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나는 인터넷 관리에 관한 졸업 디자인을 하고 싶다. 합리적인 조언을 좀 해 주시겠습니까?
나는 인터넷 관리에 관한 졸업 디자인을 하고 싶다. 합리적인 조언을 좀 해 주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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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자: -2003 년 3 월-1110: 07: 42
첫째, 디자인 관리에 대한 기대
나는 항상 중국이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부족하지 않다고 믿었다. 우리의 야리야리한 두 손이 백지에 첫 한자를 적었을 때, 우리는 사실 멋진 디자인을 완성했다. 한자의 그래픽 특징이 위대한 언어 시스템을 이루었다. 그러나, 바로 이런 언어 체계 때문에 우리는 세상과 단절되었다. 유일한 이유는 우리가 서로 다른 방향에서 도면과 디자인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윤정방 왕 임가양 등 선행자들이 중국과 서양 디자인을 소통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였다. 우리는 AGI 가 중국인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고, 중국 디자인이 자주 중요한 대회에서 상을 받는 것을 기쁘게 보았다. 하지만 우리가 냉정하게 생각할 때, 울타리를 뚫고 인정을 받는 것은 우리의 최종 목적이 아니다. 우리가 호환 가능한 세계를 가지고 있지만 우리 민족에 속한 디자인 체계 (스타일) 가 있어야만 서구의 수용과 인정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다. 기존 설계 자원을 활용 및 통합하고 전체적인 합력을 형성하여 체계 (스타일) 를 형성하는 것이 디자인계의 최우선 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위의 토론은 좀 거시적입니다. 구체적인 디자인을 살펴 보겠습니다. 지난 20 년간의 디자인을 되돌아보면 어느 것이 클래식한 디자인이 될 수 있을까? 의자 한 자루가 200 여만 원을 베꼈나? 2 천만 개가 넘는 자산을 가진 디자인 회사가 있습니까? 당신은 상장 회사입니까? 설계를 기업의 핵심 자원으로 사용하는 전문 설계 부사장이 있는 기업은 어디입니까? ALESS 와 같은 간단한 장비로 인해 수백 명의 직원들이 연간 6 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린 기업이 있습니까 (Ron Newman 씨의 수업에서 나온 데이터)? 계속해서 비슷한 질문을 많이 할 수 있다. 다만 말할수록 자신이 위험하다고 느낄 뿐이다.
디자인 관리는 만병 통치약이 아닐 수도 있지만, 중국을 받으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방법과 체계를 이용하여 중국의 설계 관리 실천을 진행할 수 있다. 사실, 우리는 중국이 일찍이 디자인 관리 실천을 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우리가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호, 유 교수 등의 이론 연구를 포함한 관리 문제가 필연적으로 관련될 것이다. 그러나 세계화 추세에 직면하여 글로벌 규칙을 이해하고 새로운 관리 이념을 보완해야 한다. 한편, 우리 자신의' 본토 방법' 을 미래 디자인을 지도하는 이론적 높이로 끌어올려야 하는 것은 선진 디자인 관리 이념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디자인 관리는 새로운 과제는 아니지만, 새로운 국면에 직면한 중국 디자인에는 새로운 과제다. 기대가 이루어질 때 함께 노력합시다.
둘째, 디자인 관리의 정의
"설계 관리란 프로젝트 관리자가 회사의 목표를 추구할 때 한 조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계 리소스의 효과적인 구성을 말합니다." 피터 게버.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로젝트 관리자는 기존의 사용 가능한 설계 자원을 효과적으로 호출합니다."
