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호북에는 어떤 문화 유명인이 있습니까?

호북에는 어떤 문화 유명인이 있습니까?

1.' 중국시의 조상' 윤길보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방령 (이 방현) 청풍인, 성자, 자희부. 그가 죽은 후, 주선왕 대신 청봉산에 묻혔다. 호북 역사상 최초의 정치가, 철학자, 군사가는' 시경' 의 주요 편집자이자 대표 저자이다. "중국시의 조상" 으로 칭송받다. 방현에는 아직도 윤길보의 영묘, 절, 비각 등의 유적이 보존되어 있다. 2. 숨어 (위안) 송 (옥) 사부

굴원 (기원전 340-275 년경), 전국시대 초단양 (지금의 귀귀) 사람. 처음에, 그는 왕 와이를 도왔고, 삼루에서 왼쪽 그림과 의사를 했다. 나중에 파관되어 왕이 되었을 때 유배되어 원향강 유역을 순항했다. 제나라 는 잉 을 돌파 한 후,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 그는' 이소',' 천문',' 다문' 등 불행한 작품의 저자이다.

송옥

(기원전 290-223 년), 일명 자주원이라고도 합니다. 전국 시대는 사람 (지금의 이성) 이었다. 굴원에서 태어난 후에도 굴원의 제자였다. 그는 일찍이 국왕의 조수로 일한 적이 있다. 좋은 사부, 굴원에 이어 사부 작가. 전승에 따르면 사부가 매우 많은데,' 한서 예문지' 30 권에는 16 편의 사부가 있는데, 지금은 많이 없어졌다. 회자되는 작품은' 구면',' 풍부',' 고',' 등도자부' 등이다. 3. 산수전원시인 맹호연

(689-740) 양양 사람. 그는 성당산수전원시파의 주요 작가 중 한 명이다. 벼슬을 해본 적이 없어서 맹산도라고도 합니다. 사슴문산에 은거한 적이 있다. 시는 왕위 () 와 같고, 이름은 왕몽 () 이다. 그의 시는 매번 무심코 공을 도모하고, 맑고 천박하며, 뜻밖이고, 유유하고 얕으며, 자신의 산석 상류 봄소리, 바람이 파나소닉에 온다. 맹호연의 소장품이 있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당대의 형추 시인이 쓴 시는 2000 여 곡이다. 당대의 시인 중에는 유명한 시인 이백, 두보, 백거이, 원직, 장석, 천자앙, 왕위, 진삼, 이상인, 원직, 류종원, 두목, 유우석, 한유, 왕건, 돈이 있다 그들은 가시추 풍경에 이끌리거나 가시추 산하에 도취되어 자연히 가시추 문화의 훈도를 받아 천고의 불멸의 장려시를 많이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넷. 다성루유

(703-804) 자홍이 점차 당대의 푸저우징릉 (오늘 호북 천문) 동강자 삼죽옹영릉자인. 그는 평생 차를 좋아하고 다도를 잘한다. 그는 세계 최초의 차 전문 저서' 다경' 으로 유명하다. 노예다재다능하다. "다경" 외에도 많은 다른 작품들이 있지만, 전해 내려오는 것은 매우 적다. 다섯째, 원홍도와 공안학교

원홍도 (1568- 16 10) 명대 문학가. 단어 랭, 단어 학습, 교사, 그리고. 공안원. 문학에서 홍도는 "문학은 반드시 진한 () 에 있고, 시는 반드시 성당 () 에 있을 것" 이라는 풍조에 반대하여 "독서성 (),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는 이론을 제시했다. 오빠 원종도, 형 원중도와 함께' 치안삼원' 이라고 불린다.

공안파는 후기 명나라 문학의 중요한 유파이다. 주요 창업자는' 삼원' 인 원종도 1560- 1600), 원홍도 (1568-/Kloc-0 "공안파" 는 복고파가 모조, 모조, 팔주 등 각종 규제로 작가의 인격을 속박하는 것을 반대하며 진보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6. 종능과 능파

시계 (1574- 1624), 명대 문학가. 쯔보 징, 번호 푸시 밸리, 호수 광징 링 (이 문 아래) 사람들. 만리 38 년 (16 10), 진사. 전 공부상서, 만력사십사년 (16 16) 임곡과 함께 태산에 올랐다. 후관은 푸젠에 공부하러 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사직하여 귀국하여 문을 닫고 책을 읽고 만년에 절에 들어갔다. 그는 매우 냉담해서 저속한 손님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사서를 연구할 수밖에 없었다. 그와 동향담 * * * 은 당귀귀귀와 고시' 귀귀' ('귀귀 참조) 를 선발하여 잠시 유명해져 경릉파를 형성하여 천하종담이라고 부른다.

