 들어가 산에 올라 40 일 밤낮을 산 위에서 살았다.
이때 모세는 구름으로 덮여 있을 뿐만 아니라 구름층으로 들어가 하나님과 함께 사십 일 밤을 믿었다.
* * 이것은 당신이 하나님의 기질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4), 성령 안에서 기도하며 (유 20), 영명 소통의 은밀한 곳에 들어간다.
마흔은 실험이나 실험의 수이다. 이것은 모세가 아니라 이스라엘에 대한 시험이다. 그러나 그들은 죄에 빠졌기 때문에 실패했다.
오늘날 우리의 영성은 긴급히 "구름 속으로" 즉 성령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성구: 구름 한 송이가 그들을 덮으러 왔고, 또 구름 속에서 나오는 소리가 있는데, 이것은 나의 사랑하는 아들이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어야 한다. (마커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