이것은 론 뉴먼 씨가 극력 제창한 디자인 관리관이다. 물론 론 뉴먼 씨도 다른 17 의 관점을 소개했다. 편폭의 제한으로 여기선 일일이 보여주지 않는다. 저는 DMJ (Design Management Magazine) 를 인용하여 Thomas Walton 을 편집했습니다. 이 18 관점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디자인은 상상력입니다. 전략 관리 설계는 디자인 관리를 꿈을 이루는 선견지명이 있는 리더로 여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
일반적으로 조직 자체는 환상과 사실의 균형을 맞추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 。
가치 관리의 경계를 넘어 디자인 관리는 사실 태도 관리이다. ※ 회사의 특성과 현상을 설명합니다. 좋은 디자인 관리는 조직의 특징을 이해하고 의견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설계 관리는 핵심 전략이며 창업자는 최종 사용자가 회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
디자인 관리는 상상력, 작업, 목표, 전략 및 행동 계획과 같은 현실과 관련된 회사에 유리한 제안으로 시작됩니다. ※ 。
이런 표현 방식은 우리의 습관에 그다지 맞지 않는 것 같다. 학습 기간 동안 학생들은 의사 소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설계 관리의 정확한 정의를 얻기를 강력히 원합니다. 하지만 사실 어렵습니다. 나는 여기에 관념이 바뀌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모든 것이 명확한 정의를 내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많은 경우, 우리는 정의보다 묘사가 훨씬 간단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디자인 관리도 이 범주에 속한다. 하지만 여전히 마지못해 좋은 정의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설계 관리는 설계 협력 프로그램 완성의 핵심 부분이며 설계 방안, 조직 체계, 디자이너, 평가 기관 등을 포함한 설계 자원을 운영하는 지식 체계입니다. ※ 。
하야든 (일본 협력 전략가)
설계 관리는 공식적인 프로그램 설계 활동을 완료하고, 회사 내부의 장기적인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의사 소통하고, 설계 자원을 조정하고, 모든 협력 활동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 。
-로버트 블레치 (전 헤르만 밀러, 필립스 디자인 디렉터)
설계 관리는 설계 관리를 전략적 도구로 사용하여 관리자, 디자이너 및 전문가의 지식 구조를 연구하여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고 실행 가능한 제품을 만드는 연구 분야입니다. ※ 디자인 관리는 조직적인 방식으로 창조성과 합리성을 결합하여 조직 전략을 완성하고 궁극적으로 환경 문화를 촉진하는 데 기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청 칭원 (한국 산업 디자인 진흥원 원장)
어쩌면 우리 학생들이 토론에서 생각하는 몇 가지 아이디어가 더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설계 관리는 필요한 제어 시스템을 구축하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 。
--황 Lijun (3M 중국 유한 회사 디자이너)
설계 관리에는 전략과 실천이라는 두 가지 수준이 포함됩니다. 즉, 기업 의사 결정자는 설계를 전체 전략 (관리 중인 설계) 과 프로젝트 설계 관리 (설계 중인 관리) 에 배치합니다. ※ 。
-알 수 없음 (연락 주세요)
설계 관리는 설계를 통해 희망을 실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 고객, 시장 및 디자이너를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과정 그룹 토론
시스템의 동작 제어는 시간상 연속성이 있고 공간적으로 광범위합니다. ※ 。
양홍준 (대련 경공업학원 예술과 디자인학원 교사)
론 뉴먼 씨의 삽화도 재미있다. 이 그림에서 디자이너는 설계 관리의 핵심이며, 우리는 내부 핵심 자원으로 이해할 수 있다. 디자이너 주변에는 디자인 관리의 주변 자원을 나타내는 디자인, 고객, 문화, 시장이 있습니다. 디자인 관리는 실제로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디자인, 고객, 문화, 시장과의 관계를 조율하는 행동 체계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디자인, 고객, 문화, 시장 등 주변 자원에 속하는 것들도 역할이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디자인은 맨 위에 있으며 전체 관리 프로세스에서 설계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코스의 공식을 상기시켜줍니다.
좋은 디자인 = 좋은 프로세스 = 예술
설계 관리는 설계 프로세스에 대한 제어이며, 좋은 설계는 좋은 프로세스를 만들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프로세스 제어가' 묘함' 의 경지에 이르면, 디자인 관리는 일종의 예술 행위가 된다. 디자이너의 관점에서든 고객의 관점에서든 좋은 디자인의 질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것 같다. 핵심인' 사람' 은 디자이너이고, 중심의' 물건' 은 디자인이다. 이것이 바로 디자인 관리다. 문화를 기초로 하는 것은 전체 체계의 밑바닥에 놓여있는데, 그 의도는 자명한 것 같다. 서로 다른 문화가 서로 다른 시장과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고 디자이너 자체를 포함한 해당 디자인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해야 한다. 문화는 시스템에서 가장 완고한 형태가 되었으며, 그 특징은 은폐성 (더 함축적인 방식으로 체험하는 것), 광범위성 (거의 행동의 거의 모든 부분 포함), 기초성 (누적 특징에 의해 결정되는 역할 반영) 으로 나타났다. 이는 디자인 관리 지향 실천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토착 문화와의 융합입니다. 시장과 고객이 옆에 있는 것은 설계 관리를 어느 정도 "제어" 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볼 때, 이 그림은 이미 설계 관리의 자원 구조를 명확하고 완전하게 보여 주었다.