Jingling 학교는 "공공 보안 학교" 와 동시에 나타나는 문학 학교입니다. 그것의 창시자는 종능과 담종릉 (오늘 문) 이다. 징릉파의 문학관은 공안파와 거의 일치한다. 그들은 상고를 모사하는 것에 반대하고, 성령을 토로하는 것을 주장하며, 당시 산문의 발전에 어느 정도 역할을 하였다. 7. 가리비 2 리

명대, 후베이 가어는 한 쌍의 유명한 형제, 이성방 형제, 이성기 형제를 탄생시켰는데, 그들은 모두 문학 방면에서 매우 성취했다. 사람들은 그것을 "가리비 2 리" 라고 부른다.

이성방

매년 출생과 죽음은 알 수 없다. 초록이라는 단어. 4 년 전 효종 홍치가 살아 있었다. 홍지 3 년 진사 (1490). 관력사 평론. 방성작에는' 동교집' 15 권이 있고, 사쿠총목록은 세상에 전해진다.

이성기

(1452- 1505) 자석청, 호 대연구원. 홍지 3 년 진사 (1490). 나는 무릉 (오늘 광저우) 남부에 가서 신입회 학자 진헌장을 찾아간 다음 가어 황공산에서 은거해 공부했다. 그는 또한 황공 산시 기슭에 플랫폼을 건설하여 장대로 낚시를 하여 자신의 용도에 적합하게 하였다. 그는 20 권' 절벽집' 의 저자이다. 여덟. 오웨이와 강하 학파

오위는 아민 화가이다. 단어 웽, 단어 Shiying, 단어 효현. 강하 (오늘 호북 우한) 사람. 어려서부터 외로웠지만 멋지고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훌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나중에 그는 금릉에 갔는데, 그곳에서 그는 유명해졌다. 명헌종에 의해 궁중으로 소환되어 그림을 그리며 금의위 칭호를 수여받았다. 효종은 금의위 백 명과 화장원 한 장의 도장을 수여했다. 가는 산수는 인물을 가장 잘 그린다. 그는 두금, 심주, 곽의와 함께 유명하다. 오위 회화 예술이 성숙해지면서 점차 선인의 속박에서 벗어나' 저장파' 로 부상하여' 강하파' 의 선구자가 되었다. , 장루,,, 송,, 왕이 등. 그들은' 강하파' 라고 불린다. 대표 작품으로는' 채지도',' 신선전설',' 신선도',' 서산어주도',' 인물도',' 신선도' 등이 있다. 9. 이시진 박사님

글자 (15 18- 1593) 는 동벽이며 이름은 임호 노인이다. 저우치 (이 qichun) 사람들. 명대 의학가. 젊었을 때 유학을 배워서 의사가 되었다. 고서적 의전을 연구하여 직접 산에 올라가 약을 따고 민간 경험을 수집했다. 27 년 동안 본초는 많은 오류가 있다고 느껴져 본초강목 52 권, 약 654.38+0 만 9000 자를 썼다. 맥학, 경락 연구도 있고, 후세의' 령호맥학',' 제정팔맥시험' 도 있다. 오장도론',' 명문시험' 등 의학 저서는 이미 실전되었다. 의학상의 업적 외에도 그는 훌륭한 시인이자 화가이다. 그는 평생 많은 시를 썼는데, 모두 그의' 곽+곽박물관 시집' 에 수록되었고, 그는 시를 좀 썼다. 유감스럽게도, 이 시들의 작품들은 모두 실전되어 오명청 ()' 하남 귀리 ()' 와' 설호 화매 ()' 두 곡만 남았다. 게다가 이시진은 좋은 화가이다. 그의' 본초강목' 도 특색 있는 그림이다. 책 앞에는 1227 장의 약물 형태학 사진이 첨부되어 있다.

X. 역사 지리학자 양 수경

(1839-1915) 오흥이라는 단어는 그의 만년에 이웃나라 소련에서 온 노인으로 명명되었다. 이도인은 청말민 초 걸출한 역사지리학자, 비각가, 목록 교정가, 서예가, 장서가로,' 청말민국 초학 1 인' 으로 불린다. 동치원년 (1862), 1874 국사관에 입학했습니다. 1880 부터 1884 까지 일본 주재 중국 대사 수행원. 귀국 후 황강 교육 후베이 호남서원 진성 학당 총교무장을 역임했다. 1909 년 예부 고문으로 승진하여 이듬해 호북 통지국 편집자로 초빙되었다. 19 15 65438+ 는 10 월 9 일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역대 지도, 수경주 등 작품 83 편이 대대로 전해진다.