많은 학우들은 정의에 지나치게 얽힐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필자도 공감한다. 이렇게 많은 시간을 들여 정의에 대해 토론하는 이유는 디자인 관리의 접촉면을 넓히고 아래 설명을 위한 깔개를 깔고 싶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아마도 몇 가지만 이해해야 할 것 같다.
목표: 확립 된 설계 계획을 완료하고 설계 가치를 극대화하십시오.
모델: 계획 (프로젝트), 조직 (구조), 조정 (자원), 통제 (프로세스), 평가 (성과).
내용: 관리자, 설계 자원 조정, 주로 디자이너. 관리-재무 관리, 설계 프로세스의 재무 관리
표준: 설계 관리의 최고 수준은 현재 환경에서 모든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는 것입니다.
문제: 브랜드 관리, 비즈니스 관리와 혼동하기 쉽습니다.
셋째, 디자인 관리 능력의 배양
나는 현실적으로 이 과정의 경험과 수확을 생각하는데, 이것은 개념화할 수 있는 능력의 목록이다. 하지만 사실, 내가 그렇게 생각할 때, 나는 실망을 감당할 운명이었다. 하지만 절망하지 마세요. 저는 던성련 씨의 문장' 디자인 관리 과정 및 교육 탐구' 의 디자인 관리 능력에 대한 논술을 보았습니다.
디자인 관리 과정은 학생들이 창의력과 혁신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이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제품, 생산 및 설계 간의 상호 관계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설계를 위한 지원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산업 혁신가와 산업 디자이너의 업무 성격, 그리고 디자인과 관련된 각종 법적 보호.
학생을 한층 더 양성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능력을 갖추고 있다.
설계 전략 초안 작성 능력. ※:
설계 방침을 결정하는 능력. ※:
디자인 프로젝트 설명서를 쓸 수 있다. ※:
설계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감독하고 통제하는 능력. ※:
설계 문제를 정의 및 분석하고, 설계 정보를 평가하고, 연구 방법을 평가합니다. ※:
디자이너의 능력을 선택하는 등. ※ 일반적으로 설계 관리 과정의 목표는 학생들의 설계 계획, 설계 제어 및 설계 실행 관리를 육성하는 것이며, 설계 조직을 포괄하거나 학생들의 설계 실행 능력을 키우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이 능력의 전시는 설계 관리의 또 다른 측면인 설계 관리 과정을 안내할 수 있다. 왜냐하면 저는 각 능력의 배양이 정확히 디자인 관리의 한 측면에 해당한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론 뉴먼 선생님의 수업은 감성적이어서 명확한 디자인 관리 절차에 대한 설명을 찾기가 어렵다. 실제 설계 관리 프로젝트는 단순히 여러 부분으로 나눌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상적인 수준에서 전체 과정을 "차폐" 하는 임무는 결코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많은 관리자들이 설계 방안, 설계 조직, 설계 감독, 설계 통제 등 이 분야에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구체적인 절차는 다음 섹션에서 설명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설계 방안은 전체 프로젝트의 최종 목표와 프로젝트 프로세스 설계 (설계 전략 개발 능력/설계 프로젝트 설명서 작성 능력) 를 설정합니다.
설계 조직은 프로젝트의 참가자 (설계자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 를 결정합니다.
설계 감독에는 평가와 독촉 (설계 문제 정의 및 분석, 설계 정보 평가 및 연구 방법 평가 능력) 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설계 제어의 초점은 전체 설계 활동의 진행 상황과 프로젝트 목표와 일치하는지 여부 (설계 정책의 능력 결정/설계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능력) 입니다.
실제 집행에서, 이 네 부분은 항상 서로 얽혀 있고 상호 작용한다. 설계 방안은 먼저 제기된 것이지만, 그 역할은 전체 프로젝트를 관통할 것이다. 설계 조직은 프로그램에서 제안하고 구현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프로젝트의 일관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안정성이 필요합니다. 설계 감독과 통제는 프로젝트가 성립될 때부터 시작되었고, 대장의 역할은 프로젝트가 정해진 노선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보장하는 것이다. 이 네 가지는 항상 서로 연결되어 있어서 분리할 수 없다.
넷째, 좋은 디자인
좋은 디자인 관리가 인정되기 전에 좋은 디자인이 무엇인지 논의할 필요가 있다. 디자이너나 간단한 관리 배경을 가진 관리자가 디자인 관리에 개입하기 위한 중요한 전제조건이기 때문이다. 사실, 다른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좋은 디자인은 모두 자신의 기준을 가지고 있다. 작가는 공인된 좋은 디자인 품질을 얻는 방면에서 탐구하기를 희망한다.
첫째, 디자인이란 무엇입니까? 이것은 론 뉴먼 씨의 수업에서 토론한 주제이기도 하다. 다음은 몇 가지 전형적인 관점입니다.
디자인은 고객에게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생활방식을 제공한다.
--황 Lijun (3M 중국 유한 회사 디자이너)
디자인에서' 적절하다' 는 강조는 사실 디자이너의 의도와 시장의 균형점이다.
-장화 (청도 화타오 제품 디자인 유한 회사 총책임자)
디자인은 서비스, 해결책입니다.
알 수 없음
전략과 계획.
양홍준 (대련 경공업학원 예술과 디자인학원 교사)
저는 서비스, 라이프 스타일, 적합성, 솔루션, 전략, 계획 등 위의 표현에 사용된 키워드가 기본적으로 대중에게 이해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작가는 교실에서 여러 차례 학생들에게 같은 질문을 받았다. 내 설명은 정적 및 동적 표현을 포함한 "아이디어와 계획" 입니다. 여기에 주의해야 할 문제가 하나 있는데, 디자인의 범주를 일률적으로 논할 필요는 없다. 디자인은 디자인이고, 아이디어, 방법입니다. 우리가 디자인 관리를 배우는 것도 마찬가지다. 쩡 후이 (Zeng Hui) 씨가 말했듯이, 디자인 관리는 보편적 인 형태가 아니며 주관적으로 개념을 요약하면 이해와 실천의 혼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위의 설명에 따르면,' 좋은 디자인' 은 좋은 생각과 좋은 계획이다. 하지만 "좋은" 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론 뉴먼 씨는 차트를 보여주었습니다 (왼쪽 참조). 분명히, 이것은 좋은 디자인에 대한 가치 평가 지표 세트이다. 기본점은' 이익', 설계사무소의 분야 내 이익, 고객의 이익, 사회 전체의 이익이다. 교집합은 디자이너의 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즉 디자이너의 열정, 고객의 신뢰, 사회에 대한 책임을 나타낸다. 여기서 좋은 디자인은 디자이너, 고객, 사회적 이익의 균형을 맞추는 디자인이다. 이런 견해는 완벽하지만 실천과는 거리가 멀다.
"이익론" 에 비해, 나는 알레시의 서술을 받아들인다. 알레시는 사람들이 태어날 때부터 예술과 시에 대한 잠재적 수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는 많은 양산업계가 이 점을 고려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이런 업종에서 디자인은 시장과 기술의 도구로 여겨진다. 디자인의 역할은 무자비하게 낮아졌고, 기업은 저비용, 실용화, 규모화된 제품을 생산하는 데 열중하고 있다. 이 제품들 중에서 디자인은 단지 제품의 외관을 미화하고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수단일 뿐, 일종의' 조미료' 이다. ALESSI 와 많은 이탈리아 공장들은 이러한 접근 방식에 동의하지 않지만 디자인을' 예술과 시' 로 구상하는 것이 이들 공장의 핵심 이념과 전략이 될 수 있다. 알레시는 보수적인 제한에서 벗어나면 예술과 시에 대한 열망을 실현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우리의 전체 공업 시스템은 대량의 평범하고 감정이 없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모험을 하고 있다. 알레시와 많은 이탈리아 공장들이 오랫동안 디자인에 대한 믿음과 존중을 유지해 왔기 때문에 오늘날 우리는 이렇게 많은 고전적이고 감동적인 이탈리아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얼마 전 필자는 디자이너, 기업 관리자, 학생,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좋은 디자인' 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정리한 후,' 좋은 디자인' 의 일부 특징을 다음과 같이 추출해 낸다.
누구를 위해?