또: 1. 유표와 "경주학파"

동한 말년에 유표 주정 경주 (196-208) 기간 동안 양양 개교에 학관을 설치하였다. 천하의 영재를 널리 받아들이려 하다가 한동안 유명인들이 운집하여' 경주학파' 가 탄생하여 명성을 얻었다. 유표 () 는 종송 () 에게 유생 () 에게 오경 () 오구 () 를 쓰라고 명령했다. 중국 고전연구가 관학에 등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사거지 등 경주학파 대표인물의 학술활동으로 고문경학이 경주에서 성행하며 황하 유역의 정경학과 맞섰다. 호북은 처음으로 명실상부한 전국 학술문화의 전당이 되었다. 2. 왕과 둔황학

(1849-1931) 후베이 마성인 (산시 한중인). 본명은 원유하고, 기록은 원화 () 이고, 기록은 () 이다. 가정 형편이 빈곤하여, 식량과 의복을 위해 사방으로 도망쳤다. 청광서 초년, 쑤저우 순포대에 입대하여 군대에 입대하다. 도교를 위해 봉사하고 군대를 떠나 도사로 임명된 후 그는 신강에서 먼 거리를 여행했다. 광서 23 년경 (1897) 그는 돈황 막고굴 () 에 갔다. 당시 막고굴 주변에는 세 개의 절, 즉 상, 중, 하 세 개의 절이 있었다. 상중사원은 줄곧 티베트 불교의 라마에 거주하고 있으며, 천불동을 주체로 하는 하사는 이미 아무도 묻지 않고 있다. 그래서 왕은 하사에 머물며 파손된 석굴을 점진적으로 보수하고 작은 부분을 도관으로 개조한 뒤 16 굴에서 중국과 외국에 충격을 준 돈황 막고굴 장경동을 발견했다. 193 1 년,

왕은 80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막고굴 앞 대천강 동해안에 묻혔다. 같은 해 7 월 3 일, 그 제자가 묘비를 세웠는데, 비석에는 그가 장경동을 발견한 과정이 기록되어 있다.

황강 우수 인재

황강 인걸지령은 역사 장하 중 인재가 배출되어 정치, 경제, 군사, 과학 기술, 문화, 종교 각 분야를 포괄한다. 이곳에서 태어난 저명한 학자, 과학자, 작가는 많지 않다. "새로운 인식론" 을 개척한 철학자 웅십력, "현대학자" 서, "중국 빙하의 아버지" 이사광, 유명한 시인, 교수, 민주투사, 문예이론가 후풍, 국학 거장 황칸, 역사 문헌, 방지사학자 왕보신,

더욱 흥미로운 것은 번잡함과 다양성을 통해 관우와 제갈량, 중화민족이 추앙하는 충절과 지혜의 화신이라는 특이한 문화적 암호를 발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본적은 호북과 무관하지만, 그들의 성격은 호북에서 단련되고, 지식은 형추에서 승화된다. 호북은' 무성' 관공과' 성현' 공명을 만들었다.

관우 (? -220) 자운길이, 수미. 빈주 하동해주 (이 산서성 운성시) 사람. 그는 촉한 정권의 전 장군으로 한수후정이라고 불렸다. 건안 24 년 겨울, 양밀성을 퇴각하여 죽임을 당했다. 그것은' 묘장후' 라고 불린다.

제갈량 (18 1-234) 이름 공명명, 단어 와룡. 랑야양도 (현 산둥 린이시 이남현) 촉한 재상, 삼국 시대의 걸출한 정치가, 외교관, 발명가, 군사가. 건안 12 년 (207), 유비 () 가 양양초당 () 을 방문했고, 제갈량은 융중 () 을 제안하여 일거에 유명해졌다. 살아 있을 때는 무향후라고 불리며, 사람들은 종무후라고 부른다.

미피 (1051-약 1 108) 인물 우표, 번호 양양만도, 해월외사. 원산지인 산서는 양양으로 이주하여 "쌀양양" 이라고 부른다. 쌀과 장남 미우인의 서화는 더욱 절실하다. 부자와 아들 둘 다 산수화와 서예에 능하다. 쌀은 양양만사로 봉쇄되어 채향, 수시, 황정견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불렀다. 저서에는' 서사',' 회화사',' 잉크사',' 해악명언' 등이 있다.