좋은 취미
터치스크린
디자인 밖의 물건
적응, 새로운 생활방식
민족주의와 세계주의
소통
숨은 내면의 욕구를 만족시키다
환경 보호
이어 언급된 횟수에 따라 순위를 매겼다. 상위 3 위는 감동, 지도, 새로운 생활방식, 좋은 취미입니다. 마지막 일은 총결산이다. "좋은 디자인" 은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감정 (디자이너와 사용자가 모두 느낄 수 있는 감정)
미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지침 제공)
유익한 (기업, 소비자 및 디자이너의 이익 균형)
평등 (인류에 대한 존중 유지, 디자인은 도움이 되지만, 우리를 노예로 만들지는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사교 (디자인에 대한 양심)
개인화 (디자이너와 소비자가 보유할 수 있는 특징)
풍부하다 (가치가 있다). 디자인 자체로서는 이미 시대의 낙인이 되었다.)
제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나는 좋은 디자인이 우선 디자이너의 쾌감을 만족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쾌감은 디자인 자체가 디자이너에 대한 인상, 즉 디자이너가 좋다고 생각하는 아이디어가 실현되었다는 데서 비롯된다. 디자이너의 느낌을 제 1 기준으로 삼는 이유는 디자이너 본인의 디자인을 감동시키지 않고 좋은 대안이 될 자격이 없다고 굳게 믿었기 때문이다.
둘째, 좋은 디자인은 삶을 지향한다. 디자인 과정에서 우리는 항상 디자이너의 자유 이념과 치열한 투쟁으로 제한된다는 갈등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제한의 출처를 확인할 때, 우리는 종종 표면만 본다. 많은 경우 우리는 이러한 제한을 고객과 시장에 귀속하는데, 고객은 종종 우리에게 정확한 건의를 하지 못한다. 나는 디자인 제한을 생활 분야로 확장하는 것을 선호한다. 이런 의미에서, 나는 디자인을 생활방식으로 정의하는 것을 선호한다. 이곳의 생활은 두 가지 수준이 있다: 현실의 기능적 측면과 이상적인 철학적 측면, 각각 디자인의 실용성과 미래를 가리킨다. 좋은 디자인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생활방식을 풍요롭게 하며, 행동을 합리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셋째, 좋은 디자인 = 좋은 사업. 이것은 토마스 왓슨의 멋진 이론이다. 좋은 디자인은 적어도 세 가지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디자이너의 느낌, 시장의 수용도, 미래의 변화. 이 중 시장 테스트가 가장 직접적이며, 생산 수량, 판매 등 명확한 데이터에 의존하여 설계의 시장 품질을 검증한다. 이 데이터는 설계의 수명에 영향을 미치며 매우 중요합니다.
넷째, 좋은 디자인은 미래를 위한 것이다. 좋은 디자인에 대해 찰스 임스도 나름대로의 견해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점은 디자인의 미래 (10 년 후에는 어떤 모습일까? ) 을 참조하십시오. 찰스 임스는 시간이 디자인을 검증하는 좋은 수단이라고 생각하지만, 나는 그가 정말로 말하고 싶은 것은 미래를 향한 디자인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10 년 후에는 설계 환경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다. 문화, 미학, 물질, 기술. 좋은 디자인은 미래에 대한 전망을 바탕으로 제품의 미래 품질을 부여한다.
좋은 디자인에 대한 많은 설명이 있어서 묘사하기 어렵다. 실제로 디자인에 이러한 품질을 부여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임무이며, 디자인에 대한 독특한 견지가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찰스 임스의 말로' 훌륭한 디자인' 단원을 마칩니다.
다섯째, 설계 관리 절차 (작업 절차)
먼저 매우 모순적인 문제를 설명한다. 관리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비절차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지만, 여기서 말하는 것은 디자인 관리 절차이며, 약간의 모순이 있는 것 같다. 오해를 피하기 위해서 작가는 약간의 해석을 할 필요가 있다. 이 섹션에서 설명하는 절차는 설계 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구조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한 걸음 물러서서 프로그램이 없으면' 비프로그램' 앱이 없다고 말했다.
론 뉴먼 씨는 절차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그의 실천 경험을 서술함으로써 설계 관리의 절차 문제를 토론했다. 그러나 실제 결과는 우리의 급공 근익으로 인해 그의 해석이 너무 상세하여 혼란스럽고 구체적인 얽힌 가운데 전반적인 설계 절차에 대한 파악을 잃었다는 것이다. 게다가, 교육 과정에서 프로젝트의 전달체가 디자인 회사와 순기업을 이탈하는 것도 디자인 관리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에 혼란을 불러일으켰지만, 아마도 이것이 론 뉴먼 씨가 원했던 것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Newman,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그는 항상 의문, 혼란, 희망의 충돌을 강조했기 때문이다.
우리는 먼저 프로그램의 기능을 이해해야 한다. 트레버 영의 논술은 제가 존경하는 것입니다.
모든 프로젝트 성공의 주요 기여자 중 하나는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이 공통된 프로세스와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규율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이로 인해 정보 공유가 매우 쉬워졌습니다. 특히 여러 장소와 국가에서 작업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데이터 로깅 및 일정에 일반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도록 확장해야 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통합 결과는 팀에 공통된 공유 "언어" 를 만들어 이러한 향상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상당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트레버 영 (Trevor young) 은 이 프로그램이 프로젝트 멤버들의 교류를 용이하게 하는' 언어' 를 만들어 시간과 자원을 절약한다고 강조했다. 디자인 프로젝트의 원래 출처는 모호한 생각, 삶의 계시 또는 기타 불확실한 의도일 수 있습니다. 이런 생각은 많을 수도 있지만, 진정으로 성립될 수 있는 것은 소수에 불과하며, 결국 성공할 수 있는 것은 더 적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이를 위해서는 이러한 아이디어를 식별하고 검토하고 좋은 설계 프로젝트를 찾아야 합니다. 이것은 또한 설계 관리의 첫 번째 단계인 설계 프로젝트 프로젝트의 주요 임무이기도 하다. PST (프로그램 및 프로그램; 프로젝트 멘토링 팀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 관리 팀) 은 프로젝트 선택을 결정합니다. 주요 근거는 이윤을 극대화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새로운 시장 점유율을 유지, 통합 및 개발할 수 있습니까? 기존 인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까? 위험을 통제 할 수 있는지 여부; 회사의 기술과 경험 등을 충족시키는 지 여부.
설계 프로젝트가 시작되기 전에 또 다른 중요한 문제는 프로젝트 그룹의 기존 정보를 검토하여 프로젝트가 처음부터 올바른 방향으로 진행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정보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설계 프로젝트의 후원자는 누구입니까?
고객 및 간접 고객은 누구입니까?
누가 이 설계의 결과를 사용할 것인가;
설계 프로젝트 팀의 예비 후보자;
디자인 프로젝트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른 사람들-혜택을 누리는 사람들;
프로젝트가 확정되면 설계 관리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중국에는 "모든 것이 사전에 세워지고, 예측할 수 없는 것이 폐지된다" 는 옛말이 있어, 계획의 중요성을 적절하게 표현했다. 필자가 이전에 설계 방안을 만든 사례를 예로 들자면, 먼저 전체 설계 관리의 임무와 시간을 명확하게 나열한다. 다음 작업은 작업을 미세 조정 (구분) 하는 것입니다. 즉, 작업을 분해하는 것입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분해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시간 편차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의 임무를 대략적으로 결정하는 것이다. 이것은 전후 임무의 구조를 고려해야 한다. 또 다른 하나는 인적 자원의 합리적인 사용을 주로 고려하는 임무의 구성에 따라 분해하는 것이다. 세 번째 단계는 자원 수요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 프로세스에 포함될 수 있는 리소스를 식별하고 솔루션을 고려합니다. 네 번째 단계는 위험을 예측하고 위험을 피할 방법을 강구하는 것이다. 5 단계, 명확한 책임, 각 팀 구성원의 일은 계획에 기재해야 한다. 6 단계, 관리 방안 최적화, 시간 계획 구체화. 상세한 간트 차트 진행, 설계 관리 계획 요약, 작업 상세, 책임 분배 테이블, 모니터링 차트 등을 작성합니다. 중대 행사와 교류 계획도 명시해야 한다.
계획 과정에서 팀 구성원의 의견을 경청하고 디자인 관리자는 자신의 관리 스타일을 형성하기 위해 상대적 관리 권한을 수립해야 합니다.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팀원들이 그것을 이해하고 지지하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설계 관리 방안의 소통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만약 네가 좋은 디자인 관리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다음 일은 쉬워질 것이다. 계획의 실시 과정에서 계획을 감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설계 관리자는 언제든지 설계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각 단계의 목표를 평가하고, 방향의 편차를 적시에 수정해야 합니다. 동시에 사고 해결 능력도 이 과정에 반영된다.
마지막 절차는 설계 관리 평가입니다. 완료 기준을 평가 기준으로 확립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물론, 설계 프로젝트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하고,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는 것이 우리에게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우리는 모든 프로젝트를 학습의 기회로 여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